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도자기는 역사가 유구하고 종류가 다양하여 중국 문화의 결정체이다. 많은 사람들이 고대 도자기 예술품을 좋아하지만, 감별하는 방법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다. 고대 도자기의 감정 은 종합적 인 기술 이기 때문에, 많은 힘 을 들여야 장악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도자기 골동품의 진위를 감별하려면 먼저 중국 수천 년 동안 도자기의 제작에 대해 알아야 배아질, 유약색, 형제, 무늬 장식, 스타일, 심지어 무게 등에서 정확한 판단을 내릴 수 있다. 초심자에게는 공부에 전념할 수 있다면, 점진적으로 점진적으로 진행하면 고대 도자기의 감정 방법을 완전히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타이어를 보고 유약을 분별하다
각 시기마다 도자기 배아질과 유약색의 특징에 따라.
일반적으로 태질과 유약색을 보면 연대와 가마구를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4000 년 전의 상주청자, 일명 원시 청자는 청자의 저급 단계로서 태회백색과 회갈색, 태강성, 자기화 정도가 높다. 유약 색은 파란색이고 유약 층은 얇고 균일하지 않다. 당시 유약법을 사용했기 때문이다. 또 다른 예를 들면, 5 세대의 유약색은 천청이다. 5 대 후주 () 의 차이 세종 () 은 비가 온 후 날씨가 맑다는 뜻으로 법랑 () 색을 어달라고 하는 관원에게 "비가 온 후 청운이 터져서 미래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따라서 5 대 도자기의 유약은 천청으로 정해졌다. 이런 유약은 반들반들하고, 유약은 얇고, 녹색에는 은은한 파란색을 띠고 있다. 명대 영락, 청대 선덕, 청대 강희의 강서자 유약은 각각 특색이 있다. 영락시대는 흰 유약으로 가장 유명하며, 법랑채는 두껍고, 윤은 지방처럼, 순백은 옥처럼, 유약색은 맑고 영롱하다. 태색은 순백색이고 태질은 섬세하며 두께가 고르지 않다. 예를 들어 강한 빛 아래에서 유약이 분홍색, 고기 빨강, 새우 빨간색인 것을 볼 수 있다. 이 특징은 다른 도자기에는 없는 것이다. 명대 선덕과 명대 영락의 시간은 가깝지만 도자기 유약색의 차이는 크다. 같은 그릇은 영락할 때는 두껍고 선덕할 때는 얇다. 선덕년 동안 대형 공구의 바닥에는 유약이 많이 없고, 노태에는 흔히 붉은 점이 있는데, 흔히' 화석홍반' 과 녹슨 기미' 라고 불린다. 청대 강희와 옹정의 모조선덕자는 이런 특징이 없다. 청대 강희년 동안 도자기의 유약색은 희고 순수하며 섬세하며 단단하여 태체가 각 조대의 동기보다 가장 무겁다. 게다가, 이 시기에는 같은 기물에 두 종류의 흰 유약을 자주 적용하는데, 기내, 입변, 외바닥에 흰 유약을 입히고, 유약층이 얇으며, 종종 작은 유약이 수축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바닥에는 여전히 빈 타이어의 회전 흔적이 있습니다. 가공물에 유약을 입히는 것은 청유약으로, 그 유약은 밝고 밝으며, 유약의 결합은 매우 견고하다. 한 그릇에 두 가지 유약을 적용하는 것은 청강희년 동안 생산된 도자기의 가장 큰 특징이다. 각 왕조의 도자기 타이어와 유약의 주요 특징을 파악하는 것은 우리가 고대 도자기 연대와 가마구를 감정하는 믿을 만한 근거이다.
