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린디환 (고바야시)
성별: 남성
신분: 대학 교사, 프리랜서 사진작가, 칼럼니스트.
현재 IT 분야에서 일하고 있는 고바야시는 자신의 웹사이트인 디지털 생존 (Digital Survival) 을 통해 사진, 여행, 주거도시에 대한 지식과 생각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있다. 그가 쓴' 고바야시' 의 자기소개가 있어 처음 만난 사람도 이 큰 소년의 흥미를 알 수 있게 했다. "고바야시, 성림, 광둥 자장인 1975 는 현재 광저우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키는 너무 많이 하지 말고, 체중은 너무 많이 하지 말고, 생김새는 너무 많이 하지 마세요. 저는 대학에서 임상의학을 전공했고 졸업 후 행정으로 전학을 갔습니다. 이제 저는 그 일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나는 일생이 굴곡이 심하여, 아무 일도 이루지 못하여, 늘 곤궁하다. 일이 없을 때는 사진 찍기, 그림 그리기, 글쓰기, 디자인, 낚시, 목적 없는 산책을 좋아합니다. 요컨대, 이 사람은 일하는 것보다 더 능숙하게 놀고, 한가할 일 없이 함부로 돌아다니는 숙련이다. "
사실 고바야시의 취미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 이 아니다. 여행과 촬영을 좋아하는 그는 현재 여러 신문 잡지의 사진작가이자 여행 칼럼니스트이다. 2007 년에는' 광저우 클래식 여행' 도 출간했고, 여행 중 기록한 영상도 완벽한 중국 영화제에 참가하게 했다. 2009 년 베이징 798 예술구와 평요 사진축제에서 작품을 전시했다.
여행, 다른 곳에서 살다
대부분의 사람들처럼 샤오린은 여행을 좋아한다. 그는 다른 곳에서 생활의 느낌을 체험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의 의견으로는, 낯선 곳에서 다른 곳에 사는 사람들의 생각과 느낌, 그들의 희로애락, 그들의 가치취향은 자신의 생각과 가치관을 충격하고 확인할 수 있다. 이것은 지혜를 얻는 방법이며, 또한 그들의 삶의 높이를 높일 수 있다. 상세한 여행 계획은 없고 대략적인 목적지와 시간만 동그라미하고, 너무 많은 준비는 하지 않고, 여행 중의 변수와 사고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고바야시의 여행은 걷기나 유랑에 더 적합하다. 거리는 미래와 같고, 거대한 미지의 함의를 담고 있어, 그를 몇 번이고 또 한 번 출발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지금, 산책은 이미 그의 생활의 일부가 되었으며, 약간의 여유가 있으면 곧 꿈틀거릴 것이다. 사진과 그림은 그에게 많은 여행의 핑계를 주었다. 그는 항상 혼자 출발하고, 여행 중에 재미있는 사람과 일을 많이 만나고, 우정과 진심을 많이 얻는다. 때때로 그는 카메라로 그들을 기록하기도 하고, 때로는 그렇지 않을 때도 있다. "이런 감정들은 모두 묵묵히 씹어먹고, 멀리 떨어져 있어 항상 많은 삶의 의미를 얻을 수 있고, 매일 무미건조한 일과 끝없는 인사갈등에서 느낄 수 없다." 사진과 그림을 통해 그는 세계 각지에서 온 의기투합한 친구들을 많이 알게 되었고, 여행 중에 그들과 만나 이야기를 나누는 것도 여행의 즐거움 중 하나였다.
지난 2 년 동안 샤오린은 쓰촨 대읍, 산시 느릅나무 숲, 후베이 잠강, 호남 상덕 등 평범하고 덜 유명한 도시들을 여행했다. 중국의 경제 발전 속도가 놀라울 정도로 빨라서 각 대도시의 동질화가 놀랍다. 그는 항상 도시화의 조류에서 이 도시들의 원시적인 기질과 매력을 찾아 기록하고, 우리 시대의 발전 과정과 맥락을 기록하기를 희망해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도시화, 도시화, 도시화, 도시화, 도시화, 도시화) 이 과정에서 그는 향수, 상실, 격변, 상실과 같은 중국인들의 거대한 감정적 충돌을 분명히 느꼈다. "사라지고 있는 풍경과 문화, 그리고 이렇게 큰 변화를 기록하는 것이 나의 가장 큰 동력이다. 중국 현실 기록에 관한 이 특집은 샤오린이 원래' 완벽한 중국' 으로 명명되었다. 마지막 촬영이 어떤 제재일지 그는 전혀 모른다. " 미래는 항상 변화무쌍하고, 알 수 없고, 이것도 나를 끊임없이 촬영하게 하는 동력이다. ""
새해에 그는 그의 방식을 바꿀 작정이다. "곧 출발할 기차를 찾아 먼 역에서 마음대로 내리면 알 수 없는 낯선 곳에서 더 많은 놀라움과 경험을 얻을 수 있을 것 같다."
