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효군은 진취적인 청년 서예가이다. 그는 위북과 광초에 대해 독특하다. 위북의 형식은 상당히 혁신적이고 광초의 날씨는 개방적이고 열정적이다. 나는 항상 서예가가 먼저 탐구할 용기가 있어야 하고, 날고 (사상과 필묵), 개인의 감정을 표현하고, 공부가 깊어짐에 따라 천천히 수렴하여 쓴 작품을 의미 있는 형식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관례를 고수하고,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더 나아가지 못하고, 결국 가장 많은 것은 책상이 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예술가는 실천할 줄 알아야 할 뿐만 아니라 돌파도 알아야 하기 때문이다. 소군은 당대 청년 서예가의 본보기라고 할 수 있다. 그가 한 걸음 성숙해지기를 기원합니다. -백티 (중국미술학원 교수, 박사생 멘토, 저장성 서협회 부회장)
소군은 젊지만 그는 나의 오랜 친구이다. 10 여 년 동안 연락한 잊을 수 없는 친구. 내가 그를 보거나 만질 때마다 나에게 적지 않은 놀라움을 가져다 줄 것이다. 그는 점점 비범한 재능을 보이고 있다. 천부적인 재능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그의 재능 뒤에는 서예에 대한 그의 사랑, 근면함, 예술가로서의 솔직함과 성실함, 창작에 대한 그의 용기와 박력이 있다. 이 귀중한 자질들은 모두 한 몸에 모였다. 이 짧은 10 여 년의 여정에서 이렇게 독특한 표현이 있는 것도 이치에 맞는다. 사람의 근원은 우열이 고르지 않다. 어떤 사람은 20 년 동안 책을 읽어야 하고, 어떤 사람은 30 년 동안 책을 읽어야 하며, 어떤 사람은 평생 문밖에서 배회할 수도 있다! 소군의 서예에 대한 이해는 분명히 선의 희귀한 뿌리에 속한다. 소군은 늙고 부유하며, 중국 서예의 아름다운 미래는 정말 그들 세대에 달려 있다. 나는 눈을 닦고 기다렸다. 류언호 (중앙미술학원 교수, 석사생 멘토, 중국미술학원 부연구원)
Liang Xiaojun 이 잊을 수없는 이유는 그가 얇고 정력적이며 큰 작품을 만드는 데 능숙하기 때문입니다. 둘째, 그는 나이가 어리지만 부지런히 연구하여 오체경에 정통하다. 셋째, 그는 일반계층 출신인데, 새로운 시대법칙을 찾아 새로운 것을 내세웠다. 그의 창작 실천은 세계 변천 후 서예 예술 현황에 대한 정확한 반응이다. 그는 이렇게 젊은 나이에 강렬한 혁신 의식과 용기를 가지고 있었고, 그의 작품은 생기와 활력이 충만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의 성공은 예상할 수 있다. 류홍표 (중국 서예가 협회 이사, 초서위원회 사무총장)
소군의 모사는 매우 교묘하다. 그는' 기술'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기술을 제외한 모든 것에 더 관심이 있다는 것이다. 어떤 사람은 승형취신의 높이에 도달하고, 자신의 특색을 가지고 고대인을 희석하지 않고, 전통이 있고, 자신의 집을 잊지 않는다. 이 책은 한 작가에게 얻기 어려운 가치 있는 물건이다. 나는 대초가 소군 창작 중 최고라고 생각한다. 나는 손을 놓을 수 없다. 그는 위험과 공평한 모순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다. 지금 어떤 사람들은 위험을 이상한 것으로 여기거나, 일부러 자세를 취하는 것이 불편함을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위험, 위험, 위험, 위험, 위험, 위험) 그것은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가져다 줄 수는 없지만, 사람을 "괴롭게" 한다. 한 글자의 차이는 천리 차이다. 손기봉 (전 천진미술학원 부원장, 교수, 저명한 서예가)
초서는 후학의 핵심으로서 큰 글자를 잘 쓰지 못한다. 군군은 신후학 엘리트로 학원파의 공력이 있고 젊은이의 호정과 심미가 있다. 작은 금자 한 줄을 썼는데, 글씨체가 가지런히 흐트러져 선이 매끄럽고 창망하다. 더 귀중한 것은 일자리의 가벼움과 아름다움을 보여주며, 그의 재능과 공력, 그리고 시대의 심미적 자질을 진정으로 보여준다. 장욱광 (중국미술가협회 부사무총장, 중국서예가협회 초서위원회 부주임)
나는 소군을 더 잘 알아야 한다. 그래서 나는 그가 사실 아무것도 아니라고 생각한다. 단지 승부가 예측하기 어려운 사람일 뿐이다.
