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한 단락의 자료를 어떻게 손으로 쓰는지
[자료작문을 어떻게 쓰는지] (1) 자료 작문을 어떻게 쓰는지, 명제자가 작가에게 일정한 자료 (글이나 기타 언어 형식 포함) 를 제공하고, 글쓴이에게
는 주로 다음과 같은 자료를 제공합니다. 1 보다 완전한 것을 설명합니다. 2 완전한 이야기를 인용하십시오. 3 뉴스 보도 또는 뉴스를 인용하십시오. 4 글쓴이의 도덕적 수양이나 학습생활의 한 측면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명언경구 (한 구절 혹은 몇 구절); 5 한 단락의 주제가 뚜렷하고 이치가 깊은 논술; 6 하나 이상의 단락이 센터의 서정적 인 텍스트를 강조합니다. 7 사회생활에서 어떤 추잡한 현상을 폭로하는 하나 혹은 몇 벌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만화 ...... 재료 작문을 잘 쓰려면 반드시 자료를 읽어야 한다. 재료에 작문을 하는 자료 자체에는 심오한 이치가 담겨 있고' 글쓴이의 취지가 되는 것' 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자료를 읽는 것이 작문을 잘 쓰는 열쇠이고, 심제는 심사 자료가 된다.
일반적으로 자료의 문자 표면은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문제는 자료가 표현하는 깊은 도리가 무엇인지 정확하게 분석하고 이에 대한 자신의 올바른 태도를 결정할 수 있는지 여부다. "일관성 유지" 해야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일관성은 두 가지 측면을 의미합니다. 한 가지 측면은 저자가 결정한 주제가 자료의 취지와 일치해야 한다는 것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작가가 선택한 자료가 주제와 일치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야 독서 후 느낌, 느낌, 머리 느낄 수 있다.
는 반드시 크게 문제를 풀고 작은 문제를 크게 풀어야 한다. 명제자가 준 자료에 포함된 철리는 모두 큰 도리이며, 글쓴이에게 이러한 큰 도리를 전면적으로 깊이 설명하도록 요구하는 것은 강인한 일이므로, 자신이 잘 아는 사회생활을 큰 도리와 연결시켜 큰 문제를 작게 만들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러나, 이것은 저자가 피상적이고 간단하게 문제를 분석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것이 아니라, 재료 작문에 필요한 것은 생활실천에서 출발하고, 작은 일에서 큰 도리를 발견하고, 큰 도리를 천명하는 것이다. 즉, 문제를 분석하는 것은 좀 더 심오하고 날카롭게 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작은 문제이다.
' 대제화 소작' 의' 대제' 는 큰 이치를 의미한다. "작은 문제 대작" 의 "작은 문제" 는 글쓰기의 주제를 가리킨다. 반드시' 요구' 를 파악해야 한다.
"자료 작문" 은 작문의 내용, 문체, 제목, 글자 수 등과 같은 구체적인 요구 사항을 제시했다. 작가는 반드시 이러한 요구를 파악해서 작문을 써야 한다.
단일 재료의 다각적 구상: 심의 과정: 1, 요소 2, 원인 분석 3, 분별관계 4, 의중심 주인공은 누구입니까? 무슨 일이야? 결과는 어떻습니까? 그런 다음 원인을 분석하고 원인 분석에서 글쓰기의 중심을 얻습니다. 재료 1 퀴리 부인은 런던 왕립협회상을 그녀에게 수여한 금메달 한 장을 딸에게 주었다.
방문객들은 깜짝 놀랐습니다. "부인, 이렇게 무거운 메달을 아이에게 주셨습니까?" " 퀴리 부인은 이렇게 말했다. "나는 일부러 그녀에게 장난을 쳤어요. 어린 시절부터 아이들에게 영예가 장난감과 같다는 것을 알리고 싶어요. 아이를 부모의 명예책에 눕히면 앞으로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이다.
"퀴리 부인의 좋은 교육으로 24 년 후 딸도 노벨상을 받았다. 자택 각도, 사용자 정의, 자택 문체, 사용자 정의 제목, 600 자 미만의 작문을 한 편 쓰다.
첫째, 요소 찾기 (1) 퀴리 부인은 인류에게 탁월한 공헌을 하고 있다. (2) 딸에게 영예를 제대로 대하고 메달을 장난감으로 삼도록 교육한다.
(3) 그 결과 딸도 노벨상을 받았다. 둘째, 원인 분석딸이 노벨상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어머니의 올바른 지도가 있기 때문이고, 두 번째는 자신의 노력에 달려 있기 때문이다.
셋, 분별관계의 세 요소 사이에는 인과관계가 있다. 넷째, 제안 센터 (L) 는 자신의 노력에 의지해야만 성공할 수 있다.
(2) 사람은 영예를 제대로 대해야 한다.
(3) 다음 세대의 중요성 자료를 정확하게 교육하고 우화' 난잡한 숫자', 자택 각도, 사용자 정의, 자택 문체, 사용자 정의 제목을 읽고 600 자 이상의 작문을 한 편 쓴다.
