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즈의 기원
재즈는 역동적인 분음 리듬, 모든 기능을 갖춘 재즈 음계, 촌스럽지 않은 즉흥 창작 (또는 노래) 으로 청중의 사랑을 받아 음악 분야 각계 인사들의 인정을 받았다. 브루스와 라그테임에서 유래한 것으로, 한 세기 내내 발전해 온 지금은 오색찬란하고 꽃이 만발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19 17 첫 재즈 음반이 탄생한 이후 엄청난 발전 잠재력을 보이고 있다. 1920 년대 초 뉴올리언스 재즈, 30 년대 대악대가 연주한 스윙 음악, 40 년대 비포프 재즈, 40 년대 후반 쿨 재즈, 50 년대 하드보프 재즈, 60 년대 프리재즈, 70 년대 이후 록 재즈, 그리고 다양한 스타일의 재즈 음반이 재즈 발전사로 합쳐졌다.
재즈의 기원-브루스와 라그담
재즈는 브루스와 라그텀을 바탕으로 백인 음악 요소들을 융합해 소형 관악단의 형태로 즉흥적으로 연주해 점차 형성되고 있다.
브루스 (브루스)
브루스는 남북전쟁 이후 흑인이 창작한 일종의 노래 형식이며, 그 기원은 이미 고증할 수 없다. 하지만 한 가지 확실한 점은 그것이 흑인의 농장 노래 (노동할 때 단체로 부르는 무반주곡) 와 일맥상통하다는 것이다. 이후 농장 경제의 쇠락으로 노예가 점차 자유로워지면서 대부분 독립 고용인이 되면서 집단 노동가는 생존 환경을 잃었다. 이때 한 명은? 들판 외침' 의 독주 형식이 농장 노래를 대신하고, 가장 원시적인 브루스 형식이 탄생했다. 나중에 흑인들이 도시에 들어와 이런 외침을 도시로 가져갔는데, 모든 흑인들의 음악에 큰 영향을 끼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흑인, 흑인, 흑인, 흑인, 흑인, 흑인, 흑인, 흑인) 이런 원시적인 외침 형식은 초기의 시골 블루스에 비해 거의 비슷하며, 모두 즉흥 노래에서 형성되어 매번 다르다. 유일한 차이점은' 밭 고함소리' 는 개인의 내면의 감정의 석방이며, 시골 블루스는 보통 가수가 상가를 위해 상품을 판매할 때 고객을 끌어들이기 위해 부르는 것이다. 그들은 그들의 생계 방식이 브루스의 발전을 위한 패러다임을 확립할 줄은 전혀 몰랐다. 시골 블루스는' 들판의 외침' 이나 오르거나 내리는 자연스러운 슬라이딩 특징을 간직하고 있는데, 그 단락은 보통 세 문장으로 구성되지만 고정된 단락 수는 없기 때문에 즉흥적으로 많은 단락을 창작할 수 있으며, 때로는 밴조와 기타 반주를 자주 사용한다. 시골 블루스가 20 세기 전에 출현하기 때문에, 그 흐름은 글로만 기록될 수 있고, 기록 자료는 없다 (현존하는 최초의 블루스 기록 자료는 1920 에서 생산됨). 1920 년대에 가장 유행하는 블루스는 클래식 블루스였다. 시골 브루스보다 노래 스타일이 더 인기가 있다. 클래식 블루스는 종종 작곡가의 반주이지 가수가 즉흥적으로 창작하는 것이 아니다. 그것의 음악 형식은 더욱 규칙적이며, 늘 재즈 밴드 반주가 있다. 이 시기에 여가수가 블루스 무대를 점거했다. 그들은 종종 재즈 밴드와 함께 공연을 하며 상업적으로 큰 성공을 거두었다. 예를 들어, 최초의 블루스 가수' 말' (1886 ~ 1939) 은 이 시기에 그녀의 스타 지위를 확립한 것이다. 1930 년대에 흑인이 산업센터로 몰려 생계를 꾸려 나갔을 때, 시골 브루스도 도시로 들어와 도시의 특색을 지닌 도시 브루스를 형성했다. 도시 블루스는 주로 도시 생활의 느낌을 반영한다. 그 구조는 고정되어 있다. 4/4 박자 12 절은 세 문장으로 나뉘어 4 절마다 한 문장씩, 첫 문장과 두 번째 문장이 반복된다. 반주는 밴드일 수도 있고, 어떤 것은 피아노로, 반주와 화성은 규범화되는 경향이 있다.
