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중국이 성립된 후, 멜란방은 연이어 전국인민대표대표, 전국정협상임위, 중국문련 부주석, 중국연극가 협회 부주석에 당선되었다. 그녀는 중국 연극학원, 중국 연극학원, 중국 경극장장, 1959 년 7 월 중국에 가입하여 조국의 사회주의 건설에 다양한 공헌을 했다.
멜란방 씨는 중국과 국제사회의 문화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걸출한 공헌을 했다. 그는 중국이 경극을 해외로 전파하는 선구자이다.
멜란방 씨는 중국 공연 예술의 상징이며 중국인의 자랑이다.
멜란방 씨는 무대에서 거의 60 년을 보냈고, 그가 공연한 연극의 정확한 수를 말하기는 어려웠다. 다행히 메이 선생님이 수집한 대량의 자료를 정리하여 본 극본, 팜플렛, 포스터, 전문지 등의 자료에서만 초보적으로 정리했다. 그의 아침저녁공연은 대략 167 회 정도 있는데, 물론 더 많을 것이다. 다음은 메이 선생님이 연기한 연극의 이름과 극 중 맡은 역할을 분류하여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1) 멜란방 씨가 연기하는 전통극은 대부분 공현청의극으로, 초창기에는 연기한 적이 있고, 일부는 조연, 중기에는 여전히 연기하고 있고, 일부는 출국 공연이다.
2. 저는 멜란방의 300 자 작문을 좋아합니다. 내가 태어난 이래로 내가 존경할 만한 것은 아무것도 없다.
하지만 그 때 본문' 멜란방' 을 배운 후, 멜란방은 나를 놀라게 했다 ... 멜란방은 1894 에서 태어나 196 1 에서 죽었다. 경극이다 호, 정, 상소운, 순혜생은' 경극 사대단' 이라고 불린다.
이 본문을 배운 후, 나는 놀라운 이야기뿐만 아니라 유명한 경극 예술가와 일본인과의 투쟁의 감동적인 이야기도 배웠고, 멜란방의 강렬한 애국사상과 숭고한 민족기절을 배웠다. 멜란방은 정말 내 눈에 위인이다! 1937 항일전쟁이 발발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일본인들은 특별히 메이 란방을 초청하여 그들을 위해 공연했다.
그가 무대에 올라 공연하는 것에 동의하는 한, 모든 호화로운 생활은 모두 쉽게 구할 수 있다. 그러나 그는 이것들을 거들떠보지도 않고, 그가 원하지 않거나 일본인을 위해 하얗게 씻을 수도 없다.
그는 매 끼니마다 밥 한 공기, 통조림, 소금에 절인 생선 한 조각을 먹는 것을 선호하며, 중국인을 한 사람으로서 마땅히 받아야 할 민족기절을 없애기보다는 머리 위로 휙휙 지나가는 폭탄을 영원히 마주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예술을 생명으로 여기지만 민족 존망의 결정적인 순간에 그는 조금도 망설이지 않고 민족 기절을 위해 길을 양보했다.
유명한 예술가는 일본 위선의 희망찬 속셈을 깨기 위해 몸을 다치게 하는 것을 아끼지 않는다. 이 본문을 다 배운 후에, 나는 한 가지 이치를 깨달았다. "너의 집이 아무리 커도 작은 일이다. 너의 나라가 아무리 작아도 큰일이다. "
두 단락의 멜란방의 글을 보고, 나는 멜란방의 애국정신에 깊은 감동을 받아, 멜란방에 관한 작은 이야기를 떠올렸다. 어느 날 왕선생은 멜란팡에게 줄넘기 연습을 가르쳤다.
오 선생님은 의자를 옮기러 와서 벽돌 한 장을 올려놓고, 멜란방이 반 미터 길이의 시소를 밟고 벽돌 위에 서서, 그에게 잠시 서 있으라고 했다. 중간에 쉬지 말라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처음에는 멜란방이 이렇게 높은 곳에 서서 매우 당황했다. 그는 이렇게 버티며 다리까지 부었다.
나중에 진보한 후, 그는 최선을 다해 이전 계단을 통해 일을 완성했다. 겨울에는 스케이트장에 물을 주고 죽마를 밟는다. 너는 자주 넘어져서 코가 시퍼렇게 부었다.