멀티 앵글 아이디어-분석 ① 남곽 씨의 관점에서. 정방향: 남곽 선생을 비판하는 것은 아는 척하지 않고 얼렁뚱땅 살아가고 있다.
역으로 남곽 씨가' 빠져나가다' 는 것은 자각의 표현이라고 확신한다. ② 제선왕의 관점에서. 제선왕의 쾌락을 비판하다. ③ 제나라 말살 왕의 관점에서.
제말왕의 개혁정신을 찬양하다. ④ 악사의 관점에서.
실생활에서 비교적 보편적인 사회현상' 선인주의' 처세철학을 연결시켜' 중용의 길',' 선인주의' 가 여전히 사회 진보를 가로막는 큰 폐단이라고 지적했다.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다: 모든 사람이 국가에 대한 책임감을 세우고, 인민에 대한 높은 책임감을 세우고, 모든 나쁜 놈들과 용감하게 투쟁해야 중국이 희망을 가질 수 있고, 흥국이 희망을 가질 수 있다.
< P > 여러 가지 자료를 찾아 센터 사례 L 1 누군가가 볼 왕 베일리가 가장 좋아하는 공을 묻자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다음' 이라고 말했다. ② 유명 영화감독 셰진이 가장 좋아하는 작품이 무엇인지 묻자 셰진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다음' 이다" 고 말했다.
③' 백화상' 최우수 조연 유신이는 관객이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를 묻자 "가장 좋아하는 것을 말하고 싶다면 내' 다음' 이 될 것 같다" 고 말했다. 자택 각도, 사용자 정의, 자택 문체, 사용자 정의 제목, 600 자 미만의 작문을 한 편 쓰다.
분석 사례 l 세 가지 재료의 의미는 기본적으로 일치하며, 방향은 동일합니다. 한 사람이 성적을 거둔 후 올바르게 대해야 하며, 겸손하고 신중해야 하며, 자신에게 더 높은 진취적인 목표를 제시해야 한다는 질문입니다. 이를 통해, 성적 달성을 위한 진입은 목표를' 다음',' 0 부터 시작' 에 두고 계속 진취적인 자세를 취해야 한다는 중심을 확인할 수 있다.
성적은 과거에 속한다. 최고는 없다. 더 나은 것 (혹은 오늘을 낙후로 간주하거나, 혹은 꾸준한 추구 등) 여러 가지 재료 대비 취사 를 찾아내 중심 사례 2 ① 전국의 모든 사람이 성냥 한 개비의 가치를 아껴준다면, 나는 수십만 원을 가진 부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 P > ② 내가 전국의 모든 사람에게 성냥 한 개비의 가치에 기여할 수 있다면 내 인생이 가장 가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 자택 각도, 사용자 정의, 자택 문체, 사용자 정의 제목, 600 자 미만의 작문을 한 편 쓰다.자신을 위한 분석입니까, 아니면 다른 사람을 위한 분석입니까? 어떤 인생이 더 의미가 있습니까? 예 3 ① 주근자는 적색이고, 잉크근자는 검다. ② 진흙에서 나왔지만 물들지 않고, 맑고 잔잔하며 요염하지 않다.
자택 각도, 사용자 정의 의도, 자택 문체, 사용자 정의 제목, 600 자 미만의 작문을 한 편 쓰다. 분석 재료 ① 사용 비율. 2. 다음 단락을 읽고, 자료 작문을 작성하며, 제목은
사랑의 충성
사랑, 영원불멸의 화제다. 그것은 고상하고 순결하며 신성하며, 사람들은 가장 아름다운 사물과 단어로 이 두 글자를 묘사한다. 빨간 장미 꽃, 가장 중요한 사랑의 상징; 초콜릿, 방울방울 향이 짙어, 뜻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사람들은 순수한 사랑을 동경하며, 심지어 평생 지켜주고, 이 아름다운 사랑에 충성하기까지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셰익스피어가 쓴' 로미오와 줄리엣' 을 많은 사람들이 본 것 같다. 생각을 자극하는 감상적인 사랑 이야기, 비극적인 결말이다.
이탈리아의 한 작은 마을에는 눈에 띄지 않는 발코니, 눈에 띄지 않는 나무문, 옆에 눈에 띄지 않는 아트리움, 늘 유명한 관광객들로 가득 차 있다. 모두가 발코니에서 기념촬영을 해야 한다. 젊은 연인들은 아직 문에 글을 쓰는 것을 잊지 않았다
사랑에 충실한 줄리엣은 후세 사람들이 숭배하는 존경을 받는다.
이름을 모의한 관광객들은 어떤 호화로운 집과 그 장식을 보기 위해서가 아니라 줄리엣의 고상한 인격과 감정을 우러러러보러 왔다. 그녀는 그녀의 사랑에 충실하기 위해 파리와의 봉건결혼을 피하기 위해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지키고 있다. 비록 최종 결말은 비참하지만, 그것은 그녀가 자신에게 충성한 그 사랑의 결과이다.
