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대출자문플랫폼 - 초보자질문 - 임표의 인생 격언

임표의 인생 격언

송경령의 견지

송경령은 19 13 에서 손중산을 따라 중국 혁명 사업에 뛰어들어 중화민족의 독립해방을 도모했다. 지난 70 년 동안 호국 운동 (19 17), 국민혁명 (1924- 1927 그녀는 확고부동하게 손중산의 혁명사상을 견지하고, 중국인민과 굳건히 서서 조국의 번영과 인민생활의 행복을 위해 분투하고, 용감하고 두려워하지 않고, 중국 근대사의 빛나는 장을 썼다. 따라서 송경령은 20 세기의 가장 위대한 여성 중 한 명으로 여겨진다.

분석: 격앙된 애국심이 없다면 송경령은 조국의 해방과 부강을 위해 70 년 동안 헌신할 수 있을까?

제목: "충성" 과 "인내"

엄복의 번뇌

19 12 년, 북경대학교 총장으로 엄복했습니다. 이때 엄복의 중서문화비교관은 성숙해지면서 자기반성 단계에 들어서면서 전통문화로 돌아가는 경향이 있다. 그는 중국이' 국민성' 을 잃을까 봐 걱정했다. 그는' 물에서 텅 빈 물고기, 절뚝거리며 걷는 사람, 아편에 의존하는 정신보다 더 작은 사람' 처럼' 실성',' 실성자는 오래 살 수 없다' 고 생각했다. 중화민족의 앞날의 운명에 대한 이런 걱정에서 엄복은 일찍이 북경대학교 문과 경학을 하나로 결합해 구학을 치료하는데 완전히 쓰였다. "우리나라 성현이 대대로 4,5,000 년을 유지하게 하고, 의론 도덕은 문장 떨어지지 않는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 이 행위는 당시 선의였다.

분석: 당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엄복이 중국 전통문화를 보호하는 좋은 의도를 알고 있었습니까? 애국주의는 여러 가지 형식이 있다. 한 각도, 한 눈으로만 문제를 볼 수는 없다!

제목: "사물을 보는 관점" 과 "목적과 형식"

장 볼링의 이상

남개중학교 창업자 장볼링, 16 세 때 우수한 성적으로 북양수사학당에 입학해 운전을 배웠다. 졸업 후' 갑오전쟁' 에 참가했지만 군함이 바다에 나가자마자 침몰해 큰 감동을 받았다. 1899 년, 영국이 중국 아하와 군항을 임대했고, 장블링이 직접 보았다. 첫날 항구에서 솟아오른 대청기가 다음날 내려왔다. 강한 애국심으로 그는 의연하게 해군을 탈퇴하고 천진으로 돌아가 학교를 조직하게 되었다. 그는 사방으로 뛰어다니며 다방면으로 자금을 모아 마침내 1907 에 남개학교를 개설했다. 장백령은 평생 교육에 힘쓰며 나라를 위해 대량의 인재를 양성했다.

분석: 조국이 부강해야 개인이 존엄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장백령은 교육을 통해 중화를 진흥시키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애국적인 열정이 감동적이다.

제목: "교육과 애국심" 과 "삶의 목표"

우임 마지막 시

국민당 노병은 우임 생전에 "대륙을 바라본다" 라는 시를 한 편 썼다. "나를 높은 산에 묻고 고향을 바라본다. 고향은 무형이라 영원히 잊을 수 없다. 나를 높은 산에 묻어 내 대륙을 보아라. 대륙은 보이지 않고 울기만 한다. 하늘은 회색이고 야생입니다. 야마노, 국유! 클릭합니다 이 시는 1964 에 발표돼 즉시 중국 수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감동시켰다.

해석: 조국의 통일과 번영은 중화자녀들의 영원한 염원이다. 우임 임종시가 수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감동시킬 수 있었던 것은 그가 이런 소망을 표현하여 사람들의 공감을 불러일으켰기 때문이다.

