셋째, 조국은 내 마음속에 있다.
1. 천하흥망은 필부의 책임이다. -구
2. 바람소리 빗소리 독서 소리, 소리 모두 들려요.
집안일은 천하의 일에 관심이 없다.
여덟, 성장 경험
1. 너는 자신을 볼 수 없고, 너는 자신의 그림자만 볼 수 있다.
별은 반딧불이처럼 보이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잔디, 너의 발걸음은 작지만, 너는 발밑의 땅을 가지고 있다. -[인도] 타고르
X. 멋진 해저 세계
1 .. 바다가 뜨고 달이 뜨고 온 하늘을 환히 비춘다. --(돈) 장 \ "춘강 화월야 \"
2.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는 한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돈) 두출촉을 보내다
3. 바다가 물고기로 도약하고 하늘이 높이 날아간다.
초삼하권
셋째, 읽기
1 .. 촉산에는 근로가 있고 학해는 끝이 없다.
2. 그러므로 책은 아무리 보아도 싫증이 나지 않는다. 친숙함은 자각하는 것이다. -(송) 수시
책은 인간 진보의 사다리입니다. -[소련] 골키
좋은 책 한 권을 읽는 것은 많은 고상한 사람들과 대화하는 것이다. -[독일] 괴테
아홉, 관찰 및 발견
1 .. 해가 뜨면 외출하지 않고 해가 지면 천리를 걷는다.
2. 달이 현기증이 나고 날이 흐리고 비가 온다.
제비가 뱀 통로에서 낮게 날고 있어 큰비가 곧 올 것이다.
4. 동무지개 일출 서무지개 비.
5. 아침에는 안개가 끼었고 밤에는 구름이 많이 끼었다.
6. 개미가 이사를 하면 비가 오고, 거미줄을 짜면 비가 온다.
X. 헌신
1.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돈) 리 상엔
한 사람의 가치는 그의 부탁이 아니라 그의 공헌으로 판단해야 한다. -[미국] 아인슈타인
생명의 의미는 주는 것이지 청구하는 것이 아니다. -[소련] 골키
4 학년 상권과 하권
I. 교사와 학생
1. 아들이 말했다: "세 사람,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선을 택하고 그것에서, 선하지 않고 고치다. 클릭합니다 -논어
2. 제자가 선생님보다 못하지 않아도 되고, 선생님도 제자보다 우월할 필요가 없다. 그들은 도교에 대해 잘 알고 있고 그들의 기술을 전공하고 있을 뿐이다. -(돈) 한유
나는 선생님을 사랑하고 진리를 더 사랑합니다. -[고대 그리스] 아리스토텔레스
둘째, 밝은 달
1 .. 강 위의 하늘에는 먼지가 없고, 하늘에는 외로운 월륜이 있다.
누가 강변의 달을 처음 보았습니까? 강열은 연초에 언제 찍은 사진입니까?
--(돈) 장 \ "춘강 화월야 \"
2. 유랑자 한 명이 전투를 예고하는 북소리를 듣고 기러기 한 마리가 가을에 울린다.
오늘 밤 이슬이 서리로 변하고, 집 안의 달빛이 더 밝다!
--두보 \ "달밤 기억 형제 \"
셋째, 국화입니다
1. 언어는 꽃봉오리이고, 행동은 열매이다. 결심은 씨앗이고, 노력은 비료이다. -위구르 속담
2. 산호와 마노를 찾으려면 바다로 내려가야 합니다. 보석과 벽옥을 찾으려면 천산을 넘어야 한다. -유고족 속담
넷째, 수확
1. 메이플, 버드나무 늘어진 실크. 연향 10 리, 밀 이삭 두 침대. 오렌지 향을 벗기고 밥을 맛보다.
-"꿈 찾기 문장"
파종 행동 및 수확 습관; 파종 습관, 수확 성격; 성격을 파종하고 운명을 거두다.
-인도 속담
여섯째, 사각형 인치 세계
1. 관심 있는 사람은 관심 없는 사람보다 두 배나 행복합니다. 관심 있는 사람이 동시에 두 세계에 살고 있기 때문입니다.
여덟. 존엄성
1 .. 천도가 건강하고 군자가 자강불식하다. 이경
2.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이것은 군자라고 한다. -맹자
3. 남을 존중하지 않는 사람도 그를 존중하지 않는다. -[독일] 쉴러
열, 돈,
1. 돈이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부적절한 위치에 이르면 세상은 기울어진다.