이런 이야기도 상당히 많다. 완벽한 사랑도 그렇게 쉽게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것은 시간의 시련, 무거운 방해, 산전수전 세례를 거쳐야 한다. 예를 들면: 천고에 전해 내려오는 양산백과 축영대, 그런 봉건예교에서 자신의 사랑에 충실하기 위해 목숨을 포기했고, 사람들은 그들의 위대한 사랑을 찬미하기 위해 둘 다 나비로 변해야 이야기를 완벽하게 만들었다. 맹강녀의 전설은 이야기, 가요, 시문, 희곡 등 다양한 형식으로 우리나라 광대한 지역에 전해져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어 거의 누구나 다 알고 있다. 백사전',' 견우직녀',' 양산백과 축영대' 와 함께 줄곧 중국의 4 대 민간 전설로 불렸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맹강녀는 진 () 시대인 것으로 전해졌는데, 남편 범희량 () 이 만리장성 () 을 건설하도록 강요당했기 때문에, 만리장성 () 을 만리 () 에 보내어 도시 아래 울고, 도시가 무너지고, 남편의 시신이 발견되었다. 맹강녀는 얼굴을 맞대고 진시황과 싸우고 물을 던져 죽었다. 이것은 고대에 사랑에 대한 사람들의 충성심을 보여준다. 어머니가 진실한 사랑 이야기를 하는 것을 들은 적이 있다. 이야기의 남자 주인공과 여자 주인공은 직장이 다르기 때문에 헤어진 적이 없지만, 그들은 자신의 마음속의 사랑을 굳게 지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몇 년이 지나고, 수십 년이 지나고, 그들은 마흔이 넘었을 때 무심코 만났고, 그들은 서로 결혼하지 않고, 영원히 마음속의 사랑을 간직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서약과 그 마른 돌들의 약속은 말하지 않았지만, 그들은 여전히 자신의 마음속 감정에 충실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결국 그들은 함께 사랑의 웨딩홀에 들어갔다. 또 장원 양설윤은 강권을 두려워하지 않고 사랑에 충실한 이야기도 세상에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줄리엣은 사랑에 충실하며 행복한 삶을 열렬히 추구하고 봉건예교, 봉건학부모독재에 반항정신이 충만한 사람이다. 사랑에 충실하기 위해 봉건세력에 굴하지 않고 반항하는 투쟁정신을 위해 사랑을 갈망하는 사람들이 자유롭고 행복한 결혼을 추구하는 아름다운 소망을 기탁했다! 3. 아래 자료에 근거하여 작문제목을 한 편 써보세요. 700 자 정도
제목은 생활 속의 갈등이 먼저 한 가지를 써요. 간단명료하게 주의하세요.
작문 본제' 갈등', 본질적인 것을 찾아내라' 는 것은 바로 우리의 두려움으로 마음속 깊은 곳의 양심을 막았다. 바로 우리의 두려움, 곧 우리의 사랑을 먹을 것이다 ...... [이런 갈등, 이런 이유,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리는 어떻게 삶의 모순에 직면할 수 있을까? 말줄임표, 하고 싶은 말, 멈추기, 말로 다 할 수 없는 삶, 아마도 이렇게 된 것 같아 곳곳에 갈등이 가득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솔직히, 경종을 주고, 명심하고, 항상 준비하고 있다] 반고가 천지를 개척하고, 여와가 사람을 만들었을 때 탄생의 휘황찬란함이 생겨난 이래로 인류는 모순된 생활현실의 발버둥에 시달리고 있다.
< P > < P > 21 세기 사람들은 삶의 모순을 세기 말 종소리에 멸하기로 결정했다는 것을 크게 깨달은 것 같다. 이에 따라' 인간의 마음' 법원은 법에 따라 인간의 주류 갈등, 즉 감정갈등, 품격 갈등, 행동갈등을 체포할 예정이다. 법원은 거울이 높고 법관이 철면사심이 없어, 그는 땅에 무릎을 꿇고 용서를 빌며 억울함을 외치는 세 명의 대표에게 물었다. "당신들이 하늘 끝 곳곳에 널려 있기 때문에, 사회에서 거리낌이 없고, 이간을 일으키고, 말썽을 일으키고, 무고한 사람을 남발하고, 인간의 올가미는 당신들에게 십악무도하게 부추기고, 결국 어떤 사람들은 명예를 잃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지혜명언)
당신들의 존재, 인간 사회의 발전에 심각한 해를 끼치고 있습니다. 오늘 사형 선고를 받았습니다. 또 무슨 말을 할 수 있습니까? " [말이 비범하고,' 생활의 모순' 을 먼저 세 가지 범주로 나누고, 의인화 수법으로 변형된 예술을 사용하여 주제를 표현하는 것은 참신하고 색다르다. 법정 재판을 위해 고안된' 갈등' 범인은 생사의 시련 아래 속마음을 털어놓을 것이다.] 뜻밖에도 세 대표는 눈물을 흘리며 일제히 억울함을 외쳤다.