주제: "향수" "집안의 달빛이 얼마나 밝습니까!" 그리고 "국가 조건에 대한 사랑"

이종인 민족의 정서

1955 년 이종인 (KLOC-0/955) 는 미국에서' 대만성 신탁 통치' 와' 대만성 독립' 을 공개적으로 반대하며 국공 재평화 회담을 주장하고 중국인은 스스로 중국의 일을 해결했다. 1965 년 7 월 주은래 총리의 직접 안배로 이종인 미연방조사국의 간섭을 뚫고 국민당 특무기관의 암살에서 벗어나 의연히 조국으로 돌아왔다. 그는 "우리 국민을 따라 사회주의 건설에 참여하고 싶다. 나는 모든 애국반제 사업에 힘을 기여할 것이다" 고 선언했다. 그는 또한 대만성에 남아 있는 국민당인들이 단호하게 조국의 품으로 돌아가 국가의 최종 통일에 기여하기를 희망한다.

해석: 조국의 평화통일을 위해 이종인 선생은 감히 천하선제, 민족대의의 정신을 위해 통일대업을 위해 분투하는 사람들을 영원히 격려할 것이다.

제목: "마음의 기념비" 와 "조국의 부름"

쇼팽의 유언

1830165438+10 월, 페렐 드레이크 쇼팽 (폴란드 작곡가, 피아니스트) 은 출국하여 깊이 연구하여 조국을 위해 영예를 얻기로 했다. 떠나기 전에 그의 친구들은 그를 위해 작별회를 열었다. 고마움을 품고 쇼팽은 친구가 선물한 조국의 토양이 가득 담긴 은잔을 받아 자신의 귀여운 조국을 영원히 잊지 않겠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쇼팽은 비엔나, 런던, 파리 등을 여행했다. 그는 자신의 예술 활동을 통해 당시 고난을 겪고 있던 폴란드 국민에 대한 서유럽 사람들의 동정과 이해를 촉진시켰다. 그러나 그의 방랑 생활에서 그는 중병에 걸렸다.

1849 년 가을, 쇼팽은 임종을 앞두고 바르샤바에서 온 언니에게 반동적인 폴란드 정부가 그의 시신을 바르샤바로 반송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는 적어도 그의 심장을 되찾으라고 요구했다.

쇼팽의 심장은 그의 유언에 따라 바르샤바로 보내져 그가 자란 조국에 안장되었다.

분석: 낙엽은 뿌리로 돌아가고,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일체 외할 수 없다. 조국을 명심하는 것은 모든 애국자의 공통된 기대이다.

제목:' 유언' 과' 애국주의-영원한 화제'

중국은 중국으로 돌아가기로 결심했다

화는 유명한 수학자로, 일찍이 미국에서 학술계의 높은 중시를 받았다. 어떤 사람들은 그와 계약을 맺고, 그를 미국에 남겨두고, 후한 대우를 해주고 싶었지만, 그가 신중국 설립 소식을 알게 되자 즉시 귀국하기로 결정했다. 홍콩을 경유할 때, 그는 미국 유학생들에게 보내는 공개 서한을 발표하고 열정적으로 그들에게 호소했다. "국가와 민족을 위해서 우리는 돌아가야 한다!" "

분석:' 부귀는 음탕할 수 없다', 물질이 아무리 풍부해도 애국 인사가 조국으로 돌아오는 발걸음을 막을 수 없다.

제목: "조국의 이익은 무엇보다 높다" 와 "인생의 가치"

제 2 편의 인격천부

양실추의 연설

유명한 작가 양실추는 연설을 잘한다. 그의 연설은 매우 독특해서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당시 교장이었던 유진은 사범대학에서 교편을 잡는 동안 유명 인사들을 학교에 초청해 강의하는 일이 잦았다. 한 번은 강연자가 사정으로 지각하여, 그 자리에 있던 선생님과 학생들이 모두 참지 못했다. 그래서 유진은 양실추를 학생들에게 몇 마디 해 달라고 요청했다. Liang Shiqiu 는 원래 이런 종류의 역할을하고 싶지 않았지만 교장은 명령을 받았고, 무력한 표정으로 천천히 말했다: "그는 메인 쇼가 상연되기 전에 종종 2 급 또는 3 류 캐릭터를 찾아 무대에 뛰어 올라 무대 주인공에게 충분한 시간을 주었다. 나는 지금 명령을 받고 뛰쳐나와 관직을 늘렸다. " 심상치 않은 말이 온 장내의 폭소를 불러일으켜 사제의 불쾌함을 분산시켰다.