2. 부자가 되는 것은 인생의 목적이 아니다. 가난은 가난한 사람의 치욕이 아니다. --키르키즈 속담
3. 행복은 돈을 갖는 것이 아니라 성취의 기쁨과 창조의 열정에 있다.
XI. 크고 작다
1, 누적 없음, 마일리지 없음;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해가 되지 않는다. 순자 (춘추시대)
2, 악을 작게 하지 말고, 선을 작게 하지 마라. (삼국) 유비
열두. 눈보라
1, 봄의 강풍처럼 밤에 불어와 배나무 만 그루의 꽃잎을 불었다. "돈"
메이슨의 눈은 삼분백이지만 눈은 매향을 잃었다. -(북송 왕조) 루메이포
5 학년 상권과 하권
I. 논술
1 .. 소리 없이 말하는 것이 소리 내는 것보다 더 많다.
2. 네 말을 들으면 10 년을 배우는 게 낫겠다.
3. 좋은 약은 입에 쓰지만 병에 이롭고 충언은 귀에 거슬린다.
4. 좋은 말 한 마디로 세 가지 방향을 따뜻하게 하고, 나쁜 말 한 마디로 6 월을 다치게 한다.
동사 (verb 의 약어) 규칙
1. 규칙이 없으면 방원 없음. -맹자
정당한 법규에 따라 사는 사람만이 동물과 다르다. -[러시아] 레프 톨스토이
아홉, 태양
1 .. 사막이 외롭고 장하낙원. -(돈) 왕 웨이
동방 일출 서양비, 햇빛은 없지만 맑은 날이다. --(돈) 유우석
X. 도로
1.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오래된 격언
큰길은 로마로 통한다. -유럽 속담
사실 세상에는 길이 없어, 가는 사람이 많아지면 길이 된다. -루쉰
열한, 빠르고 느림
1. 속도를 원하면 안 된다. 작은 이익을 보면 큰일을 이룰 수 없다. -논어
2. 만약 당신이 항상적이라면, 왜 밤에 잠을 자고 밤에 일어나요?
가장 쓸모없는 것은 하루에 열흘 동안 얼어붙은 것이다.
-(명나라) 후진타오
열두. 돌아오다
1 .. 새장 속의 새는 노림을 사랑하고, 연못 물고기는 노원을 그리워한다. -(동진) 도연명
조국이 없는 사람은 집이 없는 아이처럼 영원히 외롭다.
-[싱가포르] 유진
격언 시뮬레이션 문제
다음 격언을 위해 정확한 뜻을 선택하다.
1 .. 좌우명: 천하흥망 성쇠, 필부의 책임. -구 ()
(1) 천하흥망필부의 책임은 모든 일반인이 국가와 민족의 번영에 대한 책임을 진다는 것이다.
(2) 하늘이 무너져 누군가가 버티고 있다.
(3) 나라가 망하고 책임자를 추궁해야 한다.
(4) 한 나라의 흥망은 일반인과 무관하다.
좌우명: 바람, 비, 독서, 소리가 귓가에 있습니다.
집안일은 천하의 일에 관심이 없다. ()
(1) 큰일에 대해 알아보다.
(2) "책을 읽어도 나라를 잊지 않는다" 고 말했다. 공부를 열심히 하지는 않지만 자기 나라와 세계의 생각을 가져야 한다.
(3) 바깥의 비바람 소리를 잘 들어라.
(4) 바깥의 모든 것을 잘 보살펴라,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
좌우명: 촉산에는 근면한 길이 있고, 배움에는 끝이 없다. ()
(1) 한유의 이 말은 독서학습길에 지름길도 없고 순풍으로 항해하는 작은 배도 없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한 것이다. "근면" 과 "집중력" 은 "근면" 과 "집중력" 이라는 두 가지 필수이자 가장 좋은 조건입니다.
(2) 촉산으로 가는 길은 자주 가야 하고, 배를 타고 설해를 건너야 한다.
(3)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공부해요.
(4) 구학길에 지름길이 있고 순풍선이 있다.
4. 좌우명: 그래서 아무리 읽어도 싫증이 나지 않고, 숙련하면 교묘할 수 있다. -(송) 수시 ()
(1) 일반적으로, 너는 먼저 읽기에 익숙해야 한다. 그래야 안의 모든 것이 자기 입에서 나온 것 같다. 좀 더 자세히 생각해 보면, 그 의미가 내 마음속에서 나온 것 같다. 그래야 내가 배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2) 나는 과거의 책을 읽고 싶지 않다. 내가 너무 많이 읽으면 우리 아이가 알게 될 것이다.