[역시 예상대로, 세 가지 갈등 대표들은 모두 고충이 있다] 감정 갈등이 먼저 억울하게 외쳤다. "판사님, 저는 정말 벙어리입니다. 황련을 먹습니다. 고난의 말이 있습니다! 내가 태어났을 때, 나의 주인은 * * * 를 이용하여' 홍투위업' 을 한 번 이용했는데, 그는 공장 노조에서 입에 거품을 날리며 상급 홍헤더 파일의 부름에 응하고, 지원학을 해친다고 말했다. 간부들은 솔선수범하고 투자에 대한 보답에 큰 열정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사랑이 있어야 하고, 사랑하는 사람은 자신을 사랑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마지막으로, 그는 또한 (사실, 명령) 전체 공장의 모든 직원이 20 위안을 기부하도록 요청했고, 결과적으로 그는 직원의 신뢰를 속였고, 그는 3 급을 인상했지만 한 푼도 주지 않았지만 기부한 자금의 절반을 삼켰다.
직원들은 마음이 매우 불균형하여 모두 내 마음이 다르다고 욕했다. 나는 사실 이미 원망하고, 권고하고, 주인에게 여러 번 질문한 적이 있다.' 너는 왜 이렇게 생각이 극단적이냐?' 그러나 그는 전혀 개의치 않는다.' 이 세상에서 누가 남의 감정을 잘 쓰지 않겠는가? 내가 표류하지 않으면 북서풍을 마시라고? 클릭합니다 한 마디의 말이 나를 실컷 울컥 울게 했다.
< P > 나도 다시는' 말썽을 일으키다' 는 생각이 들지 않지만, 사람들은 내 감정을 반복해서 이용해 마음속에서 어떤 사람을 끌어들이지만, 나도 납득할 수가 없다. "[감정모순의 변명은 어느 정도 일리가 있다. 사람들이 감정이라는 특별한 것을 이용해 이윤을 챙겼다는 것을 보면 감정갈등이 무고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판사는 고개를 약간 찡그렸다. 품격 갈등도 "판사님, 저도 정말 억울합니다.
< P > 애초에 내가 태어나기 전에 내 주인이 얼마나 남을 도왔는지 생각했는데, 지금 그는 한숨을 쉬면서 세태가 서늘하고 인간관계가 냉막, 길가 차가 고장나는 사람을 도와주고 싶지 않아, 심지어 해안을 가로 질러 불을 보고 우물에 내려앉았다! 그의 동료 중 한 명은 그의 매부의 공장으로 자금 부족으로 도산 위기에 처해 있었는데, 그는 원래 자금의 일부를 빌려 그에게 돌려주면 그를 회생시킬 수 있었다. 그러나 그는 아랑곳하지 않고 도움을 청하는 매부에게 하소연했다.' 매부야, 너 정말 몰라, 나도 지금 아슬아슬해, 대금이 방금 현금화되었어, 정말 주머니 사정이 수줍어, 부끄러워 삼생아 ......' 나중에 나는 화가 나서 그에게 물었다. 그는' 너 정말 멍청하구나, 그를 잃어버렸어 세상이 이와 같으니, 내가 왜 한 번 모방해도 되겠습니까?' 을 (를) 클릭합니다 이 답안은 나의 품격이 모순되는 이 어찌할 바를 몰랐다.
는 결국 법관님에게 명찰을 요청했다. "[품격상의 갈등으로 인해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행동에서 품격과 행동이 일치하지 않는 현상을 일으켰다. 이것은 매우 흔한 현상으로, 우리의 큰 관심을 불러일으켜야 한다.] 판사가 심사숙고한 끝에 겨우 머리를 찡그렸다.
< P > 행동모순이 가장 슬프다 사람들의 행동이 일치하지 않는다. 그것은 그들의 잘못이다. 나와는 상관이 없다. 그들은 말 똥 표면 빛, 설탕 한 봉지, 체면상 기분이 좋고, 자신을 괴롭힌다. 그들은 진창 () 을 은밀히 건너고, 해안을 가로질러 불을 보고, 웃음 속에 칼을 숨기고, 이대도강 (), 손을 잡고 양 () 을 끌고, 시체를 빌려 환혼하고, 주전자 밑에서 봉급을 뽑고, 물을 섞고, 물고기를 만지며, 금매미는 껍질을 벗기고, 먼 곳에서 공격한다. 어떤 공안요원들은 탐관을 스스로 체포하지만, 동창사건을 자발적으로 체포하지 않는 자신을 봐라 ... 그들은 또한' 현실적이지 않다면, 어디에서 우리의 생존을 찾을 것인가?' 라고 득의양양했다. 사람들은 모두 기쁜 소식을 전하고 근심을 갚지 않는 것을 좋아하는데, 우리는 설마 반대 노래를 부를까? ♫ 나는 괴로워했다. 나는 원래 은산림으로 돌아가 진정한 의미의 도옹이 되고 싶었지만, 어쩔 수 없이 그들이 강경하고 힘겹게 핍박하는데, 내가 또 무슨 고생이냐? "[자기 모순적인 이야기에서 화제를 불러일으키지만, 사람들의 언행 불일치는 매우 보편적인 현상이며, 반드시 우리의 높은 중시를 불러일으켜야 한다] 판사의 표정은 매우 엄숙하고 어쩔 수 없이 이치에 맞는 것 같다.