분석: 유머가 진부한 표현이 되면 무의미하게 된다. 올바른 유머는 지혜의 반짝임이며, 부패를 신기하게 하는 힘이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제목: "언어의 묘용" 과 "유머러스한 생활"

추백의 위트

1920 년대 초, 정진탁은 상해에서 결혼했고, 신부는 상무인서관 원로 고고의 딸 고군진이었다. 결혼식은 당시 가장 유행했던' 문명결혼' 의식을 채택했다. 예의에 따르면, 결혼한 사람의 양가 부모는 반드시 결혼 증명서에 개인 도장을 찍어서 충성을 표시해야 한다. 결혼식 전날, 정진탁은 어머니가 아직 편지를 인쇄하지 않았다는 것을 떠올렸고, 추백이 대신 처리해 달라고 편지를 썼다. 이날 추백의 답장을 받았지만 편지지가 없어' 추백전서 윤격' 한 장밖에 없었다.' 석인은 글자당 2 원, 일주일에 한 번 받을 수 있다' 고 적혀 있었다. 시한부 파견, 배로 포인트. 변단은 글자 수를 계산하지 않고, 거의 2 위안이다. 치아 인쇄, 크리스탈 인쇄, 청동 인쇄가 별도로 논의됩니다. 클릭합니다 정진탁은 한 번 보니 추백이 바빠서 시간이 없는 핑계로 다른 사람을 초조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튿날 아침 결혼식이 시작되려 할 때, "진도 씨와 군진 여사가 좋은 인연을 맺고 축의금 50 위안을 받았다" 고 적색의 결혼 선물가방이 배달되었다. 추백. " 결혼식 가방에는 현금이나 상품권이 없고 삼방석천도장이 하나밖에 없습니다. 한쪽은 정 부인의 것이다. 나머지는 신부와 신랑입니다. 정 부인은 단장이 약간 커서 신랑 신부가 한 쌍이 되어 변절에' 장악' 이라는 글자를 새기며 신인 장악영강, 백년해로를 축하한다. 정진탁과 고준진은 모두 푸젠성 창락현 사람들이며, 한 마디로 쌍관한다. 3 장은 정교하고 우아하여, 주인이 연극을 보고 나서야' 50 원 1 례' 라는 책의 이치를 이해하게 되었다. 원래 3 장 조각 12 자, 포인트는 24 위안이어야 합니다. 더블 디스패치, 48 위안입니다; 변폐 2 위안, 그래서 이름은 "50 위안을 예의로 한다" 입니다. 추백의 뜻밖의 기쁨은 고정의 결혼식에 특별한 명절 분위기를 더해 가담이 되었다.

분석: 매우 재능 있고 유머러스합니다. 위대한 유머가도 위대한 천재이다. 이렇게 재주가 있다니, 정말 좋은 이야기다.

제목: "재능과 유머" 와 "재미"

임어당은 수업 시간에 학생들에게 장수과를 먹으라고 청했다.

임어당은 동오대 로스쿨의 아르바이트 영어 선생님이었다. 일단, 학교 첫날, 수업 종소리가 오랫동안 울렸고, 그는 아직 오지 않았고, 학생들은 모두 기대하고 있다. 임 선생이 드디어 왔다, 그는 가죽가방을 가지고 있다. 자루가 불룩해서 곧 터질 것 같다. 학생들은 임 선생이 강의에 관한 자료 한 봉지를 가져왔다고 생각한다. 어쩌면 그는 자료를 찾아 늦었을지도 모른다. 그가 연단에 오른 후 당황하지 않고 가방을 열어 보니 껍데기가 달린 땅콩이 가득 들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땅콩을 학생들에게 나누어 주었지만, 학생들은 감히 먹지 못했다. 그들은 단지 그를 보고, 그가 조롱박에서 파는 약이 무엇인지 알고 싶었다. 임 선생은 땅콩을 어떻게 먹는지 강의하기 시작했다. 그는 "땅콩을 먹으려면 반드시 껍질을 가지고 먹어야 한다. 모든 맛과 즐거움이 껍데기 안에 있다. 껍질이 튼튼할수록 땅콩이 더 맛있다. " 여기까지 이야기하면서 그는 화제를 돌려 말했다. "땅콩은 장수과라고도 합니다. 여러분, 수업 첫날에 제 장수과를 드세요. 당신이 영원히 살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앞으로 수업시간에 출석을 부르지 않겠습니다. 장수과를 드시고 성질이 길시길 바랍니다. 학교를 빼먹지 않으면 운이 좋다. "

