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석하게도' 장한가' 는 결국 한 편의 시로, 용량이 제한되어 있어 감정 발전 과정을 완전히 보여줄 수 없다. 백박의 잡극' 오통우' 는 전후를 계승한 것이니 잠시 얘기하지 않겠습니다. "장생전" 에서는 정교한 조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홍성은 애써 그들의 우여곡절과 집착의 사랑을 생생하게 표현하여 거의 완벽한 경지에 이르렀다.
바로 이런 대작이 있어 이양의 연애는 완전히 낮아졌다. 그 이후로 두 사람의' 험담' 을 하는 어떤 작품도 세상 사람들이 받아들이기 어려웠다. 최근 몇 년 동안의 드라마까지 시청률을 높이기 위해 이양의 사랑은 여전히 칭송되고 있다.
그러나 문필이 얼마나 감동적이든,' 장한가' 에서' 장생전' 에 이르기까지 이양의 사랑은' 예술의 진실' 에 불과하다. 역사적 진실' 과 그 관계는 주식시장의' 차용 상장' 과 비슷하다. 다만 백홍 등 전문가가 조작에 능하고 포장이 잘 돼 시장의 광범위한 관심을 불러일으켰기 때문에 장자의 자금이 계속 유입되고 있다. 이양의 진실한 사랑에는' 불량자산' 이 너무 많아 그렇게 감동적이지 않다!
이 상황에 따르면, 이롱기는 박정과 배은망덕한 부류로 분류되어야 한다. 그가 결코 억울하고 좋은 사람이 아니라고 말해라! 그의 친아들은 하루 만에 세 명을 죽였고, 무자비했다. 왕황후는 그의' 찌꺼기의 아내' 이다. 그녀는 그와 함께 외양간을 지나갔다. 어려움에 부딪히면 그와 사이가 틀어져 그녀에게 "수업이 끝난다" 고 했다. 한번은 왕황후가 울면서 그에게 말했다. "폐하, 부황이 옷을 팔아서 당신을 위해 생계를 꾸리는 은혜를 그리워하지 않으십니까?" " 이 황제도 당시 감동을 받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황후를 폐지했다. 당시 누군가가 문장' 장부' 를 썼는데, 이황제의 얼굴이 넓어지자 풍자가 변했다. 이것은' 신당서 왕태후전' 에 기재되어 있다.
이롱기는 천성적으로 변덕스럽지만, 그는 양옥환과는 사뭇 다르다. 비록 "그러나 그의 총애는 3 천 년 동안 한 몸에 집중되었다" 는 것은 다소 과장되었지만, 그것은 여전히 사실에 가깝다. 그' 사랑' 의 원인은 옥고리의' 자연미' 에 지나지 않는다. 정말로 옥환의 아름다움은 돌, 디오판도, 소군과 함께' 중국 고대 4 대 미녀' 라고 부를 수 있다. 그녀는 아름답고 이해심이 많을 뿐만 아니라,'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 추고 멜로디도 안다' 고 말했다. 만약 네가 이 세상에서 태어났다면 미인 대회에서 눈에 띄어' 미스 유니버스' 가 되어 영화배우와 무용스타를 섞고, 천하를 유명하게 하며, 하루 종일 파파라치들에게 추앙받아야 한다. 이것은 문제가 아닙니다.
이렇게 아름다운 소녀 앞에 서서 조건이 허락하면 대부분의 남자들이 마음을 움직인다. 이롱기는 유명한 로맨틱 황제다. 황제는 호색하여 엄숙한 유교 제자조차도 진지하게 관심을 갖지 않았다. 분명히 큰 문제는 아니지만 많이 말해도 후하지 않다. 그러나' 진지한 사랑' 이 무엇인지 일부러 미화하고 표방할 필요는 없다. 아무리 듣기 좋더라도'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마음은 누구나 다 가지고 있다' 는 것에 불과하다. " 아름다움이 눈앞에 있는데, 어떻게 사랑하지 않을 수 있단 말인가? 이런 사랑은 일반적으로 미녀를 편애하는 부유하고 강력한 사람에게 속하며, 경지가 얼마나 높은지는 말하지 않는다.