형식: A | A | B |
섹션:1234 | 5678 | 91011112
하모니: I-| IV-I-| V-I-|
예를 들어 윌리엄 W C 한디가 19 12 에서 출판한' 피스블루스' 의 첫 단락 (예: 1) 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이런 12 절 블루스 형식은 음악가와 가수의 즉흥 창작에 큰 자유를 제공한다. 이 구조적 틀에서 브루스는 독특한 음계와 리듬의 특징으로 마음대로 구별될 수 있다. 블루스 음계는 블루스 스타일을 가장 잘 표현하는 특징 중 하나이다. 블루스의 슬픔을 표현하기 위해, 우리는 자연 장조 음계에 세 개의 평음과 일곱 개의 평음 (예 2) 을 더했다. 블루스 리듬은 3 연음을 기초로 한 다음 끊임없이 변한다 (예 3). 따라서 블루스를 연주하거나 노래하려는 뮤지션 (또는 가수) 은 반드시 좋은 3 연음 개념을 세워야 한다.
윌리엄 한디 (1873 ~ 1958), 브루스 역사상 가장 유명한 작곡가로' 브루스의 아버지' 라는 칭호를 가지고 있다. 그는 브루스와 라그텀을 결합하여 원래 흑인들 사이에서만 전해지던 브루스가 여러 계층의 청중에게 받아들여지게 했다. 그는 브루스의 보급과 전파에 큰 역할을 했다. 1960 년 미국 우체국은 그의 기념우표를 발행하여 흑인 음악에 대한 그의 큰 공헌을 표창했다.
한편, 브루스는 재즈에 흡수되어 재즈의 중요한 부분이 되고, 반면, 대중음악의 한 가지로서 여전히 발전하고 있어 재즈에 계속 영향을 미치고 있다.
또한:
재즈는 19 말 아프리카계 미국인에서 유래한 것으로, 미국 남부 루이지애나 주의 뉴올리언스에서 유래한 것으로, 지금까지 1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최초의' 라그팀' 과' 포크 브루스' 에서 대규모 뉴올리언스 재즈에 이르기까지 1920 년대 유명한 그룹 즉흥 창작 위주의 딕시란부터 1930 년대 춤을 주요 기능으로 하는' 흔들림' 까지 1940 년대 화음 연주 위주의 뛰어난 즉흥 창작을 추구했던' 비포프' 부터 50, 60 년대 풍격이 판이한' 비포프' 와' 쿨', 그리고 이후' 자유파' 까지 70 ~ 80 년대' 록' 과 재즈의 융합으로' 종합' 의 출현에서 90 년대' 신고전주의' 탄생까지 오늘까지 모든 재즈 스타일이 무대에서 활동하고 있다. 있다
재즈는 강하고 오래 지속되는 생명력을 가지고 있으며, 100 년의 진화와 융합을 거쳐 이미 지역 인종 국경의 제한을 돌파하여 세계적인 음악이 되었다.
재즈의 중국 역사는 반세기 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1930 년대와 1940 년대에 상하이는 중국 재즈의 발원지로 상당한 규모의 재즈 공연과 훌륭한 재즈 연주자들이 있었다. 하지만 그때의 재즈는 주로 사교춤을 위해 춤을 추었다. 수십 년간의 산전수전, 재즈는 중국에서 거의 자취를 감추었고, 거의 40 년의 단층이 있었다. 이 시기는 재즈의 중요한 발전 단계이다. 재즈는 이미 차분한 댄스곡 형식에서 벗어나 풍부한 음악 스타일, 문화적 특징, 연주 기교를 녹여냈고, 음악 자체의 매력, 표현력, 감화력이 어우러져 이미 고아예술의 반열에 올랐고, 1980 년대 말부터 재즈는 중국에서 부흥하여 점점 더 큰 발전 공간을 얻었다.
