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화와 서예
저자: 심폭
서화를 소장하는 사람은 왕왕 빈명을 취한다. 때때로 종, 왕, 구, 루 펜, 판매하는 사람들 을 참조하십시오. 이것은 소위 "귀 학습" 입니다. 손으로 보고 만지는 그림도 있습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색을 숨기지 않는 것이 좋은 그림이라고 하는데,' 귀 밑에서 뼈소리를 듣는다' 고 한다. 구양공은 한 폭의 고화 모란꽃밭을 맛보았는데, 꽃밭 밑에 고양이 한 마리가 있었는데, 그 본질은 알 수 없었다. 승상이 오공, 오공 시부모님을 방문했을 때, "이 오모란도. 왜 아주 분명해요? 그 꽃은 오색찬란하고, 마르고, 이 날의 꽃이다. 고양이의 눈은 한 줄로 검고, 정오의 고양이의 눈도 마찬가지다. 노출된 꽃이 있으면 방이 수집되고 음영 처리됩니다. 고양이의 눈은 아침저녁으로 둥글고, 점점 길어지고, 정오는 한 줄기 실과 같다. " 이것은 고대인들에게도 유익하다.
《낡은 벽》은 소국사가 그린 것으로 고의가 쓴 것이다. 그림이 있고 음악을 틀어주는 사람이 있어 가장 신경을 쓴다. 병을 앓고 있는 사람은 하현을 잘못 연주하여, 뭇사람이' 네' 라는 글자를 보냈다. 비파의' 4' 자는 제 1 현에 있지만, 이 다이얼은 제 2 현을 덮기 위한 것이다. 이것도 옳지 않다. 나는 그것이 틀리지 않았다고 말할 수 있다. 격월하는 소리로 관을 덮고, 튕기는 소리로 비파를 덮다. 하현을 눌렀을 때, 음은 상현에 있다. 쉬운 안배는 이렇게 할 수 있고, 그의 사부님도 알고 있다.
서화의 아름다움은 신을 근본으로 해야 하지만, 바라는 것은 어렵다. 세계 대부분의 화가들은 이미지, 위치, 색채의 결함을 비판할 수 있지만 오스트리아 화가는 그를 거의 보지 못한다. 예를 들어 안원' 화평' 은 "왕위 화일은 사계절을 묻지 않는다" 고 말했다. 꽃을 그릴 때, 그는 늘 복숭아, 살구, 부용, 연꽃을 일경으로 삼는다. 집에서 소장하고 있는' 원안 누설' 그림 속에는 눈 속에 파초가 있어 손이 잘 맞아서 곧 실현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이성을 흡수하고 신의 뜻을 얻었는데, 이것은 문외한들이 토론하기 어려운 것이다. 감사합니다. "생협의 그림은 예쁘게 준비해서는 안 되지만, 매력이 넘치고, 걸출합니다." 오문충의' 차도' 에도' 고화는 그림을 그리지 않고, 매시는 아무것도 숨기지 않는다' 는 시가 있다. 시를 보지 않고 그림을 보는 사람은 거의 없다. " 이것은 정말 회화 지식이다.
왕충지는 우리 집의 그림을 보았는데, 그는 특히 왕위의' 황매출산' 을 좋아한다. 그는 황매, 조계, 모두 사람 같다. 그들의 사적을 보고 그들의 그림을 보면 그들의 사람을 볼 수 있다.