그러나 넘어질 때마다 그는 일어나 연습을 계속한다. 멜란방, 그가 어떻게 어려움에 맞섰는지! 그가 연습만 할 수 있고, 수업을 건너 뛸 수 있다면, 아무리 큰 고통이라도 그는 참을 수 있다! 멜란방은 어려운 정신을 안다. 그의 명언처럼: 나는 서투른 예술가이다. 재능이 부족하다. 나는 노력에 의지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3. 멜란방은 경극 배우로, 공단 () 이라는 조상 장쑤 태주 () 로 현재 베이징에 거주하고 있다.
메이란방은 50 여 년의 무대 생애에서 열심히 공부하고, 과감하게 혁신하며, 많은 아름다운 예술 이미지를 형성하고, 많은 우수한 연극을 축적하고, 경극의 창조와 공연 예술을 발전시키고 제고하며, 독특한 예술 유파를 형성하여 국제적으로' 매파' 라고 불리며, 국내 많은 대중의 사랑을 받으며, 국제적으로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다. 멜란방의 예술적 성과는 중국 현대 희곡 예술의 발전에 전후를 계승하는 역할을 했다.
멜란방 1894 년 9 월 24 일 이원 세가에서 태어났습니다. 매교령 할아버지 (1842~ 1882), 유명한 경극 무용가,' 동광 13 절절' 중 하나.
아버지 매죽핀 (1874~ 1897) 도 곤곡과 경극의 주요 배우이다. 어머니 양창옥 (1876~ 1908) 은 유명한 무성양룡수의 딸이다.
장마다 아저씨 (1865~ 19 12) 는 담신배와 장기간 협력하는 유명한 피아니스트입니다. 멜란방 부모님이 일찍 돌아가셨고, 그녀의 삼촌 매우전이 키웠다.
메이 란팡 (Mei Lanfang) 은 8 세의 나이에 연극을 배우기 시작했으며, 9 세의 나이에 유명한 우 단 링 (Wu Hanling) 을 따라 청의를 부르는 법을 배웠습니다. 광서 30 년 (1904), 음력 7 월 7 일, 10/0 세의 멜란방은 칠석절 대극' 천하배' 에서 처음으로 곤곡' 장생전 까치 다리 비밀 맹세' 직녀로 등장했다.
1908, 대서가 한 반에서 공연을 합니다. 이때 그는 오릉현에서 계속 가르치면서 유명한 진단지핀, 어릿광대 후이경 등에서 화단극을 배우고 곤곡, 무습무, 단각 지방극 등 캐릭터의 공연을 광범위하게 관람하며 앞으로의 예술 창작을 위한 탄탄한 토대를 마련했다.
19 13 년, 멜란방이 처음으로 상해에 초청되어 공연을 했고, 왕봉청이 제 1 카드 (주연) 로, 제 2 카드가 뭐지. 당시 왕봉청은 남북으로 유명한 학생이었고, 멜란방은 신참이었다. 왕봉청은 매란방을 대축극 출연을 열렬히 추천한다.
멜란방의 첫 무대 공연은 여래청 선생님이 가르친' 목각재' 였다. 그는 무의 예술적 이미지를 훌륭하게 형상화하여 상해 관중들의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 상해 기간 동안 그는 상해를 관찰하여 현 당대의 제재를 전시하는' 신작' 을 관찰하여 깨우침을 받았다. 그는 또한 상해의 새 무대의 불빛, 일부 배우들의 화장 방법, 패션 디자인의 디자인을 참관했다.
이것들은 모두 그의 예술 사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같은 해 그는 상해에서 베이징으로 돌아온 뒤 이문사에 출연해 첫 신풍극' 사악한 바다 성타오' 를 발표했다.
19 14 년 가을, 멜란방은 다시 상해에 초청되어 상석률이 오래도록 시들지 않고 성황리에 일본 영국 미국 등 국가의 많은 관중을 끌어들였다. 남방의 두 공연은 그의 예술에 독특한 기초를 다지고 대량의 신작 리허설과 예술 혁신을 시작했다.
