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의 피서산장, 북대하, 요링, 모간산, 어느 곳이 외국인이 운영하는 세상이 아니기 때문에 유도강도 예외는 아니다. 사실 영국 아내와 결혼한 교수와 우리를 제외하고 지난해 어도강에서 피서한 사람들은 모두 산시 내륙에서 선교한 외지인들이어서 중국인들이 피서한 곳이라고 할 수 없다. 그 짧은 열흘 동안 사람들은' 사람이 얼마나 적을까' 라는 거대한 느낌을 받았다.
펀양유 강을 기점으로 주변 각 현에 여러 차례 가서 태원, 문수, 펀양, 효의, 개휴, 영석, 호현, 조성 등 8 개 현을 경유하고, 조성은 300 여 리 떨어져 있다. 통포철도는 폭발산 건물이라 많은 구간이 파괴되어 사실상 대부분 걸어서 견고하다. 저녁 식사와 비, 2 주간의 고달픈 비천한 생활은 일반 도시에 비해 적어도 2 세기의 차이가 있다. 우리가 참관한 고대 건축물은 서너 군데도 안 되고, 원명 시대의 유적은 도처에서 만났다. 이제 우리는 그것들을 묘사하기로 선택했다.
펀양현 어도하룡천사
우리의 숙소에는 어도강의 절벽에 몇 개의 작은 절이 있다. 동절벽 위의 절은 아름다운 풍경으로 유명하다. 신두용왕묘는 마주천으로 천년의 불꽃을 감상했고, 본전 앞에는 훈훈한 송비가 있었는데, 절에서 이 시대를 보장하는 유일한' 골동품' 이었다. 서연 남단에 관제묘가 하나 있는데, 여러 차례 건설되어 풍격이 뒤섞여 흥미진진하다. 북방의 용천사는 연대나 구조도 별로 놀라운 곳이 없지만, 매우 아름답지만, 우리는 그것을 산시 남부의 작은 사찰의 대표작으로 볼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용천사는 서암 위에 자리 잡고 북향남으로 앉아 동면, 나무 줄기 뒤, 종탑, 담장을 형성하여 긴 실루엣을 형성하고, 높은 곳에서 시냇물을 가로질러 내려와서, 마치 백양덤불 속에 숨어 있는 것 같다. 석양 아래에서 개울가에 행인들의 흥미를 가장 불러일으킬 수 있다. 산서사찰의 관점은 크기에 관계없이 두 가지 특징이 있다. 하나는 입체조직이 아름답고, 각 부처는 들쭉날쭉하며, 크기가 서로 달라서 어느 각도에서 보아도 적당하다. 첫째, 산서에서는 벽돌이나 돌 건축물의 색채가 알록달록하며, 대부분 붉은 노란색과 노랑이 어우러져 햇빛과 산의 야야야와 취생몽사, 화려하고 화려하며, 특히 석양이 서쪽으로 질 때, 벽돌이 염색될 때, 먼 곳의 은홍이 반사되어 매우 아름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두 가지 점에서 용천사도 예외는 아니다. 산골짜기의 중외 인사들은 30 년 동안 그 이름을 알지 못했지만, 이런 인상에 따라 이 절을' 해모사' 라고 부르는 것도 이치에 맞지 않는다.
절 주변의 흙비탈에는 굽이굽이 가는 오솔길이 있고, 흙비탈은 섬처럼 고립되어 마을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절 앞에는 송백나무 한 그루가 있었는데, 지금은 노송 한 그루만 남았고, 거만하게 서서 경비병처럼 서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묘문진은 매일 문을 닫아서 문을 거의 열지 않는다. 대문 밖에서 농사를 짓는 노인을 만나면 일시적으로 자물쇠 열쇠를 빌려 마음대로 드나들 수 있다. 원래 이 일대의 대부분 지역은 밤에 비어 있었는데, 열쇠란 못과 정규 보관 수속에 불과하다. 이 현상은 또한 산시 대륙의 다른 많은 사찰의 보존을 대표할 수 있다.