리는 양에 대한 사랑이 있지만 한계가 있다. 양옥환은 천보 4 년 (745) 에서 황비로 승진했고 천보 15 년 (756) 은 황비일 뿐 황후는 아니었다. 당대의 후궁 제도에 따르면 귀비의 지위는 황후에 버금가는 것이지만, 이' 시' 는 매우 신경을 쓰는 것이다. 황후는 황실의 아내, 천하의 퍼스트레이디, 천하의 여주인으로 황제와 맞설 수 있다. 귀비는 첩이고, 작은 아내이며, 작은 셋이고, 노비 앞에서는 주인이고, 주인 앞에서는 노예이다.
맞아요. 중국 고대에는 명분을 중시하고,' 이름 비정규언불순' 을 강조해 왔으며, 아내의 명분도 주지 않았다. 그럼' 은애' 는? 여왕이 "수업이 끝난 후" 여왕의 보좌는 줄곧 비어 있었다. 왜 시간이 없을 때 그녀에게 주지 않습니까? 다른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이' 사랑' 은 많이 할인될 수 있지만, 이것은 확실하다. 더구나 당나라의 신구 서적은 양이 두 번이나 궁궐에서 추방된 것을 기록하는데, 이는 양이 후궁에서 그렇게 견고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리는 양에게 충분한 명분을 주지 않았다. 양이' 윤리 파괴' 를 하는 재혼 여성이기 때문에' 세계를 지배하기에 충분하지 않은가'? 이것은 송 이후의 견해이지만 당인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이롱기의 할머니 무측천은 당태종의 재인이었고, 그녀의 아들 당고종과 이지는 그녀를 황후로 봉하여' 상정' 이라고 불렀다. 양옥환은 원래 수왕 (융기의 아들) 의 공주였고 이풍양은 귀비로' 시아버지 장가' 라고 불렸다. 일단 오르내리면 조상의 바람은 변하지 않는다. 도가 선생의 말로 말하자면, 모두' 부패한 도덕' 에 속한다. 무측천은 여왕이고 양옥환도 그래야 한다. 황제가 입을 열기만 하면 문제가 되지 않는다.
정우의 정사는 양귀비를 더럽힌 적이 없다. 그녀는' 잘못된 나라의 재앙' 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나와서 공정한 말을 한다. 한 나라의 흥망성쇠는 그 깊은 원인이 있어 단순히' 여화' 로 귀결될 수 없다. 근대사학자들은 "양귀비는 중당의 쇠퇴의 책임자가 아니다" 라는 말이 있다. 이것은 공정하다! 양옥환은 생활 속의 한 사람일 뿐이다. 그는 국가 대사의 권력을 장악하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총장육궁' 의 권력도 얻지 못했다. 이당의 부패한 책임을 그녀에게 떠넘기는 것은 분명히 권력자의 치욕이다. 나라를 중시하라' 와' 여러 해를 원한다' 는 이유로 당명제는 요술쟁이처럼 예쁜 며느리를 자기 소유로 삼아' 회회색 할아버지' 가 된 것이지 양미매가 생겨 음행이 된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높은 소비에 관해서는, 양 메이 메이 메이 (yang meimei) 가 당연합니다. 황제가 그녀에게 먼저 부자가 될 수 있도록 상을 주려는 이상, 먹고 입고 즐기는 것에 대해 이야기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현대 소녀는 일단 부언니, 부잣집이 되면 즐기는 것이 아니라 많은 돈을 써야 한다. 그렇다면 후세 사람들은 왜 고대 미인에게 청순하고 절정을 강요할 필요가 있는가? 주씨가 강조한' 천리, 인욕 소멸' 은 권세가 순민을 길들이는 것을 돕기 위한 것이고, 국민을 위한 것이다. 왕실과 정부에 아무런 효과가 없다.
사랑은 한계가 있다. 양이 많은' 단점' 이 있기 때문이 아니라, 이 황제의 천성이 서늘하기 때문이다. 포니테일 슬로프에 도착했을 때, 6 군은 출병하지 않고 권미 충돌이 있었다. 그는 본색을 드러내고 권력을 선택하며 미모를 버렸다. 물론 웅장한 이유는 "나라가 가장 중요하다" 는 것이다. 그 결과 죽은 오리 한 마리가 나왔다. 항력 왕자는 왕위를 찬탈할 기회를 틈타 그를 사망할 때까지 가택 연금했다. 이것도 불친절한 보응이다!