국사 보보' 는 "손님은' 음악도' 로 왕비를 보여 주고, 위는" 이' 네온 상' 은 제 3 스택, 제 1 박자 "라고 말했다. \ "손님이 오기 전에; 편지 칼라 공로입니다, 송에 따르면. 클릭합니다 호기심 많은 사람. 그림을 그리고 음악을 연주할 때는 한 음만 그릴 수 있고, 석관현악현은' 1' 자를 사용한다. 왜 어떤 노래도 이런 소리를 내지 않는가? "네온" 의 세 번째 스택 첫 번째 샷입니까? 또는 의심 무도절과 그의 동작에서 이색적인 소리는 시험할 수 없고, 그렇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 "상 네온 노래 \" 13 스택, 처음 여섯 스택은 일곱 번째 스택까지 박자가 없습니다, 스택 이라고 합니다. 그 이후로 박자와 춤이 있었다. 그래서 백롯데의 시는 "중순이 초단하다" 고 말했다. 중간 순서는 일곱 번째 묶음이고, 세 번째 묶음에는 박자가 있습니까? 그러나 "세 번째 스택은 첫 번째 샷입니다." 라고 말할 때, 당신은 틀렸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혹은' 거문고' 라는 그림을 본 사람이 있다.' 이 연극' 광릉산' 도 있다. " 이것은 믿을 수 있을 것이다. 광릉산에는 몇 개의 음이 있지만, 그의 노래는 모두 아니다. 예를 들면 물을 끼얹는 것도 사실이다. 소를 그려 호랑이를 그리고, 말은 그리지 않는다. 나는 화가에게 물어보려고 노력했다. 그는 "말은 모세혈관이라 그릴 수 없다" 고 말했다. 남우가 말했다: "쥐털이 비교적 가늘는데, 왜 그려야 합니까? 클릭합니다 일이 옳을 리가 없다. 말을 그릴 때 전체 잣대만큼 큰 것은 하나도 없다. 왜냐하면 그것이 작기 때문이다. 그래서 모세라서 그릴 수 없다. 쥐가 그렇게 커서 털을 그려야 한다. 하지만 소와 호랑이도 크고 작기 때문에 알아차리지 못할 수도 있지만, 소와 호랑이의 털이 깊고 말털이 얕기 때문에 그 원인은 달라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그래서 그들은 송아지와 호랑이라고 불린다. 그들은 머리를 그렸지만 그냥 닦았다. 만약 일이 매우 상세하다면, 그것들을 지루하게 만들 것이다. 이미지가 좋아서 속인이 반박하기 어렵다. 만약 네가 소나 호랑이처럼 큰 말을 그린다면, 너는 머리를 그려야 하지만, 머리카락이 없는 조랑말을 본다면, 너는 할 수 없다. 이런 평범함은 스스로 정당화할 수 없다. 또한 이성은 산에 파빌리온 누각을 그려 처마를 그립니다. 즉, 바닥에서 타워의 처마를 보는 사람처럼 아래로부터 위를 바라보는 것을 의미합니다. 중도리를 볼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논점은 정확하지 않다. 대부분의 경관 방법은 가짜 산의 남자 시각과 같은 큰 시야로 덮여 있다. 진산의 방법에 따라 밑바닥에서 무거운 산을 하나만 볼 수 있다면, 어떻게 자세히 볼 수 있습니까? 그 계곡을 볼 수 없겠죠? (시드 비셔스,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또 다른 예를 들면, 마당과 뒷골목의 물건을 볼 수 없을 것이다. 사람이 동쪽에 서 있다면, 산서성은 반드시 멀어질 것이다. 사람은 서쪽에 서서 산둥 멀리 떨어져 있다. 이런 그림을 어떻게 그려요? 이준게이는 소견으로 크게 보는 법을 몰랐지만, 자신이 높이 꺾을 수 있는 절묘한 이유가 있어서, 그는 귀퉁이를 들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화가가 빛으로 불신을 그렸는데, 부채처럼 동그란 편액이 있는 것은 큰 잘못이고, 빛도 가장자리에 있다. 운하의 목각 부처를 보니 빛이 영원히 둥글다는 것을 몰랐다. 또 한 폭의 불상의 그림이 있는데, 광미는 뒤로, 순경이라고 하는데, 또한 매우 우습다. 불광은 과일의 빛이다. 바람은 움직일 수 없지만 바람은 얼마나 흔들릴 수 있습니까! 고대 중국어에서 "지" 라는 글자는 한 글자에서 다른 글자로, 이것은 의미와 일치한다. 중국은 왕이거나 왼쪽이 그 자신이다. 스님 은 말했다: "모든 것을 알고, 모든 말을 하는 사람은 성인이다! 아들은 말했다:' 학교에 가라. 클릭합니다 사람은 이렇게 할 수 없고, 모두 스스로 일체가 된다. \ "이미 전체 사람.