절내에는 아무도 없고, 엎드린 잔디는 밤에 반짝 빛나고, 절의 돌계단과 함께 조용하고 신비로워 마치 그림 속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양칸은' 가마' 로 벽돌 계단을 평평하게 받치고 있다. 날씨가 좋을 때 주변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 벨트는 평평하고 가로로 펜허 동서 두 구역을 연결한다. 멀리서 면산군봉을 바라보니 안개가 자욱한 하늘인 것 같지만 저녁이 되자 묵묵히 높은 곳에 서 있는 것은 정말 고대 석양이 서쪽으로 지는 느낌이 아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침묵명언) 산 근처, 모두 송카산의 계단으로, 한 층 한 층 평평하게, 마치 인공인 것 같다. 농민들은 더 많은 구멍을 파서' 구멍을 파고' 경작한다. 밀, 샤오미, 송카, 빨강, 녹색 사이에 수평층이 형성되어 각 급마다 토절벽에 구멍이 있어 멀리 바라보면 교동처럼 경치가 독특하고 재미있다. 개울가에 있는 미루나무에는 흙으로 지은 작은 집과 방앗간이 점재되어 있어 더욱 귀엽다.
용천사 평면도는 남북 중앙선이 길고 남벽에는 산문이 있다. 입구에는 벽이 없지만 극장 뒤입니다. 우리가 진중남부에서 본 절은 대부분 극장이 딸려 있고, 평면레이아웃에는 바깥쪽으로 튀어나온 무대가 없다. 건물 하부의 고체 기단, 상부 세 개의 벽, 한쪽이 열리고 본전을 향하는 무대입니다. 플랫폼 중앙에는 주산 기둥이 있어 커튼을 준비할 때 전후 두 단계로 나눌 수 있다. 빌딩의 왼쪽 대문에는 10 여 단의 돌계단이 위아래로 있다. 용궁에서 이 극장은 산문 입구를 큰 스크린으로 막고 있다.
극장을 지나니 정원이 매우 깊어서 좌우는 종북루, 가운데는 작은 방앗간이 있다. 정원도 두세 층으로 나뉘어 정원으로 나뉜다. 원북은 본전이고, 사랑방은 벽돌 가마 세 칸이고, 앞에는 처마가 있고, 옆에는 벽돌계단이 있어 정상에 오를 수 있다. 산시농촌의 가마동은 여전히 유행하고 있으며, 민가는 벽돌을 쌓는 것을 좋아하여 가마 (즉 권동) 를 만들고, 절에도 승려들이 살 수 있는 벽돌가마가 많다. 가마 꼭대기의 플랫폼은 가마 밖의 계단에서 위아래로 올라갈 수 있다. 이는 멕시코 붉은 인디언들이 쌓인 흙집과 비슷하며 입체적조직의 아름다움이 있다. 종고루도 쿠폰을 발급한 가마를 하층대로 나무 방정 위에 서 있다. 플랫폼 밖에는 벽돌도 설치되어 있어 기초벽에 붙여 네모난 정자를 오를 수 있다. 전체 건물은 벽돌 위주로 다른 성의 나무 종고루와는 다르다.
본전 현관 밖에는 여전히 개방실이 하나 있는데, 현관 바로 옆에 있는 것을' 초막' 이라고 부른다. 이런 구조는 정말 두루마리 복도인데, 두 산에 벽이 있고, 앞뒤 처마 사이에 개장도 있고, 인테리어도 없고, 벽도 없다. 그것의 기능은 이름에서 아주 명확 하다, 설명할 필요 없다. 다른 지방에서는 제사 홀이나 로비라고 불리며 본전에서 상당히 멀어서 개방되지 않습니다. 이 급식 창고는 제사 홀의 또 다른 재미있는 실천이다.
풍양현 소상촌 영암사
Xiaoxiang 마을과 daxiang 마을과 마찬가지로, fenyang 도로 옆에 wenshui 에 있지만, daxiang 마을은 도로 동쪽, xiaoxiang 마을 도로 서쪽, fenyang 에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영암사는 산비탈에 있고, 멀리 마을 뒤에는 아름다운 탑과 우뚝 솟은 파빌리온 누각이 있다. 묘의 유리와 기와가 석양 아래에서 반짝 빛나서 아민과 청나라의 물건이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을 것 같지만, 경치가 아름답고 쾌적하여 행인은 무시할 수 없다.
고속도로를 떠나 흙길을 따라 케스울리다 마을의 앞문으로 왔다. 건물은 토성을 지나 토굴 입구로 내려갔는데, 산서에서 본 다른 마을과 같다. 마을이 온 마을을 관통하다. 비가 온 후 질퍽거려서 함께 촉에 가기가 어렵다. 피곤할수록 영암사의 머나먼 곳을 느낀다. 펀양 일대에 이르러서야 평원의 파빌리온 누각이 먼 곳에서 더 가까워져서 인상으로 거리를 계산하기가 어려웠다. 절에 도착하기 전에는 폐허에 산문권동이 하나밖에 없었지만, 절 유적지의 규모는 한눈에 알 수 있었다.
