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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대 명절 풍습 조사 보고서 800 자.

숙제는 환대의 명절 풍습에 관한 것이지만, 이렇게 여러 해 동안 살았는데, 정말 특별한 풍습을 발견하지 못했다. 어차피 이른바 조사 보고서란 설날에 자료를 베끼는 것이다.

낡은 풍습에 따르면 설날은 음력 정월 초일의 0 시부터 시작된다. 산둥 전역에서 부모들은 보통 먼저 일어나' 발지' 를 하고, 문을 열기 전에 화채찍을 얹은 다음 말을 한다. 남자는 부모의 지도 아래 천지의 신을 숭배한다. 설날의 첫 식사는 만두입니다. 만두를 끓일 때 폭죽을 터뜨리다. 악을 몰아내고 행운을 구하기 위해 일부 지역에서는 참깨줄기로 만두를 삶는다. 이는 새해가 참깨처럼 피어나고 날이 갈수록 좋아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만두를 많이 삶아야 하는데, 틀림없이 넉넉할 것이다. 식후에 찐빵을 솥에 넣어야 한다는 것은 넉넉하다는 뜻이다. 만두를 삶은 후, 먼저 경천지 한 그릇을 들고, 다시 부뚜막 왕자님 한 그릇을 받쳐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밥을 먹을 때, 일인당 한 그릇 외에 한두 그릇을 담아 인구가 번창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만두를 먹으면 명절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 설날에는 만두에 돈, 대추, 밤 등이 가득 들어 있다. 대추를 먹는다는 것은 새해에 일찍 일어나서 부자가 되도록 노력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밤을 먹는 것은 새해에 엄청난 노력과 땀을 흘릴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땅콩을 먹으면 장수할 수 있다. 돈을 먹으면 부자가 된다. 누가 그 중 하나를 먹든 모두 진심으로 축하한다. 아이가 돈을 받으면 부모는 더욱 기뻐한다. 그들은 이 아이가 매우 전도유망하다고 생각한다. 격려뿐만 아니라, 그들도 금전상을 받아 축하를 표시해야 한다. 많은 곳에서 정월 초에 소를 먹고 만두를 먹는 것은' 평온한 한 해' 를 의미한다. 임청에서 우리는 각양각색의 만두, 대추떡, 끈적끈적한 둥지 등을 먹는다. 초일의 아침 식사는 각종 완자, 당분, 배추로 보완되어' 일년밥 먹기' 라고 불린다.

설 기간의 오락 활동은 산둥 중에서 매우 보편적이다. 모코, 용등, 사자춤, 가뭄선, 무술공연, 구기 운동 등 다양한 형태가 있습니다. 섣달 그믐

섣달 그믐날은 섣달 그믐날이며, 속칭 섣달 그믐날이라고 한다. 사람들이 새해를 맞이하는 주요 행사는 모두 이 날에 집중되어, 설날이 절정에 이르며 가장 성대하고 시끌벅적하다.

풍경을 장식하기 위해' 나복환영' 분위기를 띄우기 위해 집집마다 춘련, 문심, 청첩장을 붙여야 하고, 붉은 종이로' 천증세, 인신수명, 봄기운이 완연하다',' 또 한 해 방초록빛, 살구꽃은 여전히 10 리홍',' 질 좋은 인걸' 이라고 써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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섣달 초팔이는 한족의 전통 명절이다. 장탕수절' 사기 정의' 는 "섣달도 ... 사냥동물과 동물은 연말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데, 이날도 성립되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한대에서는 입동 후 3 일부터 3 일까지' 섣날' 로 간주되었고, 남북조시대에는 12 월 8 일째가' 랍팔절' 으로 바뀌었다. 사실, 고대의 설날은 이 날부터 시작되었다. 민요에서 말했다: "할머니, 슬퍼하지 마세요. 섣달 그믐날이 지나면 새해가 된다. 랍팔죽, 며칠이요? 이랄라 23 ... "불교도에서는 랍바를' 벼성절' 이라고 부른다. 민간에는 부처에게 죽을 끓이고, 친지들에게 먹이를 주고, 음식을 먹는 풍습도 있고,' 랍팔마늘' 을 담그는 풍습도 있다.

단오절 단오날 산둥 각지에서 보편적으로 입구에 쑥을 꽂았다. 5 월 5 일 집집마다 다시 대문에 쑥, 복숭아가지, 종이, 천도, 손오공을 붙이고 마늘, 검은콩, 오색 천으로 장식하고 문판에 종이 컷 복숭아, 호랑이, 닭, 조롱박을 붙이고 문틀에 보검을 붙였다. 동시에 모든 문과 창문에 쑥잎, 복숭아가지를 꽂고 호리병박, 닭, 호랑이, 두꺼비, 복숭아, 오독 (전갈을 자르는 가위) 등의 오려내기 종이를 붙였다. 심은 에이코는 축제 전날 황혼 뒤의 어둠 속에서 산야에서 떼어내는데, 흔히' 난쟁이를 만지다' 라고 불린다. 단오절, 거의 전 성 사람들은 모두 쫑쯔, 계란을 먹고, 어떤 곳은 수컷 황주를 즐겨 마신다. 어린아이는 술을 마시지 않고 귀와 콧구멍에 바른다. 청명절

청명은 구력 중 중요한 절기이다. 청명 성묘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풍습은 유래가 깊다. 진나라는 이전에 성묘하는 풍습이 있었지만, 반드시 청명절에 당나라부터 유행하기 시작한 것은 아니다. 청이통' 은 "섣달 그믐날 한식을 먹고, 초상절, 무덤을 쓸어라" 고 말했다. 연말이 되면 소복을 입고 술을 가지고 초목을 베는 도구를 가지고 무덤을 섬겨야 한다. 네가 나무를 잠그고 조정을 자르면 성묘라고 한다. " 명대' 제도풍요' 에는 "3 월 청명절에 남녀가 무덤에 올라 관 동상을 들고, 승용차 뒤에 원보를 달고, 길은 온통 어색했다" 고 실려 있다. 청명절에 성묘하는 풍습이 대대로 전해진다. 구사회에서 북경인의 성묘식은 청명절에 거행되는 것이 아니라 청명절에 가까운' 솔로데이' 에서 거행되었다. 가정 경제 여건이 다르기 때문에 제사 방식도 많이 다르다. 교외로 가서 성묘를 하고, 회식에 둘러앉아 술을 모집하고, 연을 날리는 사람도 있고, 버드나무를 머리에 묶고, "청명이 버드나무를 입지 않으면 개가 내세에서 노랗게 변한다" 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이것은 성묘일 뿐만 아니라 봄나들이이기도 하며, 선조들에게도 애석하고 자신의 봄나들이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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