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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리 문화는 취안저우 들을 더욱 볼만하다

< P > 지리환경, 송원시대 교통의 급격한 발전은 취안저우 다리 문화를 위한 든든한 토대를 마련했고, 현재 이곳의 다리는 천자백태의 기이한 광경

< P > 지리환경, 송원시대 교통의 급격한 발전을 보여 취안저우 다리 문화를 위한 든한 토대를 마련했다. 이곳의 다리는 천자백태의 기이한 광경

채향상이 낙양교 교두보

후세는 송세대를 바탕으로 다리 문화의 발전을 계속 추진하면서 취안저우 교량이 천자만태의 기이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취안저우 다리 문화' 라는 책에 따르면 송전 취안저우 12 개, 송시에는 159 개, 원대 32 개, 명대 100 개, 청대 120 개, 민국 2 개, 왕조는 184 개. 여러 가지 이유로, 이 고대 다리 중 일부는 전란으로 파괴되고, 일부는 산불에 제사를 지내거나, 일부는 연대가 오래되어 무너지고, 일부는 교통개척으로 철거되고, 지금까지도 비교적 잘 보존되어 있는 것은 100 여 석이다. 청도광 \ "진강현 \" 권의 11 진량지 \ "는 \" 나는 진낙양 일교가 우내추이고, 안평서교는 그 아시아에 살고 있지만 길고 지나간다. 죽순강, 순제처럼, 그는 모두 홍파 거센 파도 속에서 위험을 무릅쓰고 강장을 놓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민중을 위해 험난하고 강장을 놓는 것은 취안저우 고대 교량에서 가장 두드러진 공헌이 되었으며, 이로 인해 고교는 사람들의 마음 속에 흔들리지 않는 지위를 갖게 되었다.

역대 이래 도로를 포장하고 다리를 건설하는 것은 보편적으로 덕을 쌓고 공덕이 없는 공익' 크라우드' 사업으로 여겨졌다. 고대에 다리 하나를 건설하는데, 왕왕' 경성경 골목' 을 하고, 어떤 사람이 돈을 내고, 어떤 사람이 출공하고,' 만민의 힘을 모아 완성하다' 는 것은 교량 문화를 민간 공익문화의 축소판으로 만들었다. 오늘날 많은 취안저우 성족들이 각종 교량 비문에서 각자의 선조들이 교량 건설에 참여한 역사적 흔적을 찾을 수 있는데, 이런 소급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정신적 호소력을 가지고 있다. 인간과 다리의 형신은 예로부터 혈맥 사이에 세워진 이런 공익정신교량으로, 취안저우 다리 문화가 다양한 역사적 인문정보와 비밀번호를 담았고, 취안저우 다리 문화의 더 넓은 구도와 더 두꺼운 분량을 부여했다.

취안저우 오세요. 고교를 잊지 마세요.

그 다리들은 아버지 세대처럼 굳세고, 천년의 비바람을 종횡무진하며, "차마안 드라이브, 용탈피", 진웅관도!

낙양교, 안평교, 석순교, 금계교, 순제교 등 명교와 역대 유명 인사들이 남긴 다리 명명, 비문, 시, 시, 커플은 고동도시의 번화

를 묘사한다 고대에는 선박이 지는 것도 중요하지만, 육로 교통은 사회 생산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요소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수송명언) 수천 년 동안 취안저우 사람들은 뒤이어 다리를 건설하고 근면과 지혜로 각 다리에 비범한 영혼을 만들어 왔다. 역대 유명 인사들은 다리 사이, 시영, 음부, 기일, 유적을 서성거렸고, 고교에 독특한 역사적 기억을 주입했다. 취안저우 유명 인사의 명교는 불멸의 인문화권이 되었다.

정지룡은 수심정

구양제임스의 천고 음일

명말 청초 지리학자 구주우가 "취안저우 부의산은 험이고, 해안은 웅이고, 북은 오회였다" 고 말했다 뜻밖의 일이 있기만 하면, 단지 팔민수주가 함께 근심 * * * * 을 앓고 있을 뿐이다. " 예로부터 취안저우 민지의 요충지를 지켰고, 선민들은 산을 만나 길을 열고 물을 만나 다리를 놓는 것이 절실히 필요했으며, 이는 고대 취안저우 교량 도로의 대량 건설을 한 방면에서 추진하였다. 당지청 () 에서 취안저우 산천 () 에 건설된 다리는 수백 개 이하인데, 그중에서도 민중을 위해 잊지 못할 명교 () 도 마찬가지로 수없이 많다. 예를 들면 낙양교 (), 안평교 (오리교), 석순교, 금계교, 순제교 등이다. 소교가 텅 비고 아치교가 그림자를 드리우고, 이 옛 다리의 과거를 묘사하며, 옛 도통성의 번화한 옛날, 특히 유명인 원소가 반짝이는 동안 더욱 이 아름다운 화면은 경홍의 한 획을 더했다.