오늘날의 재즈는 이미 여러 가지 단일한 음악 문화 형식을 뛰어넘어 일종의 정신적인 음악으로 발전하여 음악가의 영감과 혁신을 가장 잘 반영하고 있다. 그것은 독주, 작은 악단, 그리고 교향악단과 같은 큰 악단을 포함한다. 재즈는 아마도 오늘날 세계에서 유일하게 클래식 음악과 비교할 수 있을 것이다. 재즈는 멜로디, 하모니, 리듬에서 독보적일 뿐만 아니라 클래식 음악의 오랜만에 즉흥적인 창작을 부활시켰기 때문이다. 또한 재즈의 강한 리듬감, 복잡한 화음 시스템, 뛰어난 연주 기교는 음악가의 취향, 문화적 배경, 생활 경험에 따라 다른 표현과 표현을 가지고 있다. 재즈는 독특한 음악 언어를 통해 반복되지 않고 풍부한 문화적 특색으로 개성 있는 유연한 음악을 연주한다. 때로는 깊고 슬프고, 눈물을 흘리지 않고, 때로는 강하고 우렁차고, 격월하며, 깊은 정신적 경험과 정신적 즐거움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재즈를 감상하는 법
재즈는 19 말, 20 세기 초 미국 뉴올리언스에서 태어났다. 브루스와 라그담 음악을 흡수했습니다.
라그테임은 풍부한 세그먼트와 자유로운 즉흥 창작으로 대중음악' 왕' 의 지위를 얻었다. 재즈는 한 세기가 넘는 발전을 거쳐 이미' 백화제방' 의 국면을 보이고 있지만, 재즈를 이해하지 못하는 친구들은 이런 음악을 감상할 때 항상 다소 혼란스럽고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몰라 재즈의 정수를 이해할 수 없다. 따라서 재즈의 문을 열기 위해서는 재즈의 다양한 스타일과 유파와 기본적인 특징과 배경을 이해해야 한다. 둘째, 재즈의 노래 특징, 밴드 형식, 리듬, 음계, 하모니 등 구체적인 요소도 초보적으로 이해해야 한다. 이를 바탕으로, 우리는 여러 시대의 재즈 유명인들을 더 잘 익히고 그들의 연주 (노래) 특징을 분석할 것이다. 이걸 통해? Quot 을 분해한 후 조립하면 재즈의 면모를 한눈에 알 수 있다.
재즈의 한 가지 지점
1, 뉴올리언스 경
뉴올리언스 재즈 (New Orleans jazz) 는 1930 년대 이전의 전통 재즈 (20 세기, 아래에 달리 명시되지 않는 한) 를 가리키며 뉴올리언스에서 일어나 시카고에서 성행하고 있다. 남부 재즈와 시카고 재즈의 총칭이다. 우리가 들을 수 있는 최초의 재즈는 뉴올리언스 재즈로 19 17 년 (첫 재즈 음반은 19 17 년) 에 나타났다. 음반의 음질로 볼 때, 이 시기의 음반은 대부분 축음기 방송으로, 음질이 나쁘고, 부스럭거리는 소음이 있고, 입체감이 부족하다 (첫 번째 스테레오 음반은 1958 에서 탄생했다). 음악적 이미지로 볼 때, 뉴올리언스의 재즈는 합주에 신경을 써서 강렬하고 흥분되고 활력이 넘친다는 느낌을 준다. 밴드는 보통 한두 사람이 트럼펫 (또는 트럼펫) 에서 주요 멜로디를 연주하고, 한 사람은 클라리넷에서 부멜로디를 연주하고, 한 사람은 트롬보에서 고정저음을 연주하고, 한 사람은 저음 (또는 바송관) 과 드럼을 리듬으로 연주한다. 나중에 색소폰에 가입하여 재즈 밴드의 큰 특징이 되었다. 뉴올리언스 재즈, 최초의 전통 재즈로서 역사적으로 영구히 기록되었지만, 성악 재즈의 원천으로서 오늘도 여전히 독보적으로 들린다.
대표와 밴드:
오리지널 딕시랜드 재즈 밴드'
찰스 볼든 (1868 ~ 193 1, 악기 잘하는: 짧은 번호)
제리 롤 모튼 (1890 ~ 194 1, 작곡가, 악기: 피아노).
