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나무를 심는 것이 유익하다 (재스훈) 문어문 독서답
1
< P >-이헹은 천수 감귤이 먹고 입을 수 있다고 생각했고, 사마천은 천수 감귤이 봉후와 같다고 생각했다.3. 이 글에서 이형 () 과 중중 () 의 사례를 열거하면 무엇을 알 수 있습니까? 나무를 심는 것은 인간의 생존과 발전에 유익하다.
4. 이 글에서 태사 사마천의 말을 인용하면 무슨 소용이 있는가? 나무를 심는 데 유익한 논점을 증명하다.
5. 문장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한 부분 서술, 다른 부분 의론, 이 두 부분의 내용은 각각 나무의 이점, 나무의 중요성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6. 2 부 의론, 속담을 인용했다. 이 속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년 계획은 계곡을 심는 것보다 낫습니다. 10 년의 계책은 나무보다 못하다. . 클릭합니다 속담을 인용하는 역할은 나무를 심는 데 유익한 논점을 깊이 논증하는 것이다.
7. 이 글을 읽고, 현재 우리나라의 수토유실, 사막화가 심각한 현상에 근거하여, 너의 견해를 이야기해 보자. 현재 우리나라의 수토 유실, 사막화가 심각한 상황에서' 나무 심기에 유익하다' 라는 글을 되새기며 많은 깨우침을 받았다. 첫째, 매년 나무를 심으라고 호소하지만, 종종 천둥소리가 크고, 빗방울이 작으며, 나무를 심는 일에 대해서는 서류를 보내는 행위만 있을 뿐, 실행에 대한 강경한 조치를 취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나무명언) 둘째, 관리 는 숲을 볼 수없는 나무 를 따라 잡을 수 없습니다; 셋째, 장기적인 계획이 없어 일을 처리한다. 그러므로, 우리는 실제로 행동하고, 고대인의 관행을 배우고, 식목 조림을 잘해야합니다. 2. 문어문 나무 심기에 유익한 번역
집주인이 말한 것은 LT 입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나무 구오 낙타 gt;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죠?
나무를 심는 곽 낙타전
곽 낙타 사람, 본명이 무엇인지 모르겠다. 그는 등골이 높고 얼굴이 아래를 향하여 낙타처럼 내려갔기 때문에 시골 사람들은 그에게' 낙타' 라는 별명을 지어 주었다. 낙타는 듣고 말했다. "좋아요. 이 이름을 지어주세요." 그래서 그는 아예 본명을 포기하고 낙타라고 자칭했다. 그의 고향은 풍락향이라고 불리며 장안시 서쪽에 있다. 곽저낙타는 나무를 직업으로 삼고, 장안시의 부자들은 꽃나무를 재배하기 위해 나무를 심고, 과일나무를 재배하여 과일을 팔아 생계를 꾸려 나가는 사람들은 모두 그를 데리고 집에 가서 공양하기 위해 다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낙타가 심거나 이식한 나무를 보면, 살 수 없는 나무는 없고, 키가 크고 무성하게 자라며, 열매는 일찍 많이 맺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다른 나무를 심는 사람은 몰래 모방을 관찰해도 아무도 비교할 수 없다.