최종 판사는 기록을 요약하고 작은 소리로 그들에게 말했다. "여러분을 잡으려면 반드시 본전을 잡아야 할 것 같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아마 우리 자신을 잡아먹을까 봐, 결코 나쁜 풍조를 더욱 창궐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희망명언) 오늘은 잠시 사형죄를 면할 수 있지만, 반드시 양민이 되어, 가능한 한 당신들의 주인에게 권고하고, 선량한 방향으로 발전하도록 해야, 이렇게 해야만 우리는 좋은 사회 환경을 가질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
[이 결말은 매우 의미심장하다. 이 세 가지 모순을 참수하지 않은 것은 삶의 필연이며, 생활에는 갈등이 있어야 한다. 반면에 우리는 생활의 모순의 특수성을 잘 이용하여 생활을 위해 봉사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이 글에서 표현해야 할 주제이지만, 단지 약간 함축적일 뿐이다.] 예문 2 왼손 오른손 세계에서 가장 먼 거리는 생이나 죽음이 아니라 왼손에서 오른손까지.
내가 어렸을 때 나는 항상 엄마의 환자 가족들의 논쟁을 들었다. 보어른이냐 아이냐? 백발이 성성한 사람은 아이를 보우하고, 젊고 잘생긴 사람은 보어른이라고 말하는데, 나는 그들이 말하는 것을 들었을 때 마음이 얼어붙은 소리를 들었다. 4. 아래 자료에 따르면 800 자 이상의 작문
인생은 조각품과 같고, 자신은 자신의 삶의 조각가이며, 끊임없이 연마해야만 완벽한 작품을 조각할 수 있다.
"매화향은 쓴맛에서 왔고, 보검봉은 맷돌에서 나왔다." 인생은 여행과 같다. 산을 넘고 물을 건너야만 세외도원을 볼 수 있다. 인생은 마치 같은 강과 같다. 세차게 흐르는 강물을 해야지, 잔물결이 감당할 수 없는 죽은 물이 되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인생은 등산하는 것과 같다.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하게 정상에 오르면' 모든 산을 한눈에 보는 작은' 호매를 느낄 수 있다 ...
모든 사람의 인생은 실패와 좌절로 가득 차 있다. 학생들은 시험을 잘 못 볼 수도 있다. 장사꾼은 혈본이 돌아오지 않을지도 모른다. 관직의 사람들은 아마 울울할 것이다. 강인한 것은 운명이고, 더 강인한 것은 천명에 굴복하지 않는 사람이다.
20 세기에 독립된 생명 개체는 용감한 방식으로 세상을 뒤흔들었다. 헬렌? 켈러, 어둠 속에서 살지만 사람들에게 빛을 주는 사람. 그녀의 생명은 88 춘추를 보냈지만, 87 년의 무광, 침묵, 어이없는 외로운 세월을 견뎌냈다.
하지만 이렇게 농아 세계에 폐쇄된 사람이 하버드대 덕클리프 대학을 졸업하고 생명의 모든 힘으로 뛰어다니며 장애인을 위한 자선단체를 설립하고 미국 타임지에서 20 세기 미국 10 대 영웅우상으로 선정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이 기적을 창조하는 것은 모두 불요불굴의 마음에 달려 있다. 헬렌은 운명의 도전을 받아들여 사랑으로 세상을 껴안고 놀라운 끈기로 곤경에 직면했고, 마침내 어둠 속에서 인생의 밝은 면을 발견하고, 결국 자애로운 두 손을 전 세계로 뻗어 어둠 속 사람들에게 뻗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헬렌의 이야기는 우리가 깊이 생각해 볼 만한 이야기이다. 설령 생명이 불완전하지만 우리의 끈기에 의지하면 성공할 수 있다.
내가 보낸 12 년 춘추를 돌이켜 보면, 몇 번이나 길에 떨어졌고, 몇 번이나 날개를 부러뜨렸고, 몇 번이나 방향을 잃었고, 몇 번이나 꿈을 깨뜨렸지만, 지금은 더 이상 방황과 혼란을 느끼지 않는다. 내가 산꼭대기에 서 있어도 평범한 사람일 뿐이지만, 내 어깨에는 두 개의 공터가 있을 것이다. 그것은 용기와 끈기다. (조지 버나드 쇼, 용기명언) 비록 내가 실패해도, 나는 후퇴하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나는 푸른 잎이 아니기 때문이다. 나는 단지 점재만 하고 싶지 않다.
미래의 길은 길다. 우리는 미래를 내다보고 비바람을 겪어야 아름다운 무지개를 볼 수 있다! 친구들, 손에 든 도구를 꺼내서 자신의 현란하고 다채로운 삶을 조각해 보세요! 5. 자료에 근거하여 작문
고 3 국어 중간고사 시험 문제의 작문 문제는 재료 작문이다.
