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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을 찾아보려면 아직 갈 길이 멀다.

공자의 성어는 다음과 같다.

(1) 반란: "범행은 쉽지 않고, 난동은 쉬워서 아무것도 없다." ("쉐어 기사") 해석: 상사를 불쾌하게 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지만 반항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결코 그렇지 않다.

(2) 교묘한 말로 색을 만든다: "교묘한 말로 색을 만들고, 싱그러운 인덕!" ("설편") 해석: 이런 감언이설과 위선자에게는' 인' 이 별로 없다.

(3) 편지: "친구를 사귀고, 말을 믿는다. 클릭합니다 ("쉐어 기사") 해석: 친구와의 교제, 성실하고 신뢰할 수 있다.

(4) 30 이 서 있다: "30 이 서 있고, 40 이 혼란스럽지 않고, 50 이 천명을 안다." ("정치") 해석: 30 세, 예절을 알고, 또 말을 하고 일을 할 줄 안다. 마흔 살, 모든 종류의 지식을 장악했고, 혼란스럽지 않을 것이다. 50 살 때, 나는 내 운명을 알았다.

(5) 아는 것은 아는 것이다: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이다." ("정치") 해석: 지식의 원칙. 모르면 모를 거예요. 이것은 지혜입니다.

(6) 견딜 수 있는가, 참을 수 없는 것: "참을 수 있는가, 참을 수 없는 것?" ("8 개 주식") 해석: 이 모든 것은 잔인함으로 완성할 수 있다. 잔인하게 대할 수 없는 것은 무엇입니까?

(7) 지난날의 잘못은 묻지 않는다: "지난날의 잘못은 묻지 않고, 지난날의 잘못은 묻지 않는다." 해석: 한 일을 설명하기가 불편하고, 한 일을 만회하기 불편하며, 한 일을 추궁하기 불편하다.

완벽: "완벽하고 아름답다." ("8 개 주식") 해석: 아름답고 훌륭합니다.

(9) "성인을 보고, 정신을 가다듬고, 성인을 보고, 스스로 반성하라" 는 성인을 만나다. ("입인") 해석: 당신이 성인을 볼 때, 당신은 그를 올려다보고 싶어합니다. 부도덕한 사람을 볼 때, 너는 자신을 반성하여 그가 비슷한 문제를 가지고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10) 부드러움: "부드러움, 군자." ("영엽편") 해석: 문채와 순박함, 잘 어울리는 것은 군자이다.

(1 1): "귀신을 멀리하면 네가 알고 있다고 말할 수 있다." ("영야편") 해석: 귀신에 대해 진지하지만 그에게 접근하려 하지 않는 것은 똑똑하다고 할 수 있다.

(12) 일거수일투족: "세 뿔을 들지 않으면 앞으로 더 이상 들지 않는다." 해석: 동양을 가르치지만, 그는 서구, 남방, 북방을 추론할 수 없어 더 이상 그를 가르치지 않는다.

(13) 분노한 호랑이 풍하: "분노한 호랑이 풍하 죽어도 여한이 없다. 나는 그의 곁에 없다." 해석: 나는 맨주먹으로 호랑이를 치는 사람은 개의치 않는다. 배를 타고 강을 건널 필요도 없고, 죽어도 후회하지 않는다.

(14) 3 월 고기 맛을 모른다: "3 월 고기 맛을 모른다." 해석: 공자는 제나라에서 쇼 씨의 동정을 들었지만 오랫동안 고기를 맛볼 수 없었다.

(15): "음식과 물을 먹고, 팔을 구부리고 휴식을 취하는 것도 재미있다." 해석: 잡곡을 먹고, 찬물을 마시고, 팔을 구부려 베개를 만드는 것도 재미있다.

(16) 선을 택해서 "많이 듣고, 선을 택하고, 따라라." 해석: 많이 듣고 좋은 수용을 선택하세요.

