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나리자' 는 이탈리아 르네상스 화가 다빈치가 창작한 유화로 현재 루브르 박물관에 숨어 있다.
이 그림은 주로 여성의 우아하고 조용한 전형적 이미지를 표현하여 자본주의가 부상하는 시기에 도시의 자산계급 여성 이미지를 형성했다.
이 작품은 르네상스 시대의 심미 방향을 대표하며, 작품에 반영된 여성의 심오하고 고상한 사상적 자질은 르네상스 시대의 여성미의 심미 관념과 추구를 반영한다.
모나리자' 는 다빈치가 가장 좋아하는 작품으로 작가는 평생 곁에 있다.
다빈치가 사망할 때까지 프랑스 왕 프란시스 1 세는 12000 금화를 제자들의 손에서 샀다.
2. 마지막 만찬
최후의 만찬' 은 르네상스 시대의 예술가 다빈치가 창작한 대형 벽화이다. 다빈치의 대표작 중 하나이자 세계적인 명화이다. 이탈리아 밀라노의 산타 마리아 추수 감사절 교회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레오나르도 다 빈치는' 성경' 에서 예수 12 제자의 마지막 만찬을 주제로 인물의 공포, 분노, 의심, 참회의 표정, 몸짓, 눈빛, 행동을 섬세하고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이 그림은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다.
그레첸 신전 식당 벽에 걸려 있는 이 웅장한 그림은 깔끔하고, 균형 있고, 변화가 풍부하며, 구상이 완벽하고, 줄거리가 치밀하며, 인물의 전형적이고, 표현 수법이 능숙하다는 면에서 화가예술의 대표라고 할 수 있다.
인간 최고의 그림 중 하나이기도 하다. 다빈치는 그것의 출현으로 유명하다.
3. 게르니카
게르니카' 는 스페인 입체파 화가 파블로 루이스 피카소가 1930 년대에 창작한 거대한 유화이다. 그것은 길이가 7.76 미터이고 높이는 3.49 미터이다.
이 그림은 파시스트 나치가 스페인 북부 바스크 지역의 중진 게르니카를 폭격하고 무고한 민중을 폭력적으로 살해한 사건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현실주의의 상징수법과 순수한 블랙, 화이트, 그레이 3 색을 이용하여 음산하고 슬픈 분위기를 조성하고, 파시스트 전쟁이 인류에게 가져온 재난을 표현한 비장한 색채를 연출했다.
이 그림은 입체주의 회화 형식을 운용하며 변형, 상징, 우의와 같은 수단을 통해 파시스트의 잔혹한 통치 아래 사람들의 공황, 고통, 죽음의 비참한 장면을 묘사했다.
사진 왼쪽에서 가슴 아픈 어머니가 전쟁에서 죽은 아기를 안고 울고 있다. 그녀의 뒤에는 무서운 소머리가 서 있었고, 얼굴에는 잔인한 미소를 띠고 있었다.
피카소가 다른 그림에서 소머리로 사악한 습관을 표현한 것에 따르면, 이 소머리는 파시즘의 잔인함과 어둠을 대표한다.
그림의 중간 부분에서 찔린 말 한 마리가 입을 벌리고 울부짖고 있다. 화가 자신에 따르면 이 말은 스페인 국민을 상징하며 고난의 스페인을 대표한다고 한다.
말 밑에 죽은 병사 한 명이 누워 있다. 그는 오른손에 단검을 쥐고 있고, 검 옆에 꽃 한 송이가 있다. 이 꽃은 전사한 병사에 대한 애도이다.
한 여자가 창밖을 내밀고 오른손에 등잔을 들고 있다. 기름 램프의 왼쪽 위에는 눈 같은 전등이 있는데, 불빛이 들쭉날쭉하게 사방을 비추고 있다. 이 상징들은 화가들이 이 모든 악과 어둠을 빛 아래 두고 싶어 전 세계에 알리고 싶어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4. 별빛
반 고흐가 초기에 그린' 별이 빛나는 밤의 달밤' 은 밤늦게를 사랑하는 세인트레미는 반 고흐가 영혼 깊은 곳에 깊이 파묻힌 세상에 대한 깨달음이다.
이 작품에서 푸른 밤하늘에 반짝이는 별들이 유난히 사람들의 주목을 끌고 있다.