올리버 왕 (1885 ~ 1938, 악기: 짧은 기호)
시드니 베체트 (1897 ~ 1959, 악기: 테너 색소폰, 클라리넷).
루이스 암스트롱 (1901~1971,가수, 악기 잘하는: 트럼펫).
빅스 비드베이커 (1903 ~ 193 1, 악기 잘하는 것: 트럼펫)
피츠 월러 (1904 ~ 1943, 가수 겸 작곡가, 악기: 피아노)
Kid Ory (kid ory, 1886 ~ 1973, 악기 잘하는: 트럼펫)
2. 흔들다
스윙 음악은 1930 년대에 성행하여 20 ~ 30 명의 큰 밴드로 등장하기 때문에 30 년대는 재즈 역사상 큰 밴드 시기라고도 불린다. 음악에서 흔들림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흔들리는 리듬 () 으로, 흥기와 함께 춤을 추고 싶다. 그래서 스윙 음악은 당시 최고의 댄스곡으로 여겨졌다. 스윙 밴드는 일반적으로 색소폰, 동관, 타악기로 구성되어 악보에 따라 다른 부분을 연주한다. 음향학에서 금관음악의 밝은 음색과 큰 밴드의 거대한 기세가' 마음대로' 에서 흔들리는 음악이라는 것을 인식하게 한다.
대표:
플레처 헨더슨 (1897 ~ 1952, 편곡, 악기: 피아노).
베니 구드먼 (1909 ~ 1986, 악기: 클라리넷) 에 능하다.
백작 베시 (1904 ~ 1984, 악기: 피아노)
콜맨 호킨스 (테너 색소폰, 1904 ~ 1969).
글렌 밀러 (1904 ~ 1944, 악기 잘하는: 트럼펫).
나타 킹 콜 (19 19 ~ 1965, 가수, 악기: 피아노)
레너드 햄튼 (1909 ~, 악기: 비브라토) 에 능하다.
레스터 영 (1909 ~ 1959, 악기: 테너 색소폰)
빌리 해롤드 (19 15 ~ 1959, 가수)
엘라 피츠제라 (19 18 ~ 1996, 가수)
3.Bebop 및 하드 bop.
Bibop 은 1940 년대에 등장했고, 그것은 화성 변화와 개인 즉흥 창작을 강조했다. Bibop 의 예술 수준은' 기술이 높고 속도가 빠르다' 는 여섯 글자로 요약할 수 있다. Bibopop 뮤지션은 뛰어난 연주 기교로 자신의 음악적 개성을 극력 홍보해 개인의식을 과시하고 있다. 밴드 조직상으로 볼 때, 보통 3 ~ 6 명의 음악가로 이루어져 있는데, 각 뮤지션은 자각적으로 화음과 음조에 과감한 시도와 개혁을 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비포프 음악의 화성은 종종 재즈와 화성 분석과 연구의 주요 대상이다. Bibop 이 주는 첫인상은 각종 악기들이 끊임없이 번갈아 빠른 독주를 하고 있어 더욱 흥미진진하다는 것이다.
Bopp 은 1950 년대에 등장했고, Bibop 의 연속이었다. 미국 동해안 일대에서 유행하기 때문에' 동해안 재즈' 라고도 불린다. 음악에서는 Bibop 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Bibop 을 바탕으로 더 거칠고 자유로워졌다.
대표:
찰리 파커 (1920 ~ 1955, 작곡가, 악기: 중음 색소폰).
디즈 길레스피 (19 17 ~ 1993, 작곡가, 악기: 트럼펫)
셀로니스 머크 (19 17 ~ 1982, 작곡가, 악기: 피아노)
써니 롤링스 (1930 ~, 악기: 테너 색소폰)
아트 블레키 (19 19 ~ 1990, 드러머)
빌 에반스 (1929 ~ 1980, 작곡가, 악기: 피아노)
에반 존스 (1927 ~, 드러머)
소니 스티트 (1924 ~ 1982, 악기: 중음 색소폰, 중음 색소폰) 에 능하다.
오스카 피터슨 (1925 ~, 악기: 피아노).
찰스 밍거스 (1922 ~ 1979, 작곡가, 악기 잘하는 베이스).