그의 재능은 확실히 높지 않지만, 그는 감히 생각한다. 그는 깊이 생각하지는 않지만, 그는 감히 한다. 그의 일은 반드시 세심하지는 않지만, 매우 집중하고 집착한다. 솔직히 말하면, 그는 진지하고 착실한 사람이다.
던지기는 동사로, 종종 결과가 평가되지 않은 행동 과정을 가리킨다. 이 과정의 구체적인 표현은 자신을 흥분시키고, 바쁘고, 관람자를 흥분시키고, 간지럽게 하는 것이다. 소군은 지금의 순간이 바로 이런 상태이다. 서예를 가지고 소란을 피우는 것은 귀찮은 일을 찾는 것과 같고, 좋은 일이 하나 있는데, 그도 이렇게 고생을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나는 내가 아무것도 없다는 것을 모르지만, 나는 그가 나에게 무엇을 주길 원하는지 모르겠다. 어쨌든 그는 틀림없이 새로운 연극이 있을 것이다. .....
군중 속에서 오직 그 사람만이 달리고 있기 때문에 때때로 사람들의 주의를 끌 수 있다. 하지만 뒤에는 늑대가 없고 앞에는 돈이 없어서 그가 급한 것은 별로 신경 쓰지 않는다.
뭐가 급해요?
나도 몰라, 하지만 그의 생기와 땀으로 가득 찬 모습을 볼 때마다, 나는 늘 서늘한 숨을 들이쉬며, 질투로 사람들에게 말했다. 젊음은 정말 좋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장옥향 (박사, 중국 서예연구원 부연구원, 중국 서예가 협회 해서서위원회 위원, 광시 서예가 협회 부회장. 저자 참고: 선생은 나의 중요한 계몽 선생님이니, 장 선생의 세심한 가르침에 감사드립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건물 밖에는 건물이 없고, 10 년 동안 칼을 갈았다. "뜨거운 태양" 초영에서는 사방팔방에서 온 동수들이 서림의 경치도 무적이다. 그것은 천지의 자본으로 즐겁고, 글자가 없는 곳에서 선을 풀었다. 규칙을 준수하고, 자율하고, 반대로 바른 길이다. 영락공은 훤히 트인 사람이 최선을 다할 수 있다고 말했다. 60 초 11 미터, 서호 반 연; 건립된 해의 생명력의 건립, 북류 한 다발. 생활 때문에 성공은 알려지지 않은 가운데 부패하지 않는다.
만약 다른 것이 없다면, 대내라고도 한다. 내면의 남자는 매우 너그럽다. 모든 수수께끼를 포괄하는 것은 정말 대단하다.
장광아는 임신을 했고, 그는 몇 번 알고 있었다. 이봐, 우리 누구와 함께 집에 갈까? 이른바' 군자는 진짜가 될 수 있고, 진짜 유명인은 풍류할 수 있다' 는 것은 정신이 방황하는 것이다.
하지만 천둥과 번개는 정상이 아닙니다. 꽃이 필 때 부처를 만나는 것은 영원한 집착이다. 마음은 물을 멈추고, 자족한다. 좋은 사람이 어떻게 좋은 사람이 될 수 있습니까? 이것은 건물 밖의 풀 뒷맛이 없다.
건물 주인 양효군은 젊고 성숙한 대가이자 미래의 대가이다.
장배원 (중국학회 회장, 중국한자 서예연구회 창회 의장, 홍콩 서예학원 원장, 서예학회 회장)
소군은 거의 매일 고전과 대화를 나누며 고전을 떠나지 않는다. 마치 화가가 오랫동안 사생을 견지하는 것과 같다. 귀중한 것은, 소군은 법도를 준수하면서 자유의 자기표현을 매우 중요하게 여겼는데, 이것은 마치 칼날의 양면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전공 출신의 쇼군은 기본적인 자태를 보여 전통에서 마음이 넓고 숙연하게 느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공명언) 이 창작 이념은 당대 서예에 시범 의의가 있다. 왕영강 (저장성 서예협회 임원, 창작위원회 주임, 저장성 청년서예가 협회 의장)
나는 공부와 생활에 대한 소군의 태도에 감탄했다. 서예 창작과 창작에 대한 그의 연구는 뼈속 깊이 빠져드는 것에 집착하는데, 이것은 서예가에서는 드물다!
