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쑤오자 먀오족 생태 박물관의 풍습

지역 전설에 따르면 청나라 초기 오삼계가 수이현 위안사 안근을 평정한 후 안씨 가문에 소속된 많은 묘족 사람들이 도망쳐 이 숲에 숨었다고 한다. Zhijin과 Langdai의 교차점에서 금세기부터 "Qingmiao"는 Suojia 주변의 거의 100km에 달하는 영토에 모여 숲의 야생 동물을 놀라게하고 혼란스럽게 만듭니다. 머리 장식은 먼저 머리에 뿔 모양의 나무 판자를 묶은 다음 끈, 양모, 머리카락 등으로 꼬았습니다. "머리카락"의 무게는 2킬로그램이 넘고, 긴 머리카락의 길이는 3미터에 달합니다. 이런 종류의 머리 장식은 오늘날 이 먀오족 민족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돌길을 따라 룽자 묘족 마을로 들어서면 길가 처마 아래에는 대마 줄기가 펼쳐져 있고, 찢어진 대마 비단은 두툼한 물레에 가로, 세로로 짜여져 있다. 리넨 천은 먀오족 여성들의 숙련된 손과 바틱 고급 흰색 천을 통해 독특한 먀오족 의상을 꿰맬 수 있습니다. Longjia Miao Village의 소녀들은 5~6세에 자수를 배우고 8~9세가 되면 바틱을 배우기 시작합니다. 먼저 납작한 왁스 칼을 사용하여 왁스 액체를 담그고 친숙한 패턴을 그립니다. 그 위에 그려진 무늬를 올려 염색한 후 물에 삶아 왁스를 제거하면 미세한 '꽃무늬 천'이 나타난다. Longjia의 집 앞과 뒤에서 오늘도 먀오족 여성들의 묘기를 볼 기회가 있습니다.

용가 먀오족의 삼양음은 밝은 달 아래 고요한 밤이라면 그 우울한 선율은 마치 고대 A국가의 시공간을 관통하는 울음소리 같다. 수천 번의 우여곡절을 거쳐 역사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세 눈의 피리, 코우시안, 코노하, 수오나, 루성, 뿔피리 및 기타 악기가 함께 이 이상한 먀오족 후손의 감정적 카타르시스 시스템을 형성합니다.

대나무 줄을 깎아 사건을 기록하는 일은 잃어버린 이야기처럼 보이지만 룽자에서는 일상의 추억이다. 노인이 돌아가시면 '가시대나무'를 이용하여 각 마을에서 준 선물과 돈을 기록하고, 혼례가 끝난 후 책임자와 주인의 가족이 그 장부를 공개적으로 보고한다. 반대하면 대나무도 불타고 밧줄도 불타버릴 것이다. Longjia의 결혼식과 장례식은 이상한 민속 관습이자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룽자 먀오족 마을에는 마을 장로, 마을 주인, 귀사 등 자연스런 지도자가 있어 내외 분쟁, 결혼과 장례, 약과 점술 등 마을의 모든 일을 결정한다. . 모든 일은 작고 상세하며, 모두가 자신의 임무를 명확하고 체계적으로 수행합니다. 룽가 민족 축제 중 대표적인 축제로는 꽃춤 축제, 나무 제사 축제, 산 제사 축제, 쥐 케이크 축제 등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갈대를 연주하고, 꽃나무 주위에서 춤을 추고, 경사면에서 후렴을 부릅니다. 음력 2월의 첫 번째 용날에는 마을 근처의 울창한 숲을 찾아 가장 오래되고 키가 큰 숲을 찾아보세요. 마을 사람들은 돼지, 닭, 곡식을 모아서 귀신이나 주인이 욕을 한 후 그 오래된 나무 아래에 구멍을 파고 물을 담은 항아리를 4~5개 묻어둔다. 이때 외부인은 엿볼 수 없으며, 아내는 함부로 돌아다닐 수 없으며, 여성은 참여할 수 없습니다. 먼저 나무 아래에서 제사를 지내고, 붉은 깃털이 달린 수탉을 죽여 조상들이 복을 누리며 기도하게 합니다. 이후 마을 남자들은 모두 술을 많이 마시고 나무제사가 마무리됐다. 음력 3월 상순의 산제사는 3월 첫째 용절에 거행되는데, 그 절차는 나무제사제와 같지만, 귀신주인이나 가정교사가 묻힌 물항아리를 열고 지켜보아야 한다. 물의 성장과 수축은 한 해의 수확과 추수를 예고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옛날 어느 해, 쥐가 너무 많아서 곳곳에 나타나 농작물에 피해를 입혔다고 합니다. 노인들은 농사 풍년을 보장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쥐를 죽이는 조직을 조직했습니다. 이후 지역 주민들은 매년 음력 11월 쥐떡축제를 열어 사람들을 조직해 쥐를 사냥하고 호화로운 음식으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게 된다.

