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2 무선 TV 연예인 양성반 제 1 1 기졸업 후 프로그램' 430 셔틀' 을 진행한다. 곧 화극단으로 전근되었다. "항성 탕자", "사슴산 공작", "양가장", "신게이트 형제", "도살룡기", "미녀", "도전", "대운하", "협객" 과 같은 드라마를 촬영한 적이 있다 나중에 그는 영화업으로 전향해' 청춘',' 은행폭풍',' 밑바닥',' 인민영웅',' 독행협',' 슬픈 도시',' 피디스크',' 검은 나비몽',' 검은 나비몽' 을 촬영했다 * * * 홍콩 영화상 남우주연상 5 회, 칸 영화상 1 회, 명실상부한 수상전문가.
마침내 연애권에서 자신의 기질을 살 수 있었던 이 남자에게 영화 속 한 마디만 들어도 그의 미소를 보면 이미 그의 존경과 행복을 바쳤다. 양조위 () 는 바로 이런 사람이다. 그는 전설로 자신의 전생을 해석하고 싶어한다. 잘생기고 우아한 남자로서, 그는 수십 년간의 소란스러움 속에서 투명한 마음을 이루었다.
올해 불혹을 넘긴 게남자는 어수선한 연예계에서 여전히 자신의 온도를 이어가고 있으며, 자태는 미묘하고 아름답다. 세상에 거울이 없다면, 아무도 그가 어떻게 생겼는지 정말로 알지 못한다. 양조위 없이는 깊이와 날씬함이 한 남자에게 공존할 수 있다는 것을 아무도 모른다. 양조위 와 함께 추억 에 들어가면 어선 위의 백로, 깊은 다이빙 바닥, 계속 비상하는 금빛 세월을 충실히 포착할 수 있다.
화면 굴욕은 내가 자세히 말할 필요가 없다. 20 년 전 모든 것을 휩쓸었던' 홍콩 무선 오호' 는 이미 사라졌다. 유천왕과 맞설 수 있는 유일한 것은 양조위. 토니의 연기는 지금까지 최우수 남자 주인공 칭호를 가장 많이 받은 홍콩 배우로서 눈에 띈다. 그는 무수한 어려움을 포함하여 한 걸음 한 걸음 수상대에 올랐다. 주성치 황옹판' 사조각 영웅전' 에서 송병 B 를 맡았을 때, 양조위 () 는 이미 홍콩 코미디의 왕이었다. 그는 괴이한 요정어, 다재다능한 위건달, 왕가위의 영화 세계에서도 진정한 감정을 가지고 있었다. 영웅' 에서 무력한 사랑이 섬세하고, 내성적이고, 날고. 모든 안개가 서서히 걷히자, 그는 차근차근 영화제의 자리에 올랐다. 20 여 년 동안 네가 얼마나 포기했는지, 얼마나 수확했는지, 이미 추궁할 수 없는 숫자이다. 마지막으로, 당신이 얼마나 많은 노래를 불렀는지, 얼마나 많은 연극을 했는지, 얼마나 많은 트로피를 받았는지 손지수를 펴서 세어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트로피, 트로피, 트로피, 트로피, 트로피, 트로피) 첸 광은 평생 공연 예술에 전념했다.
앞서 그는' 무간도' 로 김자가시상과 홍콩 영화금상을 수상했다. 금마상, 그는 다음 도시로 가서 세 번째 최고의 남자 주인공이 되었다. Wei zi 는 말했다: "나는 3 개의 상을 얻으려고 시도한 적이 없다. 순전히 운이다. " 그는 어두컴컴한 하늘 아래의 고독한 별처럼 스크린에서 보기 드문 햇빛 미소를 지었다. 세월이 몸에 쌓인 흔적, 완벽한 연기, 성숙한 자신, 모두 어이가 없다. 왕가위는 이렇게 말했다. "양조위 () 는 말을 하지 않아도 되고, 눈빛으로만 행동할 수 있다." 그의 평론은 조금도 과장하지 않는다. 불혹의 해에 접어든 양조위, 연기와 눈빛으로 전 세계의 시선을 완전히 정복했다.
그에게는 영화가 하나의 통로였다. 몰래 감정을 풀어주는 것이다. "울 수도 있고, 소란을 피울 수도 있고, 물건을 깨뜨릴 수도 있고, 사람들은 모를 것이다. 사실 이게 나야, 양조위. 클릭합니다
하지만 그에게는 또 다른 표현인 눈빛이 있다. 그가 너를 바라볼 때, 이야기는 자기도 모르게 그의 눈에서 흘러나올 것이다.
양조위 가 왕가위를 만났을 때, 그렇게 많은 섬세한 모래 같은 감정을 이루었다. 충칭 숲' 의 663 은 외롭고 실의에 빠졌고,' 시의 재' 의 맹검객은 슬프고 비장했다.' 봄의 여요휘' 는 깊고 고통스러웠다. 술처럼 사람을 취하며 무명의 서글픔, 무형의 압력, 진정한 기쁨이 없었다. 영화는 그의 표정처럼 밋밋한 생활 속에서 파란을 일으켜 평온으로 돌아갔지만, 인심은 이미 멀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왕가위는 "나는 태재치의 단편 소설' 담배를 물고 있는 잘생긴 악마' 와' 담배를 물고 있는 잘생긴 악마' 를 항상 좋아했다" 고 말했다. 이것은 훌륭한 영화 이름이다. 나는 태재치를 매우 좋아한다. 양조위 수업은 항상 그를 생각나게 한다. "사실 관객의 눈에는 양조위 씨가 담배를 물고 있는 잘생긴 왕자입니다.
생활은 일종의 반성이자 변화무쌍한 계시이다. 양조위 눈에 가슴 아픈 망망망함은 커피 한 잔으로 연마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재즈처럼 깊은 그는 담배를 피우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할 줄 모른다. 주변 세계가 햇빛에 끊임없이 반복되게 한다. 시간의 재' 에서의 양조위 표현은 맹인검객이 마시는 물처럼 싱겁고 차갑다. 그는 맹인을 연기하기에 적합하다고 한다. 그런 눈은 예쁘고 눈빛이 흩어진 사람은 일단 깨어나면 모두 고압전기에 맞은 느낌이 든다. 그런 부드럽고 따뜻한 어감, 뼈에서 비늘을 제거하는 여유로움, 그런 미소는 무정한 눈빛, 심지어' 지하철' 에서 지미가 대사로 이야기한 이야기에서도 양조위 역시 또 다른 맹인을 다시 연기하고 어깨를 스쳐 지나가는 아름다움을 버리고 대신 재즈의 힘으로 도취가 아니라 부딪치고 있다. 자신의 감정, 관심사, 공허함에 더 신경을 쓰지 않는다면, 양조위 재즈의 열정, 심지어 이 열정 속의 삶과 사랑까지 놓치면 안 된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연기뿐 아니라' 지하철' 대본 구상 초기부터 프로듀서의 일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감독 등과 토론과 소통을 했다. 그는 "배우가 되는 것은 매우 피곤하다. 많은 경우 감독과 대본에 의해 통제되어 수동적이다. 나는 앞으로 프로듀서가 될 수도 있다. 대본을 수정하고 배우를 찾는 것부터 더 큰 만족감과 성취감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저는 감독이 될 수 없습니다. 감독의 압력이 너무 큽니다. 클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