4. 쿨 재즈
차가운 재즈는 1940 년대 말, 50 년대에 성행하여 부드러운 재즈 스타일이다. 미국 서해안에 집중되어 있어 서해안 재즈라고도 불린다. 냉경은 여덟 글자로 요약할 수 있는데, 바로' 따뜻하고 우아하고, 편안하고, 느긋하다' 이다. 연주 형식으로 볼 때, 차가운 재즈는 클래식 음악의 실내악과 약간 비슷하다. 밴드는 보통 3 ~ 6 명의 음악가로 구성되어 있는데, 가장 전형적인 것은 피아노, 베이스, 드럼으로 구성된 재즈 삼중주이다. 색소폰, 트럼펫, 비브라토 등의 악기는 종종 차가운 재즈의 주요 악기로 등장한다. 음향적으로, 차가운 재즈는 항상 편안하고 즐거운 느낌을 주며, 각종 악기는 서로 방해하지 않는다. 차가운 재즈의 또 다른 특징은 드럼의 연주 기교에 나타난다. 드러머는 보통 철사로 만든 드럼으로 연주하며 음색에 대한 제어가 매우 섬세하다. 그 결과, 수천 개의 술집과 카페는 여전히 차가운 재즈를 배경 음악으로 사용하여 필멸의 번잡함을 없애고 신선하고 자연스러운' 부드러운 목소리' 를 제공한다.
대표:
밀러 데이비스 (1926 ~ 199 1, 작곡가, 악기 잘하는: 트럼펫).
데이브 브루베이커 (데이브 브루베이커, 1920 ~, 작곡가, 악기: 피아노).
쳇 베이커 (1929 ~ 1988, 악기: 트럼펫).
그리무레이건 (1927 ~ 1996, 작곡, 편곡, 악기: 중음 색소폰)
질 에반스 (19 12 ~ 1988, 작곡, 편곡, 악기: 피아노).
5. 프리 재즈
1960 년대에 자유재즈가 출현했고, 선봉파 뮤지션들이 재즈를' 불가능이 최고법칙' 의 경지에 이르게 했다. 그들은 과거 재즈의 모든 전통에 반대하며, 현대 음악의 기회, 음악, 우연한 음악처럼, 음악의 구조와 음조를 파괴하고 예상치 못한 요소를 도입하기 위해 노력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밴드 조직의 관점에서 볼 때, 자유 재즈는 이전 재즈와 크게 다르지 않다. 가장 큰 차이점은 그들의 공연이 완전히 자유롭고 심미 기준이 추상적이라는 것이다. 겉으로는 혼란스럽고 무질서해 보이지만, 내부의 화음 구조는 매우 엄격하다. 음악가 간의 협력 정신은 자유재즈의 가장 중요한 기술 지원이다.
프리재즈는 재즈를 매우 높은 사상 높이로 끌어올렸지만, 극히 어려운 음악적 이미지와 심미 기준으로 일반 관객이 논의하고 분석하는 대상이 아닌 전문가일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재즈, 자유재즈, 자유재즈, 자유재즈, 자유재즈, 자유재즈, 자유재즈, 자유재즈)
대표:
오네트 콜먼 (1930 ~, 작곡가, 악기: 중음 색소폰) 에 능하다.
존 콜틀랜드 (1926 ~ 1967, 작곡가, 악기: 테너 색소폰).
에릭 두피 (1928 ~ 1964, 악기: 중음 색소폰, 플루트).
세실 테일러 (1929 ~, 악기: 피아노)
롤랜드 커크 (1936 ~ 1977, 악기: 중음 색소폰, 플루트, 클라리넷, 트럼펫)
6. 라틴 재즈
라틴 음악과 재즈의 결합은 일찍이 1930 년대에 시작되었지만, 라틴 재즈가 진정으로 성행하는 것은 60 년대와 70 년대 이후였다. 라틴 재즈는 재즈를 바탕으로 많은 타악기가 녹아들면서 재즈에 복잡한 라틴 리듬이 스며드는 것이 특징이다. 밴드로서는 원래의 재즈 악기 외에 콩가 드럼, 봉고 드럼, 샌드해머, 우벨 등 타악기가 밴드의 중요한 구성으로 자리잡았다. 리듬상 다양한 복잡한 라틴 리듬의 조합 (예: 만보, 탱고, 롬바 등). ) 재즈는 더 풍부한 리듬 색상을 보여줍니다. 그중에서 브라질에서 기원한 포사 노바가 가장 전형적이다.