(17) 길이 멀고 멀다. 인심이 자신의 책임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까? 죽은 후에는 그리 멀지 않습니까? "("타이버 ") 해석: 독서인은 강하고 오래 참으면 안 된다. 그는 부담이 무겁고 길이 멀기 때문이다. 세상에서 인심을 실현하는 것이 무겁지 않은가? 죽을 때까지 쉬지 않는 것이 그리 멀지 않습니까?

(18) 텅 비었다: "한 사람이 나에게 물었지만 텅 비었다." ("자한 편") 해석: 한 농부가 나에게 물었다. 나는 모른다.

(19) 따르기: "스승은 바람을 따르고, 좋고, 매력적이며, 나에게 문장 쓰기를 해주며, 내가 예의를 지키면 멈출 수 없다." 해석: 선생님은 차근차근 우리를 유도하고, 각종 문서로 나의 지식을 풍부하게 하며, 일정한 예의로 나의 행동을 구속하여, 나로 하여금 공부를 멈출 수 없게 한다.

(20) 내세가 무섭다: "내세가 무섭다. 오는 사람이 지금이 아니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니?" (하위 한 기사) 해석: 젊은이들은 너무 무섭다. 우리는 어떻게 그들의 미래가 현재의 사람을 따라잡을 수 없다고 단정할 수 있습니까?

(2 1) 입실: "저도 입실했는데, 그냥 방에 들어가지 않았어요." ("진계편") 해석: 왜, 학문은 좋지만, 심오하지는 않다.

(22) 과유불급: "아들이 말했다:' 과유불급.' "("진계편 ") 해석: 공자가 말했다." 행이 너무 멀어서 따라잡지 못하는 것은 좋지 않다. ""

(23) 전 세계 모든 형제: "전 세계 모든 형제-군자가 무형제를 앓는 이유." (안연) 해석: 세상은 크고, 좋은 형제는 어디에나 있다. 군자는 어찌 좋은 형제가 없을까?

(24) 성인의 아름다움: "군자 성인의 아름다움, 비성인의 악." ("안연") 해석: 군자는 남의 나쁜 일을 일으키지 않고 남의 좋은 일을 성취한다.

(25) 언관색: "기개가 있는 자, 직설적이고 의로운 자, 언관색을 살피고, 다음 사람을 고려한다." ("안연") 해석: 어떻게 실현할 수 있을까? 성실하고, 도리를 따지고, 남의 말을 분석하고, 다른 사람의 색깔을 관찰하고, 사상적으로 다른 사람에게 양보하기를 원한다.

(26) 말은 반드시 해야 한다: "말은 반드시 해야 한다. 클릭합니다 ("루즈편") 해석: 말은 반드시 믿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는다.

(27) 하늘과 다른 사람들에 대해 불평한다: "하늘과 다른 사람들에 대해 불평하지 말고 학교에 가서 성과를 거두라." 해석: 하늘을 원망하지 않고, 사람을 원망하지 않고, 평범한 지식을 배우지만, 높은 도리를 철저히 깨달았다.

(28) 일관성: "아니요, 일관성을 주세요." (위령공) 해석: 아니요, 저는 그것을 관통하는 기본적인 개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29) 자술로 죽다: "인인지사, 사람의 생존을 해치지 않고 자술하여 죽는다." ("위령공") 해석: 인인지사,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고, 인인을 해치고, 오직 희생하여 인인을 완성할 수 있다.

(30) 사람은 원대한 생각이 없으면 반드시 가까운 근심이 있을 것이다. "아들이 말했다.' 사람은 원대한 생각이 없으면 반드시 가까운 근심이 있을 것이다.' "("위령공 ") 의 해석: 공자는" 장기적인 고려가 없다면 눈앞의 걱정이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

(3 1) 말은 의보다 못하다: "하루 종일 군거하고, 말은 의보다 못하며, 착하고 현명할 수 없다!" ("위령공") 해석: 하루 종일 여러분과 함께 있고, 합리적인 말 한 마디도 하지 않고, 작은 똑똑한 사람만 사는 것은 정말 가르치기 어렵다.