모든 큰 별 작은 별들이 밤하늘을 돌고, 초승달도 소용돌이를 형성하고, 성운과 등줄기는 용처럼 계속 꿈틀거린다.
짙은 녹색갈색의 노송 나무는 거대한 불꽃처럼 지구 깊숙한 곳에서 빙빙 돌며 올라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산허리에서 가늘고 긴 교회와 첨탑이 불안하게 하늘로 뻗어 있다. 모든 것이 회전하고, 돌고, 지루하고, 흔들리고, 밤하늘에 현란한 색채를 뿜어내고 있는 것 같다 ...
이 유화는 그가 그린 몇 안 되는 작품 중 하나로, 물체에 대한 직접적인 관찰에 의존하지 않고 허구의 모양과 색깔을 이용하여 상상을 통해 어떤 분위기를 조성한다.
5. 큰 신부 들러리
앙젤의 예술은' 숭고하고 독특하며 엄숙하고 숙연한' 이라는 점이 그의 중요한 작품인' 궁녀' 에서 드러난다.
그림에서 앙젤은 불필요한 세부 사항을 많이 포기해 평온하고 조용한 조화로운 분위기 속에서 마치 세심한 계산처럼 통일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각' 숫자' 는 전체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매우 위험한 사건을 나타낸다. 그 중 하나를 마음대로 바꾸면 전체 화면이 완전히 와해될 것이다.
이것은 또한 고대 그리스 철학자 피타고라스의' 수와 합' 이론을 검증하는 것 같다. 밤하늘을 바라보면 피타고라스는 별의 조합이 디지털로 구성된 음악과 같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그는 "자연의 소리" 를 여러 번 들었다고 말한 적이 있다.
이 그림에서, 비율과 색채는 숫자처럼 기묘한 순서로 배열되어 있고, 화려하고 평화롭다.
앙젤은 일찍이 이탈리아를 방문했을 때 틀림없이 고대 그리스의 예술 작품을 통해 피타고라스 철학의 신성한 아름다움을 느꼈을 것이다.
일부러 길쭉한 몸은 고대 그리스 조각의 엄숙한 아름다움을 반영하는 것 같다.
예술은 현실에 대한 맹목적인 재현이 아니라 감정으로 가득 찬 삶에서 피는 정신의 꽃에 대한 집중적인 표현이다.
이것은 일종의 아름다움이라 아무런 이유도 없다.
제백석은 그림이' 기묘하고 닮지 않은 사이' 라고 말하는데, 몸이 세속적인 속박에서 벗어나야 정신이 완벽하다고 한다.
이것은 또한 그의 많은 멋진 소품에도 반영되어 있다.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
진주 귀걸이를 쓴 소녀' 는 네덜란드 화가 요하네스 버밀이 17 세기에 창작한 유화로 창작 시간은 1665 입니다.
이 그림은 갈색 옷, 노란색, 파란색 두건을 쓴 소녀를 묘사하며, 소녀가 착용한 진주 귀걸이는 투시의 초점이다.
이 그림의 배경은 검은색이며 한 소녀의 이미지를 돋보이게 한다. 그림 속 소녀는 갈색 외투를 입고 흰색 옷깃과 파란색 두건이 늘어진 레몬 두건을 돋보이게 하고 있다. 그녀는 옆으로 그림을 마주하고, 입술이 약간 벌어졌고, 왼쪽 귀에 진주 귀걸이가 어렴풋이 나타났다. 소녀의 이미지는 검은색 배경과 대조를 이루어 입체감을 부각시켰다.
7. 비너스의 탄생
비너스의 탄생' 이라는 그림은 원래 로렌조의 별장을 장식하는 데 쓰였다.
이 화가의 영감은 폴리지 얀준의 수장시' 조스터너' 에서 나왔다고 한다. 시는 여신 비너스가 에게 해에서 태어났다고 묘사하고, 풍신이 그녀를 해안까지 데려다 주었고, 춘신은 급히 오른쪽에서 마중을 나와서, 단지 하늘의 별들로 짜여진 금옷을 입히고 싶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흩날리는 꽃들이 이 시의 의경을 강화시켰다.