< P > 본보 특약 기자재는 하느님이 동물들에게 날개를 주신 이후 어떻게 사용되었는지 알아보는 회의를 열었다. 독수리는 이렇게 말합니다. "나는 날개로 하늘을 날고 있는데, 이 높이에서 모든 사냥감은 내 눈을 벗어날 수 없기 때문에 나는 걱정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타조는 "두 다리로 사막을 뛰어다녔는데, 날개는 결코 쓸모가 없었다. 그것은 나에게 등에 업혀 무거운 짐이 되었다" 고 말했다. 펭귄은 말했다: "나는 날개를 지느러미로 바꿨다. 그것은 나를 물고기처럼 바다 깊숙한 곳에서 자유롭게 왕래할 수 있게 했다."
신이 갑자기 현장에 한 사람이 앉아 있는 것을 발견하자 이상하게 물었다. "날개가 없는데 여기서 뭐하는 거야?" " 사람들은 말했다: "하나님, 비록 당신이 나에 게 날개를 주지 않 았 어, 내 영혼이 날 수 있다, 그는 어떤 발도 도달할 수 없는 곳으로 날 데 려 갔 어." " 신은 이 말을 듣고 한참 동안 감격했다.
사실' 그 사람' 이 한 말도 우리 모두에게 많은 계시를 주었다. 이런 자료에 직면하여 어떻게 재료에 작문을 잘 할 수 있습니까? 나는 재료 작문을 잘 쓸 때 다음 네 가지 사항에 주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하나, 각도를 잘 고르고 먼저 문제를 세워야 한다.
먼저 자료를 열심히 읽어서 쓰기 가능한 각도를 요약해야 한다. 자료에서' 그 사람' 이 한 말에서 다음과 같은 관점을 요약할 수 있다. 1, 마음의 날개를 날게 하고, 2, 다른 사람의 선물에 의존하지 않고, 3, 하나님의 불공정에 대해 불평하지 마라. 4, 신은 공평하다.
< P > 같은 날개에서 동물마다 용도가 다르면 5, 길이 사람이 나왔고 6, 운명이 자신의 손에 달려 있다는 견해를 요약할 수 있다. 독수리, 타조, 펭귄' 이라는 제목으로 환경에 적응하고 열악한 환경에서 살아남아 성공으로 나아가는 관점을 이야기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수리, 타조, 펭귄, 펭귄, 펭귄, 펭귄, 펭귄, 펭귄)
그런 다음 다양한 각도에서 가장 잘 맞는 자신의 가장 익숙한 내용을 선택하여 쓰면 쉽게 쓸 수 있다. 기민 동창의 작문인' 마음의 날개로 날다' 는 눈에 띄고 선명하며 생동감 있는 제목을 작성했다.
둘째, 구조적 배열은 합리적이어야 한다. 재료 작문의 구조는 적어도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야 한다.
는 자료 귀납적 논점을 읽고, 현실 분석 논점에 연락하고, 전문을 요약하여 관점을 강조한다. 서술 읽기 부분은 간결하고 명료해야지, 원문을 베껴 써서는 안 된다.
실제 연락처 부분은 전체 텍스트의 중점이므로 자세히 써야 한다. 끝 부분은 전문을 총결하고, 자료를 보살피고, 문제를 보살펴야 하며, 간결하고 간결하게 말해야 한다.
셋, 수사어로 아름답다. 좋은 문장 한 편은 관점이 정확하고 구조가 합리적이어야 할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언어도 있어야 한다.
문장 속 비유를 많이 사용하면 문장 이미지를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 수 있다. 문장 중에 의인을 많이 사용하면 언어가 생동감 있고 흥미진진하며 활력이 넘친다.
문장 중 배구를 많이 사용하면 문장 기백이 더욱 강해진다. 문장 한 편은 수사로, 단어를 다듬어 문장을 다듬으면, 문장 에 많은 화사한 색채를 더할 수 있다.
넷째, 글은 감화력이 있어야 한다. 속담이 간다: 문은 그 사람과 같다.
한 사람의 선량함, 흉악함, 겸손, 오만함, 고아함, 무례함이 모두 그의 문장 속에 나타난다. 당신의 문장 들을 착하고 겸손하며 고아하게 감염시키고 싶습니까? 그럼 흉악하고 오만하고 무례한 물음을 너의 문장 에 쓰지 마라.
< P > 베껴 쓰고 문장이 유창한 작문을 보면 작가가 진지하고 책임감 있고 세심한 사람이라는 생각이 든다. 채점 선생님은 항상 귀손을 들어 몇 점을 더 주신다.
한 편의 오자에 풀 알 수 없는 문장, 냉대, 심지어 비하를 당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글이 감화력이 있는지, 필사가 단정한지 여부도 시험 작문의 중요한 부분이다.