(32) 사람 때문에 폐언: "군자는 말로 사람을 끌어들이지 않고, 사람 때문에 말을 버리지 않는다." ("위령공") 해석: 군자는 그가 잘 말했기 때문에 그를 발탁하지 않을 것이며, 그가 나쁜 사람이기 때문에 그의 좋은 말을 얕보지 않을 것이다.

(33) 자신의 책임을 다하라: "자신의 책임을 다하라, 선생님에 대한 것을 포기하지 마라." ("위령공") 해석: 인자를 대하면 선생님이 그에게 겸손하지 않다.

(34) 성은 비슷하고, 배움은 멀다. "성은 비슷하고, 배움은 멀다." ("양품") 해석: 사람들은 성격이 비슷하지만 습관과 염료가 다르기 때문에 거리가 멀다.

(35) 소칼로 닭을 죽이는 방법: "사부님이 웃으며 말했다.' 소칼로 닭을 죽이는 법?' "("양품 ") 해석: 공자는 미소를 지으며 말했다." 닭을 죽일 때 왜 칼로 소를 죽여야 합니까? ""

(36) 약자를 괴롭히고 강경을 두려워하다: "약자를 괴롭히는 것이 소인처럼 굳을까 봐, 누가 도둑이냐?" " ("양품") 해석: 색깔이 가시적이고 마음이 겁이 많다. 만약 네가 나쁜 사람을 비유한다면, 너는 구덩이를 파고 담을 뛰어넘는 도둑처럼 두려워한다!

(37) 소문은 말했다: "듣기, 불신 도덕." ("양품") 해석: 당신이 도로 소문을 들을 때, 당신은 그것들을 여기저기 퍼뜨릴 것입니다. 이것은 폐지되어야 할 작풍이다.

(38) 고통 손실: "얻지 못하면 얻을 수 있다. 네가 가진 것은 네가 잃은 것이다. " (양품) 설명: 그가 이 직위를 얻지 못했을 때, 그는 그가 그것을 얻지 못할까 봐 걱정했다. 나는 이미 그것을 얻었지만, 나는 그것을 잃을까 봐 두려웠다.

(39) 하루 종일 음식을 먹고 부주의하다: "하루 종일 음식을 먹고 부주의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양품) 해석: 하루 종일 밥을 먹지 않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은 불가능하다!

(40) 배우고 우측시: "배우고 우측시, 배우고 우측시." ("하위 장 기사") 해석: 만약 당신이 관리라면, 당신은 공부할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여가 시간을 가지고 있다면; 학업을 마친 후 여력이 있으면 벼슬을 한다.

맹자의 성어는 다음과 같다.

(1) 50 보 웃음 100 보: "또는 백보 정지, 또는 50 보 정지. 냄비가 남색을 싫어하면 어떡하죠? " ("양혜왕") 해석: (도망친 병사) 어떤 사람은 단숨에 백 정거장을 달렸고, 어떤 사람은 단숨에 50 정거장을 달렸다. 50 보를 달리는 병사들이 100 보를 달리는 병사들을 비웃습니다. 아시겠죠?

(2) 앞장서서 기대한다: "살인에 중독되지 않은 사람이 있다면, 세계 모든 사람들이 앞장서서 기대한다." (리앙) 해석: 만약 군주가 쉽게 죽지 않는다면, 세계 사람들은 목을 길게 뻗어 그의 구조를 기대할 것이다.

(3) 군자는 주방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주방에서 멀리 떨어진 것이 군자이다." (양혜왕) 해석: 이것이 군주가 부엌을 자기와 멀리 떨어진 곳에 두는 이유다.

(4) 관찰에 능하다: "가을의 끝을 충분히 똑똑히 볼 수 있지만 당신의 월급을 보지 못한다면 왕욱은요?" (빔) 해석: 내 시력은 가을 새의 가는 털을 똑똑히 볼 수 있지만, 내 앞에는 땔나무가 가득한 차 한 대가 보이지 않는다.