< P > < P > < P > < P > > < P 만력' 취안저우 부지' 에 따르면,' 울부짖는 다리' 는 30 도 백석이다. 아흔아홉 개울의 물은 청양기구 () 에서 나와, 역대교 () 와 연강 () 두문 () 을 거쳐, 이 담포소스 () 에 이르고, 미끄러운 돌 육리피 () 당일영선사가 대들보로 삼다. " 일영선사 (일휘선사라고도 함) 는 당대에 이 다리를 짓고, 초창기에는 목교교였다. 5 대 때 재수강이 있었다. 북송 함평년 (998-1001 년) 에 석돈석량교로 개조되었다. 이 다리는' 구양진이 음음을 맛보며 여기에 울부짖는다' 는 이유로 그 이름을 얻었다고 한다.

구양잔, 자행주, 진강판호 오처인, 이후 어머니가 남안시산을 옮겼다. 정원 8 년 (792 년), 구양진과 당시 유명한 문사 자림, 한유, 이관, 최군과 등극하여' 용호방' 이라고 불렸고, 구양진은 순위에 올랐다. 구양잔 () 은 샘군 () 을 위해 진사 () 에 등사한 첫 사람이다. 그의 금표 제목은 푸젠 유학 풍조의 진흥에 헤아릴 수 없는 역할을 한다. 듣자하니 "(구양) 제임스가 어렸을 때 독서 수도꼭지령" 이라고 하는데, 이 수도꼭지령은 음해교 북서쪽의 자모산 쪽에 위치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매번 구양진이 고향인 판호촌에서 선두령까지 걸어서 책을 읽을 때마다, 읊조리는 다리는 모두 그의 필경의 길이다. 나중에 사람들은 이' 개민문종' 을 기념하기 위해 다리를' 음해교' 라고 명명했다. 명대 진강재자 장일준은 이 다리를 시영한 적이 있다. "유럽자 시험판, 판호는 고촌이다. 산수의 흔적을 찾아, 흥을 타고 다리 문까지 가다. 죽은 자는 텅 비어 있고, 갈매기는 와서 영혼을 끊으려고 한다. 평평한 들판은 넓고, 나는 황혼에 주둔하고 있다. 클릭합니다 쓰나미 다릿목에는 청건륭 39 년 (1774 년) 의' 재건축' 비석이 서 있다. 천년고교와 개민문종의 만남은 읊조리는 다리의 불후의 이름을 만들었다.

낙양교 교각은' 뗏목 기초'

천지를 잇는 노양교

낙양교, 일명 만안교로 취안저우 도시에서 동쪽으로 13km 떨어진 우리 나라의 중점 문화재 보호다 송시, 취안저우 항내 돛이 즐비하고, 백포가 다투고, 중외 상인들이 왕래하며, 취안저우 도시 북서쪽 20 리에 위치한 교통은 만안을 건너야 하지만, "물이 넓고, 5 리, 대계, 해외, 바다도 잇고, 각 풍조가 사납고, 며칠은 건널 수 없다." 매년 이곳에서는 침몰로 인한 사망자가 무수하다. 안전통행보장이 없는 만안도는 이미 취안저우 경제의 진일보한 발전에 걸림돌이 되었다.

송경년 (1041-1048 년) 부터 취안저우 유식한 일부 선비들이 만안도에 낙양교를 짓기 시작했다. 경력초에 군인 이총종은 일찍이' 돌을 부교로 삼았다' 고 했다. 황우 5 년 (1053 년), 군인 노시, 왕실, 승의파 등이 또' 석교' 를 주창했지만, 이번 다리 수리는 모두 결실을 맺지 못했다.

