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안석의 \ "매화 \" 에는 벽 모퉁이에 매화 몇 가지가 있는데, 링한이 혼자 피었다. 나는 멀리서 그것이 눈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 향기가 흩날리기 때문이다. 매화, 향, 색채가 모두 뛰어나고 이른 봄만의 특색이 있으며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는 강인한 성격과 낙후를 꺼리지 않는 진취정신을 가지고 있어 시인에게 노래하고 찬양을 받아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중국 고대의 대량의 영매시에서 왕안석의' 매화' 는 뚜렷한 특색과 광범위한 전창을 지닌 가작이다. 영매의 이 시는 이른 봄 매화에 관한 것이다. 시 전체는 단 4 구 20 자뿐이지만 이른 봄 매화의 멋과 향기를 생생하게 묘사했다. 처음 두 문장인' 매화는 뿔에 있고, 추위는 홀로 핀다' 는 말은 봄추위가 가파르고 가파르고 봄에는 만물이 싹트지 않고, 뿔에 있는 매화 몇 송이를 제외하고는' 매화' 를 묘사한다. 이 두 문장은 매화를 묘사하는데, 그것의 모양이 아니라 그 정신을 묘사한다. "각도" 라는 단어는 위치를 나타냅니다. "단독 개방" 과 "수매" 는 서로 보살펴서 매화가 천하제일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링한' 이라는 단어는 시간을 해석하여 춘매가 추위 속에서 만발한 개성을 부각시켰다. 그러나 이 두 편의 시가 매화를 쓴 것은 추위에도 불구하고 만개한 것도 처음이 아니다. 그 전에, 다른 시들은 이미 묘사되었다. 예를 들어 남조 시인 셰가 쓴' 조매' 시는 "봄이 일찍 오면 추위를 의심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꽃밭에 떨어질까 봐 아무도 보지 못했다. 그것은' 아침' 자를 꽉 누르고' 의심',' 두려움' 등의 단어로 사람들의 심리상태를 표현하여 매화를 개인화함으로써 눈을 맞으며 봄을 맞이하는 고귀한 품격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앞의 두 문장보다' 먼 곳의 눈이 아니라 은은한 맑은 향기가 있기 때문' 이라는 후문이 더욱 참신하고 독특하다. " 아득히 눈이 아닌 것을 알다' 는 인간의 시각적 이미지에 초점을 맞춰 매화의 순결하고 하얗다는 것을 함축적으로 써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시는 시인이 멀리서 본 구석의 매화가 눈이라는 것을 부정했지만, 실제로는 우여곡절 속에서 매화가 눈처럼 하얗다는 색깔을 보여 주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만약 이 매화가 흰색이 아니라 빨간색이나 다른 색이라면 시인이 그것을 눈과 연결시킬 수 있을까? 매화가 눈처럼 보이기 때문에 당대의 시인 장건' 조매' 시는' 빨리 열리는지, 겨울눈이 사라지지 않을지 의문이다', 매가지를 눈가지로 삼아 백매가 일찍 피는 것을 반영하는 것은 잘못이다.' 잘못' 과' 이상한' 느낌을 준다. 원식비설' 이라는 시는 매화의 순결하고 하얗다는 것을 함축적으로 묘사하고 있으며, 앞의 두 구절이 쓴' 벽 모퉁이에 반한매' 라는 시를 간접적으로 설명하는데, 사실은 시인이 멀리서 어렴풋이 본 것으로, 다음' 향을 위해 향' 과 함께 매화의 맑은 향기를 써서 사람의 후각에 호소한다. 시와 시 사이에는 내재적인 연관성이 있어 전체 시 구조의 엄밀함을 보여준다. 시인은 메이에게 어떤 형용사도 쓰지 않고 먹구름도 뿌리지 않고 교묘하고 자연스럽게' 가장 비범한 것 같다' (왕안석어) 와' 먼 지식' 이라는 두 구절을 사용했다. 이 두 시 사이에는 인과 관계가 있다. 매화의 향기 때문에 시인은 비로소' 눈이 아닌 것을 멀리서 본다' 는 것이다. 매화에 향기가 없다면 시인이 멀리서 어렴풋이 볼 때 눈가지라고 착각할 수밖에 없다. 매화를 서로 인과인 두 구절에 쓰면서 훌륭한 예술적 효과를 받았고, 장웨이의 시' 조매' 와 이곡이 같은 묘미를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