(5) 태산을 끼고 북해를 추월하다: "태산을 끼고 북해를 추월하면 사람들은' 난 안 돼' 라고 말한다 예, 할 수 없습니다. "(양혜왕) 해석: 나는 태산을 끼고 북해를 건너 사람들에게 말했다." 나는 이렇게 할 수 없다. "이건 정말 불가능해요.

(6) 연목구어: "당신이 원하는 것을 원한다면, 당신은 연목으로 물고기를 구해야 합니다." (빔) 해석: 이런 방법으로 너의 욕망을 만족시키는 것은 나무에 올라 물고기를 잡는 것과 같다.

(7) 과부가 대중을 이기지 못하다: "과부가 대중을 이기지 못하고, 약자가 대중을 이기지 못한다." (리앙) 해석: 인구가 적은 나라는 인구가 많은 나라와 적이 될 수 없고, 약국은 강대국과 적이 될 수 없다.

(8) 민과 동락한다: "여기에는 다른 것이 없고, 오직 민과 동락할 뿐이다." ("양혜왕") 해석: 이 일은 다른 이유가 없다. 단지 국민과의 오락 때문이다.

(9) 세상을 즐기고 세상에 대해 걱정한다. "세상을 즐기고 세상에 대해 걱정하지만, 당신이 왕이 아니라면, 당신은 아무것도 소유하지 않을 것이다." ("양혜왕") 석문: 천하의 사람들이 모두 근심하고 즐거워서 천하의 사람들이 모두 그에게 굴복할 수 없다. (참고: 범중연의 명구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이 여기에 있다.)

(10) 그에 대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왕곡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그에 대해 이야기한다." (리앙) 설명: 왕은 고개를 돌려 주위를 둘러보며 화제를 다른 곳으로 이끌었다.

(1 1) 은 깊은 뜨거운 가운데 있다. "물이 더 깊으면 불이 더 뜨거워지면 운송만 된다." ("양혜왕") 해석: 연국 국민들이 물불에 더 큰 영향을 받는다면 (더 깊은 재난을 의미함) 그것은 단지 통치자가 연국에서 일제로 변한 것일 뿐이다.

(12) 물과 불: "오늘 제비가 백성을 학대하고 소로가 징발한다. 사람들은 그들이 자신을 수렁에서 구해내어 왕사를 환영하기 위해 큰 솥밥을 먹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 (양혜왕) 해석: 지금 연국군이 백성을 가혹하게 대하고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그를 공격하러 간다면, 그곳의 사람들은 당신이 그들을 뜨거운 물에서 구하고 싶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그래서 그들은 모두 바구니에 마른 쌀을 담았고, 항아리에 술풀을 담아 당신의 군대를 환영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13): "오늘 제비가 그 백성을 학대하고 소로가 징발했다. 사람들은 그들이 자신을 수렁에서 구해낼 것이라고 생각했고, 그들은 풀을 먹고 왕사를 환영했다. (양혜왕) 해석: 지금 연국군이 백성을 가혹하게 대하고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그를 공격하러 간다면, 그곳의 사람들은 당신이 그들을 뜨거운 물에서 구하고 싶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그래서 그들은 모두 바구니에 마른 밥을 담고, 항아리에 술장을 담아 당신의 군대를 환영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14) "그만해! 너의 길을 막지 않는 사람도 너의 길을 막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빔) 해석: 경계, 경계! 네가 다른 사람을 어떻게 대하면, 다른 사람이 너에게 어떻게 보답할 것인가.

(15) "현재 완성의 나라가 너그러우며 민심이 향하는 방향은 아직 해결되지 않았다" 고 사민은 미정중이다. (공손추) 해석: 이때 만인의 병거를 보유한 대국이 인정을 실시하면 일반인의 행복이 거꾸로 걸려 구원받는 것 같다.