(3) 헌책은 책을 많이 읽는 것을 싫어하지 않지만 책을 많이 읽으면 생각을 많이 할 수 있다.
(4) 이 책을 여러 번 읽었는데 아이도 다 안다.
좌우명: 책은 인간 진보의 사다리입니다. -[소련] 골키 ()
(1) 책은 사람의 마음을 풍요롭게 하고 감성적 인식에서 이성적 인식으로, 그리고 세상을 철저히 알아야 세상을 바꿀 수 있고, 인류가 진보할 수 있다. 사람의 인식은 책 문화에서 심화, 확장, 앞선 사고이다.
(2) 독서는 사람을 진보시킬 수 있다.
(3) 책은 사다리를 만들 수 있다.
(4) 인간의 진보는 사다리에 달려 있다.
6. 좌우명: 좋은 책 한 권을 읽는 것은 많은 고상한 사람들과 이야기하는 것이다. -[독일] 괴테 ()
(1) 명작을 읽는 것은 어른의 가르침을 듣는 것처럼 너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2) 좋은 책 한 권을 읽는 것은 중요한 사람과 이야기하는 것이다.
(3) 고상한 사람과 이야기하는 것은 독서이다.
(4) 독서는 말하는 것과 같다.
8. 좌우명: 한 사람의 가치는 그의 요구보다는 그의 공헌으로 판단해야 한다. -[미국] 아인슈타인 ()
(1) 한 사람의 가치를 평가하는 것은 그가 어떤 성과를 거두었는가가 아니라 국민과 사회에 어떤 기여를 했는지에 달려 있다.
(2) 한 사람의 가치는 그의 공헌에 비례한다.
(3) 한 사람의 가치, 공헌, 수요를 평가하는 것이 중요하다.
(4) 한 사람의 공헌과 수요는 가치로 측정해야 한다.
9. 좌우명: 생명의 의미는 주는 것이지 청구하는 것이 아니다.
-[소련] 골키 ()
(1) 사람은 사회에 헌신해야만 짧고 위험한 삶의 의미를 발견할 수 있다.
(2) 삶의 의미에는 주는 것과 받는 것이 포함된다.
(3) 사람의 일생헌신과 요구는 의미가 있다.
(4) 사람은 사회에 공헌해야 스스로 고생을 사서 할 수 있다.
10. 다음 격언은 정확히 () 를 설명합니다
격언: 공자는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을 것이다. 선을 택하고 그것에서, 선하지 않고 고치다. 클릭합니다 -논어
네가 누구든 너는 나보다 강한 곳이 있다.
여기에 오는 사람이 습관이 되든 안 되든 배워야 한다.
함께 걷는 사람은 세 명이고, 그중에는 분명히 나의 선생님이 있을 것이다. 나는 그의 좋은 방면을 선택하여 그에게서 배우고, 그의 나쁜 방면을 보면 자신에 대해 결점을 바로잡는다.
12. 다음 격언은 ()
좌우명: 제자가 선생님보다 못하지 않아도 되고, 선생님도 제자보다 우월할 필요가 없다. 그들은 훌륭한 도교 지식과 전문 기술을 가지고 있는데, 그것뿐이다. -(돈) 한유
그래서 학생이 반드시 선생님보다 못하지는 않고, 선생님도 반드시 학생보다 강하지는 않다. 나는 또 하나의 이치를 들었고, 나의 기술과 학문도 전문적으로 연구한 적이 있다. 이렇게.
선생님은 반드시 학생보다 강할 것이다.
그래서 학생이 반드시 선생님보다 못하지는 않고, 선생님도 반드시 학생보다 강하지는 않다.
13. 다음 격언은 ()
좌우명: 나는 우리 선생님을 사랑하고, 나는 진리를 더 사랑한다. -[고대 그리스] 아리스토텔레스
나는 선생님을 사랑하고 진리를 더 사랑합니다.
(2) 선생님이 옳습니다.
진리는 옳고, 선생님은 틀렸다.
14. 다음 격언은 ()
좌우명: 강은 하늘이 먼지도 없고, 하늘에는 고독한 월륜이 있다.