--진대중 (중국미술학원 교수, 박사과정 멘토)
서예가 이 시대가 되면 어떻게 가야 할지-이런 명제는 일반 서예가의 관심사가 아니라, 일반 서예가는 글씨를 잘 쓰는지, 이 서예가 어떻게 앞으로 나아가는지는 내 일이 아니다. 그러나 고교에서 나온 사람에게는 이런 의식과 사명감이 있다. 사실 중국 미원의 많은 인재들은 모두 좋은 축적을 가지고 있고, 과학 연구 탐구의식이 강하며, 이는 일종의 선도적인 창작 분위기이다. 양효군은 바로 과학 연구 의식과 탐구정신을 지닌 청년 서예가이다. 본과에서 미원 석사까지 그는 엄격한 훈련을 거쳐 자신의 창작 재능에 힘입어 서예 창작과 모사 방면에서 모두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그는 중국 미술학원 서예과의 선두주자이다. 진진영 (중국 서예가 협회 부회장, 항주시 인대 부주임, 저장성 문학예술계 연합회 부회장)
나는 소군의 큰 글자 초서를 가장 좋아한다. 그는 자신의 독특한 이해로 고전을 새롭게 해석했다. 작품에 드러난 괴이함은 절대 관객의 눈을 미끄러지게 하지 않을 것이다! 소군의' 도' 에 대한 파악은 신의 왕성함 속에서도 여전히 자리하고 있다. 표면이 거친 옷 아래에는 변태적인' 무심코 버드나무' 가 있다. 그가 중변봉으로 묵을 묵은 굵은 네모난 펜을 보면, 너는 이 예술가의 대담함에 감탄하지 않고 소군의 좋은 펜에 감탄할 수 없다. 개방된 시대에, 네가 감히 고전에 대해 이렇게 과감한 해석을 한다면, 너는 무형중에 시대를 너의 작품에 녹아들게 될 것이다! 양영림 (중국 서예가 협회 이사,' 유명인주간지',' 인민일보' 해외판 편집장, 중앙문사관 서예원 회원)
초서는 붓이 풍부하고 구조가 다양하며 구도가 리드미컬하기 때문에 서예가의 성취기질을 위한 최고의 선택이었다. 소군 전서의 필법은' 들풀' 의 창작에 녹아들었다. 그의 붓은 고풍스럽고 우아하며 호정으로 가득 차서, 한 번의 힘으로 솥을 메울 수 있다. 열정과 충동으로 가득 찬 거대한 초서 창작에는 그의 가슴에서 기이한 기운이 튀어나와 깊은 돌에 의해 자제되는 경향이 있다. 그는 고대인의 천지 정신과 어울리는 것을 추구하고 있는 것 같다. 나는 이것이 그가 초서를 자신의 생명의 근본으로 선택한 이유라고 생각한다.
--한 (중국 미술학원 교수, 박사과정 멘토)
양효군의 모든 탐구와 실험이 반드시 성공하는 것은 아니지만, 상당히 많은 작품에서 우리는 예술의 핵심 부분을 건드리는 흔적을 볼 수 있다. 탐구의 가치는 이미 그의 끊임없는 진보에 의해 증명되었다. 특히 그의 초서 쓰기는 정말 당대 초서의 최전방을 걷고 있다. 큰 풀을 쓰는 것은 어렵고, 큰 풀을 쓰는 것은 더 어렵고, 길고 큰 풀을 쓰는 것은 더 어렵다. 이것은 작은 역할의 일이 아니라 체력, 기술, 용기의 종합 대결이다. 양효군이 우리에게 깊은 인상을 준 것은 그의 서예 예술의 분위기와 사람이 이룰 수 있는 창의력이었다.
포현륜 (저장성 문화청 부청장, 저장성 문화재국 국장, 저장성 서예가 협회 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