쑤오지아 향은 외부 세계와의 접촉이 거의 없기 때문에 오늘날까지 진정한 민족 문화가 보존되어 있어 문화계와 박물관계의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1998년에 최초의 생태 박물관이 탄생했습니다. 중국(중국과 노르웨이가 공동 건설) 소가에 정착. 박물관은 원래 상태의 12개 Suojia 마을과 Longjia 마을 기슭에 건설된 데이터 및 정보 센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안내소의 둥근 돌문에는 두 개의 튼튼한 뿔 모양 장식이 튀어나와 있는데, 문에 들어서서 올려다보면 소박한 민속 풍습을 지닌 민족 건물군이 격자창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 이것은 두꺼워지고 높은 초가 지붕이 있는 지역 민속 가옥의 "재판"으로 특별한 풍미를 제공합니다... 정보 센터는 소개하는 것 외에도 정보 수집 및 분류, 데이터 및 문화 유물 전시 및 수신 기능을 통합합니다. 특정 문화에 대한 기본 정보 외에도 관객이나 관광객으로서의 행동 요구 사항, 보고 경험하게 될 내용을 알려주고 산길을 따라갈 것입니다. 현실은 이 12개 마을을 제외하고 반경 50km에 달하는 다른 마을의 건축 패턴이 50% 이상 변경된 반면, 롱가 마을의 주거용 건물의 건축 패턴은 변경되었습니다. 예약금은 15% 미만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주변 마을에서는 민족 의상을 입은 사람들을 보기가 어렵습니다. 룽자에서는 민족 의상을 입은 사람들뿐만 아니라 전통적인 거대한 머리 장식을 쓴 여성들도 볼 수 있습니다. 아마도 오늘날 우리가 보고 있는 모든 것은 12년 전 소수의 대담하고 결단력 있고 미래 지향적인 박물관학자들이 내린 결정에 기인해야 할 것입니다. 우리는 또한 Longjia 마을 사람들이 자신의 민족 스타일을 유지하려는 끈기와 끈기에 대해 감사해야 합니다. Qing Miao 사람들은 여전히 ​​외부 세계와 거의 접촉하지 않은 채 신비롭고 고대의 부족 생활을 살고 있습니다. 긴 뿔이 달린 머리 장식으로 상징되는 독특한 먀오족 문화 전통. 특이한 점은 머리에 두 개의 뿔이 머리 옆면보다 높고 무겁다는 것입니다. 머리카락이 뿔을 감싸고 있습니다. 머리에는 길이 1.5~2피트의 긴 나무 뿔이 묶여 있고, 거대한 헤링본 모양의 머리 장식에는 3~6kg 정도 되는 검은 머리카락 콘돔과 흰색 양모가 묶여 있다. 이 문화는 매우 단순합니다. 매우 평등주의적인 원시 민주주의를 갖고 있으며, 매우 풍부한 결혼, 장례식 및 희생 의식을 갖고 있으며, 독특한 음악과 춤, 매우 정교한 자수 바틱 예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마치 세상과 단절된 낙원에 있는 것처럼 남자는 농사를 짓고 여자는 옷감을 짜며 자연스러운 경제생활을 하고 있으며, 심지어 결혼도 여전히 자국 내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이 결혼관계는 장자오 묘족 12개 마을을 촘촘하게 연결하는 끈끈한 끈이 되었습니다.

지아의 대표적인 국가 축제로는 꽃춤 축제, 나무 제사 축제, 산 제사 축제, 쥐 케이크 축제 등이 있다. 축제 기간 동안 룽자 먀오족의 세눈 피리, 입현, 나무잎, 수나, 루셩, 뿔피리 및 기타 악기가 함께 먀오족의 독특한 음악과 예술 체계를 선보입니다. 매년 음력 1월 10일에는 화포의 날이 있는데, 화포밭 중앙에 꽃나무가 심어져 있고, 젊은 남녀들이 꽃나무 주위에서 여성을 연주하며 춤을 춥니다. 노래는 중매 역할을 하고, 춤은 사랑과 삶을 전달합니다. 룽자 먀오족 마을의 내외 분쟁, 결혼과 장례, 의술, 점술 등은 마을 장로, 마을 주인, 귀사 등 자연 지도자가 최종 결정권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사람은 명확하고 질서 있게 자신의 임무를 수행합니다.

룽자 마을은 세계에서 가장 맑은 하늘을 자랑합니다. 밤에는 극도로 조용한 높은 산 위에서 하늘에 있는 수십억 개의 별이 손에 닿을 듯한 것처럼 보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인공 조명이 시야를 오염시키지 않고도 세상에서 가장 밝은 별을 볼 수 있는 곳은 바로 이곳입니다.

용자재 주민들의 극심한 빈곤을 해소하기 위해 구이저우성 인민정부는 마을 보호구역 밖에 있는 마을 주민들을 위해 새 집을 지었고, 대부분의 주민들은 새 집으로 이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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