리의 사랑은 별로 좋지 않다. 양의 사랑은요? 이것은 한 가지 질문을 이해하는 한 더 좋습니다: Li Biyang 은 33 세 이상입니다. 천보 4 년 (745), 나이는 겨우 27 세, 이 60 대 초반은 완벽한' 꽃중의 노인' 이다. 풍화 정모한 미녀를 봄보다 가을이 많은 나쁜 노인에게 반하게 하는 것은, 사람을 미처 감당할 수 없는 일이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두 사람 사이의 격차는' 나이는 문제가 아니다' 라고 하면 메울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양 리 측 에, 그가 원하든 원하지 않든, 불평 여부, 당나라 의 새로운 오래된 책 은 상관하지 않는다, 기록하지 않는다. 그러나' 악사 양태진전' 에 따르면 양두 번째 (천보 9 년, 기원 750 년) 가 궁궐에서 추방된 이유는' 태자제의 자화자찬을 훔치는 것' 이라고 한다. 즉 이제는 전남편을 그리워하는 것으로 의심된다. 이무의 전남편 수왕은 어려서부터 닝 () 에서 살았고, 치원공주 () 가 키웠다. 양은 조용히 \ "왕녕 옥자 제 \" 를 불며 전남편에 대한 그리움을 분명히 했다. 당대의 시인 호장은 이렇게 말했다. "이화심원에는 아무도 보이지 않는다. 나는 왕옥제만 불었다." 그것은 같은 일이다.
내가 추측하건대, 양의' 옛정을 잊지 않는다' 고 해도 양의 상조도 말을 잘 듣는다. 하지만 오늘' 홀아비' 와 결혼한 미녀들처럼 어쩔 수 없이 군침을 흘리거나' 생사를 사랑하는 것' 과는 무관하다. 게다가 이씨는 지극히 높은 권력을 가지고 있어서 어쩔 수 없다. 그는 불복종할 수 있습니까? 황제가 며느리를 빼앗아 수왕은 어쩔 수 없었다. 만약 수왕이 굴복하지 않는다면, 그녀는 또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수왕의 불만, 당인에게도 시가 있다.
리 shangyin 의 \ "산 사랑 \" 은 말했다:
이비의 봄은 따뜻하고 향기롭고 구룡은 옥련의 집에 관심이 있다.
평명은 만수당의 복지이지 김희가 아니라 장수왕이다.
물론 수왕은 가고 싶지 않아요. "내 아가, 그 옆에 앉아." 누가 참을 수 있어!
결론은 분명합니다: 이양의 사랑은 깊지 않을 것입니다!
이것은 사람들로 하여금 납득할 수 없게 한다. 이롱기는 분명히 박정과부적이다. 그는 어떻게 후세의 깊은 씨앗이 되었는가? 시아버지가 우리 며느리를 빼앗았는데, 분명히 굉장한 스캔들이었다. 어떻게 세상을 놀라게 하는' 사랑 이야기' 가 되었나요? 시대적 배경과 사회적 근원은 역사가들이 분석한다. 내 추측으로는 대부분 집과 까마귀를 사랑하기 때문인 것 같다. 포니테일 전에, "그들의 말굽 아래까지, 그들은 나방을 짓밟을 수 있다" 와 "꽃 머리핀이 땅에 떨어져 아무도 줍지 않았다" 는 것은 광범위한 동정을 불러일으켰다.
당시연보' 는 "마위는 너무 진실하고 시는 더욱 슬프다" 고 말했다.
리 shangyin 의 \ "엄마 쉔 \" 구름:
헛소문을 듣고, 해외 큐슈, 내세는 예측할 수 없고, 이생은 멈추지 않을 것이다.
그들이 경비병 수비를 들었을 때, 그들은 밤에 칼을 쳤는데, 궁중에는 더 이상 닭이 없었다.
육군은 이미 모두 말에 주재하고, 옛날 칠석이었고, 우리는 직녀를 비웃었다.
어떻게 제 4 기, 황제의 신분은 사위가 아니라 밤에 모근심과 함께 있다.
루오 엔 \ "황제 라인 스파 스 \" 구름:
마웨이 산 청향, 루안 유 귀촉 참조.
사람은 샘물 아래에서 할 말이 있어야 한다. 이번에는 더 이상 페이양을 탓하지 마세요.
웨이 좡어 의 \ "입춘일공 \" 구름:
천자는 흙먼지로 돌아가고, 버드나무는 여전히 봄이 무정하다.
오늘은 내 첩과는 상관이 없다. 나는 내가 마웨이를 저버렸다는 것을 안다.