4 월 19 15 월 ~ 9 월 19 16 매란방 새 리허설1/Kloc-; 그중에는 신풍극' 관조',' 등곡하',' 한 가닥의 마' 가 있다. 고복 신작, 옥중 원앙, 창어 분월, 다이옥장화, 딸 웃음; 곤곡의' 사범',' 춘향교란학교',' 예필홍' 등 전통극종도 있고,' 경추함',' 전혼',' 강제 결혼',' 연 오혼' 등도 있다.
신풍극' 악해 성타오',' 한 가닥의 마',' 덩' 은 여성의 억압과 결혼 자주의 비참한 운명에 대해 불평했다. 다이우 장화' 와' 딸 웃음' (일명' 청원 찢기 팬') 은 소설' 홍루몽' 을 각색한 사극이다. 이후 멜란방은' 연진봉',' 패왕별희',' 신녀 산화',' 마고모헌수',' 로신',' Xi 석',' 태정전설' 등 많은 고풍스러운 신작을 계속 리허설했다. , "우주의 봉우리", "귀부인의 술 취함", "이상한 대역들" 과 같은 전통 연극을 창작하다.
경극 대사인 멜란방을 영어로 소개하는 문장 한 편을 쓰다. 편집자: 캐서린 오그로드 &; 엘사 장메이 란방, 중국 경극의 대가는 50 여 년의 무대 경력을 가지고 있다.
그는 호텔에 대해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다. 천진은 그가 매년 꼭 가야 할 곳이어서 즉시 리순덕의 332 호실에 입주했다. 메이 씨는 여러 차례 호텔에 입주하여 호텔 직원들과 깊은 감정을 맺었다. 호텔은 332 호실을' 란방 스위트룸' 으로 장식했다. 메이 선생님의 예술 풍격, 음용 웃음은 여기에 깊은 기억을 남겼다.
경극 중에서 멜란방이 댄을 가장 잘 연기한다. 경극에서는 여성을 통칭하여 단이라고 하며 캐릭터의 나이와 성격에 따라 많은 직업으로 나눌 수 있다. 소강 가족, 지위가 있는 여인은 정단이라고 하고, 정단은 경극에서 청의라고 불리는데, 정단이라는 캐릭터가 파란 가운을 자주 입어서 붙여진 이름이다. 경극' 떠아' 의 여주인공인 떠아는 전형적인 청의캐릭터이다.
청의의 공연은 점잖고 정숙하며 청아하고 온화하며 가창공을 위주로 한다. 전반적으로 청의의 노래 곡조는 아름답고 섬세하다. 멜란방 씨는 중국과 국제사회의 문화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걸출한 공헌을 했다.
그는 중국이 경극을 해외로 전파하는 선구자이다. 19 19, 1924, 1956 에서 일본을 세 번 방문, 1930 방문
그의 활동은 중국 문화에 대한 사람들의 이해를 증진시켰을 뿐만 아니라 중국 경극을 세계 연극의 숲으로 들여보냈다. 멜란방 씨는 중국 공연 예술의 상징이자 우리 국민의 자랑이다.
한 세기의 아스트 (6) 경극 꽃차가 바다를 건너 경극의 대가인 멜란방 씨가 무대에서 50 여 년을 머물렀다. 그 몇 년 동안 그는 매년 천진에 왔고, 아스트 호텔은 그가 가장 좋아하는 호텔이다. 332 실은 그가 여러 해 동안 살던 집이며, 그는 그곳의 직원들과 깊은 우정을 맺었다. 방은 란방 스위트룸이라고 합니다. 멜란방은 경극에서 여성 역할을 잘 하는데, 이를' 단' 이라고 한다. 캐릭터의 나이와 개성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댄이 있다. 만약 그녀가 떳떳한 여자라면,' 정단' 또는' 청이' 라고 불릴 것이다. 만약 그녀가 단지 젊은 소녀일 뿐이라면, 무대의 캐릭터는 보통 파란색 옷을 입는다. 떠아의 억울한 사건' 의 여주인공은 전형적인' 청의' 인물이다. 이런 성격은 부드럽고 찰랑찰랑하다. 노래 기교는 가장 중요한 기술점이며 노래 자체는 부드럽고 아름답다. 멜란방 씨는 경극을 해외로 전파하는 선구자로서 중국과 다른 나라 간의 국제 교류를 늘렸다. 19 19, 1924, 1956 에서 일본을 세 번 방문했습니다. 1930 년에 그는 미국을 방문했다. 그는 1935 와 1952 에서 러시아를 방문하여 높은 명성을 얻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많은 유명한 예술가, 가수, 무용가, 작가, 화가를 알게 되었다. 그의 여행 때문에 많은 나라의 문화적 이해가 향상되었다. 그때부터 경극은 국제 연극 사전에 수입되었다. 멜란방 씨는 중국 공연 예술의 상징이자 그의 자랑이다. 나는 또한 Microsoft Word 문서' 멜란방' 의 중영어 소개도 가지고 있다. 필요한 경우 이메일 주소를 남겨 주세요.