포사노바는 만보와 차가운 재즈의 융합의 결과이며 삼바 음악의 몇 가지 특징을 흡수했다. 그것의 음향은 결코 시끄럽지 않다. 직감은 가수가 관중과 이야기할 때 속삭이는 것과 같다. 포사노바의 멜로디는 강하지 않고 굴곡이 많지만 전형적인 리듬 () 은 대중음악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그래서 라틴 경의 매력은 주로 풍부한 리듬에서 비롯된다. 열정적인 라틴 민족은 그들의 총명함과 지혜로 재즈에 열대 이국적인 분위기를 더했다.
대표:
스탠 게이츠 (스탠 게이츠, 1927 ~ 199 1, 악기: 테너 색소폰).
주앙 조안 길바토 (브라질, 악기: 기타)
아스트루드 지베토 (브라질, 가수)
안토니오 카를로스 조빈 (브라질, 악기: 피아노)
찰리 버드 (악기: 기타)
바덴 파월 (악기: 기타) 7. 퓨전 재즈
융합 재즈는 1970 년대에 출현하여 재즈의 한 가지였다. 충분한 혁신 의식과 용기가 있다면 어떤 음악이라도 재즈의 조미료가 될 수 있다. 현재 퓨전 재즈란 일반적으로 재즈를 바탕으로 록, 세계음악 등의 원소를 융합하고 대중음악 원소의 재즈 스타일까지 융합한 것을 말한다. 그래서 퓨전 재즈는 신선하고 유행할 뿐만 아니라 재즈의 색채를 잃지 않는 느낌을 준다. 밴드의 관점에서 볼 때, 퓨전 재즈는 전통 재즈 팀이 줄곧 음향악기 위주의 원칙을 깨고, 전기 음향 악기와 전자 악기를 대량으로 사용하여 더욱 현대감을 갖게 했다. 예를 들어, 어쿠스틱 베이스 대신 전기 베이스를 사용하고 피아노 대신 전자 합성기를 사용하고, 전기 기타 사용 효과 장치 (전통적인 재즈는 일반적으로 효과 장치를 사용하지 않음) 는 과감한 혁신이다. 리듬상으로 볼 때, 융합 재즈는 종종 드럼과 저음을 강화하여 끝없는 리듬을 만들고, 피아노와 기타도 멜로디를 연주하는 음부에서 리듬악기로 변한다. 이런 불규칙한 저음선, 미친 저음현, 중록의 박자, 재즈의 규칙은 때때로 재즈방크라고 불린다. 요컨대, 융합 재즈의 전기 맛은 무겁고, 패션 맛은 진하여 사람들이 더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
대표:
밀러 데이비스 (1926 ~ 199 1, 작곡가, 악기 잘하는: 트럼펫).
허비 한코 (1940 ~, 작곡가, 악기: 피아노).
치크 코리아 (194 1 ~, 작곡가, 악기: 피아노)
웨인 쇼트 (1933 ~, 작곡가, 악기: 테너 색소폰, 테너 색소폰).
존 맥라우클린 (1942 ~, 악기: 기타).
밥 제임스 (악기: 피아노)
데이브 웨켈 (드러머)
8. 환각 재즈
환각 재즈는 1980 년대 후반에 나타나 재즈와 힙합 음악을 결합하여 더욱 유행하고 상업화되었다. 밴드의 관점에서 볼 때, DJ 의 "scratch" 기술은 종종 희극 음악의 편곡 패턴을 채택하여 큰 효과를 거두었다. 힙합 밴드를 바탕으로 색소폰, 트럼펫 등 재즈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악기가 음악적 배경으로 즉흥적으로 연주된다. 이런 재즈는 재즈의 개성을 크게 잃었다. 사실, 어떤 의미에서, 음반상이 상업운영을 하는 수단일 뿐이다. 그들은 재즈를 미끼로, 단지 더 많은 청중을 얻기 위해서, 그것으로부터 더 많은 상업적 이익을 얻기 위해서이다.