위기가 닥쳤을 때, 돈은 자신이 사랑하는 여자를 보호하지 못했고, 산맹 서약의 위선은 세상에 드러났다.
당대에 사람들은 보편적으로 양옥환을 동정했다.
이런 마음가짐과 석쌍의 동정은 어느 정도 비슷하다. 월왕이 왕을 멸망시켰을 때, 악부인은 돌을' 망국의 물건, 보관해도 소용없다' 고 말해 석두 부담을 안고 강물에 가라앉아 물고기를 먹였다. 사람들은 그녀를 죽게 하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범려 의사에게 그녀를 사랑하게 하고, 그녀를 데리고 배를 저어 행복한 생활을 하게 했다. 이 일은 모두가 인정하여 막힘 없이 전해 내려갈 것이다.
마찬가지로, 양옥환이 포니테일 언덕에서 겪은 비참한 처지에 불만을 품고 운명을 재조정하거나, 그녀를 해국부산에 가게 하거나, 봉래선도에 가게 하는 것도 불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최근 몇 년 동안 한 문장 은 이미 은퇴한 일본 유명 배우 야마구치 모모에 이 양귀비의 후손이라고 말했다. 눈과 코로 말하는 것은 실제로 일어난 것과 같다.
양은 포니테일 언덕에서 구조되어 고향을 떠나는 것도 좋다. 그것은' 무형세계의 일부' 와' 선산궁월명' 일 뿐이다. 시간은 지나가기 어렵다! 섬세한 아름다움, 하루 종일 외로운 수면, "눈물과 눈물이 그녀의 슬픈 하얀 얼굴을 표류하게 해서는 안 된다. 마치 봄비가 배꽃에 내리는 것 같다" 고 불쌍하다. 이렇게 풍화 정무의 풍류 황제가 갑자기 나타났다. 만약 너의 나이에서 30 을 빼면 노인은 수염이 되고 심지어는 잘생긴 청년이 될 것이다. 서류자료도 그에 따라 수정했고, 무정한 왕은 다정다감한 씨앗이 되었다.
이것은 분명합니다! 이양의 사랑에는 두 가지 버전이 있다. 하나는 정사판이고, 하나는 예술판이다. 후자는 민간전설에서 유래한 것으로, 역사상의 실제 인물과 관련이 있지만, 이미 면목이 완전히 다르다. 상세한 대비가 비교적 번거롭다. 이것은 단지 하나의 예일 뿐이다.
이양의 사랑, 가장 감동적인 줄거리 중 하나는' 7 월 7 일, 장생전에서 우리는 조용한 자정 세계에서 서로 몰래 하소연한다' 는 것이다. 당사 전문가인 진인각의 말에 따르면, 그것은 전혀 존재하지 않는다. 이양은 매년 10 월에만 화청궁에 가고 겨울과 초봄에만 사는 것으로 알려져' 온천' 을 위해 백석이 말했듯이' 초봄' 이라고 한다. 그들은 그녀를 순수한 화조에서 목욕시키고, 그녀의 유지지처럼 반짝이는 피부를 따뜻하게 해 주었다. " 영생궁은 화청궁에 있다. 7 월 7 일 같은 무더운 날에 이양 부부는 절대 가지 않을 것이다. 이 고증은 상식에 부합할 뿐만 아니라 사료가 뒷받침되어 틀리지 않을 것이다.
또한, "영령은 도사를 살고 있다. 그는 하늘의 손님이다.", "그의 집중력을 통해 신을 부를 수 있다.", "그는 우주에서 길을 열어 번개처럼 에테르를 자르고, 천국으로 올라가고, 지구로 내려가고, 여기저기 찾아다닌다." 와 같은 이상한 일들이 있다. 이것들은 모두 고증할 필요가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오늘날 사람들은 이것이 허구의' 민간 이야기' 라는 것을 알고 있다.
예술판' 의 이양 사랑은 감동적이지만 거짓이다. 며느리를 뺏는 큰 스캔들을 슬프고 감동적인 사랑 이야기로 바꾸는 것은 늘 불쾌하다. 다행히' 장한가' 는 리가 죽은 지 여러 해가 지나서야 출판되었고, 장생전은 양당 진 한 주 등 다섯 개의 작은 왕조와 등 세 개의 대조를 사이에 두고 있었다. 그렇지 않으면, 사람들은 이 두 대작가가' 몸을 팔아 피난처를 찾는 것' 을 하고 있는지 의심스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