누가 강변의 달을 처음 보았습니까? 강열은 연초에 언제 찍은 사진입니까? --(돈) 장 \ "춘강 화월야 \"
강 위의 하늘에는 먼지 한 점도 없고, 휘영청 밝은 하늘에는 밝은 달이 있다. 인간이 먼저 달을 발견했는가, 아니면 달이 먼저 도착했는가?
강에는 하늘이 있고, 하늘에는 달이 있다. 누가 먼저 달을 보았고, 달빛은 언제 사람에게 비춰졌나요?
강물과 하늘은 같은 색이며 먼지는 없다. 밝은 고독한 달이 공중에 높이 걸려 있는 것을 제외하고는.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강가의 달을 처음 본 사람은 누구입니까, 강 위의 달이 처음으로 사람에게 비친 것은 언제입니까?
15. 다음 격언은 정확히 () 를 설명합니다
격언: 나그네는 전고를 듣고, 가을기러기는 울린다.
오늘 밤 이슬이 서리로 변하고, 집 안의 달빛이 더 밝다! --두보 \ "달밤 기억 형제 \"
(1) 수비대는 더 북이 나고 길에는 행인이 없다. 변성은 황량하고, 가을바람은 약간 차갑고, 외로운 기러기만이 구슬프게 울린다. 오늘 밤 서리는 유난히 희고, 고향의 달빛은 여전하다.
길에 사람이 하나도 없어 기러기 소리가 애곡하다. 오늘 밤 이슬은 하얗고 달빛은 휘영청 밝다.
(3) 위층에서 북소리가 더욱 울렸다. 전쟁이 빈번하고 격렬하여 도로가 봉쇄되어 가을밤의 국경 도로에서는 행인을 볼 수 없었다. 가을의 경계에서 외로운 거위 한두 마리만이 슬프게 울고 있다.
16. 다음 격언은 ()
좌우명: 매화향, 수양버들 향.
연향 10 리, 밀 이삭 두 침대.
오렌지 향을 벗기고 밥을 맛보다. -"꿈 찾기 문장"
1) 매화가 만개하고 버드나무가 늘어져 있다. 연꽃의 향기가 먼 곳으로 날아가고, 밀 이삭이 길 양쪽의 들판을 뒤덮었다. 귤을 벗기고, 향기가 손톱을 통과한다. 밥을 시식하고 고소한 밥이 숟가락을 휘젓다.
매화가 곧 피어나고 버드나무 가지가 늘어진다. 연꽃 향기가 10 리 날리고, 밀 이삭이 도처에 널려 있다. 귤을 벗기면 향기가 짙다. 밥을 시식하고 고소한 밥이 숟가락을 휘젓다.
(3) 대풍작.
17. 다음 격언은 ()
좌우명: 파종 행동, 수확 습관;
파종 습관, 수확 성격;
성격을 파종하고 운명을 거두다. -인도 속담
(1) 일종의 행동을 파종하고, 일종의 습관을 수확한다. 습관을 뿌리고 성격을 수확하십시오. 성격을 뿌리고 운명을 거두다.
② 다른 씨앗을 심고 다른 수확을 얻는다.
어떤 씨앗을 심든 수확은 똑같다.
18. 다음 격언은 ()
좌우명: 천도는 건강하고 군자는 자강불식이다. 이경
군자도 쉬어야 한다.
(2) 군자는 천우처럼 뛰어야 하며, 떠돌아다니더라도 불요불굴이다.
군자는 자강불식해야 한다.
19. 다음 격언은 ()
좌우명: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이것은 군자라고 한다.
-맹자
돈과 권력이 있을 때, 네가 하고 싶은 대로 해야 한다. 네가 가난하고 낙후될 때, 너는 수단을 가리지 않고 국면을 바꿔야 한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2 당신이 부유하더라도, 지나친 일을 하지 않고, 사치하고 싶지 않고, 음악에 미련을 두지 않습니다. 가난해도 가난하지 않더라도 쌀 다섯 말 때문에 허리를 굽히지 않고, 어떤 후덕하고 불의하지 않은 일도 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난명언) 비록 그가 용감하더라도, 단지 덕으로 남을 설득했을 뿐, 무력으로 남을 압도하지 않고 무력을 남용하지 않는다. 이 세 가지를 해내는 것이 진정한 사나이다.
(3) 부귀는 사치할 수 없고, 빈천은 마음을 바꿀 수 없고, 위풍당당함은 무격으로 사람을 공격할 수 없다.