송제공의 원외랑이 그린 평원산천이 특히 좋다. 그가 가장 좋아하는 그림은' 평사낙기러기',' 민들레 돛을 올리고 집으로 돌아간다',' 햇빛 블루마운틴',' 동정추월',' 소향야비',' 연기묘 야시계',' 어촌 석양' 으로 통칭하여' 팔경' 이라고 불린다. 작은 마을에 가서 그림을 잘 그렸는데, 디디는 그가 산천을 그리는 것을 보고 말했다. "너는 충실하게 그렸지만, 자연에 관심이 없다." 그는 그것을 사용하여 자신의 말을 감추며 말했다. "바로 여기 있다. 늘 그 고통을 받는 자는 옛사람보다 못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디는 "듣기가 어렵지 않다. 너는 먼저 벽을 물리치고, 그 위에 실을 얹고, 위에 기대어 매일 봐야 한다. 긴 관찰, 패배 벽 위에 있지만, 산과 같다. 안목이 있어야 한다: 가장 높은 것은 산이고, 가장 낮은 것은 물이다. 릿지는 계곡이고, 부족함은 개울이다. 뻔히 보이는 것은 지척에 있고, 음울한 것은 하늘가에 있다. 신이 주동적으로 그것을 창조했지만, 분명히 사람, 새, 식물, 동물들이 날아다닌다. 마음대로 쓰면 소리 없이, 자연 환경은 자연스럽고 가식적이지 않다. 이를 활필이라고 한다. " 이것으로 여기서부터 그림을 그리기 시작한다.
고문은 예서에서 예서로 옮겨간 후부터 방법이 어지러워졌다가 나중에는 해서체로 바뀌었고, 실수가 갈수록 많아지면서 고증할 수가 거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말이 있으면 입이 있으면 무로 하고, 입이 없으면 하늘이 된다. 글씨에' 무' 라는 단어는 말하고, 따라가고, 읽는다. 이것은 천국이 아니다. 이것은 현대의 오류이다. 한나라의 전서가 폐지되지 않았더라도 의심스러운 사람이 있었다. 예를 들어, 한무제는 동방삭운이라는 암호를 사용한다. "자, 선생님." 윤걸: "와, 와, 와. 클릭합니다 \ "\" 단어를 따라, 사운드 가시 를 따르십시오. 아니, 절대. 이것은 후세 사람들이 물려준 것이지, 당시의 것이 아니다. 예를 들어' 김모도' 는' 김모도',' 화환' 은' 백수 임진' 으로, * * * * 의 언어다. 단어에 따르면 소리는 단일이다. 금에서, 예를 들면, 모두, 비모자도 있다. 화물은 조개에서, 정말 장비에서 나온 것도 방법이 아닌데, 왜 밀지 않는가. 사전과 이 역사의 기록 사이에는 반드시 실수가 있을 것이다.
당대의 한위시는 매우 아름답다. 그는 100 여 편의 시를 썼는데, 이 시들은 당나라 4 대 손의에게 소장되었다. 취안저우 남안현에서는 땅이 하늘에 숨어 있고 손자들이 만당하다. 개교 달력 나는 남안에 가 본 적이 있는데, 그의 손놀림을 본 적이 있는데, 글자는 매우 청순하고 귀엽다. 앞으로 몇 년 동안, 이궐은 그것을 바쳤다. 모사는 충신을 한 후 군에 입대하여, 결국 절에서 중이 되었다. 경성에서' 송광법사' 라는 시를 보면 잉크로 되어 있어 별다른 차이가 없다.
강남서현은 작은 인감이 좋아 햇빛 아래 비친다. 그림의 중앙에는 짙은 잉크 한 가닥이 있는데, 바로 그 속에 있다. 굽힘에 관해서는 가장자리가 없다. 붓끝이 곧고 한쪽으로 기울어지지 않기 때문에, 그림을 그릴 때 펜촉을 자주 사용하고, 이런 펜 방법을 사용한다. Xuanzi 맛 말했다: "노년에 플라크를 배우는 법. 클릭합니다 작은 인감은 가늘고 긴 곳을 좋아하고, 편액 방법은 낡은 펜이 없으면 안 된다.
"명화록": "오도자가 부처를 맛보고 원광을 남기다. 그는 대회 때 사람들에게 손을 흔들고, 서클에서 규칙을 전하며, 온 장내가 경탄했다. " 화가는 나름대로의 방법이 있지만, 어깨로 벽에 기대어 팔을 흔들면 자연스럽게 규칙에 따라 온다. 그 획의 두께는 자연스럽게 일치하여, 한 손가락으로 벽을 거절한다. 이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그것은 도자의 묘미가 아니다. 정말 충격적이다.