문에 들어서자마자 와삭구를 보고 곳곳이 황량했다. 중간 천왕묘 유적이 흙더미처럼 우뚝 솟아 기상이 웅장하다. 도로 에서 본 벽돌 탑, 중층 은 여전히 멀리 뒤에 떨어져, 또 다른 흙더미 로 들어갔다. 이전의 로비 때문에-두 개의 철불 이 중간 공터에 앉아, 큰 연꽃 처럼 전혀 보이지 않았다; 비스듬히 바라보니 매혹적이고 행인이 피곤하다. 이 점에서, 그들은 약간의 깨달음을 가지고 새로운 분야에 들어갔다. 나중에는 본전의 유적지였다. 배경 속 탑이 다가옴에 따라 철불 세 개가 나타났고, 예전처럼 조용히 앉아 있었고, 동쪽의 첫 번째 존엄은 앞에 고개를 숙이고 처지에 대한 연민을 표시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침묵명언) 이때 먼 산은 햇빛이 맑고 하늘은 하늘과 같다. 이 두 유적지는 절이 아니라 절이다. 그들은 진지하다, 리도. 동량의 그림이 없으면 숭배자들은 더욱 침묵하고 경건하다.
철상은 명정덕이라는 이름으로 주조가 매우 정교하다. 전전 정중앙에 불상 한 개가 줄곧 지하에 앉아 있고, 반쯤 지하에 묻혀 있고, 조형공이 정교하고 섬세하여 명대 불상 중의 상품이라고 할 수 있다.
영암사의 모든 절은 권이 있는 토굴 건물로, 벽돌권은 토굴과 얽혀 있다. 예를 들어, 고대 로마의 유적들은 부서진 흙더미의 꼭대기에서 내려다보았는데, 본전은 서쪽에 있었고, 잔가마에는 아직도 많은 눈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터널 밀실과 더 비슷하고, 음산하고 무섭고, 약간 무섭다. 중간에 많은 관이 있고, 밖은 벽돌로 되어 있어, 인상으로는 로마의 석관과 약간 비슷하다. 목자 유적을 참관하는 경우는 드물다. 권동 안에는 한 군데가 있고, 권 바닥에는 페인트 벽이 하나 있는데, 색채가 산뜻하고 색칠이 정교하다. 명나라의 유물일 것이다.
대전 뒤의 벽돌탑은 명가정 28 년에 건설되었다. 이 탑은 산시 () 허베이 () 두 성의 명말 벽돌탑의 대표로 쓸 수 있다.
벽돌탑 뒤에는 벽돌진이 있어 옆문에서 방성으로 들어간다. 천지, 파빌리온 누각, 회랑은 없지만, 소리가 없고, 정원은 황무하고, 잡초가 무성하고, 꿈처럼 고요하다. "도시" 밖의 웅장한 폐허에 비하면, 철불 밑에 있는 것은 색다른 맛이 있다.
이 뜰에서는 좌우 대전마다 가마마다 다섯 개의 구멍이 있고, 가마 건물은 견고하고, 뒷면은 바깥쪽을 향하는데, 바로 네가 본 작은 성벽이다. 절에는 여명의 목조상이 하나 있다. 북쪽에는 기요의 칠공이 있는데, 그 위에 일곱 개의 홀을 지었는데, 그 위에는 유리 기와를 멀리서 보는 사람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도, 희망명언) 양쪽은 더욱 건축이 즐비하고, 돌계단이 우여곡절이다. 가마 밖에서 작은 정자를 기어올라 본관으로 꺾을 수 있다. 사막의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빛과 그림자가 사람을 따라 움직이고, 시적인 그림이 가득 차 있어, 기억은 건축 구조의 모양보다 거의 못하다.
아래층으로 내려가서 동서 배루 홀의 현관 밑에서 비문을 읽다. 가시덤불의 지지로 나는 주지균 숭정 시대의 비석을 얻었다. 비문은 양서류의 원시 구조를 매우 상세하게 묘사했다.
Zhu Zhijun 은 말했다: "밤 사원, 나는 안뜰을 걷는 꿈을 꾸었다. 왼쪽을 오른쪽으로 보면 날개 같은 건물이 있는데 하휘는 장관이다. 새로 형성된 것이라면, 일반 선생님과 같고, 선생님은 안유의 수륙정과 같고, 꿈과 상당히 조화를 이룬다. 나는 처음으로 토지와 물을 징수한 기원이다. ...... "
지금도 곳곳에 많은 비석이 있어 이 절의 과거 번영의 역사를 묘사하고 있다. 다만 지금의 초라한 현상과 그 원인은 태블릿에서 찾을 수 없다.