대표:
자일스 피터슨 (DJ)
US3 밴드
로이 에어즈 (악기: 비브라토)
둘째, 재즈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악기
재즈의 흥기는 팝 음악을 위해 엘리트 음악가들을 세웠다. 재즈 밴드의 모든 사람은 가수를 포함한 밴드의 주체이다. 사실, 진정한 재즈에서 가수는 일종의 발성악기에 해당하며, 다른 악기와 마찬가지로 소리의 일종이다. 따라서 재즈연주자나 가수는 반드시 좋은 협력의식을 세워야 한다. 밴드의 모든 악기 (사람 소리 포함) 는 누구를 위해 봉사하고, 누구를 위해 반주하는 개념이 아니라 협력을 통해 자신의 존재 가치를 어떻게 실현할 수 있는가 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음악명언) 재즈에 대해 더 자세히 알려면 재즈의 밴드 형식, 밴드에서 흔히 쓰이는 악기, 그 연주 특징에 대한 초보적인 이해가 있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재즈 밴드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작은 밴드와 큰 밴드. 그중에서도 피아노, 베이스, 드럼으로 구성된 재즈 삼중주가 작은 밴드에서 가장 흔하며, 물론 다른 악기들도 첨가한다. 큰 밴드는 주로 황동과 색소폰으로 구성되어 있다. 더블베이스와 드럼은 보통 밴드에 없어서는 안 될 악기이다. 이를 바탕으로 큰 밴드는 기타 피아노 비브라토 등 다른 악기도 갖추고 있다. 각 밴드의 실제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 악기라도 조합할 수 있다. 재즈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악기를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1, 피아노
피아노는 클래식 음악의' 왕' 일 뿐만 아니라 재즈의' 왕' 이기도 하다. 피아노 음역이 넓고 연주 기교가 풍부해 노래의 음계, 반음계, 이중음, 화음, 각종 복잡한 직물을 자유롭게 연주할 수 있다. 재즈 피아노의 연주 특징은 크게 네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는' 장거리' 연주 방법, 즉 왼손이 연주할 때 연속적인 점프를 하며 선명한' 스텝 베이스' 를 형성하는 방법이다. 이 방법은 라그테임과 초기 재즈에 자주 등장한다. 두 번째는' Boogie Woogie' 연주법으로 빠른 브루스 피아노 스타일로 재즈 피아노에 큰 영향을 미친다. "부기-우계" 는 자주 "롤" 을 사용하여 그 특색을 반영한다. 또한 왼손으로 고정된 저음을 연주하여 오른손의 복잡한 멜로디를 돋보이게 한다. 부기-흑계' 의 저음음형은 주로' 걷기' 의 옥타브 분해와 함께 있다.
이중음' 은 두 가지 형태로 반복된다. 예:
옥타브 베이스 분해된' 행진곡' 5 5 B3 2 | 1 1 B7 5
반복되는 "이중음"
셋째는' 보프' 연주법으로 리듬조각화, 멜로디가 일치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때때로 오른손은 수시로 일련의 단음절 음표를 연달아 연주한다. 그것은 비포프 경이 발전시킨 것이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또 다른 재즈 피아노는 사실 연주 방법이 아니다. 다만 느린 재즈 (예: 냉경) 에 자주 나타나 스스로 일파를 이룬다. 이분법이나 기간이 긴 기초 위에서 완전하거나 상대적으로 완전한 화음을 이용해 수시로 약간의 분음을 더해 느린 재즈의 이완감을 반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2. 저음의
저음은 밴드에서 없어서는 안 될 악기 중의 하나이다. 그것은 주로 재즈 밴드에서 저음 부분을 연주하며, 때로는 즉흥 독주도 한다. 전통 재즈는 일반적으로 원래의 저음 (더블베이스) 을 사용하여 원래의 풍미를 구현한다. 현대 재즈, 특히 퓨전 재즈에서는 전기 베이스 또는 전자 합성기의 합성 저음 음색을 자주 사용하여 현대성을 높인다. 저음' 은 재즈의 가장 특색 있는 연주 방식이다. 즉, 안정된 리듬을 바탕으로 화음 분해를 통해 연주한다. 위쪽 분해도 있고, 아래쪽 분해도 있고, 위아래로 번갈아 분해한다. 예:
5 7 2 4 | 5 6 B7 7 을 위로 분해합니다
오프라인 분해 1 B7 5 3 | 1 B7 5 3
13 5 B7 |15 31을 위아래로 번갈아 분해합니다
이런 행진방식은 행진의 발걸음과 같기 때문에' 행진저음' 이라고 불린다.
