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널빤지에 못을 박다: 석판에 못을 박다. 일이 이미 결정되어 바꿀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하다.
전체적: 밀접하게 결합되고 분할할 수 없는 전체를 비유한다.
3. 일대일: 말, 동작이 조리가 있거나 규칙과 일치하는 것을 비유한다. 때로는 융통성이 없고 융통성이 없다는 것을 비유하기도 한다.
4. 질서 정연하다: 말하는 동작이 조리가 있고 리드미컬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5. 쇠못: 역시 딱딱해요. 말과 행동이 맹렬하고 단도직입적인 것을 비유하다. 비유는 이미 확정되었다.
6. 음조: 이것은 중국 전통 희곡에서 유래한 성어입니다. 본의는 배우가 노래를 부르는 것이 정확하지 않고 일치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7. 냉대 앉기: 무시당하여 한가한 자세를 취하는 것을 비유한다. 일을 오래 기다렸거나 면접을 오래 기다렸다는 비유도 있다.
8. 한 판에 세 개의 눈: 판과 눈: 희곡 음악의 박자. 말, 행동이 조리가 있거나 규칙에 부합되는 것을 비유하다. 때로는 융통성이 없고 융통성이 없다는 것을 비유하기도 한다.
예:
1. 현상선 뒤의 판은 깨끗하고 건조하며 오염이 없는지 점검합니까?
2. 국경일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나 보고 싶어? 너는 분명히 나를 잊었을 것이다, 그렇지? 이건 옳지 않아! 너는 반드시 판자를 쳐야 한다! 아무리 홀가분하더라도 친구의 감정을 잊을 수 없다. 나를 잊지 마라, 축복을 보내는 것을 잊지 마라! 우선, 나는 너에게 행복한 휴일과 행복한 삶을 기원한다!
3. 집에 돌아와서 나는 여러 번 생각했다. 무문지는 합판을 손수건 모양으로 자르고 풀로 손수건을 널빤지에 붙인 다음 축을 달고 밧줄을 신었다. 손수건이 대나무로 변했다.
4. 가장자리 연결의 일반적인 문제점은 접착제가 종종 두 판재 사이의 윤활제로 작용하여 판재가 클립으로 고정될 때 상대적으로 미끄러지기 쉬우므로 연결의 양면이 같은 평면에 있다는 것을 보장하기가 어렵다는 것이다.
5. 거리 측정을 통해 오류를 빠르고 정확하게 감지할 수 있습니다. 그 원리는 적분판을 이용하여 이미지 폭과 판 수의 관계를 차지하는 것입니다.
6. 연극을 보는 것은 연극을 보는 것이다. 다른 황제들은 다 봤어요. 그때는 가장 즐겁거나 슬펐다. 그들은 기쁠 때 성장을 한 내시에게 은 몇 냥을 주었다. 그들은 기분이 좋지 않을 때 그들에게 판자 한 장을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