< P > 누군가가 그에게 물었다. 그가 대답했다. "우리 곽 낙타는 나무를 오래 살 수 있는 비결이 아니라, 단지 나무의 본성에 순응하여 최대한 자라게 할 수 있을 뿐이다. 대부분 나무를 심는 특징은 뿌리가 펴야 하고, 배토가 균일해야 하며, 뿌리에 낡은 흙을 띠고, 흙이 촘촘하게 쌓여야 한다는 것이다. 이렇게 한 후에는 더 이상 건드리지 말고, 걱정할 필요도 없고, 심었다가 떠날 때 머리도 돌려주지 않아도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심으면 자식을 키우는 것처럼 세심하고, 심으면 버리는 것처럼 신경을 쓰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러면 그 본성은 보존되어 그 본성에 따라 자란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래서 나는 단지 그것의 성장을 방해하지 않을 뿐, 키가 크고 무성하게 자라게 하는 비결은 없다. 다만 그 열매를 억누르지 않을 뿐, 열매를 일찍 맺는 비결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다른 나무를 심는 사람은 그렇지 않다. 나무를 심을 때 뿌리가 곱슬거리고 새 흙으로 바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나무명언) 배토는 지나치거나 부족하다. 만약 이 방법과는 달리, 너무 깊이 사랑하고, 너무 많이 걱정하고, 아침에 보러 가고, 저녁에 또 만져보고, 떠나고 나서 다시 돌아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더 지나친 방법은 나무껍질을 긁어 그것이 죽었는지, 살아 있는지 확인하고, 나무줄기를 흔들어 심은 토양이 느슨하다는 것을 관찰하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점점 그 본성에서 멀어지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것은 비록 그것을 사랑하는 것이지만, 실제로는 해를 끼친다. 비록 그것이 걱정이지만, 실제로는 그와 적이 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그래서 그들은 모두 나와 비교할 수 없습니다. 사실, 제가 무슨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을까요? "
묻는 사람이 말했다." 나무를 심는 방법을 관치민으로 옮겨도 될까요? " 낙타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나무를 심는 것만 알고, 관치민은 나의 직업이 아니다. 그러나 나는 마을 에 살고, 그 임원 이 끊임없이 명령을 내리는 것을 보고, 사람들을 매우 불쌍히 여기는 것처럼, 결과는 사람들에게 재앙을 가져왔다. 이른 저녁 그 샤오리들이 달려와 소리쳤다.' 장관 명령: 경작지를 재촉하고, 재배를 권하고, 수확을 재촉하고, 너희들의 실을 일찍 짜고, 너희들의 천을 짜고, 너희들의 아이를 키우고, 너희들의 닭과 돼지를 먹여라.' 잠시 동안 드럼을 치고 모두를 모집하고, 잠시 드럼을 치며 모두를 소집하고, 우리 이 작은 백성들은 밥그릇을 내려놓고 그 샤오리들을 대접하느라 바쁜데, 어떻게 우리 사람을 번창하게 할 수 있단 말인가, 인심이 안정될까? 그래서 우리는 이렇게 어렵고 또 이렇게 피곤하다. 만약 내가 이런 사실에 대해 이야기한다면, 그것은 나의 동행과 나무를 심는 것과 비슷한 점이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
묻는 사람이 말했다. \ "정말 좋다! 별로 좋지 않나요? 나는 나무를 심으라고 물었지만, 백성을 다스리는 방법을 얻었다. " 그래서 나는 이 일을 관리들의 경고의 본보기로 기록하였다.
이 문장 제목은 전설이지만 실제로는 강렬한 풍자적 색채를 지닌 우화이다. 작가는 허구의 나무 능수 곽 낙타의 나무 심기 경험을 비유하여, 벼슬꾼에게 경고하고, 사람을 기르는 것은 나무를 기르는 것과 같고, "나무를 일으키는 하늘이 그 성을 이루게 해야 한다" 며, 사람을 기르는 것은 바로 치민이다. 중당 () 을 비난하고, 백성을 괴롭히고, 백성을 다치게 하는 것은, 작가가 인민을 동정하는 사상과 감정을 반영하고, 정치를 개혁하려는 소망을 반영한 것이다. 3. 문어문 번역 제민요술