(16)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고대 이야기가 있는 사람은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오직 이때뿐이다." (공손추) 해석: 그러므로'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는 것은 이 시대에만 가능하다.

(17) 구체적이고 미묘한: "그러나 소, 민자, 연원은 구체적이고 미묘하다." (공손추) 해석: 소, 민자, 안연은 일반적으로 공자와 가깝지만, 그가 심오하지는 않다.

(18) 출중하다: "그 종류에서 출중하고, 태어날 때부터 공자에서 흥성한 적이 없다." (공손추) 해석: 성인은 그 종류보다 훨씬 높고, 그 무리보다 훨씬 높다. 인간 탄생 이후 공자보다 더 위대한 사람은 없다.

(19) 성심성의복: "덕으로 봉사하는 자, 마음이 성복하다." ("공손추") 해석: 사람들이 도덕에 의지하여 복종할 때만 그들은 완전히 신복할 것이다.

(20) 자기 찾기로 돌아 가기: "놓치면 자신을 비난하지 않고 자신을 찾으십시오." 해석: 놓치면 자신보다 우수한 사람들을 탓하지 말고 자신에게 물어보면 된다.

(2 1) 사람과 선하다: "사람을 선하게 하는 것은 사람을 선하게 하는 것이다." ("공손추") 해석: 다른 사람의 장점을 흡수하여 스스로 선을 행하는 것은 다른 사람과 함께 선을 행하는 것이다.

(22) 넉넉한 여유: "신하는 관수가 없고, 책망할 말이 없다. 그럼 나는 진퇴유도가 있다. 넉넉하지 않나요? " ("공손추") 해석: 저는 고정적인 입장도 없고, 조언도 할 책임도 없습니다. 설마 나의 행동이 관대하지 못하여 무한한 회전의 여지가 없단 말인가?

(23) 하늘을 원망하고 남을 원망하다. "군자는 하늘을 원망하지 않고 남을 원망하지 않는다." ("공손추") 해석: 군자는 하늘을 원망하지 않고, 사람을 원망하지 않는다.

(24) 이번 한 번, 또 한 번: "또 한 번, 이번에도." (공손추) 해석: 또 하나의 시대, 지금은 또 하나의 시대다.

(25) 나 말고 또 누가 있을까: "오늘 세상에 나 말고 또 누가 있을까?" " (공손추) 해석: 오늘날의 사회, 나 말고 또 누가 있을까?

(26) 부유하고 무정하다: "부유하고 무정하며, 인자하고 부유하지 않다." (텐문공) 해석: 만약 당신이 부자가 되고 싶다면, 당신은 착할 수 없고, 당신이 착하고 싶다면, 당신은 부자가 될 수 없습니다.

(27) 부모의 목숨, 중매의 말: "부모의 생명을 기다리지 않으면 중매의 말이 너를 서로 쳐다보게 하고, 상대방을 따라 담을 넘긴다면, 너의 부모와 사람은 모두 매우 싸구려가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텐문공") 해석: 부모의 말을 기다리지 않고 중매인의 소개를 거치지 않고 구멍을 뚫고 문을 부수고 상대방을 엿보고 담을 넘어 사적인 모임에 참석하면, 당신의 부모와 대중은 모두 그를 경멸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28) 난적: "공자성이' 춘추' 가 되고, 난적들은 모두 두려워한다." (텐문공) 해석: 공자는' 춘추' 를 썼는데, 반항적인 신하와 불효한 아들만이 무서워했다.

(29) 자기 파괴: "자기 파괴, 말 없이; 자포자기한 사람은 출세할 수 없다. " ("릴루") 해석: 자신을 해치는 사람은 그와 가치 있는 말을 할 수 없다. 자포자기한 사람은 그들과 함께 가치 있는 사업을 할 수 없다.

(30) 안전의 명성: "안전의 명성이 있으면 완벽한 멸망이 있다." (리 루) 해석: 예상치 못한 칭찬도 있고, 지나치게 가혹한 비방도 있다.