중간고사 작문은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명제 작문이다. 여기에는 전명제 작문과 반명제 작문이 포함된다. 두 번째는 재료 작문으로, 화제 작문, 문작문 읽기, 그림 작문 보기 (주제, 문장, 그림은 모두 재료임) 를 포함한다. 재료 작문의 특징은 수험생이 먼저 자료를 보고, 그 후 스스로 자료에 근거하여 스스로 명제 작문을 한다는 것이다.
자료 작문은 예년 입시 작문의 중점이므로 작문 복습의 중점이다. 예년에 수험생들이 이런 작문을 할 때 주제에서 벗어나기 쉬우므로, 그것은 또 작문 복습의 난점이기도 하다. 중점난점이 돌파되어 나머지 유형의 작문도 쉽게 해결될 수 있다.
어떻게 자료 작문을 잘 할 수 있습니까? 첫 번째 단계는 재료의 취지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다. 이것은 이런 작문을 잘 쓰는 단계이자 가장 중요한 단계이다.
예년 수험생들이 이런 작문을 쓰면 주제에서 벗어나기 쉽다. 자료의 취지를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재료의 취지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을까? 이제 이해하기 쉬운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1. 재료 (문장) 의 제목 (제목이 있는 경우) 을 확인합니다. 어떤 문장, 제목은 문장 주제이다.
2. 자료 (문장) 의 시작을 주의해라. 어떤 문장, 시작 시 문장 중심을 가리키고 있다. 3. 재료 (문장) 의 끝을 주의하고, 더 많은 문장 들이 마지막에 문제를 제기한다.
4. 재료 (문장) 에서 서정을 논하는 문장을 주의한다. 작가는 종종 문장 안에서 의정 서정적인 마침표를 빌려 문장 중심을 내곤 한다.
예를 들어 두 서예가의 이야기를 먼저 쓰는 중간고사 작문 자료가 있는데, 한 획은 고대인과 닮으려고 노력하고 다른 한 획은 자연을 추구한다. 자료의 마지막 단락은 다음과 같다. "제백석 씨가 말했다.' 나를 배우는 자는 내가 죽는 것 같다.
' 이전 사람들의 틀을 벗어나지 못하면 자연히 자신의 천지가 없을 것이다. " 이 말은 바로 의론이다.
이야기와 함께 이 의론을 생각하면 자료의 주제를 쉽게 볼 수 있다. 과감하게 혁신해야 한다. 4. 자료 뒤의 요구 사항이나 힌트에 주의하세요.
예를 들어, "나무 세 개 수업" 이라는 글을 읽으면서 많은 깨우침을 받았습니다. 그 중 한 가지 측면 (예: 성공과 실패, 유혹, 기회 ...), 자제 제목, 자택 문체, 문장 한 편, 600 자 이상. "
자료를 숙지한 후 요구 사항 힌트를 보면, 자료의 세 가지 의미' 성공과 실패',' 유혹',' 기회' 가 글쓰기의 세 가지 범위이며, 그 중 한 가지 측면에 따라 작문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5. 재료 속 내용의 전후 논리 관계를 주의하세요.
일부 자료, 특히 그림, 안에는 주제문도 없고 힌트도 없어 수험생들이 자료 내용 전후 관계에 따라 자료의 취지를 파악한다. 예를 들어, "당나귀 스케치" 작문 문제를 보세요.
그림에는 5 개의 화면이 있다. 1. 같은 끈의 당나귀 두 마리가 각각 반대 방향으로 풀을 뜯는다. 2. 당나귀 두 마리가 모두 밧줄에 잡혔다. 당나귀 두 마리가 함께 모여 의논하다. 당나귀 두 마리가 함께 왼쪽으로 가서 풀을 먹었다. 5. 당나귀 두 마리가 함께 오른쪽으로 가서 풀을 먹었습니다. 앞에서. 6. 작문제목을 구하여 아래 자료를 읽고, 요구에 따라 800 자 이상의 문장
-쇼베르나
< P > 를 요구하여 각도를 고르고, 뜻을 확정하고, 문체를 명확히 하고 (시 제외), 제목을 직접 작성한다. 재료 내용과 의미의 범위 작문을 벗어나지 마라. 투작하지 말고, 표절해서는 안 되고, 개인 관련 정보를 공개해서는 안 된다. 규범을 써서 문장 부호를 정확하게 사용하다.집필지도:
하나, 입의에 관한
다시 말해, 이 작문시험 문제는 의심할 여지 없이' 중국꿈' 시대의 핫스팟을 꽉 잡았지만, 이 핫스팟에 국한되지는 않았다. 2008 년 5.12 대지진 이후 안후이수능 작문문제' 감동으로 출발' 처럼 핫스팟을 꽉 잡았지만, 핫스팟에 얽매이지 않았다.