모델링을 관찰하다
각 왕조의 도자기 모양을 보면
세라믹 식별 및 모델링은 중요한 기초입니다. 그것은 뚜렷한 시대적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서로 다른 사회 시기 사람들의 심미 기준을 직접적으로 반영한다. 밥그릇은 우리 일상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그릇이며,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것에 너무 신경을 쓰지 않을 것이다. 사실 그 형태는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끊임없이 변한다. 당대의 밥그릇은 일반적으로 심복, 직구, 평족, 태후와 무게가 무겁다. 명대의 그릇은 입 밖에 남아 있고, 복부는 깊고 포만하며, 둥글고 높아, 고졸하고 안정된 느낌을 준다. 청나라 이후, 특히 강희 시대에는 그릇이 푸대접을 받았지만, 라디안은 명나라만큼 크지 않았고, 복부는 깊고 얇아 동그라미가 짧아지기 시작했다. 옹정 이후, 그 바닥의 동그라미는 명대의 수준에서 원형으로 바뀌었다 (흔히' 미꾸라지 등' 이라고 불림). 또 우리의 흔한 작은 입, 어깨, 원만한 매병도 시대에 따라 달라진다. 송대 매병의 조형은 작은 두루마리, 짧은 목, 어깨가 특히 풍성하고, 몸이 가늘고 둥글고, 둥글고 포만해서, 고박 미관의 느낌을 준다. 원대에 이르러 송대의 작은 입술에서 판자 입술로, 짧은 목을 들어 올리고, 곧은 작은 목에서 나팔 모양으로, 하체가 두꺼워지고, 몸매가 커진다. 명초에 그 입은 입술로 바뀌었고, 어깨는 풍만하고, 하체는 통통하며, 송대의 아름다운 몸매를 바꿔 듬직하고 착실하게 발전했다. 이것은 매실병 조형이 가장 아름다운 시기이다. 청대가 옹정으로 발전한 매병은 모조 조명 초창기의 매병으로 만들어졌지만, 그 병의 입구는 종종 명초의 매병보다 약간 높고 목에도 명초의 매병이 예쁘지 않다. 이 시기의 매병은 어깨가 풍부하지만 어깨의 윗부분이 평평하거나 아래로 기울어져 있고 아랫부분이 두꺼워지고 모양이 굳어서 선의 아름다움을 잃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어깨, 어깨, 어깨, 어깨, 어깨, 어깨, 어깨, 어깨, 어깨) 청말이 되면 그 조형은 더욱 딱딱하고 거칠어 예술 감상가치가 더 떨어진다. 필통은 문방사보 중의 하나이다. 순치시대에는 필통이 높고 유약이 없고 태후가 두껍고 무게가 컸다. 강희 시대에는 이 수치가 약간 줄었다. 이때 필통 태벽이 적당하고, 하단 중앙에 작은 둥근 오목이 있고, 흰 유약이 칠해져 있다. 오목한 둥근 바깥쪽은 평평하고, 바깥쪽에는 흰 유약을 한 바퀴 바르고, 안쪽에는 유약을 바르지 않는다. 이런 밑바닥은 옥벽처럼 생겼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것을' 벽 기초' 라고 부른다. 그러나 옹정 건륭 이후 필통은 약간 넓고 얇으며 바닥은' 평평한 바닥',' 벽발' 에서' 동그라미발' 으로 바뀌었다. 서로 다른 모양에 뚜렷한 시대적 흔적이 있다. 따라서 서로 다른 시대의 기물 조형을 이해하고 기억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예를 들어, "닭 머리 냄비" 를 집어 들고, 이 냄비가 삼국 양진 남북조의 산물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궁그릇' 에 대해 말하자면, 우리는 그것이 명정덕 시대의 조형 제품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관음존, 문구병, 꽃술, 태백독, 류병 등이라면. , 이것들은 청나라 강희년 동안 생산된 기물이다. 따라서 유형은 고대 도자기의 식별에 매우 중요하다.