5. 공부를 열심히 하는 노래로 작문을 한 편 씁니다. 성공은 노력에서 비롯되며, 말하기는 쉬워도 하기는 어렵다.
당대 문학가 한유는 "학업은 근면에 능하고, 장난에 파괴된다" 고 말했다. 사실은 어느 누구도 근면하지 않으면 안 되고, 근면은 성공의 배라는 것을 거듭 증명했다.
근면은 보충할 수 있다. 송대 학자 주씨는 푸저우에 진이라는 사람이 있어 반응이 둔하다는 이야기를 했다고 한다. 그는 한 번에 50 단어만 읽고, 짧은 글 한 편을 대여섯 번 읽어야 잘 읽을 수 있다.
자신의 결점을 극복하기 위해서, 그는 게으름을 피우지 않고,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연습한다. 다른 사람이 읽을 때 그는 세 번 네 번 읽었다. 시간이 지날수록 그의 지식은 날로 커진다. 나중에 그는 반응이 둔한 단점을 극복했을 뿐만 아니라 학문이 있는 사람이 되었다. 멜란방이 젊었을 때 [덕] 은 선생님과 연극을 배우러 갔다. 선생님은 그가 죽은 물고기 눈 한 켤레가 있어서 흐리멍덩하다고 말했다. 그는 전혀 연극을 배울 재목이 아니라, 그를 받아주기를 거부했다.
천부적인 재능이 부족해서 그를 낙담시키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그를 더욱 근면하게 했다. 그는 매일 비둘기에게 먹이를 주고, 하늘을 바라보며, 날으는 비둘기를 응시하며 바싹 뒤쫓았다. 그는 금붕어를 기르고 매일 고개를 숙이고 물밑을 바라본다. 그의 눈은 금붕어를 따라 그림자를 찾았다. 나중에 메란방 [덕] 이 맑은 [덕] 가을물, 파광, 다정한 돈으로 변해 마침내 유명한 [덕] 경극 대사가 되었다.
화 교수는 "근면은 좋은 훈련이고, 한 푼의 노력은 천부적인 재능이다" 고 말했다. 아무리 형편없는 재능이라도 부지런하면 반드시 성공할 수 있다.
근면한 결과. 명대 역사학자 담겸은 29 세에' 국부족' 을 쓰기 시작했다.
집이 가난해서 참고서를 살 수 없어서, 사방으로 구걸하고 책을 빌려 베껴 쓸 수밖에 없었다. 한번은 자료를 보기 위해 마른 식량을 가지고 비를 무릅쓰고 100 여 리를 걸었다.
27 년간의 분투 끝에 그는 마침내' 국부족', 500 만 자의 중요한 사서 [덕] 를 썼다. 이때 그는 이미 56 세가 되었다.
불행히도 이 원고는 도둑에게 도둑맞았다. 담천은 슬퍼서 울기 시작했다.
많은 사람들은 그가 다시는 회복되지 않았다고 생각했지만, 그는 다음날 다시 글을 쓰기 시작했다. 10 년 겨울이 지나고 봄이 와서 마침내 다시 한 번 글쓰기를 마쳤다.