화가는 이 장면을 처리할 때 원시 시의 시끄러운 묘사를 버리고 미신을 매우 조용한 곳에 배치했다. 배경은 평온하고 푸른 바다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비너스는 그녀의 출생의 근원을 상징하는 조개껍데기 위에 우울하게 서 있었다. 그녀의 몸매는 가냘프고 약해 보이며 인사와 세상에 따뜻한 반응이 부족한 것 같다.
그것은 여신이 세상에 온 후 자신의 미래에 대한 자신감이 아니라 오히려 우울함으로 가득 찬 것 같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비너스의 이미지는 이 시기 실생활에 대한 예술가 본인의 공포와 불안을 어느 정도 반영한 것이다.
고대 그리스인들이 상상했던 비너스는 성인처럼 바다에서 태어났다. 즉, 그녀는 태어날 때부터 소녀였다.
8. 아담을 창조하다
창조 아담' 은 미켈란젤로가 15 1 1 부터 15 12 년 동안 창작한 시스틴 교회 천장 그림이다.
이 벽화는' 창세기' 에서 인류의 시조 아담에 대한 하나님의 창조를 묘사하며, 사건이 발생한 순서대로' 창세기' 의 네 번째 천정화이다.
세계 명화 중 하나로 후세에 아담을 창작한 모조품이 많이 나왔다.
시스틴 지붕 벽화는 약 500 평방미터를 차지하며 예술사에서 가장 큰 벽화 중 하나이다.
미켈란젤로는 건물 틀에 따라 홀 중앙에 크기가 다른 종교화 9 점을 연달아 그렸는데, 모두' 성경' 의 세계 초창기부터 홍수 방주까지' 신의 분광',' 창조의 날',' 달',' 초목',' 하나님의 물의 땅',' 창조 아담',' 창조 아담' 으로 명명되었다
이 거대한 벽화는 완성하는데 4 년이 넘게 걸렸다. 등에 오랫동안 딱딱한 그림이 있어서, 그의 목은 뻣뻣하고, 글자는 모두 올려다 보아야 한다.
벽화에서는 아담을 창조하는 것이 가장 좋다. 그림 속 아담의 이미지는 건장하고 웅장하며 강한 의지와 힘을 지녔으며, 예술가의 현실주의를 바탕으로 비범한 이상처리를 보여 동시대인들에게 깊은 계시를 주었다.
9. 아비뇽 소녀
아비뇽의 아가씨는 아비뇽의 아가씨이다.
피카소의 이전 그림, 화가는 항상 한 각도에서 사람이나 사물을 보고 입체적인 면을 그렸다.
입체주의는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사물을 표현하는 것이다. 그들은 몇 가지 각도에서 관찰하고, 정면에서 볼 수 없는 몇 가지 각도에서 관찰하고, 평행하거나 겹치는 방식으로 정면에서 볼 수 없는 몇 가지 측면을 보여 준다.
이 그림은 매음굴에 있는 매춘부의 이미지를 묘사한다
당시 많은 사람들이 성병으로 사망했기 때문에 화가는 방종과 죽음을 연결하는 이 그림을 통해 성병의 위험성을 경고하여 방종한 사람들에게 경고하려고 했다.
그림 속의 다섯 매춘부는 모두 한 점도 걸치지 않고, 병적으로 포즈를 취하고, 요염하고, 요염하다.
그러나 그들의 몸은 분명히 질병과 얽혀 있어 공포의 초췌한 얼굴을 보였다. 한 사람의 그림자는 질병의 그림자이고, 다른 여자의 얼굴은 간단하게 바이러스로 묘사된다.
10. 일출 인상
해돋이 인상' 은 프랑스의 유명한 화가 모네가 1873 년 아브레항에서 그린 스케치이다.
해돋이 인상' 은 해경 스케치로서 엷은 회색 톤으로 뒤덮여 있고, 필법은 매우 어지럽고 안개가 섞인 광경을 보여준다.
해가 뜰 때 바다에는 안개가 끼었고, 하늘과 태양의 색깔은 모두 물에 비쳤다. 기슭의 경치가 매우 모호하여 잘 보이지 않아, 사람들에게 순간적인 느낌을 준다.
모네는' 해돋이 인상' 과' 아브레항의 일몰' 을 창작했지만, 제 1 회 인상파 전시회에서는 두 그림 모두 제목이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