분석: 언어 마스터 임어당. 성격이 유머러스하고, 재미있고, 그의 대화를 들으니, 봄바람처럼 큰 도움이 된다.

제목:' 봄바람이 비를 녹이다' 와' 사람사표'

뛰어난 학생만 뛰어난 학생이 없다.

루가희는 중국의 유명한 화학자이다. 1930 년대에 그는 장하 중학교의 수학 선생님이었다. 당시 한 학생이 상을 주기 위해 외국 잡지에 실린 수학 문제를 일부러 꺼내 노자석을 난처하게 했지만 그는 개의치 않았다. 그는 단지 이렇게 말했습니다. "제가 남겨두고 해결할 수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 하루 이상의 정확한 계산 끝에 루자석은 질문에 답했다. 그는 학생들에게 문제 해결 방법과 구체적인 과정을 상세히 소개했다. 이 학생은 마음속으로는 노가희의 박학에 탄복했다. 루가희는 학생들에게 진심으로 말했다. "우리 민남에는' 장원만 있는 학생, 장원선생은 없다' 는 옛말이 있다. 저는 지금 당신 남편이지만 아직도 이해가 안 되는 곳이 많아서 더 공부해야 합니다. "

해결: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 아니라 아는 것이다." 자신이 모든 것을 알고 있다고 생각하거나 자신이 무지하다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제목: "아는 것과 모르는 것" 과 "겸손한 것"

이 씨는 자기 비판을 했다.

1930 년대에 이 () 가 중앙작업을 주재할 때,' 좌측' 편향을 실시하여 중국 혁명에 중대한 손실을 초래했다. 나중에 그는 자신의 잘못을 깊이 깨닫고, 여러 차례 자신을 비판할 뿐만 아니라 자신을 본보기로 삼아 다른 사람을 교육했다. 한번은 그가 부대에서 보고를 한 후, 보고를 듣는 사람들이 모두 이 씨를 아는지 큰 소리로 물었다. 많은 사람들이 안된다고 합니다. 그는 자신을 가리키며 말했다. "저는 리입니다. 내 실수로부터 배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클릭합니다 그의 자기비판 정신은 모든 사람을 깊이 교육시켰다.

해석: 자신의 실수에 직면하여 용감하게 자신을 인정하고 비판하는 것은 타인과 자신에 대한 존중에 대한 책임이다.

제목:' 잘못을 올바르게 대하라',' 비판과 자기비판',' 유명인의 용기'

해자의 외로움

아마도 시는 정말 외로움에서 양조된 것일지도 모른다. 그렇지 않으면 왜 모든 시인들이 그렇게 외로운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해자도 예외는 아니다. 그는 아마 너무 외로워서 다른 사람과 소통하기를 바랄 것이다. 한번은 해자가 심심할 때 학교 근처의 한 식당에 마음대로 들어갔다. 그는 사장에게 이렇게 말했다. "나는 너에게 나의 시를 낭송해 줄게. 음료수 한 잔 주시겠어요? 클릭합니다 로맨틱한 정취가 없는 사장이 고개를 들어 앞에 있는 젊은이를 쳐다보았다. 긴 머리가 헝클어지고, 몸매가 날씬하고, 우울하고, 겉치레를 하지 않고, 긴장은 머리에 문제가 될 수 있었다. "내가 너에게 마실 수는 있지만, 여기서 외우지 마라." 라고 풍자적으로 대답했다. 해자는 어쩔 수 없이 어깨를 으쓱하며 조용히 식당을 나서면서 더 깊은 외로움에 들어갔다.

