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디테일에서 알 수 있듯이 양조위 연기는 모레의 노력 외에 대부분 그의 재능 때문이다. 바로 이런 재능 때문에 양조위 들은 홍콩에서 단기 훈련을 받고 그의 위대한 배우 생활을 시작했다. 양조위 경력 초기에 많은 홍콩 TV 졸업생들처럼 TVB 주연의 드라마로 시작됐다. 그는 유덕화 주연의' 사슴산 공작' 으로 일거에 유명해졌다. 양조위 주연의' 웨이바오' 는 여전히 세대의 기억이다. 지금 보기에 이 휘황찬란한 시작은 양조위 배우 생애가 관객들에게 주는 에피타이져와 더 비슷하다. 그의 진정한 영광은 그가 나중에 주연한 일련의 영화에서 나온 것이다.
1980 년대 초부터 양조위 (WHO) 는 코미디, 액션, 경찰 영화 등 다양한 영화 장르를 포괄하는 80 여 편의 영화에 출연했다. 이 영화들 중 일부는 훌륭하지만, 물론 일부는 형편없다. 이런 현상은 홍콩 영화배우들의 숙명인 것 같다. 홍콩의 영화체계에서는 이윤과 흥행이 항상 왕도였기 때문에 아무리 유명하고 우수한 배우라도 자본과 대중과 타협해야 한다. 하지만 이런 체제에도 양조위, 장가이, 장궈롱, 주윤발, 주성치 등 훌륭한 배우들이 생겨났다. 상업과 예술, 오락과 엄숙함이 그렇게 모순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양조위 () 가 왕가위 () 와 후효현 () 과 각각 협력하는 것이다. 왕가위와 후효현은 중국 영화의 빛의 대가로 중국 영화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 두 대사의 작품에 출연할 수 있는 것은 양조위 평범하지 않은 직업 생활을 할 운명이다. 1989 년 양조위 처음으로 후효현 감독의' 애절한 도시' 에 출연했다. 양조위 후효현과 합작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자 양조위 영화생애의 중요한 작품이다. 이 영화에서 양조위 벙어리 역을 맡았고, 그가 벙어리 역을 맡은 것은 대부분 후효현 감독이' 양조위' 에서 표준어를 절대 잘하지 못하고 더빙을 하기 싫어서 결국 캐릭터를 벙어리로 바꿨기 때문이다.
후효현의' 상해성기' 는 중국 영화사에서 매우 중요한 작품이다. 이 영화는 페르무 감독의' 소도시의 봄' 을 물려받았고, 양조위 이후 칸영화제에서 봉제작 왕가위 감독의' 꽃다운 나이' 를 어느 정도 계발했다. 영화에서 양조위 캐릭터를 벙어리로 바꾸는' 어쩔 수 없는 행동' 은 이 영화에 나오는 사람과 도시, 도시, 자연의 주제와 교묘하게 일치한다. 후효현의 영화는 한 가족의 흥망으로 한 도시의 슬픔을 퍼뜨렸고, 영화 속 상징적인 장장면은 중국 영화 속 사람과 도시, 도시, 자연의 명제를 극치로 끌어올렸다.
이런 연역방식이 본격적으로 양조위 휘황찬란한 절정을 열었다. 이 영화가 있은 후, 양조위 (WHO) 는 문예 영화 분야에서 힘을 발휘하기 시작했다. 1990 년 왕가위 대표작' 아비정전' 에 양조위 출연한 것은 왕가위 스타일로 형성된 상징적인 작품이다. 이 영화는 왕가위, 장궈롱, 양조위 휘황찬란한 영화생활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어떤 사람들은' 아비정전' 이 장궈롱 예술가의 특질을 부여했다고 하는데 왕가위와 양조위 왜 없을까요? 이 영화부터 양조위 () 는 왕가위 영화에서 장궈롱 다음으로 두 번째가 됐고, 심지어 후기까지 왕가위 영화에서 양조위 () 가 장궈롱 () 을 넘어섰다.
Hou xiaoxian 과 간헐적 인 협력과는 달리, 양조위 및 왕가위 간의 협력은 거의 전체 영화 경력을 통해 진행되며, 이 과정에서 "충칭 숲", "시간의 재", "봄", "꽃다운 년" 과 같은 많은 고전 작품들과 협력했습니다. 그 중' 봄빛이 새어나오다' 는 왕가위가 칸영화제 최우수 감독상을,' 꽃보다 나이' 는 양조위 칸영화제를 수상했다.
1990 년대 양조위 (WHO) 는 왕가위 () 뿐만 아니라 진영웅 감독이 연출한 베트남 영화' 삼륜마부' 에 출연해 베니스영화제 김사자상 () 을 수상했다. 또한 양조위 (WHO) 는 후효현 () 과' 해상화' 를 합작했다. 이 영화는 특색이 있다. 전체 영화는 모두 내부에서 촬영한 것이다. 영화의 불빛은 모두 촛불이라고 하는데, 정말' 등불 보유' 영화라고 한다. 이 영화의 또 다른 특징은 후효현이 흔히 쓰는 긴 장면이다. 사실적인 스타일의 긴 장면에서 관객들은 사실적인 장면에서 시간의 흐름과 세월의 슬픔을 느꼈다.
흥미롭게도, 1998 에서 양조위 (WHO) 는 은하수 이미지의 상징적인 작품인' 암화' 에 출연했다. 이 영화는 은하수 이미지의 매니저 두키봉이 아니라 유다지가 연출했다. 이 영화는 은하수 영상 스타일의 대표작으로 전형적인' 블랙',' 쿨',' 쿨' 이다. 이 영화에서 양조위 은하인상부의 대표배우 유청운은 상대극을 연기한다. 또 다른 은하작' 암전' 에서는 유청운과 유덕화 상대극을 연기한다. 하지만 분명히 이 영화에서, 양조위 표현은 유덕화 보다 더 숙명감이 있다.
2002 년에 양조위 (WHO) 는 두 편의 중요한 중국 작품에 참여했다. 하나는' 무간도' 로 유덕화 주연이다. 이 영화는 유위강 맥조휘 감독이 연출하여 홍콩 영화의 절정으로 여겨진다. 또 다른 한 편은 장이머우 감독이 연출해 중국식 국산 상업 블록버스터의 개산작으로 여겨진다. 이 두 영화는 대표적이며 모두 우수한 상업영화이다. 이 두 영화는 국내든 해외든 흥행과 입소문이 전례 없는 성공을 거두었다. 이 두 가지 중요한 중국어 영화에 출연할 수 있는 능력은 양조위 전문성과 매력을 보여준다.
2007 년 양조위 이안 감독의' 색계' 에 출연했다. 이 영화에서 양조위 () 는 매국노 이선생 () 역을 맡았고, 양조위 뛰어난 연기로 이선생의 복잡하고 음울한 성격을 깊이 묘사했다. 그는 캐릭터의 잔인함과 애석함을 나무에 연기했다. 그러나 나이가 들면서 최근 몇 년 동안 양조위 생산량이 크게 줄면서 생산량이 감소할 뿐만 아니라 작품의 질도 떨어졌다.
그러나, 양조위 전체 경력을 보면, 그의 연기는 후효현에서 왕가위, 장이머우, 이안, 유다지에 이르기까지 많은 중국 영화사들의 인정을 받았다. 그리고 각종 영화에서 양조위 모두 뛰어난 활약을 보이고 있어 양조위 타고난 연기가 의심할 여지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