이때 그는 이미 백발이 성성하여 노쇠할 수 없었다. 담겸 [덕] 의 사적에서 우리는 우리가 근면하면 우리가 하는 [덕] 을 위해 원만한 [덕] 마침표를 그릴 수 있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근면은 성공의 사다리이고, 성공은 근면의 결과이다. 우리가 열심히 공부하고, 탐구하고, 실천하려고 노력한다면, 모든 것이 성공할 것이다! -응? 。
6. 무엇이 아직 여기에 있는지 주제로 600 자 이상의 작문을 한 편 쓴다. 3 년, 1 년 웃음, 2 년 외로움이 필요합니다. 문 앞의 길, 학교 가는 방향, 벌써 3 년 동안 나를 짓밟았다. 첫해에 나는 나와 함께 걸었다. 방과종이 울릴 때마다 이 길에는 자전거 두 대, 평행, 엇갈림, 쫓기, 멈춤이 나타난다. 특히 저녁에 학교가 끝나고 집에 돌아오면 나는 거리를 걸었다. 얼굴을 맞대고 항상 따뜻한 미풍을 불고 있다. /P 우리는 이것을 하고, 모든 것을 말하고, 모든 것을 이야기한다. 우리는 멋진 이상, 진지한 토론, 담소를 나누는 채팅, 애매한 감정이 있다.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일은 충실한 청중과 정신적 위로자가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우리, 두 소년, 밤낮으로 이 문장 속에서 끊임없이 발버둥치고 있다. 나는 다른 학교로 옮겼다. 어젯밤, 여름 밤, 나는 미친 듯이 록 음악을 불렀던 기억이 난다. 나는 나 자신을 위해 아이스크림을 샀다. 아이스크림에' 뼈' 만 남아 있을 때, 내 쪽은 비어 있다. 그의 작별 인사는 여전히 내 귓가에 오랫동안 메아리쳤다. /P 앞으로 2 년 동안 나는 자전거 두 대에서 한 대로, 두 사람에서 한 사람으로, 웃음에서 침묵으로 변했다. 나는 좀 불편하다. 짧음에서 길음. /P 내 마음은 서서히 고독에 삼키고 있다. 단, 이 영원한 길에서 혼자 뒹굴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노래하고, 노래는 작고, 바람에 흩날린다. 아무도 눈치 채지 못했습니다. 시를 한 수 쓰고, 시는 쓰지 않는다. "개는 입에서 상아를 뱉을 수 없다." 그냥 걸어라, 바퀴 대신 발걸음이 대지의 따뜻함을 느끼게 하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P 또 다른 여름이다. 이 길을 걷다가 갑자기 뛰고 싶은 충동이 생겼다. 뛰고, 뛰고, 나는 발걸음을 내딛고, 열심히 뛰고, 지루하고, 외롭고, 좌절을 뒤로 던지려고 노력했다. 내 모공이 열리고 큰 땀방울이 흘러내려 축축하다. 만약 네가 이 외로움을 망친다면, 너는 멜란방을 망칠 것이다. "/P 외로움이 정말 사람을 만들 수 있을까? 납득할 수도 없고 생각하지도 않는다. 나는 단지 외로움을 진흙탕처럼 느끼고 내 발을 안고 있을 뿐이다. /P 고등학교 3 년, 얼마나 많은 낮과 밤, 얼마나 많은 왕복, 만약 이 갯벌만 덮여 있다면, 그럴 가치가 없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등학교명언) 외로움을 참는 것은 삶의 계시인 것 같다.