다시 말해, 이 재료 작문은' 중국꿈' 의 관점에서만 높은 수준의 문장 쓰기가 어렵고, 원자재만 잡고, 자료 중 마지막 문장인' 나는 전혀 일어나지 않은 일을 꿈꾼다' 고 물었다. \ "는 \" 아이디어의 근본이다. 즉, 우리는 현실 세계에 대한 탐구정신을 갖추어야 할 뿐만 아니라, 꿈과 희망도 있어야 하며, 그것을 위해 분투해야 한다는 것이다. 현재 사회경제가 바뀌는 과정에서 젊은이들은 혼란스럽고 곤혹스러워지기 쉽다. 이 작문 제목은' 젊은이들에게 꿈을 갖도록 격려하고 꿈을 위해 분투하라' 는 제목으로, 의심할 여지 없이 강한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한 문장: 이 자료 작문은' 왜 꿈이 있어야 하는가' 를 중심으로 하는 것이 가장 좋다. 물론,' 현실을 반성하고 이상을 세워야 한다' 는 것도 안 되는 것은 아니다.
글쓰기 과정에서 우리는 현실에 대한' 중국꿈' 의 핫스팟을 겨냥할 수 있지만' 중국꿈' 에 대해 크게 이야기할 필요는 없다. 물론, 2013 년 안후이성 수능 작문은 2012 년 안후이성 수능 작문' 사다리는 가로놓을 필요가 없다' 에 비해 입의의 범위가 눈에 띄게 좁아졌다. 2010 년 청대 응우안의' 오흥잡시' 를 재료로 한 작문에 비해 심제의 난이도가 현저히 줄었다. 2009 년' 커브길 초월' 과 2011 년' 시간이 흘러가고 있다' 에 비해 사변성과 철리적 의미가 현저히 약화됐다.
이에 따르면 올해 안후이수능 작문은' 중국몽이 편문제를 일으키는 것' 만 쓰지 않는 한 주제에서 벗어나기가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다.
2, 장르에 관한
는 일반적으로 의론과 서술문을 모두 쓸 수 있지만 의론을 쓰는 것이 가장 좋다. 하지만 최근 안후이성 수능 작문은 대부분 의논문에 더 적합하다. 2012 년' 사다리는 가로놓을 필요가 없다' 를 재료로 한 작문, 2011 년' 시간이 흘러가고 있다', 2010 년' 오흥잡시' 를 재료로 한 작문, 2009 년' 커브길 초월' 화제 작문
올해 안휘 작문문제는 서술문을 잘 쓰기가 어려워 의론적인 문체를 확립하는 것이 최선의 선택이어야 한다. 이상을 이야기하든, 꿈을 말하든,' 왜 꿈이 있어야 하는가' 를 둘러싸고 견해를 발표하든, 의론논문을 써야 하기 때문이다.
물론 어떤 서술문도 있어서는 안 된다는 뜻은 아니다.
셋, 의제
에 관한 속담에 제목이 반편이라는 말이 있다. 주제에서 벗어나기 어려운 재료 작문으로서 작문문제를 잘 준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개인적으로 수험생은 류사하' 이상' 시 중 일부 시구를 이용하여 의제를 할 수도 있고, 비유의인 등 수사격으로 의제를 할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꿈, 인간 진보의 사다리; 꿈이 있어서 좋다. 이상은 등불로 밤길을 밝히는 것이다. 어떻게 "꿈" 이라는 단어를 얻을 수 있습니까? 꿈의 들판에서 꿈의 저쪽; 뱃속에는 꿈이 있고, 기개는 스스로 화를 낸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꿈, 사람을 분발하게 하다. 내 마음은 영원하다. 나는 꿈을 꾼다. 그래서 나는 거기에있다. 먼 곳 꿈의 힘 이상적인 돛을 올리다. 생명은 꿈만 꾸는 것이 아니다. (서양속담, 인생속담) 꿈을 좇다 꿈은 마음 속에 길 아래
4, 구조에 관한
협상 논문을 쓰는 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구조는' 인용',' 분석',' 의안',' 연합',' 매듭' 이다 이 재료 작문에 대하여 우리는 이런 가장 구조적인 방식을 운용할 수 있다.
그러나 필자는 수능 작문으로서 예정대로 위의 전통 구조를 사용하는 것이 의론성 산문 분논점의 형식으로 이 자료를 쓰는 것보다 낫다고 생각했다. 즉, 먼저 아름다운 언어로 중심 논점을 이끌어 내고, 이어 의미심장한 언어로 이치를 따져보고, 그 다음에는 세 가지 논점으로 층별로 논술을 전개하고, 여섯 번째 단락은 실제인' 중국몽' 을 연결시켜 간단한 분석을 하고, 마지막으로 한 구절을 사용하거나 전문을 요약하거나, 생각을 자극하거나, 호소를 하는 것이다.
예: 우리는' 꿈이 있다, 좋다' 를 이번 수능 작문문제로 삼을 수 있고, 작문문제를 개편하는 것은 개편 작문센터 논점이다. 우리는 그것을 세 가지 논점으로 분해할 수 있다. 하나는 꿈이 있으면 추구가 있고, 둘째, 꿈이 있다.
위의 16 개 작문문제는 대부분 세 가지 논점으로 나누어 글을 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