진 () 송 () 시대에 잉크 자국은 대부분 애도와 병호를 위해 편지를 구했다. 당정관에서 전생묵의 구매는 매우 엄격하며, 상서가 아니다. 모두 정부 내부에 들어가다. 사대부 집에 두고 온 물건, 그날 조정은 가져가지 않았기 때문에 오늘까지 계속 전해졌다.
잉어가 잉어라고 부르는 이유는 한 줄에 36 개의 비늘이 있고 그 위에는 십자가처럼 검은 글자가 있기 때문이다. 문은 물고기 안에서 360 도 된다. 그러나, 지뢰밭법은 300 보를 1 마일로 한다. 4 대 법을 두려워하며, 서로 공격하지 않는 것도 있다.
개국 초기에 강남 천의 서희와 의사 촉한림의 황천은 모두 선화로 유명하다. 특히 꽃과 화죽으로 유명하다. 서평, 황천, 둘째 아들 집보, 집사, 동생 위량은 한림화원으로 옮겨져 한때 명성이 자자했다. 나중에 강남과 서희는 수도로 가서 그들을 화원으로 보내 그들의 그림을 맛보게 했다. 노란 꽃의 묘미는 그것이 색깔이 있고, 펜으로 매우 가늘어서 잉크를 거의 볼 수 없지만 연한 색으로 물들어 사생이라고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서희가 잉크와 펜을 쓰는 필법은 매우 조잡하지만, 단지 단가루를 섭렵했을 뿐, 인상적이고 의미심장하다. 만약 네가 그것을 싫어한다면, 너는 그것의 그림이 거칠고 사악하다고 말할 것이다. Xi 의 아들' 은 노랑색의 한 예이다. 필묵의 운용은 말할 것도 없고 채색화와 함께' 무골화' 라고 부른다. 작품과 노란색이 어울리지 않아 흠이 없어야 하기 때문에 치과 상품을 받았다. 그러나 그 매력은 Xi 보다 훨씬 적습니다.
요는 책을 배우는 것을 매우 좋아하며 말했다. "책의 매력은 마음속에 있지만, 법도는 강의에 사용되어야 한다. 늘 세상을 앓는 말은 분리할 수 없다. 두 단어, 세 단어, 네 개의 구가 한 단어를 합성할 때, 이 단어들은 반드시 분리할 수 있어야 한다. 스트로크 수가 비슷하면 크기를 중지해야 합니다. 획이 비슷하다는 것은, 예를 들면'' 라는 단어는 네 글자의 조합이다. 이렇게 하면'',' 나무',' 몇',' 네 글자' 는 크기가 같아진다. 예를 들어 단어 ""는 두 문자의 조합입니다. "위" 와 "작은" 을 모두 사용하면 큰 길이가 같습니다. 만약 획이 멀리 떨어져 있다면, 너는 강제로 멈추도록 강요할 수 없다. 좌과부는 화를 내야 한다. 오른쪽이 적으면 화를 내야 한다. 입에서 나오거나 금에서 나온다면 양이 다르면' 정상의 가스' 이다. 꽃다운 기운. 만약, 부터, 입에서, 위에서 다른 글자 수가 있다면,' 아저씨' 는 떼어내고' 와' 는 가져와야 한다. "잠깐,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은," 펜을 들고 있을 때, 너는 항상 너의 생각을 그 앞에 놓는다. "라고 말해야 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옛사람의 선법.
왕희지의 책, 구전은' 악의론' 만이 서하의 친척들이 석두 () 로 쓴 것이고, 다른 것은 모두 종이전이다. 당태종은 이왕의 잉크를 모았지만, 석판' 악의론' 은 당태종을 따라 소릉에 들어갔다. 주, 요주, 우리 대사, 문도는 소릉에서 그것을 얻어 세계에 전달했다. 또는: 공주는 가짜로 바꿨고, 위안은 다시는 동굴에 들어가지 않았다. 이 왕조는 고삼의 학사의 집에 들어갔다. 황제, 젠트의 아들 가오 안사 전당 주요 책, 음악 이론 집, 나중에 보자. 석두, 그리고 깨진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바다" 라는 단어가 독특합니다. 그의 집 10 여 년 후, 안석은 소주, 석두 몇 조각으로 부러져 철로 묶여 있었다. 내가 조용히 죽을 때, 나는 석두 어디에 있는지 모른다. 또는 구름: 소주 한 부잣집. 본 적도 없어요. 오늘의' 악의론' 은 모사한 것으로, 획이 예전만큼 선명하지 못하다. 서하의 작은 글자는 여기서 거의 유일무이하다. 유서 등은 비교할 수 없다.