20, 다음 격언은 올바른 것을 설명합니다 ()
좌우명: 한 발짝도, 천리도 쌓지 않는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해가 되지 않는다.
-(봄과 가을) 견자
천리 여행, 차근차근. 작은 걸음의 축적 없이는 천리 여행을 완성할 수 없다. 밀고 넓히는 것은 착실하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내딛고,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우여곡절을 두려워하지 않고, 꾸준하게 견지해야 결국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는 것이다.
땀을 흘리지 않으면 누구도 이길 수 없다.
3 천리의 길은 작은 걸음의 축적이 없이 완주할 가능성이 있다.
2 1, 다음 격언은 ()
좌우명: 작은 악으로 하지 말고, 작은 선으로 하지 마라.
-(삼국) 유비
작은 나쁜 일을 하고, 작은 좋은 일을 하지 않는다.
(2) 옳고 그름의 관념이 있어야 한다.
3 나쁜 일이 작다고 생각하지도 말고, 좋은 일이 작다고 생각하지도 마라.
격언: 다음 격언은 올바른 것을 설명합니다 ()
좌우명: 봄의 강풍처럼 밤에 불어와 배나무 만 그루의 꽃잎을 불었다.
-(돈)
저녁에는 봄바람이 와서 배꽃이 피었다.
밤의 폭설은 하룻밤 사이에 나무를 덮고 시인은 봄바람이 하룻밤 불고, 눈 덮인 나무는 만개한 배꽃처럼 느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봄바람이 밤새 불더니 나무가 배꽃이 되었다.
23, 다음 격언은 올바른 것을 설명합니다 ()
좌우명: 매이의 눈은 삼분백이지만 눈은 매화향을 잃었다.
-(북송 왕조) 루메이포
매화는 눈송이를 반짝 빛나게 해야 하는데, 눈송이는 매화의 향기에 졌다. 설매가 봄을 쟁취하는 것을 경계로, 우리 모두는 자신의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자각해야 한다. 남의 장점을 배우고 자신의 단점을 보완하는 것이 바른 도리다.
② 설매쟁춘을 경계로 우리 모두는 자신의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으며, 자각해야 한다. 남의 장점을 배우고 자신의 단점을 보완하는 것이 바른 도리다.
3 매화는 눈송이를 하얗게 만들고, 눈송이는 매화향을 잃지 않는다.
24, 다음 격언은 올바른 것을 설명합니다 ()
만약 네가 규칙을 지키지 않는다면, 너는 방원 될 수 없다. -맹자
(1) 일을 하는 사람은 조리가 있어야 한다.
(2) 규칙 없이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비유를 들어 일을 할 때는 규율이 있어야 한다.
(3) 컴퍼스가 없으면 원을 그릴 수 없다.
(4) 일을 하기 전에 동그라미를 그려라.
25, 다음 격언은 올바른 것을 설명합니다 ()
정당한 법규에 따라 사는 사람만이 동물과 다르다. -[러시아] 레프 톨스토이
(1) 즉, 절대적인 자유가 없다. 우리가 일정한 법규에 따라 행동하는 한, 바로 인류 문명의 구현이다.
(2) 사람은 동물이 아니다.
(3) 사람의 생활 방식은 동물과 다르다.
(4) 사람들은 법을 준수해야 한다.
26, 다음 격언은 올바른 것을 설명합니다 ()
망망한 사막의 고독한 연기, 황하가 일원으로 떨어졌다. -(돈) 왕 웨이
A) 한 가닥의 푸른 연기가 망막에서 솟아오르고, 한 차례의 석양이 장하 속에 비친다.
B) 망망한 사막의 연기가 곧고 장하가 일원으로 떨어진다.
C) 한 가닥의 푸른 연기가 사막에서 솟아오르고, 한 차례의 석양이 장하 속에 떨어졌다.
D) 망망한 사막, 눈에 띄는 봉화가 우뚝 솟아 있고, 태양은 기나긴 황하에서 한 바퀴 돌고 있다.
27, 다음 격언은 올바른 것을 설명합니다 ()
동쪽 일출 서쪽 비, 햇빛은 없지만 맑은 날이다. --(돈) 유우석
(1) 동쪽은 비가 오고 서쪽은 맑은 날, 때로는 가능할 수도 있고 불가능할 수도 있다.
