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는 작가의 여행 중의 고통과 가을의 슬픔을 표현하며 작품에는 시적이 가득하다. 그래서 작문을 제안하는 감정은 우울함, 시들어가고, 늙고, 담담하고, 얇으며, 진한 가을빛깔에 무한한 슬픔과 처량한 정이 담겨 있으며, 1 인칭 몰입의 특징으로 작문에서 드러난다.
예:
나는 산속의 험한 오솔길로 들어갔는데, 끝에는 이미 시들어 버린 늙은 반얀 나무 한 그루가 있었는데, 나무는 덩굴을 휘감고 있었다. 분명히 생기도 없고 누렇게 시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까마귀는 죽은 가지 사이에 서식하는데, 마치 죽음의 숨결에 감염되어 더 이상 기척이 없는 것 같다. 유칼립투스 옆에 개울이 하나 있는데, 물이 맑아서 물고기 한 마리를 볼 수 없다. 개울에 나무다리가 하나 있다. 보아하니 벌써 몇 년이 된 것 같다. 나무다리 갑판은 이미 썩어서, 나는 한 걸음 걸을 때마다 삐걱거리는 소리를 낸다. 다리를 건너면 가족입니다. 나는 흥분해서 달렸지만, 부서진 벽만 보았다. 텅 빈 마당에는 건초만 바람에 흔들리고 있다.
나의 여리여리한 늙은 말을 끌고 100 년을 겪은 번화한 길을 혼자 걸었는데, 지금은 중얼거리는 서풍만이 나에게 반응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한기가 몰려와서 나는 태양이 이미 서쪽으로 가라앉았다는 것을 알았다. 나는 여행을 계속했고, 힘들고 무력하더라도, 나는 계속 내 삶을 살아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내 눈은 점점 어두워지고 있지만, 내 부서진 마음처럼, 세상 끝 어딘가에서 너는 아직도 내가 오기를 조용히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걱정하지 마, 일이 바뀔 때까지 내가 너를 찾아올게.
첫째, "천정사 추사"? -위안? 말이 멀어요?
마른 등나무 늙은 나무는 까마귀가 되고, 작은 다리는 물이 흐르고, 길은 말라서 말이 말랐다.
석양은 서쪽으로 지고, 창자는 천애에 있다.
둘째, 고대시 감상
1, 경서정, 정취에 힘입어 풍경과 정이 어우러진 가운데 서늘하고 서늘한 분위기를 형성한다.
마치원 이 시의 처음 네 구절은 모두 풍경을 쓴 것이다. 이 풍경 단어들은 모두 사랑에 관한 것으로, 많은 단어들이 짙은 가을 풍경에 무한한 쓸쓸한 정취를 담고 있다. 마지막' 단장인은 천애에 있다' 는 말, 구불한 눈으로서 더욱 묘하며, 처음 네 문장으로 묘사된 풍경을 사람의 활동 환경이 되어 천애의 슬픈 도화선이 되었다. 노래의 풍경은 마치원 여행에서 본 것이 아니라 그의 눈에서 본 것이다. 그러나 동시에 그것의 감정적 전달체이기도 하고, 일종의 내면의 물건이다. 전곡은 정이 있고, 정 속에는 경치가 있어, 감동적인 예술 경지를 이루었다.
2. 많은 밀집된 이미지가 작가의 여행 중의 고통과 가을의 슬픔을 표현하는 데 사용되어 작품이 풍부한 시로 가득 차 있다.
이미지는 시에서 작가의 감정을 전달하고 작가의 사상을 함축하는 예술적 이미지를 가리킨다. 중국 고전시의 특징은 이미지 사용이 복잡하고 밀집된 것이다. 중국 고대의 많은 시인들은 종종 그들의 시가에 수많은 이미지를 긴밀하게 배열하여 그들의 사상을 표현한다. 마치원의 이 노래는 이 특징을 분명히 구현했다. 짧은 28 자 안에는 열 가지 이미지가 있는데, 단장인 생활의 실제 환경이자 그의 무거운 슬픔의 전달체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그림이 없으면 이 노래는 존재하지 않을 것이다.
셋. 저자 소개
마치원, 글자천리, 명동리 (한 글자가 멀어져 동리), 한족, 대부분 (오늘 베이징), 또 다른 말 (마치원은 허베이 () 성 동광현 마당촌인, 명동리 (), 도연명 ()! 그의 나이는 관한경, 백박 등보다 늦고, 생년은 지원 전 (1264 부터 시작), 졸년은 지태정 원년 (1321-/KL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