산시 성에 따르면, 국왕은 최고의 예술가들을 모두 모아 수성사의 벽을 그렸다고 한다. 이것은 아름다운 순간이다. 18 명의 화가들이 모두 죽임을 당했고, 모두 한 칸짜리 칸이었고, 묘의 서쪽 사랑방에 묻혀 세상에 이 펜이 없었다. 사실은 그렇지 않다. 지금까지 복도를 따라 10 여 개의 벽이 있는데, 그중 서랑은' 사리를 맞이하다' 와 동원의' 불모벽' 이 가장 기묘하고, 신채가 모두 날아간다. 계목'' 박불' 이 있는데 다른 건 별로 좋지 않아요.
강남 주정 때 북원은 동원이 그림을 잘 그리게 했다. 특히 가을 아라시 전망에 대해 강남의 진산을 많이 쓰는 것은 기필이 아니다. 나중에 사업을 건설한 거연 스님, 조숙원의 방법은 모두 묘했다. 대원' 이든' 대연의 붓' 이든 멀리서 봐야 한다. 그의 펜은 매우 부주의하고, 근시이며, 대상이 적다. 멀리서 보면 풍경은 갑작스럽고, 감정은 멀리 바라보는 것이 마치 타향처럼 보인다. 원화' 낙화사진' 과 같이 근시는 반응적이다. 멀리 마을을 바라보고, 매우 멀리 바라보니, 야경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먼 봉우리의 꼭대기에는 반사되는 색이 있다. 이 아름다움 도.
문어문 번역:
서화 작품을 소장하는 사람들은 종종 화가의 명성에만 관심을 갖는다. 때때로 어떤 작품이 종, 왕, 구, 루가 쓴 것이라는 소문이 돌고 있는데, 모두가 보면 모두 서둘러 살 것이다. 이것은 소위 "귀 지식" 입니다. 또 어떤 사람들은 그림을 보고 손으로 비벼요. 전하는 바에 따르면, 캔버스가 손가락을 문지르지 않는 것은 좋은 그림이라고 하는데, 이를 "귀도" 아래 "뼈로 소리를 듣는다" 고 한다.
구양수는 모란꽃밭 고화를 한 폭 받았는데, 모란꽃밭 밑에 고양이 한 마리가 있었다. 구양수는 이 그림이 좋은지 나쁜지 모른다. 재상 무옥과 구양수는 인척이다. 그들은 이 그림을 보자마자 "이 그림은 정오 모란이다. 어떻게 알았어? 꽃이 완전히 피었고, 꽃잎이 어지럽고, 꽃색이 말랐다. 이것은 정오의 꽃이다. 고양이 눈의 검은 눈동자는 한 줄 같고, 정오의 고양이 눈이다. 아침에 이슬이 있는 꽃이라면 화관이 닫혀 있고 색깔이 밝을 것이다. 고양이의 눈동자는 아침저녁으로 둥글다. 정오가 가까울수록 좁을수록 정오가 되면 일선처럼 가늘어진다. " 이것은 고대 그림을 잘 연구하고 헤아리는 획이다.
대소사의 낡은 벽화는 고의의 진적이다. 벽에 벽화가 하나 있는데, 음악가가 음악을 연주하는 곳이고, 가장 의미가 있다. 그림을 보는 사람들은 대부분 그림 속의 비파 연주자가 하현을 잘못 눌렀다고 생각한다. 모든 관악기는' 4' 자를 보내고 있고, 비파의' 4' 자는 상현에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이 그림에서 사람이 들고 있는 다이얼이 하현재를 가리고 잘못 그렸다. 관악기는 구멍의 손가락으로 들어 올리면 소리가 나고 비파는 현을 넘으면 소리가 나기 때문에 틀리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 그림의 다이얼은 하현 (방금 상현을 넘었음을 나타냄) 을 덮기 때문에 발성의 현이 상현이어야 한다. 고의의 그림 레이아웃은 이렇게 할 수 있어 그의 독창성을 추론할 수 있다.