06 수능 문어문 번역-안후이권 (제민요술)
제민 신농씨는 천하의 백성들이 경작하는 데 도움이 되는 변두리 () 를 만들었다. (《・・・・・・・・・・・》) 상 () 과 주 () 왕조의 강성은 시 () 와 책 () 에 기술되어 있는데, 관건은 백성을 위로하고 부유하게 한 후에 그들을 교화하는 데 있다. 휘청거리며 말했다. "영명왕이 상위권에 오르면 백성들은 추위와 배고픔을 느끼지 않고 농사를 짓고 밥을 먹게 하는 것이 아니라, 직물을 짜서 옷을 입게 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을 위해 부를 축적할 수 있는 길을 열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추울 때는 옷에 화려함을 요구하지 않는다. 배고플 때는 음식에 감미를 요구하지 않는다. 굶주림과 추위가 오면 염치도 아랑곳하지 않는다. 사람은 하루에 두 끼의 밥을 먹지 않으면 배가 고프고, 일 년 내내 옷을 꿰매지 않으면 춥다. 배가 고파서 음식을 얻을 수 없고, 피골이 추워서 옷을 얻을 수 없고, 자모조차도 그녀의 아이를 보호할 수 없는데, 군주가 어떻게 그의 백성을 가질 수 있단 말인가? "
황보륭은 돈황을 다스리고, 돈황한 경작 풍습에 따라 백성들은 차를 사용하는 법을 알지 못하며, 경작할 때 많은 인우공력을 소비하지만, 결국 곡물을 얻는 것은 매우 적다. 황보륭은 돈황백성들에게 청차를 사용하도록 가르쳤고, 절약한 공력은 절반 이상이었고, 수확한 곡물은 50% 증가했다. 또한 돈황곡, 여성은 치마를 만들고, 주름은 양창처럼, 천 한 필을 써야 한다. 황보륭은 또 백성들로 하여금 고치게 하여, 아끼는 천은 헤아릴 수 없이 많다. 황패는 영천을 다스리고, 우편함, 향관들이 모두 닭과 돼지를 키우고, 과부와 가난한 사람을 부양하는 데 쓰인다. 농경잠상업에 안심하고, 이용도를 절약하고, 재물을 축적하고, 나무를 심는다. 군중 홀아비 과부 외로운 사람이 죽으면 돈이 없어 안장할 돈이 없다. 향리로부터 군리에 보고해 황패가 그들을 위해 각각 잘 처리할 수 있다. 어딘가에 큰 나무 한 그루가 있다는 것을 알려주면 관을 만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모 정자에는 새끼 돼지 한 마리가 있어 제사를 지낼 수 있다. 향리는 안배에 따라 갔는데, 과연 모두 황패가 말한 것과 같다.
< P > 이형은 무릉용양 범주에 집을 짓고 감귤나무 천 그루를 심었는데, 죽을 때 아들에게 이렇게 경고했다. "우리 주에는 천 명의 목노가 있는데, (그들은) 너에게 의식복을 얻어먹지 않을 것이다 나중에 감귤이 열매를 맺기 시작하자, 그의 아들은 매년 수천 필의 실크를 얻는다. 번중은 일찍이 작가 시 기물을 생각하고, 먼저 가래나무와 칠나무를 심고, 사람들은 그를 비웃었다. 그러나 몇 년 후, 모두 쓸모가 있었다. 예전에 그를 비웃는 사람들을 모두 그에게 빌려 왔다. 이것은 재배를 멈출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속담은 "1 년 계획은 벼를 심는 것보다 낫다. 10 년의 계획은 나무를 심는 것보다 낫다. " 이것은 "심기" 라고 합니다.
공자는 "군자가 집에서 복잡한 집안일을 잘 관리하면 치가의 수단을 관위로 옮길 수 있다" 고 말했다. 이렇게 말하면 치가는 치국과 같고, 치국은 치가와 같고, 치치의 의미는 같다.
지금 저는 경전에서 채집하고 있고, 민간가요도 관련되어 있습니다. 경험이 많은 사람에게 물어보고 실천에서 검증하다. 기록은 농경 기술부터 식초 소스 제작까지 끝난다. 생계를 유지하는 직업은 불완전한 기록이 없는' 제민요술' 이라고 불린다. * * * 92 편, 10 권으로 나뉘어 각 볼륨의 시작 부분에 카탈로그가 있습니다. 내가 책에서 표현한 뜻은 매우 분명해서, 문인 아사처에서 들은 것을 감히 말하지 않고, 내가 기록하면서 주도면밀하게 대하고 과장된 언사를 추앙하지 말라고 당부했다. 브라우징하는 사람은 나를 비웃지 않았다. 4. 재스훈이 쓴' 나무' 의 문어문의 의미는
, 자군운이다.