7.' 조국을 찬양하라' 라는 제목으로 600 자 안팎의 작문을 쓴다. 나는 나의 조국, 중국인을 사랑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4 대 문명고국 중 하나이며, 폭이 넓고 물산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중국에는 많은 명승고적이 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히말라야를 먼저 말하다. 그것은 자랑스럽게 조국의 청장고원에 우뚝 솟아 하늘 높이 솟아 있어, 그것을 오를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베이징에 가로누워 있는 팔달령 () 이 있는데, 그것은 만리장성이다. 그것은 세계 7 대 기적 중 하나이며, 중국 고대의 위대한 건축 공사이기도 하다. 고궁도 있는데, 세계에서 가장 크고 가장 잘 보존된 고대 궁전 단지는 중국 고대 건축물의 최고 수준의 걸작을 대표한다. 그들은 역사가 유구하여 역사의 증거이며, 생활의 기록이며, 중국 고대 노동인민의 지혜의 결정체이다. 세계 동방에 서서 화약, 나침반, 제지술, 활자 인쇄술의 휘황찬란한 역사를 보기 시작했다. 이어 세계에서 가장 크고 가장 선진적인 삼협댐의 건설현장과 선저우 6 호 유인우주선이 우주로 비상했다. 아, 조국, 당신은 이미 4 대 발명이 세계를 앞서가는 나르시즘에서 벗어나 세계 하이테크 분야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피는 조국과 함께 끓고, 우리의 생명은 조국과 함께 번영하고, 우리의 행복과 조국은 끝없는 바다로 합쳐지고, 우리의 미래는 조국과 함께 휘황찬란히 나아가겠습니다! 2008 년 8 월 8 일은 세계가 주목하는 날이며, 올림픽은 중국에서 개최될 것이다! 2008 년 8 월 8 일 8 시 08 분, 그것은 감동적인 순간이었다. 올림픽이 북경에서 개막되었다! 오색찬란한 불꽃놀이가 공중에서 피어날 때, 2008 명의 배우가 카운트다운을 울릴 때, 올림픽을 상징하는 꿈의 오환이 천천히 솟아오르고, 29 개의 발자국이 천안문 광장을 넘어 국가경기장으로 향할 때 박수소리가 울린다. 중국 전체가 끓고, 온 세상이 끓었다. 한 곡의' 조국 노래' 가 천천히 들려오자, 온 장내는 쥐 죽은 듯이 조용해졌다. 모든 시선이 가수 유림에 집중되었다. 그녀는 빨간 원피스를 입고 있다. 우아하게 무대에 서 있는 그녀는 그렇게 천진난만하고 귀엽다. 그녀는 친절한 미소와 진실한 노랫소리로 그 자리에 있던 모든 사람을 감염시켰다. 모두들 그녀의 노랫소리에 도취되어 비로소' 이 노래는 하늘에만 있어야 하고, 세상은 듣기 어렵다' 는 것을 실감하게 되었다. 노랫소리에 따라 관객들은 자기도 모르게 깃발을 흔들며 함께 합창했다. 오성홍기가 바람에 휘날리며 승리의 노랫소리가 얼마나 우렁차고 우리의 사랑하는 조국을 노래하는가. 그때부터 그녀는 번영하고 강해졌다. 그녀의 노래는' 새 둥지' 상공에 떠있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가슴에도 떠올랐다. 그녀의 노랫소리에는 56 개 민족의 아이들이 손을 잡고 밝고 눈부신 오성홍기를 들고 회의장 중앙으로 달려갔다. 그들의 발걸음이 얼마나 경쾌하고, 그들의 웃음이 얼마나 자랑스러운지. 네, 56 개 민족의 단결로 인해 중국은 오늘의 번영과 부강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녀의 노래에서 해방군 삼촌이 계승했다. 높이 들고 국기 게양대로 나아가다. 그들의 발걸음이 얼마나 단정하고 표정이 얼마나 엄숙한가. 네, 해방군 삼촌의 사심없는 헌신으로 중국은 오늘의 번영과 부강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녀의 노랫소리 속에서 우리는 눈물을 글썽였다. 되돌아 보면, 우리 중국은 너무 많은 굴욕을 가지고 있다. 8 개국 연합군이 원명원을 불태웠는데, 많은 희귀한 보물이 이때부터 사라졌다. 일본의 중국 침략 전쟁은 난징 대학살일 뿐 35 만 명의 중국인이 목숨을 잃었다. 8 년간의 내전 끝에 많은 중국인들이 유랑했다 ... 하지만 중국은 불굴의 민족이다. 노래에서 부르는 것처럼' 우리는 단결하고 우호적이며 강건하다' 는 것이다. 중국이 번영하고 부강해서 오늘까지 얼마나 많은 땀과 눈물이 흘렀는가. 유림의 노랫소리가 얼마나 우렁찬 지 조국 상공에 떠 있다. 그녀는 중국 국민의 마음, 중국 국민의 자신감과 중국 국민의 희망을 불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