서화 작품의 오묘함은 의경에서 이해해야 하며, 흔적의 유사성만으로는 찾기 어렵다. 세계 대부분의 그림을 보는 사람들은 사물 이미지의 흠집, 기재의 위치, 색채의 운용을 비판할 수밖에 없다. 우수한 그림의 깊은 경지와 철리를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는 것은 더욱 희귀한 기린각이다. 장언원의' 화평' 은 "왕위가 산수를 그리는 것은 사계절을 가리지 않고 꽃을 그리는 것과 같이 계절에 따라 활짝 핀 복숭아, 살구, 부용, 연꽃 등을 같은 산수도에 그리는 경우가 많다" 고 말했다. 우리 집에서 소장하고 있는 그림' 안면눈', 눈 속 파초는 어디에나 그릴 수 있는 수완이 좋은 창작이기 때문에 나무에 들어가 3 점, 천기를 얻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것은 일반인과 논쟁하기 어렵다. 셰이크는 "건강협회의 그림은 사물의 외적 이미지를 완전히 미묘하게 묘사할 수는 없지만, 생생한 공기와 매력을 지니고 있어 유명한 예술가를 뛰어넘는 그림이 전대미문의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고 말했다. 구양문충' 카트시' 도 "고화는 그림을 그리지 않고, 매시는 숨길 것이 없다" 고 말했다. 시를 보지 않고 그림을 보는 사람은 거의 없다. " 이것들은 모두 그림의 신비를 진정으로 이해하는 발언이다.
왕충지는 우리 집의 장화를 좋아한다. 그는 왕위의' 황매출산' 을 가장 좋아한다. 그린 황매와 조가 모두 그들의 인민처럼 매력적이고 자제하는 태도 때문이다. 두 사람의 전기 속 사적을 보고 왕위의 그림을 보면 그들의 진실한 이미지를 상상할 수 있다.
화가는 불신의 빛을 그렸고, 때로는 납작하고 둥글고 부채꼴 모양으로 그렸다. 부처님이 몸을 돌리고 빛을 돌리면, 그것은 완전히 틀렸다. 그들은 조각한 불상만 보았을 뿐, 이 둥근 빛이 고정되어 있다는 것을 알지 못했다. 어떤 사람이 걷는 부처를 그리고 빛나는 꼬리를 뒤로 끌고' 경경' 이라고 부르는 것도 옳지 않다. 부처의 빛은 이미 어떤 열매로 수련된 빛이다. 모든 것을 파괴할 수 있는 강도 바람을 만나도 흔들리지 않는다. 불 수 있는 보통 바람은 어디에 있습니까?
송폴리 외교부장은 꼼꼼하게 그렸는데, 특히 평산과 수원에 능하다. 그가 가장 좋아하는 작품은' 평사낙기러기',' 원항포가 집에 돌아온다',' 양산',' 강전 풍진설',' 동정추월',' 소향야비',' 암사 야시계',' 어촌 석양' 등이다 지난 몇 년 동안 소요촌의 진용지는 그림을 잘 그렸다. 송재는 그의 산수화를 보고 그에게 말했다. "당신의 그림은 확실히 정교하지만 자연의 재미가 부족합니다." 나는 그의 말에 깊은 감명을 받아 이렇게 말했다. "나는 늘 내 그림이 고대인보다 못하다고 걱정한다. 이것이 바로 그 이유이다." 송 폴리 (song di) 는 "이것은 어렵지 않다. 먼저 낡은 벽을 찾고, 벽에 흰 실크의 큰 캔버스를 붙인 다음, 잔해에 기대어 해가 질 때 부서진 담장이 캔버스에 투영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오래간만에 캔버스를 통해 부서진 벽의 상반부를 볼 수 있었다. 높고 낮음은 오목하고 우여곡절이 있어 풍경이 될 수 있다. 정신을 집중하여 생각하다: 깨진 벽의 꼭대기는 산이고, 바닥은 물이다. 우울증은 계곡이고, 격차는 계곡이다. 뚜렷한 곳은 근경이고, 흐릿한 곳은 원경이다. 신은 알고 있었다. 갑자기 나는 그 잔벽이 도처에 사람들로 가득 차 있고, 여기저기 날아다니는 동물과 식물이 완전히 살아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자유롭게 글을 쓰고, 묵묵히 이해의 이미지를 그려내고, 자연화의 의경은 자연적이고, 인공창작과는 달리' 활필' 이라고 불린다. " 이후 화풍이 끊임없이 개선되었다.