화폐를 판별하다
역대 도자기 스타일로 보면
비문 (연호라고도 함) 은 도자기의 맨 아래 중심, 심장, 기체 중간 또는 입 가장자리 (예:' 명성화년제' 라는 글자로 연호 기록을 나타낸다. 올해의 모델 중 일부는 궁정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것으로,' 관가마' 모델로 불린다. 일부는 민간에서 구워 만든 것으로,' 민가마' 라고 불린다. 연대기 외에도 절 (예: 제목과 전), 당호 (예: 중화전, 강희황제가 원명원에 거주하는 전당), 제명, 현명, 칭찬명, 상서로운 이름, 도임금, 공양, 지출 (예: 강희신해중의 중화전 제도) 이 있다 ) 등. 이것들은 돈식이라고 하는데, 어느 왕조에서 생산된 기물을 가리킨다. 필법 감정 은 고대 도자기 감정 의 중요한 부분이다. 알려진 최초의 도자기 도안은 신석기 시대 말기의 도자기여야 한다. 상주 청동기의 비문과 휘장이 줄곧 유행하고 있지만 도기에는 공식 도안이 있어 산시 함양에서 출토된 대도기의' 왕' 자임에 틀림없다. 얼마 전 광저우 중산길 5 호에서 진한시대의 유적지를 발굴해' 관자' 라는 글자가 있는 도기를 발견했다. 삼원리의 서한 초년 무덤에서' 침실' 모델도 발견됐다. 도자기의 비문은 일반적으로 정부와 관련이 있다. 5 대에서 북송 초까지 북방 백자는 늘' 관' 과' 신관' 의 인감이 있었다. 송대의 도자기 중에는 국호의' 대관' 과' 정화' 도 있다. 원대 경덕진 도자기는 늘' 촉부',' 태시' 라는 글자가 있다. 이것들은 모두 관자와 관련된 연표이다. 명나라의 개국부터 청나라 말년까지 500 여 년 동안 27 명의 황제를 바꾸었다. 이 시기의 도자기는 보통 황제의 연호를 쓴다. 우리는 이 연호를 식별할 때 그것들의 규칙성과 특수성을 발견할 수 있다. 명나라와 청 왕조는 돈이 가장 많지만 가짜 돈도 적지 않다. 따라서 감정 중 비교를 많이 해야 각 왕조의 각 획의 서체, 스타일, 특징을 잘 살펴야 진위를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다. 명청의 연대기는 일정한 규칙성이 있다. 연보에는 대부분 국호와 황제의 칭호가 적혀 있다. 예를 들어, 융경만이' 제년' 이 아니라' 제년' 을 쓴 적이 있다. 명대 최초의 표기법은 영악에서 시작되었지만, 그 체례는' 영락년제' 에만 쓰여 있다. "명영악년제" "영악년제" 는 해서체로 쓴 적이 없고, 있다면 거짓이다. 명대의 선덕에서 청대의 강희에 이르기까지 연호는 모두 6 자 해서체로 되어 있다. 그러나 옹정에는 6 자, 4 자 버전 (즉' 청옹정년제',' 옹정년제') 이 있다. 건륭할 때 전서가 성행하여 해서체가 점점 줄어들고 있다. 가경 도광 시대는 전서를 위주로 한다. 그러나 함풍에서 선까지 3 년, 사방이 해서체로 회복되어, 전서는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다. 이것은 명나라와 청 왕조의 통화 지식의 규칙 성입니다. 예를 들어, 동치자의 필기스타일은 해서서여야 하고, 감정할 때 동치자의 필기스타일이 전서라는 것을 알게 되면, 이 작품의 진위에 물음표를 몇 개 더 붙여야 한다. 고대 도자기를 감별할 때, 서로 다른 조대의 표기법의 법칙, 스타일, 특징뿐만 아니라, 서로 다른 조대의 표기법 색채에도 주의해야 한다. 왕조마다 쓰는 물감이 다르고 색깔도 다르다. 파란색과 흰색 재질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청초까지의 청화금은 돋보기 아래에서 볼 수 있는데, 주위에는 작고 균일한 거품이 있는데, 청말 모조품은 이런 특징을 가지고 있지 않다. 이것들은 모두 사람들이 도자기를 감정할 때 반드시 주의해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