분석: 사람과 사람 사이에 소통이 필요하다. 교류는 외로움에서 비롯되며, 교류할 수 없으면 더욱 외로워진다.

제목: "외로움과 교류", "교류와 이해", "냉막 독약"

상양은 입장을 밝히고 신뢰를 얻었다.

상양은 진효공의 상인데, 새로운 법이 되고 싶다. 사람들에게 신뢰를 얻기 위해 상양은 국성남문에 세 그루의 나무를 세워 나무를 북문으로 옮길 수 있는 사람을 모집하고 12 개의 금을 주었다. 사람들은 이런 방법에 놀라움을 느꼈고, 아무도 감히 이 나무를 건드리지 않았다. 그런 다음 상양은 국민에게 누가 움직일 수 있는지 50 금을 줄 것이라고 통지했다. 담대한 사람이 마침내 이 나무를 메자 상양은 즉시 그에게 50 금을 주어 정직함을 나타냈다. 이런 신뢰를 얻는 방법은 결국 국민들로 하여금 신법이 믿을 만하다는 것을 믿게 하여 신법이 순조롭게 시행될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분석: "사람은 믿음이 없으면 설 수 없다." 한 사람, 한 단체, 한 나라가 똑같다. 만약 네가 약속을 지키지 않는다면, 너는 너 자신을 망칠 것이다.

제목: "사람은 믿음이 없다", "성실", "증명"

금 백 근은 약속 천금보다 못하다.

여포, 한나라 사람들은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으로 유명하다. 속담에도 있듯이, "약속 딸." " 시즌 천의 말 한마디가 금보다 더 값어치가 있다는 뜻이다. 나중에, 여포 항우를 따라 패하여 유방에 지명 수배를 당했다. 많은 사람들이 나와서 그를 보호하여 그가 난관을 안전하게 넘겼다. 마지막으로, 지브는 성실함 때문에 한나라의 중시를 받았다.

해석: 남을 성실하게 대하는 사람만이 다른 사람에게 성실하게 대할 수 있다.

제목:' 성실과 생활',' 서로 돕다',' 성실의 가치'

이가성이 직접 선생님을 마중하러 갔다.

홍콩의 유명한 플라스틱상, 부동산 대장 이가성은 늘 기부 교육을 한다. 한 번, 그는 산 터우 대학의 선생님들을 홍콩에 초청하여 직접 역에 가서 그를 데리러 갈 준비를 했다. 바로 이때, 그는 대외무역경제협력부의 한 관원이 홍콩에 와서 그와 업무를 협상하고 그를 만나도록 초청했다고 들었다. 이가성 선생은 고려를 거쳐 경제무역부의 관원을 데리러 갈 사람을 배정했지만, 자신은 기차역에 갔다. 기차가 연착되어 그는 역에서 한 시간 넘게 기다렸다. 산 터우 대학의 선생님은 감동적으로 말했다: "이 일은 우리로 하여금 이가성 선생의 교육에 대한 성의를 더욱 깊이 체득하게 하였다. 그는 교육을 위해 목숨을 바칠 수 있고, 우리도 열심히 해야 한다. "

분석: 상인이 돈을 기부하여 학교를 운영해야지, 명리를 추구해서는 안 된다. 이가성은 행동으로 자신의 언행이 일치한다는 것을 증명했다.

제목: "스승을 존중하고 가르침을 중시하라", "솔선수범", "사람이 일을 한다"

이렇게 "깨끗하다"

국적 원세개는 사치스럽고 부패하지만 늘 청렴한 척하고 있는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한번은 그가 밥을 먹을 때 일부러 각료들을 소집한 적이 있다. 사람들이 그의 숙소에 왔을 때, 그는 쌀죽 한 그릇을 들고 싸오붕어 한 마리를 맛있게 먹고 있었고, 때로는 양념병에서 그릇에 무언가를 붓기도 했다. 각료들은 만났을 때 "대통령의 생활이 이렇게 검소하여 우리 세대가 본받을 만하다" 고 칭찬했다. 사후 경비원은 이것이 모방할 수 없다고 모두에게 말했다. 대통령은 북서쪽에서 가장 맛있는 좁쌀을 먹었는데, 그들 중 하나는 모두 세심하게 고른 것이다. 붕어는 유명한 홍하 붕어이다. 신선함을 유지하기 위해 돼지기름을 특별히 넣어 천리 떨어진 하남에서 북경으로 운반한다. 바로 그 양념이고 동북 밀레니엄 인삼 녹용으로 만든 것입니다. 이 말이 나오자 모두들 말문이 막혔다.