광저우와 백년해로하다
광저우 사람은 아니지만, 샤오린은 독서부터 이 도시에서 일한 지 이미 10 여 년이 되었는데, 이미 뗄 수 없는 감정이 생겼다. 고바야시의 관점에서 볼 때, 도시의 자연의 아름다움은 그리 많지는 않지만, 좀 어지럽고 복잡할 수 있다. 그러나 그녀는 온화하고 개방적이며 조용한 기질을 용인하여 오래 있으면 빠져들게 한다. 현대감과 농후한 영남 전통 풍격을 지닌 빠른 리듬의 생활방식은 품위와 감상을 받을 만하다. 그녀는 우리와 함께 늙어갈 수 있는 도시이다. 그래서 퇴근 후 샤오린은' 거리 청소' 를 좋아해서 이 도시의 역사와 현재를 카메라로 기록했다. 이곳에는 오래된 화교촌, 해가 질 때의 동산구, 모래 위의 조용한 시간, 습관적인 오후 햇살 ... 그는 광저우의 거의 모든 구석을 두루 돌아다니며 카메라와 펜으로 이 도시의 세부 사항을 묘사하고, 결국 한 권의 책' 광저우 고전 여행' 으로 모여 독자들을 이끌고 이 번화한 도시의 만가지 정취를 조금 엿볼 수 있게 했다.
고바야시의 관점에서 볼 때, 일덕로는 광저우 스타일을 가장 잘 대표하는 곳이다. 그것은 광저우 구시가지의 서관의 복부에 위치해 있다. 이것은 전문적인 해산물 건품, 선물과 문구, 장난감, 간식 시장이다. 그것은 사람들로 가득 찼지만 혼란 속에서 자발적으로 달렸다. 그 사이 광저우는 천백년 상도로서의 강한 생명력과 광저우 사람들의 적극적이고 낙관적인 분투정신을 느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여기를 걸으면 싸고 좋은 물건들을 많이 발견할 수 있다. 일덕길에는 광저우에서 가장 장관인 성당도 있다. 종교의 장엄함과 거리의 소란스러움과 함께 나아가는 것도 광저우 풍미를 지닌 풍경이다. 일덕로에 인접한 상하구, 해주광장, 강연로, 은닝로는 모두 광저우의 특색이 있는 곳이라 자세히 갈 만하다.
고바야시의 또 다른 추천은 옛 조계가 있는 모래면이다. 많은 유럽 스타일의 건물과 나무가 있다. 주강에서 가장 번화한 지역은 이곳에서 천천히 흐르고, 환경이 그윽하여 천천히 걷기에 적합하다. 광저우의 아주 작고 편안한 곳입니다. 때때로 민간 광동극단이 모래면에서 공연하고, 석양 아래 주강 옆에 있는 작은 카페, 등불이 휘황찬란할 때의 인기 포장마차를 모두 여기에서 찾을 수 있다.
나의 고향 광둥은 좋은 곳이다.
광저우뿐만 아니라 영남에서도 마찬가지다. 그의 카메라 아래' 행운광동' 은 수묵화처럼 가벼운 강이다. 양지고촌에서 장난치는 아이와 노란 개, 광동 북부의 늦가을 짙은 색채, 계산항의 어화, 농촌의 시끌벅적한 결혼식, 초봄의 전두 뒷모습. 샤오린의 눈에는 광둥이 정말 좋은 곳이다. 바닷가 어촌에서 나온 이 젊은이는 해변의 생활에 대해 늘 알 수 없는 미련을 가지고 있어서, 매번 고향으로 돌아갈 때마다 항상 상냥함을 느낀다.
광둥해에서 고바야시는 그의 고향, 잔장 오천 무양을 추천했다. 그곳에는 끝없이 펼쳐진 백사장, 순박한 어민 노동, 진한 광동서풍, 아름다운 해산물 음식들이 많이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또한 주해에는 만산군도가 있는데, 모두 외딴 섬이다. 어부의 일출과 일몰의 생활은 세태가 서늘한 느낌을 주며, 그가 가장 좋아하는 여행지이기도 하다.
[남방일보 2065 438+00 년 3 월 3 일 b05 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