(3 1) 좋은 선생님이 되라: "사람의 고민은 좋은 선생님이 되는 것이다." 해석: 사람들의 문제는 그들이 다른 사람의 선생님이 되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이다.

(32) 당신은 왜 이렇게 말합니까? "왜 그렇게 말하세요, 선생님?" (리루) 설명: 선생님이 왜 이런 말을 하십니까?

(33) 불효에는 3 이 있고, 뒤는 크다: "불효에는 3 이 있고, 뒤는 크다." (리루) 해석: 부모에 대한 불효한 세 가지가 있는데, 그중 가장 큰 것은 아이가 없다는 것이다.

(34) 춤: "태어날 때부터 사람됨이 악할 수도 있고, 악할 수도 있고, 만족할 줄 모르는 사람과 춤을 출 수도 있다." 해석: 일단 행복이 오면 멈출 수 없다. 만약 네가 멈출 수 없다면, 너는 무의식적으로 춤을 출 것이다.

(35) 자신을 위해 아무것도 하지 마라: "중니는 자신을 위해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해석: 공자는 너무 많은 일을 할 수 없는 사람이다.

(36) 좌우 봉원: "자금이 깊으면 좌우로 가져가세요." ("리루") 해석: 축적이 깊으면 끝이 없다.

(37) 밤낮으로 생각하다: "밤낮으로 생각하다." ("릴루") 해석: 고개를 들어 생각하다. 만약 네가 낮에 잘 생각하지 못한다면, 너는 밤에 계속 생각할 것이다.

(38) 자기 연 민: "3 년 동안, taijia 회개, 자기 연 민." " (만장) 해석: 3 년 후, 태가는 뉘우치고, 자신을 원망하고, 참회했다. (아이,)

(39) 예언은 이렇게 예언한다. "타고난 이 백성은 우리가 먼저 감지하고 알게 하고, 우리가 먼저 감지하고 느낄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장") 해석: 하느님이 사람을 창조하셨다. 즉, 그는 선견지명이 있어서 나중에 알게 된 사람이 깨닫게 되었다.

(40) 집대성자: "집대성자, 김성옥진도." ("만장") 해석: "집대성" 이란 음악을 연주할 때 먼저 사발벨을 두드리고, 마지막으로 특별한 곡조로 보를 닫는 것을 의미한다.

(4 1) 불경: "불경은 불경이다. 뭐? " (만장) 해석: (속담처럼) "다른 사람의 선물을 거듭 거절하는 것은 사람을 존중하지 않는다." 왜요

(42) 살인월품: "사람을 죽이면 물건을 더 많이 죽이고, 사람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고, 사람은 모두 달갑지 않다." ("만장") 해석: ("상특허") 는 "살인과 재물을 미워하지 않는 사람은 아무도 없고, 몸은 강하고, 몸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고 말한다

(43) 번영: "소와 양이 번창하다. 클릭합니다 (완 장) 해석: (공자는 이전에 가축을 관리하는 작은 관리였습니다.) 그는 "소와 양이 번성했다" 고 말했다.

(44) 지식인 논세: "그 시를 칭송하고 그 책을 읽지만, 그 사람을 모르는 것은 어떠한가?" 그것은 그것의 세계에 기반을 두고 있다. "("만장 ") 해석: 그들의 시를 읊고, 그들의 작품을 연구하지만, 그들의 국민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괜찮을까요? 그래서 우리는 그들의 시간을 토론해야 한다.

(45) 폭폭 (포) 10 한: "세상에 쉽게 살 수 있는 물건이 있지만, 하루하루 10 일 춥다면 아무도 살 수 없다." 해석: 어떤 식물이 가장 잘 자라더라도 햇빛 아래서 하루 동안 햇볕을 쬐고 열흘 동안 식히면 아무것도 다시 자랄 수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46) 집중력: "치우이교가 두 사람이 연주하게 하자, 그 중 한 명은 집중했지만, 처이는 듣고 있다." (장) 해석: 두 사람에게 바둑을 가르치는데, 그 중 한 사람은 매우 구체적이고 듣기만 하는 말이다.