분석: 세도명을 기만하는 자는 종종 언행이 다른 소인이다. 위선적인 가면은 항상 벗겨지고, 그들의 추악한 몰골은 결국 세상 앞에 드러날 것이다.

제목: "마스크", "탐욕" 및 "쇼"

이고선 화소

이고선은 중국 당대의 유명한 화가이다. 그는 매우 솔직하다. 그는 다른 사람을 위해 그림을 그리겠다는 약속을 어긴 적이 없다.

한 번, 한 오랜 친구가 그에게 그림 한 장을 그려 달라고 했지만, 이고선은 바빠서 제때에 완성하지 못했다. 얼마 후, 그는 옛 친구의 사망 부고를 받고 부끄러움을 당하며 급히 그림을 그리며' 연꽃' 을 한 폭 그렸고, 옛 친구의 이름을 정중히 새기고, 장을 덮고, 즉시 뒷마당에 가서 불태웠다. 일이 끝난 후 그는 아들에게 이렇게 말했다. "앞으로 옛 친구가 그려야 하는데, 제때에 나를 재촉해 주세요. 식언하지 마세요!"

해석: 진정한 서예가들은 모두 감정이 진실하고 풍부한 사람들이다. 그는 위선적이지 않고, 성실하며, 여태껏 식언한 적이 없다. 그림은 인품과 같다고 할 수 있다.

주제: "정직한 삶" 과 "명예 약속"

인심을 관리하다

청나라 건륭년, 남창시의 한 마음씨 있는 가게 주인 이사경은 처음에는 진가로 고객을 얻었다. 하지만 돈을 벌자 가짜가 섞여 고객을 푸대접하고 장사가 점점 추워지고 있다. 어느 날 유명한 화가와 서예가 정판교가 가게에 와서 밥을 먹었다. 이사경은 매우 놀랐다. 상점의 이름을 적어주세요. 정판교가 쓴' 이사경의 과자가게' 는 묵보가 힘이 세서 많은 사람들이 둘러볼 수 있게 했지만 아무도 먹지 않았다. 원래' 마음' 이라는 글자가 좀 새서 이사경이 보충을 요구했다. 그러나 정판교는 "잘못이 없다. 너는 예전에 이것 때문에 마음이 번화했었는데, 지금은 이것 때문에 장사가 담백하다. " 이사경은 인생을 경영하는 것의 중요성을 깨달았다. 그때부터 나는 뉘우치고, 인심을 되찾고, 시장을 다시 얻었다.

분석: 인심은 무형자산이며 무시할 수 없는 거대한 재산이다. 기업과 상가에게 인심을 잘 경영하는 것이 사업의 건강하고 지속적인 발전의 관건이다. 이 일도 정판교의 지혜와 유머를 보여준다.

제목: "경영인", "성실", "유명인의 지혜"

신발을 사다

제니는 창고 정리 세일 간판이 걸려 있는 신발 가게를 발견하고는 들어가 보았다. 갑자기 그녀의 눈은 빨간 민소매와 샌들 한 켤레에 끌렸다. 제니가 입어 보았을 때 마침 발에 맞았다. 가격 좀 봐 17, 너무 싸다. 제니는 기쁘게 계산대에 갔다. 계산원이 제니를 바라보며 의아하게 말했다. "아가씨, 정말 이 신발을 사는데 17 달러를 써야 하나요?" 제니는 의아해했다. "가격이 틀리지 않나요? 얼마나 모자란 거야? " "아니, 이 신발에 문제가 있어. 왼쪽에 있는 것이 오른쪽에 있는 저것보다 한 야드 더 크다. 지난번에 고객이 잘못 가져갔나 봐요. 나는 그것을 거기에 두었다, 나는 그것을 팔지 않을 것이다. 아니면 내가 바꿔 줄까? " 제니는 자세히 보았다. 네, 왼쪽은 오른쪽보다 약간 크지만 자세히 보지 않으면 안 보입니다. 갑자기 그녀의 마음속에 이상한 느낌이 들었다.