향수에, 오래 된 마을의 사람들이 들어와서 우리의 묵상을 중단 하 고, 질문을 시작, 우리에 게 사원의 비참 한 역사의 마지막 페이지를 알려줍니다. 광서 26 년에 촌장을 바꾸었을 때, 신구는 각자 자신의 견해를 고수하고 마을 사람들이 항쟁하고 사찰을 철거하도록 부추겼다고 한다. 며칠 지나지 않아 잔해가 되어, 충격적이고, 사람을 슬프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현재 전체 절 밖에는 건물과 탑이 하나밖에 없다.
Xiaoyi 카운티 wutun 마을 dongyuemiao
펀양에서 출발하여 남쪽으로 가면 원래 교회 버스를 고용하여 개휴를 할 수 있었는데, 개휴하지 않고 차를 타고 호주의 조성 등 현으로 갈 수 있었다. 그러나 큰비가 내린 후 길이 질퍽거려 통포로가 산을 폭파하고 길을 닦고 있다. 고속도로의 많은 구간이 철거되어 통행할 수 없었기 때문에, 그들은 길을 따라 트레킹하고 노숙했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실제로 걸어서 그곳에 도착했다.
우리는 효의성 밖의 오툰촌에 있는데, 길이 통하지 않아 동문문의 동악묘 본전 현관에서 밤을 지낸다. 절은 작아서 한 뜰과 한 홀밖에 없다. 대전의 구조가 특이하고 복잡한 지붕은 우리가 산서에서 본 가장 유명한 절이다. 작은 홀은 동문을 마주보고 논두렁 중앙에 앉아 시골 신부처럼 꽃이 만발해 문을 열 준비를 하고 있다.
묘원은 벽돌로 깔려 있고 충전재가 높다. 울타리는 난간만큼 짧다. 벽 밖에 움푹 패인 곳이 있기 때문에 높은 담장이 필요하지 않다. 삼면풍광, 일면성루, 지방도 색다르다. 절은 줄곧 시골 학교로 사용되었지만 일본과 중국에서만 수업을 한다. 개구쟁이는 해돋이에는 도착하고, 해질녘에는 흩어진다. 밤에는 노인 한 명만 지키는데, 낮에도 선생님이고, 1 년 월급은 20 금밖에 안 된다고 합니다.
정원은 약간 정사각형이고, 전은 정원 한가운데 있고, 평면은 정사각형이며, 앞에는 얕은 좁은 입구가 있다. 양쪽에 경사진 벽이 있고, 전정은 산에 따라 지어졌다. 보아도 마찬가지다. 다만 산세가 앞을 향하고 있어 성모 본전과 매우 비슷하다. 하지만 앞은 보샤이기 때문에 지붕 전체가 복잡한 상태여서 인테리어는 상상도 할 수 없다. 이 절의 아치는 특이하다. 모든 꽃의 균형은 일반 아치에서 흔하지 않다. 횡아치, 특히 진흙 아치와 그 완만한 아치가 모두 짧아서 아치의 윤곽이 가파르고 가늘기 때문이다. 전은 진진하고, 세 아치는 보조이다. 보샤는 전체보다 약간 좁아서 보실이 깔려 있고, 방마다 45 도 각도로 기울어져 있다. 앙상한 입이 섬세하고 깊다. 방앗간 위의 수법은 재료의 절반밖에 두껍지 않고, 패왕 권투로 조각되고, 썩은 장인의 수법의 폐해는 이제 눈에 띈다.
옆구리 이마 아래, 뿔은 기둥머리 밖으로, 이마는 쓰지 않는다. 이 각도는 기둥 밖으로 뻗어 있는데, 횡격막 이마 아래는 전혀 손질하지 않는다. 이런 방법은 무심코 기계 원리와 일치하지만, 보기 드문 예이다. 처마에 서까래를 한 층 덮었는데, 서까래를 날지 않은 것도 이상하다. 그러나 건설 날짜는 확정하기 쉽지 않다. 저녁에 우리는 현관 아래에 있다가 처마 밑의 그림자를 올려다보고 시원한 달이 구름 밑바닥을 맴도는 것을 보았다. 뭇별들이 눈앞에 숨어 인공자연으로 유유히 꿈에 녹아들어 맛이 깊다.
양사성, 림의' 금가루 고건략' 에서 발췌하다.
처음 1935 건축학회 학보 제 5 권 제 3 호에 발표되었다.
전환: 첸 추 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