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한 비단 그림. 1940 년대 초 창사 남교 탄약고 초묘에서 초보서 한 권이 출토되었는데, 이것은 우리나라에서 현존하는 최초의 선진문헌이다. 이 책에는 방재, 제사 금기, * * 세 때 길흉 등 948 자가 적혀 있는데, 주변에는 색성물과 나무가 있다.
확장 데이터
한대가 실크에 그린 작품은 많지만, 천년을 거쳐 남아 있는 것은 매우 적다. 현재 가장 중요한 발견은 1970 년대 호남 장사마왕더미와 산둥 린위금작산에서 출토된 서한 비단화이다. 마왕두 1 호묘에서 출토된 비단화의 의미가 가장 애매하고 학자들의 해석도 매우 다양하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비단화의 상반부와 하반부는 천국과 명계를 묘사하지 않는 것으로 보고, 가운데 두 부분은 고인 _ 후부인의 생활 장면을 표현하고 있다. 묘주인과 각종 신, 새, 짐승에 대한 묘사가 매우 생동감 있고, 선이 매끄럽고, 색채가 점잖고 우아하여 서한화의 우수한 수준을 보여준다.
게다가, 마왕더미 3 호 무덤 3 폭의 비단화의 중요성도 간과해서는 안 된다. 묘주인 외에 그들은' 지도' 와 의례식 내용도 그려서 매우 정교하고 아름답다. 금작산의 비단화는 마왕더미 한묘의 비단화와 비슷하다. 위에는 달, 달, 위에는 선산, 아래는 용호귀신이다. 중간 부분은 무덤 주인의 삶을 묘사한다. 이 그림' 무골' 과 사생을 결합해 한화 기법의 다양성을 보여준다.
바이두 백과-중국 회화사
바이두 백과-샹추 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