분석: 상업계에서는 진가를 제외하고?

헤밍웨이와 그의 "터프한 이미지"

미국 작가 헤밍웨이는 매우 진취적인 터프한 사람이다. 그는 지렁이와 도마뱀을 먹어 보고 멕시코 투우장에서 사진을 찍어 아프리카의 원시림을 건넜다. 두 차례의 세계 대전이 모두 전쟁터에 나갔다.

제 1 차 세계대전 중 19 세의 그는 이탈리아 병사 한 명이 다치는 것을 보고 오스트리아 군대의 포화를 무릅쓰고 그를 구조했다. 결국 그는 다리를 다쳤지만, 그는 여전히 부상자를 등에 업었다. 갑자기 포격이 멈추고 탐조등이 밝아지자 헤밍웨이는 마침내 자신의 자리로 돌아갔다. 원래 그의 용감한 행동은 오스트리아 장군을 감동시켜 놓아주라고 명령했다.

헤밍웨이는 작가로서 셰익스피어를 뛰어넘고, 도살 그네프를 죽이고, 모포산과 스탕다를 똥싸울거라고 야심차게 말했다. 만약 네가 결심을 한다면, 너는 노력해야 한다. 1949 년 그의 친구 포크너가 노벨 문학상을 수상했지만 헤밍웨이는 불복했다. 그는 다른 사람을 능가하려고 소설 한 편을 대충 써서 실패했다. 고집이 센 헤밍웨이가 다시 일어나 다시 한 번 해 마침내 소설' 노인과 바다' 를 썼고, 1954 는 노벨 문학상을 수상했다.

그는 소설' 노인과 바다' 에서' 사람은 패배할 수 없다' 는 명언을 썼다. 너는 그를 파괴할 수 있지만, 너는 그를 이길 수 없다! 클릭합니다

분석: 네, 사람은 패배할 수 없습니다. 우리 마음속에 목표가 있고 신념이 있는 한. 과정이 어렵더라도 결국 수확할 수 있다.

제목: "성공의 우여곡절" 과 "결코 포기하지 않는다"

"진리를 견지하고, 결코 포기하지 않는다"

장지신원계 중공 랴오닝 성 위원회 홍보부 문예처 간부. 문혁' 기간 동안, 그녀는 점차 어떤 사람들이 시비를 혼동한다는 것을 깨닫고, 화가 나서 엄숙하게 말했다. "지금 모 주석 주변의 그 사람들은 믿을 만합니까?" " "린 Biao 는 믿을만합니까? 클릭합니다 강청은' 문학기수' 가 아니라 조국 문화예술을 파괴하는 주범이다! "

충격적이고 이상하고 불공정한 사건이 발생했다. 그러나, 구금 시설이든 감옥에서든, 장지신은 시종 고개를 숙이지 않았고, 자신의' 죄' 를 고백한 적도 없다. 그녀는 이것이 더 큰 재앙이 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만약 고통이 진리를 알고 진리를 고수하는 것으로 바뀌었다면, 나는 자각적이고 즐겁게 견뎌야 한다. 그때도 그때서야 고통이 행복으로 변할 수 있었다! " "당신 (4 인방) 이 잘못을 인정하지 않으면 역사의 처벌을 받게 됩니다." "진리를 견지하고, 결코 포기하지 마라! 클릭합니다

분석: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마음속의 진리와 신앙을 위해 자신의 피와 땀, 심지어 생명을 희생했습니까? 과정은 고통스럽지만 고치를 깨는 과정이 없다면 나비가 춤을 추는 곳이 어디 있겠어요!

주제:' 고통과 행복',' 추구',' 진리의 수호자'

copyright 2024대출자문플랫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