남당 서현은 소전 서예에 능하다. 그가 햇빛 아래서 그의 작은 인감 작품을 보았을 때, 각 획의 중심에는 짙은 잉크가 있었는데, 바로 획의 중간에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획의 우여곡절에 관해서는, 이런 짙은 잉크도 중간에 있고, 획의 양쪽에 편향되지 않았다. 붓끝이 곧고 뒤로 젖지도 않고 기울지도 않기 때문에, 붓끝이 획의 중간에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이것은 작은 인감 서예의 정통 획이다. 서현은 "만년이 되어서야 편액 방법을 알 수 있었다" 고 주장했다. " 모든 작은 물개는 일반적으로 가늘고 길다. 비뚤비뚤한 붓을 타협하여 사용하면 경험이 있는 서예가는 할 수 없다.
"명화록" 은 "오도자는 불상을 그렸고, 한 바퀴의 불광도 그리지 않았다" 고 말했다. 의식이 열렸을 때, 수천 명 앞에서 그는 손을 들어 흔들었다. 불광은 나침반처럼 둥글고, 사람들은 경탄했다. 클릭합니다 화가는 스스로 원을 그리는 방법이 있는데, 어깨를 벽에 가까이 하고 팔을 최대한 길게 하면 원을 그릴 수 있다. 자연은 컴퍼스로 원을 그리는 것과 같다. 화가가 획의 두께를 조절하는 방법은 펜을 잡은 손의 손가락 하나가 벽에 달라붙는 것을 기준으로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다. 그린 선은 자연스럽게 두께가 균일하다. 이것들은 모두 놀라운 일이 아니다. 오도자가 그린 아름다움은 이런 곳에 있는 것이 아니라, 단지 문외한인의 눈을 놀라게 하는 데 있다.
현존하는 양진 유송 시대의 인물 서예 작품은 대부분 상병을 묻는 편지이다. 당나라 정관년 동안 전생의 서예 진적을 수매하는 조치가 매우 엄격하다. 조문을 요구하는 편지가 아니라면 모두 고궁에 가는 것이다. 오늘 사대부가 소장한 물건은 당시 조정에서 소장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지금까지 전해질 수 있다.
이 왕조 초기에 강남의 처사인 서희와 후촉의 한림황천은 모두 그림을 잘 그리는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 화훼와 대나무를 그리는 것으로 유명하다. 촉국이 평정하자 황권과 그의 철학자와 그의 동생 위량은 모두 송나라에 들어와 한림화원으로 옮겨져 그림을 잘 그린다. 그 후 강남은 평정되고 서희는 수도로 모집되어 화원으로 보내졌다. 그들의 화풍을 평가하고, 황 부자는 화훼를 그리고, 아름다움은 색칠을 하고 있다. 만년필은 매우 밝고 섬세해서 잉크가 거의 보이지 않는다. 그들은 옅은 색깔만 염색했다. 그들은 스스로를 "스케치" 라고 부릅니다. 서희가 꽃을 그릴 때 잉크를 사용했는데, 특히 난잡했다. 그리고 그는 그들에게 약간의 색깔을 발라 매우 다르게 보이게 하고 생동감 있는 매력을 가지고 있다. 황천은 서희가 자신을 초월하여 서희의 그림이 조잡하게 남조되어 만족스럽지 못하여 서희를 화원에서 제명하는 등의 편지를 했다. 그래서 서희의 아들은 황수의 화풍을 모방하고, 필묵을 언급하지 않고, 직접 색채로 그림을 그리며, 이 그림은' 무골화' 라고 말하며, 황수와 견줄 정도로 정교하며, 황천 등은 더 이상 그 결함을 비판할 수 없어 수입화원에서 수입한 작품 속에 있다. 그러나 이른바' 무골화' 라는 매력은 서희의 작품보다 훨씬 적다.
