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방 이론은 사회심리학자 타드 (1843- 1904) 가 그의 저서' 모방의 법칙' (PS: 타드는 판사임) 에서 처음 제기됐다. 타드는 사회의 물건이 "발명이 아니면 모방" 이라고 생각하는데, 모방은 가장 흔하고 순수한 발명은 보기 드문 것이다. 모방은 인간의 접촉과 교류를 통해 발생하며' 가장 기본적인 사회현상' 이다. 의식적 모방과 무의식적 모방으로 나뉜다. 집단행동에서 사람의 모방은 무의식적인 모방이고, 사회화 과정의 모방은 의식적인 모방이며, 그 중 교류는 가장 기본적인 상호 작용 채널이다.
1. 범대표 이론. 타드는 인류의 모든 행동은 모방이고 모방은 타고난 것이라고 생각한다. 사람들은 사회적 유사성을 확대하는 것이 아니라 서로 모방하여 행동을 일관되게 유지한다.
논리 모방 방법 (초점). 그는 사회생활에서 가장 기본적인 모방법칙은 논리 모방법칙이라고 생각한다. 즉, 새로운 발명품이 사회에 의해 모방되고 제도화된 낡은 발명품일수록 사회에 의해 모방될 가능성이 더 높다고 생각한다.
초 논리는 이론을 나타냅니다. Tarde 는 이 형식을 "하나의 발명이 한 문화의 주도적 초점에 부합할수록 그 문화에 의해 모방될 가능성이 더 높다" 고 설명했다. " 인신상의 표현을 모방하는 것은 내면에서 외모까지, 즉 사상이 행동보다 앞서는 것이다.
탈 드의 모방 법칙은 세 가지 법칙으로 구성됩니다.
제 1 법칙, 쇠락의 법칙은 하층 계급이 상층 계급을 모방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항상 낮은 위치에 있는 사람은 높은 위치에 있는 사람을 모방한다. 바로 우리가 늘 말하는 것이다. 상급자, 즉 능력과 수준의 모범과 모범은 모두가 배우는 대상이다. 선진으로부터 배우는 것은 영원히 길에 있다. 적극적으로, 박채장, 우리가 모방한 대상이며, 더욱이, 우리는 모방으로 남보다 우월하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모방의 첫 번째 수준은 모방의 시작과 시작이기 때문에 상급자로부터 배우는 것이다. 모방은 선인의 기초 위에 선인의 어깨 위에 서서 거인의 높이에 서서 자신의 수준과 수준을 높이는 것이다.
두 번째 법칙, 기하급수율은 모방이 시작되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빠르게 확산되며, 방해받지 않는 것을 말한다. 모방이 시작되면 기하급수적으로 확장됩니다. 그래서 어떤 부모, 어떤 가족, 어떤 군주, 어떤 나라, 이것은 기하급수의 확대와 확장이다. 모방의 확대, 수직 모델의 모방, 최종 결과는 수직 모델의 진보와 보완이며, 이는 사회 발전 진보의 원천이자 동력이기도 하다. 사회가 대대적인 모방을 하면 사회의 기풍과 가이드가 되어 사회 진보와 발전의 미래와 희망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모방이 사회의 주요 선율이 되면 모방의 힘이 무한히 확대된다.
제 3 법칙, 즉 개인이 본토 문화와 그 행동 패턴에 대한 모방과 선택이 항상 외래문화와 그 행동 패턴보다 우선한다는 것이다. 모방은 항상 가까이에서 멀리, 먼저 가까운, 국가, 먼, 외국을 모방하기 때문에 나라를 잘 다스려야 천하를 평정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슬림함, 제가, 치국, 평천하의 이치로, 줄곧 서로 모방하고, 결국 세계를 모방하고 있다. 패러디 법칙에서 말했듯이, 낮은 패러디는 높은 지위에 있고, 일단 패러디가 시작되면 기하급수적으로 확장된다. (존 F. 케네디, 패러디, 패러디, 패러디, 패러디명언) 마케팅에서 이런 주도적인 역할을' 의견지도자' 라고 하는데, 현재 많은 상인들이 유명 인사가 자신의 제품으로 홍보하도록 하고, 그러면 사람들이 잇달아 본받을 것이다.
모방의 법칙을 배우고 사회생활의 관리에 충분히 활용하는 것은 지름길일 수도 있고, 일종의 사회 풍조와 풍향을 형성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