3, 드럼 (드럼)
드럼은 재즈 밴드에서 매우 중요한 비음고 타악기이다. 일반적으로 페달베이스 드럼 1 개, 작은 드럼 1 개, 작은 드럼 2 개 이상, 승마 1 개 또는 2 개, 페달 드럼 1 개로 구성됩니다. 드러머는 드럼으로 각 부분을 두드려 소리를 내도록 했다. 재즈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드럼 해머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나무 드럼 스틱이고, 하나는 철사로 만든 와이어 브러시이다. 밴드에서 드러머는 음악의 속도와 리듬을 통제한다. 특히 재즈에서는 드러머가 다른 음악가들과 잘 어울리는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 예를 들어 드러머의 청결도는 절단에 큰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또한 재즈에서 드럼의 음색, 힘, 속도 제어는 모두 드러머 기교를 반영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4, 색소폰 (색소폰)
색소폰은 재즈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악기 중 하나로 음역이 2 옥타브 (3 옥타브 미만) 를 넘는다. 일반적인 색소폰은 다섯 가지가 있다: bB 조의 소프라노 색소폰, bE 조의 중음 색소폰, bB 조의 테너 색소폰, bE 조의 바리톤 색소폰, bB 조의 저음 색소폰. 그들의 연주 기교와 음색 특징은 거의 같다. 그중에서 중음 색소폰과 중음 색소폰은 재즈에서 가장 많이 사용된다. 색소폰은 음계, 반음계, 음정 점프, 깨진 화음, 장식음을 자유롭게 연주할 수 있다. 중음과 중음 색소폰은 호흡 조절을 통해 큰 대비를 형성할 수 있다. PPP fff 나 fff PPP 가 될 수 있다. 재즈에서 색소폰은 멜로디가 아름다운 소리를 자주 연주하는데, 큰 밴드에서는 서로 다른 음조의 색소폰으로 색소폰 팀을 구성하여 다른 부분을 연주할 수 있다.
5. 경적
트럼펫은 재즈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가장 오래된 관악기 중 하나이며 음역은 3 옥타브이다. 트럼펫은 옥타브 이내의 다양한 음정을 자유롭게 연주할 수 있고, 음계 반음계, 파현도 자유롭게 연주할 수 있다. 빠른 연주에서는 상승 연음이 하강 연음보다 더 편하기 때문에 재즈에서는 하강 연음보다 더 빠른 상승 연음을 들을 수 있다. 때로는 음색을 위해 트럼펫은 음소거로 음색을 바꿀 수 있다. 경음소거를 누르면 음색이 허스키해지고 금속감이 약간 난다. 부드러움 뮤터는 트럼펫의 음질을 부드럽게 하여 목관악기에 접근할 수 있다.
* 단축 부호 (Cornet)
트럼펫과 트럼펫 해음, 연주 기교는 거의 같다. 양자의 유일한 차이점은 트럼펫의 음관이 트럼펫보다 굵고 짧으며 음색이 트럼펫보다 약간 넓고 부드럽다는 것이다. 트럼펫과 트럼펫은 종종 재즈의 멜로디 부분으로 쓰인다.
6. 트롬본
재즈의 트럼펫은 주로 큰 밴드에 나타나 저음 부분으로서 비트 리듬과 메인 멜로디를 연주하기도 한다. 트롬본은 발성관의 신축으로 음높이를 조절하기 때문에 연주에서 다른 구리 관악기만큼 영리하지 못하다. 트럼펫은 또한 매우 소모적인 악기이다. 강한 음표를 연주할 때, 이진 음표는 일반적으로 환기를 해야 한다. 아울러 트롬본은 변음 피스톤 장치가 없어 연주를 연주할 때 일관성이 없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트롬본은 재즈에서 짧은 음표나 긴 음표 직후 멈추는 이미지로 자주 등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