나의 조카 심요는 서예를 배우는 것을 좋아한다. 그는 "서예의 매력은 이해를 통해서만 느낄 수 있지만 장법은 이야기를 통해 배워야 배울 수 있다" 고 말했다. 세계에서 보편적으로 존재하는 필기문제는 조합자의 각 부분이 뒤죽박죽이라는 데 있다. 한 글자는 두 글자, 세 글자, 네 글자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 글자는 뜯을 수 있어야 한다. 획수가 비슷하면 크기를 대칭으로 만듭니다. 획이란'' 와 같이 네 글자가 한 글자로 합쳐지고'',' 나무',' 몇',' 예' 의 크기는 통일되어야 한다. 또 다른 예는 두 단어의 조합인'' 단어입니다. "위" 와 "아래" 의 크기는 일치해야 합니다. 스트로크 수가 크게 다르면 짝수로 만들어서는 안 된다. 왼쪽 획이 적은 것은 위에, 오른쪽 획이 적은 것은 아래에 놓아야 한다. 예를 들어,' 입' 에서' 금' 까지 획수에 있어서는 다르다. 즉' 위' 자가 합쳐지고' 아래' 자가 합쳐지는 것이다. 또' 너' 와' 입' 에서' 위' 까지 세 글자는 모두 한 글자로 합쳐져 양쪽의 획이 다르기 때문에' 아저씨' 를 합친 다음' 와' 자' 를 합쳐야 한다. 잠깐 만요, 당신은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는 또 이렇게 말했다. "글을 쓸 때, 펜을 쓰기 전에 항상 각 획 형식의 표기법을 머릿속에 잘 생각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것은 고대인들이 글씨를 연습하는 좋은 방법이다. "
왕희지 왕희지의 서예 작품은 고대에는' 악의론' 만 왕희가 쓴 것으로 알려졌으며, 나머지는 종이나 실크로 전해졌다고 한다. 당태종은 왕희지 부자의 묵보를 소장하고, 렌석각만 남았다. 나중에 태종이 죽어서 소릉에 묻혔다. 리앙 주홍 후, 나는 yaozhou 에 주둔 zhaoling 을 도용 할 때, LUN 돌 조각 을 얻을 수 있도록, 그 이름을 세상에 널리 알릴 수 있습니다. 이 석조는 당태종 공주가 장례를 치를 때 위조한 석조로 대체한 것으로, 진짜 석조는 한 번도 흙에 묻혀 본 적이 없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 석조는 본조 고삼의 학사의 집에 들어갔다. 황제 통치 때, 가오 삼의 아들 가오 안시 전당 주요 책, 나는 그의 집 에서 LUN 의 돌 조각 을 보았다. 이때 석각은 이미 파손되어 문말에는 오직 하나의' 바다' 글자만 남았다. 십여 년 후, 고안 세가는 쑤저우에 있었고, 석조는 이미 몇 조각으로 끊어져 쇠띠로 묶여 있었다. 나중에 내세에서 죽었는데, 석각이 불분명하다. 또는 석조는 쑤저우의 한 부자의 집에 던져졌지만, 아무도 다시 보지 못했다. 현재 전해지고 있는' 악의론' 이라는 책은 석각의 모사본으로, 획은 이전의 석각만큼 신선하지 않다. 해지의 작은 해서체 작품은 여기서 아마 이미 자취를 감추었을 것이다. 유작 고전' 과 같은 것은 이 작품과 비교할 수 없다.
강남 주정 시절 북원은 동원을 그림에 능통하게 했다. 특히' 연하 가을색' 은 괴이하고 험준한 필법이 아닌 실제 강남산수를 묘사했다. 나중에 건설업 스님은 동원의 회화 방법을 거연히 계승하여 모두 뛰어난 수준에 이르렀다. 일반적으로 동원과 거연의 수묵화는 멀리서 봐야 한다. 그들의 필법은 매우 조잡해서 가까이서 보면 물체의 이미지와 거의 같지 않다. 멀리서 보면 경치가 갑자기 나타나 관광지의 기이한 경치를 목격하는 느낌을 준다. 예를 들어 동원의' 낙화' 는 전혀 노력이 아니라 멀리 바라보았고, 마을은 그윽하고 아득하여 해가 질 때 먼 산의 황혼 광경이었고, 먼 산봉우리에는 석양의 잔광이 있었다. 이것은 그의 그림 속의 기이한 광경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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