세선 농업, 좋은 음식. 무거운 온후함, 법도가 있고, 3 세 * * * 재물, 자손은 아침저녁으로 경례를 하며, 늘 공적인 것 같다.
그 경영산업은 아무것도 버리지 않는다. 군 복무 아동 예리, 각자 응당 받아야 한다. 따라서 위아래로 힘을 죽일 수 있고, 재리는 세 배나 되고, 심지어는 광전 토토 300 여 헥타르까지 열 수 있다.
그 농가는 모두 중당 고각, 도랑 관류를 하고 있다. 그리고 연못 물고기 축산, 부탁이 있으면 꼭 준다.
기물을 만들려고 하고, 먼저 페인트를 심으면 사람들이 비웃는다. 그러나 세월을 쌓으면 모두 그 쓸모가 있다.
웃는 사람, 거짓을 간구하다. 거대한 만 에 재물, 구호 지원 일족, 은가 향루.
외손자 호씨, 형제가 재물을 다투고, 중욕을 하며, 논두아르로 그 분소송을 풀었다. 현중 () 에서 아름다움을 부르며, 삼로 () 로 밀다.
년 80 여 회 말, 그 소소 가짜 대출 인간 수백만, 유령 소각 문증서. 채무자들은 모두 부끄러워, 쟁탈하여 보상한다.
제국 에서 철학자, 실제로 거부했다. 번역 팬 무거운, 단어 6 월 윤.
그의 집은 대대로 농사를 잘 짓고 장사를 좋아한다. 성정이 온화하고 후덕하여 일을 하는 것은 법도를 매우 중시한다.
그들 집은 3 대에는 분가하지 않고 재물 * * * 이 있지만 자손들은 서로 예의를 지키며 집안은 늘 관청처럼 예의를 중시한다. 번중은 집안의 산업을 경영하는데, 매우 법적이어서, 약간의 손실 낭비도 없다. 그는 하인, 도우미를 사용하여 사람들이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
그래서 집안은 위아래로 힘을 합쳐 재산과 이윤을 매년 배로 늘릴 수 있다. 나중에 논밭을 300 여 헥타르 소유하게 되었다.
fan zhongjia 가 지은 주택은 모두 층층 고각이며, 사방에 수로가 주입되어 있다. 팬 중가 는 또한 물고기, 가축 을 제기, 마을 은 가난한 긴급 사람들이 도움을 그의 집 에 갔다, 팬 무게는 일반적으로 그들을 만족시켰다.
< P > 는 기물을 만들고 싶었기 때문에 먼저 재목과 칠나무를 심었다. 당시 사람들은 모두 그의 방법에 대해 코웃음을 쳤다.
하지만 몇 년 후, 가래나무와 칠나무가 모두 유용하게 쓰였다. 과거에 그를 비웃는 사람들은 지금 돌아와서 모두 그에게서 이런 물건들을 빌렸다.
< P > 의 무거운 돈이 수천수만까지 축적되자, 그는 늘 본가 동족을 구제하고 향에 혜택을 주었다. 팬 무거운 외손자 호 씨, 형제 간 일부 재산 을 위해 싸우고, 팬 무게는 그들의 행동을 부끄럽게 여기며, 단순히 형제 간 상호 분노, 상호 소송을 해결하기 위해 두 헥타르의 논밭을 선물했다.
본 현의 사람들은 모두 번중한 행동과 품성을 칭찬하며 그를 삼로로 밀었다. 중중은 80 대 때 세상을 떠났고, 그가 평소에 다른 사람에게 빌려준 돈은 수백만 달러에 달했다. 그는 유언장에 자녀들을 정착시켜 대출과 관련된 서류계약을 모두 불태웠다.