(47) 사생취의 의미: "둘 다 가질 수 없고, 의리를 사생하는 사람도 있다." 해석: 만약 양자가 하나로 결합될 수 없다면, 당신은 생명을 희생하고' 정의' 를 해야 한다.

(48) 구우일모: "오늘의 인자는 구우일모로 구우일모를 저축하는 것이 낫다." (고지장) 해석: 지금 인덕이 있는 사람은 물 한 잔으로 장작 한 대를 구한 것 같아요.

(49) 친구를 다시 사귀다: "우리 연맹의 모든 사람들이 연맹을 건립한 후 다시 친구를 사귄다." 설명: 우리 입단자들이 모두 맹약을 맺은 후, 우리는 지난날의 우정을 완전히 회복하였다.

(50) 이웃을 구걸하다: "오늘 우리 아들은 이웃을 위해 태어났다. 클릭합니다 해석: 이제 당신은 물을 이웃 나라로 흐르게 합니다.

(5 1) 언희 관찰 안 함: "관찰하지 않고 배우고 관찰하지 않는다." ("전문장") 해석: 나는 이렇게 하지만, 그 과정을 이해하지 못한다. 습관이 되어도 왜 그런지 모르겠다.

(52) 독립: "만약 당신이 가난하다면, 당신은 독립할 것이고, 당신이 유능하다면, 당신은 세상을 도울 것입니다." ("전문장") 해석: 가난은 그 몸을 독선하고, 교만은 천하를 겸비한다.

(53) 자명하다: "네 몸에 적용한다, 자명하다." ("직업장") 해석: (군자의 성, 인의례지) 팔다리는 말 없이 몸짓을 하면 다른 사람이 한눈에 알아차릴 수 있다. ""

(54) 인용은 하지 않는다: "군자는 인도하지 않고, 일약 도약한다." 해석: 한 신사 (사수처럼 다른 사람을 가르치는 사람) 가 활을 가득 채웠지만, 그는 화살을 쏘지 않고 절박한 모습을 보였다.

(55) 인민에 관심을 갖고 사물을 사랑한다: "친히 인민을 대하고, 인민을 대하고, 사물을 사랑한다." ("전문장") 해석: 군자는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을 사랑하므로, 백성을 사랑한다고 한다. 인민을 배려하여 모든 것을 소중히 여기다.

(56) 긴급 임무: "모든 것을 알고, 모든 말을 다 한다." 해석: 똑똑한 사람은 알아야 할 것이 없고 눈앞의 중요한 일 때문에 초조할 뿐이다. 어진 사람은 모든 것을 사랑하지 않지만, 먼저 친현을 사랑해야 한다.

(57) 편지보다 책이 없는 것이 낫다. "편지" 상서 "는" 상서 "가 없는 것보다 낫다." ("능소화장") 해석: 나는 "상서" 를 완전히 믿었기 때문에, "상서" 가 없는 것이 낫다.

(58) 이것은 갑작스러운 개막이다. "산의 경로는 가끔씩 사용되는 경로이다. 사용하지 않으면 막힐 것이다. " ("전용장") 해석: 산비탈의 오솔길은 폭이 조금 넓어서 자주 가면 길이 된다. 한동안 산책을 하지 않는 한, 그것은 다시 초가에 가려질 것이다.

(59) 말이 가깝고 뜻이 멀다: "말이 가깝고 먼 자를 가리키면 좋은 말도 있다." 해석: 말은 간결하지만 의미가 깊다. 이것이 바로' 선언' 이다.

(60) 표류: "유행 풍속과 마찬가지로 세계와 접목한다." ("능소화장") 해석: (이런 사람) 동류합오염, (그래서 덕을 해치는 도둑).

기타

사전 찾기 /question/450453 10.html? Fr=qrl

참고 자료:

/question/7509667.html? Si=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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