(2) 해가 동쪽에서 뜨자마자 서방은 비가 내리고 있다. 도대체 맑은 날인가요?
(3) 동양은 태양이 높고 서쪽은 비가 내리고 있다. "맑다" 는 말은 없지만 "맑다" 도 있다! 이 사람을 비유하면 황매 계절의 날씨와 비슷하고 맑은 날, 서쪽은 비오는 날, 동쪽은 비가 오는 날, 조금 종잡을 수 없다. 여기는 맑은 날 비 오는 날의' 맑은' 으로 감정의' 정',' 도는 맑다',' 도는 무정하고 정이 있다' 를 암시한다.
(4) 잠시 비가 오고, 잠시 해가 나면서 무상함을 묘사한다.
28, 다음 격언은 올바른 것을 설명합니다 ()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오래된 격언
(1) 천리 길, 발 아래.
(2) 천리 길은 모두 발로 걷는다.
(3) 천리를 걷는 것은 매우 피곤하다.
(4)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한다. 비유를 들어 보면 일의 성공은 어려서부터 크게 축적된 것이다.
29, 다음 격언은 올바른 것을 설명합니다 ()
큰길은 로마로 통한다. -유럽 속담
(1) 모든 도로가 로마로 통한다.
(2) 큰길은 로마로 통한다.
(3) 로마로 가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4) 성공의 길은 하나 이상이며, 여러 가지 방법을 사용하거나 여러 가지 선택을 할 수 있음을 비유한다.
30, 다음 격언은 올바른 것을 설명합니다 ()
사실 세상에는 길이 없어, 가는 사람이 많아지면 길이 된다. -루쉰
(1) 세상에는 길이 없었지만 인재가 있으면 길이 생겼다.
(2) 세상의 길은 모두 사람이 고친다.
(3) 사람이 많은 곳에서 길이 형성되었다.
(4) 길은 사람이 나오는 것이지, 길 자체가 아니라, 앞에 있는 목초지와 같지만, 사람이 많이 가면, 그 목초지에 길이 있다. 마치 자기가 가는 길처럼, 사람이 가는 길이 아니라 자기가 가는 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길명언)
3 1, 다음 격언은 ()
속도를 원하는 경우 에 도달하지 않습니다; 작은 이익을 보면 큰일을 이룰 수 없다. -논어
(1) 근익에 급급하지 말고 작은 이익을 탐내지 마라. 급공근리는 목적을 달성할 수 없고, 작은 이익을 탐내는 것은 큰일을 할 수 없다.
(2) 빨리 생각하면 도착할 수 없다. 작은 이익을 보면 큰일을 이룰 수 없다.
(3) 속력을 원하면 안 된다. 박리해야지, 큰 성과를 내지 마라.
(4) 속도를 추구하는 것은 목적지에 도달할 수 없다. 만약 네가 작은 이익을 본다면, 큰 일은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32, 다음 격언은 올바른 것을 설명합니다 ()
만약 네가 항상적이라면, 왜 밤에 자고 밤에 일어나니?
가장 쓸모없는 것은 하루에 열흘 동안 얼어붙은 것이다. -(명나라) 후진타오
(1) 항산에 살면서 늦게 자고 일찍 일어나지 않아도 된다. 하루는 열흘이 더울 때 가장 견디기 힘들다.
(2) 끈기가 있는 사람은 반드시 한밤중에 자고 5 시에 일어나야 한다. 하루의 더운 날씨와 열흘의 추운 날씨가 그들의 건강에 가장 불리하다.
(3) 끈기가 있다면 밤에 5 시에 일어나지 않아도 된다.
끈기만 있으면 왜 매일 일찍 일어나서 늦게 자느냐 하는 뜻이다. 최악은 하루 10 일 쉬는 것이다.
33, 다음 격언은 올바른 것을 설명합니다 ()
새장 속의 새는 늘 과거의 숲에 연연하고, 연못의 물고기는 과거의 심연을 동경한다. -(동진) 도연명
(1) 포획된 새는 노림을 떠나고 싶지 않다. 연못의 물고기는 원래의 물을 그리워한다.
(2) 새장 속의 새는 노림에 연연하고, 연못 속의 물고기는 노수를 그리워한다.
(3) 포획한 새는 늙은 나무를 좋아하고 연못 속의 물고기는 늙은 물을 좋아한다.
(4) 포로 새는 원래 숲과 집을 놓친다. 연못의 물고기는 그들의 원래 강을 그리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