그에게 대출을 받은 사람들은 모두 부끄럽고 앞다투어 상환하러 갔다. 번중한 아이들은 모두 아버지의 유언을 따르며 일체 받아들이지 않는다.
번중욕은 기물을 만들고, 먼저 페인트를 심으면 사람들이 비웃는다. 그러나 세월을 쌓으면 모두 그 쓸모가 있다.
웃는 사람, 짜서 가짜 연 찾기. 이 재배는 이미 할 수 없다.
속담은 "1 년의 계책은 나무 계곡과 같고, 10 년의 계책은 나무보다 낫다" 고 말했다. 이것은 또한 이라고 합니다.
< P > 는 기물을 만들고 싶었기 때문에 먼저 재목과 칠나무를 심었다. 당시 사람들은 모두 그의 방법에 대해 코웃음을 쳤다.
하지만 몇 년 후, 가래나무와 칠나무가 모두 유용하게 쓰였다. 과거에 그를 비웃는 사람들은 지금 돌아와서 모두 그에게서 이런 물건들을 빌렸다.
이것은 나무 재배를 멈출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속담은 "1 년 계획은 기장을 심는 것보다 낫다. 10 년의 계획은 나무를 심는 것보다 낫다. "라고 말하는 것이 바로 이 일이다. 일은 장기적으로 고려해야 한다. 5. 수업의 도문어문 번역
' 수업의 길' 은 맹자의 저서' 맹자' 에서 나온 것이다.
"수업의 길" 원문:
근면한 길은 그가 없고, 끈기가 있을 뿐이다. 좋은 말 은 잘 가고 있지만, 힘 피곤 가스 고갈, 중도는 끝이다. 시마 쑤 라인 엡 사이, 또는 안티 먼저 연. 그래서 한 가지 일을 하고, 한 가지 기술을 배우고, 군웅으로 들어가 그치지 않고, 반드시 성공 중 하나가 있어야 하며, 그 정력을 잘 활용하고 있다. 오늘 사람 또는 학습에 관심이 있다, 일단 화가 나면 낮과 밤, 수십 일 후, 나태한 마음이 점차 태어나 결국 폐학을 하게 된다. 공자는 말했다: "속도를 원한다 면 도달 하지 않습니다." " 맹자는 말했다: "그 진예자의 후퇴 속도. 클릭합니다 이것은 또한 이라고 합니다.
나무를 심는 사람이 있고, 나무가 무성하고 열매가 많고, 다른 사람도 따라올 수 없다. 또는 그 수술을 묻자, "나는 교묘한 것은 없지만, 물성을 알고, 땅을 분별하고, 적절한 도리를 배양하고, 관개할 때 귀를 관개한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지혜명언) 초식자 에 필사자, 일정한 조석심사, 나는 그 자연을 듣고, 만약 뜻을 생각하지 않는다면. 오랫동안 심었고, 사람들은 이미 잊기를 싫어하고, 나는 더욱 부지런하다. "
< P > < P > < P > 송 > 송 (P > 송 > 송) 은 그 묘목이 길지 않은 사람을 불쌍히 여기고, 망망 ② () 은 그 사람이 "오늘 병자, 묘목 성장을 돕는다" 고 말했다 그 아들은 그것을 바라보는 경향이 있고, 묘목은 말라 있다.
이 둘을 보면 수리업의 도를 알 수 있다. 군웅견에 뜻을 두고 집사 군웅전문은 반드시 하루 안에 향상되지 않을 것이며, 자긍심 효능도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집사, 집사, 집사, 집사, 집사) 백리 기간, 지름길 90 리 이상, 이미 도착했다고 할 수 없다. 일이 있으면 경제를 구하고, 공로는 그 성과를 비싸게 하고, 수리업자는 그 생각을 한다.
' 맹자' 번역:
끈기 외에 근면하게 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은 없다. 좋은 말 한 필은 달리기는 잘하지만 이미 기진맥진하여 중도에 멈출 것이다. 나쁜 말은 느리고 쉬지 않고 걷지만, 먼저 와야 한다. 따라서, 한 가지 일을 하고, 기술을 배우면, 정말 끊임없이 향상될 수 있다. 언젠가는 성공할 것이다. (관건) 에너지를 잘 이용하는 것이다.