' 송사가' 중 하나인 채향은 두 번째 취안저우 이후 낙양교 건설에 적극 착수한 뒤 마침내 가우 4 년 (1059 년) 12 월에 다리를 건설해 6 년 8 개월 동안 진행됐다. 낙양교는 다리 건설기술에서 많은 중대한 성과를 거두었는데, 그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뗏목 기초' 법,' 굴고기초' 법,' 부운해랙 다리' 법 등 세 가지가 있다. 낙양교가 완공된 후, "도실지해, 배를 타고 이주하고, 위태롭고, 민불몰리" 는 행인의 교통왕래를 크게 용이하게 하여 남북경제의 교류를 강력하게 촉진시켰다. 채향은 대교 완공을 위해 연회를 열고,' 만안교기' 르비석을 직접 교두보에 세우고, 다리 건설자의 이름을 비석에 새겼지만, 자신의 역할을' 합악' 이라는 글자로 대충 묘사하며 한 획을 달았다. 만안교기' 비원 노천은 낙양교 기슭 좌측에 세워져 선화간 (1119-1125 년) 이 채향증 증손자 채환토본이 채향사 안에 재새겨졌다. 이 비석은 서예가 웅장하고, 단정하고, 차분할 뿐만 아니라, 글이 정련되고, 정교하게 새겨져, 오늘날 사람들이 문, 책, 삼절로 칭송받고 있다.

낙양교 기존 교각 45 개, 양쪽에 500 개의 석조 난간과 28 개의 돌사자, 무사 동상 아치형 양끝이 있습니다. 현재 낙양교교 남쪽에는 채충혜사 () 가 있고, 사전 () 앞 왼쪽 () 오른쪽 () 에는 각각 높은 비정 () 이 있다. 왼쪽은 청대 채치원 () 이 쓴' 위경당기' 와' 장공 () 과 남사비 ()', 오른쪽은 청대 푸건 육로 제독 장운익 () 이 쓴' 중정 섬에는 낙양교 사적을 기술하는 역대 비석이 매우 많다. 석각' 서천 간우' 는 명가정년 동안 지사 방크가 이곳에서 비를 기원하며 취안저우 가뭄을 해소했다고 한다. 후세 사람들은 기우처에 정자를 짓고' 서천 간우' 비석을 정자에 새겼다. 서천 간우' 비석 옆에는 현재 낙양교 역사전시관으로, 관내에는 낙양교와 관련된 인문전시품 등이 많이 있다. 교북 일대에는 현대가 지은 큰 채향석상이 우뚝 솟아 있다. 낙양교는 우리나라 건설교 역사상 무단결세의 걸작으로,' 하늘과 땅이 늙어서 귀신을 두고 놀란다',' 채향등 명환관과 낙양교의 이야기는 지금까지 국민에게 칭송되고 있다.

호계교는 로강구 하진

호계교의 도독산자정

호계교에 위치해 있으며, 로강구 하진에 위치해 있으며 승려 종쾌가 송대관년 (1100 년 명대 항일 명장, 도독유 대대는 융경 3 년 (1569 년) 연금으로 호계교를 재건하여 석량교로 지었다. 옛 다리는 원래 6 부두 7 구멍이었는데, 그중 5 개의 배 모양의 교각이 있었는데, 각 선반에 석판 대들보 5 개, 각 석판 들보의 무게는 약 4.8 톤이었다. 1959 년에 호계교는 교량 상판 전체를 약 1.68 미터 높이도록 견고하게 개조했다. 이후 두 번째 확대 개조를 진행하여 상류 교각의 축에 7 개의 보조기둥을 세웠다.

유대대는 하시에서 태어났고, 호계교를 재건하는 것은 그의 정계 삼자의 표현이다. 호계교두교두에는 아직도 유대박이 친필로 쓴 비문이 세워져 있는데, 비문에는 그가 호계교를 재건하는 인연 이야기가 기록되어 있다. 대박이 9 살 때 어느 날 아버지 유광찬과 함께 숙할아버지 댁에 친척을 찾아갔다. 호 크릭 브리지 헤드 를 통과, 송에 건설 된 호 크릭 다리 만 외로운 교각 을 보고, 강 에 빔 나무 가 실행 할 수 없습니다, ​​보행자는 강을 건너기 위해 물을 건너야 했다. 물어보니 며칠 전 나무꾼이 실수로 다리판을 불태웠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큰 스라소니는 이 상황을 보고 자신이 자라면 이 다리를 재건하여 쉽게 걸을 수 있다고 맹세했다. 작은 야망이 커서, 유대라는 이 말은 아버지의 격려를 받았고, 그도 조용히 마음에 새겼다. 융경 년, 왜명에 대항한 유대대 () 가 우두독 () 을 봉하여 급료를 기부하여 호계석교를 지었는데, 하늘의 영을 위로하는 동시에 어린 시절의 염원이기도 하고, 고향 인민을 위해 공덕이 무량한 일을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유 Dazhao 잘 생긴, 푸젠과 광동 및 기타 장소에서, 제나라 jiguang 및 기타 장군 은 일본 에 저항하기 위해 힘을 합친, Xinghua 시 에서 해적 을 격파 하고, 광동 raoping, 혜주, 조주 지역 에서 해적 전쟁, "유 jiajun" 을 들어 보자;

당시 사람들은 그를 척계광과 함께' 유룡치호' 라고 불렀는데, 유명백세의 항일영웅이었다. 그와 호계교의 이야기도 명장의 전설의 또 다른 각주가 되었다.