요즘 어떤 사람들은 공부할 소망이 있어 열심히 일하고 있다. 낮과 밤을 막론하고 수십 일 후에 게으른 감정이 점차 나타나 결국 학업을 포기했다. 공자는 "너무 급해서 목적을 달성할 수 없다" 고 말했고 맹자는 "너무 빨리 들어가면 빨리 물러난다" 고 말했다.
한 사람이 나무를 심고 잎이 무성하여 열매를 맺어 다른 사람이 그를 따라잡을 수 없었다. 나무 심기에 대한 그의 경험에 대해 물었을 때, 그는 "나는 어떤 교묘한 방법도 없다. 단지 물리적 성질을 확정하고, 적당한 토양을 확정하고, 정기적으로 경작하고 비료를 주며, 적당한 시간에 물을 관개하기 위해서다" 고 말했다.
사람들이 막 묘목을 심었을 때, 그들은 조만간 그것들을 자세히 관찰할 것이다. 나는 마치 내가 개의치 않는 것처럼 자연스럽게 그들의 말을 들었다. 과수를 재배한 지 이미 오래되었고, 다른 사람들은 이미 지쳐서 잊어버렸지만, 나는 더 부지런하다.
< P > 한 송국 사람은 모종이 느리게 생장할까 봐 조금씩 잡아당겨 집에 가서 가족에게 "오늘 나 피곤해" 라고 말했다. 나는 묘목이 키가 커지는 것을 돕는다. " 그의 아들은 밭으로 뛰어들어 어린 묘목이 죽은 것을 보았다.
이 두 가지를 보면 지식을 배우고 지식을 배우는 진리를 알게 된다. 만약 우리가 확고부동한 포부와 일에 전념한다면, 우리는 어느 날 수확과 진보뿐만 아니라 우리의 성취와 성취를 자랑해야 한다.
100 마일의 도로를 목적지로 하고 90 마일 후의 빠른 보행이 멈췄다는 것은 이미 도착했다고 할 수 없다. 사업은 유익하다. 가장 중요한 것은 효과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학문이 있는 사람은 심사숙고해야 한다.
확장 자료:
' 수리업도' 창작 배경:
맹자의 출생은 공자의 사망 (처음 479 년) 으로부터 약 100 년 정도 된다. 그의 신세에 대해 전해 내려오는 것은 이미 매우 적다.' 한시외전' 에는 그의 어머니의' 단직' 이야기가 실려 있고,' 열녀전' 에는 그의 어머니' 삼천' 과' 제치' 등의 이야기가 실려 있어 어머니의 교육에 많은 힘이 있음을 알 수 있다.
열녀전' 과 조치' 맹자 제사' 에 따르면 맹자는 공자의 손자자사에서 가르침을 받은 적이 있다고 한다.
그러나 연대를 보면 믿을 수 없는 것 같다. "사기. 맹자 순경 열전" 은 그가 "업계의 사고를 받는 문인" 이라고 말하는데, 이것은 오히려 가능하다. 자사에서 일하든 자사문인이든 맹자의 학설은 공자 사상의 영향을 받는다. 따라서 순자는 자사와 맹자를 일파로 등재하는데, 이것이 바로 후세가 유가라고 부르는 사맹학파이다.
공자처럼 맹자도 학생들을 이끌고 위 (), 치 (), 송 (), 루 (), 구 (), 설 () 등의 나라를 여행하며 한때 제선왕 () 의 객경을 맡았었다. 그의 정치적 주장도 공자의 것과 마찬가지로 중용되지 않았기 때문에 고향으로 돌아가 제자를 모아 강의하고, 학생 만장 등의 저서와 함께' 서',' 서',' 서',' 중니의 뜻을 서술하여' 맹자' 7 편을 만들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