< P > 안평교, 속칭 오리교로, 안만을 가로질러 남안수두로 통하는 양형 장교입니다.

고대와 현대의 기이한 안평교

안평교 송시, 이 다리는 세계에서 가장 긴 석교이기 때문에' 세상에 다리가 없다' 는 명성이 있다. 안평교는 남송사오싱 8 년 (1138 년) 에 건립되어 승려 조파가 주재하고 황호와 승지연 기부금을 제창했지만 공사가 커서 완성하지 못했다. 사오싱 21 년 (1151 년), 군수 조령준 () 이 취안저우 부임으로, 속건 진행을 주재하고, 또 1 년 전 다리 완공을 거쳤다. 안평교는 "단-지앤을 주방위로 하고, 끈이 곧고, 좌우로, 은은한 옥길은 마치 금제방, 웅려함, 공영 귀신과 같다" 며, 그 교각은 세 가지 형태로 나뉜다. 물이 얕고, 물살이 느린 수역에서 직사각형 돌부두를 이용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더 깊은 곳에서는 일방적 인 뾰족한 반 배 모양의 돌 부두로 전환됩니다. 물이 가장 깊고 물살이 급한 곳에는 쌍두뾰족한 부두를 사용한다. 이런 설계는 물의 흐름이 다리에 미치는 영향을 줄일 수 있다.

서운교, 별명' 대천축교' 는 안계현 블루다향진덕촌에 위치하고 있다. "취안저우 다리 문화" 라는 책에 따르면, 이 다리는 단공, 남북향으로, 목량복도 다리로 소개된다. 서운교는 송대에 건설되었고, 명숭정은 3 년 (1630 년) 에 따라 원래대로 재건되었다. 다리 양끝은 산을 끼고 돌을 쌓으며 제왕의 존존을 대표하는 숫자' 9' 로 길이가 16 미터, 지름이 약 70 센티미터인 전나무 9 개를 정선해 쌍봉조 모란 모양의 암옥산과 암뒷산 양끝에 걸쳐 수면에서 몇 미터 떨어져 있다. 이런 브리징 방식을' 목평식' 이라고 한다. 다리 위에 현관식 가옥을 짓고, 양틀 조각화 채화, 복도 양쪽에 각각 삼나무 널빤지로 만든 우파 두 층을 설치하고, 복도 오른쪽은 행인 통로, 왼쪽은 4 개 개방으로, 진열석은 사람들이 휴식을 취하고 여가를 즐길 수 있게 한다.

"서운은 중생을 보호하고, 천축에는 진불을 숨기고 있다." 서운교에서 어느 날 정자를 세우고 관음을 모시고 향불이 왕성하다. 그 위에는' 진량대천' 현판이 걸려 있으며, 명말 유명한 서예가, 대학 학사 장서도 수서작이다. 필세가 힘겨운 것은 드문 서예 정품이다. 장서도, 서장공, 그림 없음, 제 2 수, 과정산인, 명말에 각보필에 입각한 적이 있다. 장서투의 서예조예가 매우 높고, "특히 정대서 현판" 이다. 후세 사람들은 그를 "머리를 찍어서 잉크를 뿌리고 기이한 자태가 운치가 넘친다" 며 명대 서예가 동치창과 함께 "남장북동" 이라고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취안저우 지역의 많은 산천 명소에는 장서도의 편액과 시편이 있다.

< P > 위에서 언급한 몇 개의 명교 외에도 취안저우 건물에는 문묘반교, 해안장교, 반광교, 석순교, 금계교, 순제교, 영춘동관교 등 역사적인 유명인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다리들이 많이 있다. 예나 지금이나 역대 유명 인사들이 다리에 남긴 교명, 비문, 시, 시, 연련 등 그에 따른 민요, 민담, 신화 이야기 등은 모두 역사가 우리에게 남겨준 묵직한 다리 문화유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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