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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귀비는 도대체 어디 사람입니까? 양옥환 소개

양귀비 () 는 양옥환 () 으로, 이륭기가 당현종 () 에서 가장 총애하는 첩으로, 중국 고대 4 대 미녀 중 한 명이다. 성어' 폐월 타화' 에서' 타화' 라는 단어는 양귀비의 아름다움을 전문적으로 묘사하는데, 이는 그녀의 아름다움이 꽃을 부끄럽게 해서 꽃을 피울 수 없다는 뜻이다.

양귀비의 전설적인 인생 경험은 천백 년 동안 사람들에게 흥미진진했고, 당현종과의 애틋한 사랑 이야기는 후세 사람들을 더욱 탄식시켰다. 얼마나 많은 문인 묵객이 그녀에게 먹물을 뿌리고 휘둘러 천년을 전하는 명구를 썼는데, 귀비 목욕 귀비 술 취함 등 전고와 희곡은 이미 사람들에게 잘 알려져 있다.

양귀비는 역사 시공간의 아름다운 표류로 화청지, 포니테일 등 중국의 반짝이는 문화경관에 향이나 슬픈 문화고적을 몇 군데 추가해 후세 사람들이 여기에 역사를 매달고 지난 일을 묵상할 수 있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양귀비가 돌아가신 지 이미 1000 년이 넘었지만, 그녀의 그림자는 여전히 오늘 중국인의 생활에 자주 나타난다. 양귀비 때문에 중국에서 재배한 리치는 아름다운 브랜드인 비웃음을 지었다. 사람들은 달콤한 리치를 맛볼 때 저절로 풍채만종의 양귀비를 떠올린다. 여성이 착용하는 납작한 원형 팔찌는 귀비 팔찌라고 하고, 여성용 리클라이닝 의자는 귀비 침상이라고 합니다.

전 세계가 양귀비 남매의 전권난정을 알고 있지만, 이롱기 황제는 주색에 빠져들고 정사를 소홀히 했지만, 결과는 안사의 혼란으로 당나라 제국이 천하의 정상에서 쇠락으로 접어들면서 점차 몰락했다. 그러나 사람들은 양귀비의 비참한 결말에 가슴이 아팠다. 그녀가 잘못을 저질렀지만 당나라 국운이 쇠퇴한 책임은 그녀 혼자 감당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어떤 좋은 것들의 파괴는 사람을 슬프게 한다. 이른바' 비극은 아름다움을 찢는 것' 이라며 양귀비는 이런 비극을 상연했다.

양귀비에 대한 안타까움과 애도로 천여 년 동안 사람들은 줄곧 그녀를 기념하고 애도해 왔다. 그러나, 그녀의 본지가 어디인지는 줄곧 수수께끼였다. 사람들은 그녀의' 고향' 에서 그녀를 제사할 때, 종종 자신이 잘못된 곳을 돌아다녔는지 궁금증을 일으킨다.

양귀비의 출생지에 대해 역사적으로 다섯 가지 설이 있는데, 지금은 세 가지를 배제할 수 있고, 오직 두 가지만이 여전히 논쟁하고 있다.

영락대전' 에 따르면 양귀비는 광서용현 양촌인이라고 한다. 그리고 우리가 지금 알고 있는 양귀비의 친아버지 양현연은 사실 양아버지다. 영현장사에서 양현언은 양씨네 농가 딸이 예쁘다는 것을 보고 양녀를 장안으로 데려갔다. 이런 주장은 정확한 고증을 받지 못했다. 양귀비가 쓰촨 사람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이다. 오늘 뚜지앙옌, 양귀비에 대한 유물도 있다.

광서용현 동쪽 10 리 곳에 양비묘가 하나 있다. 양귀비가 죽은 후 영혼이 그곳으로 돌아왔다고 합니다. 현지인들은 그녀를 기념하기 위해 이 절을 지었는데, 거기도 리치가 많이 난다. 사내에는 양귀비의 생애를 기록한 비각이 많이 있지만, 이 비각들은 모두 명청시대여서 확인할 수 있는 송비석이 없다. 이로 인해 이곳은 양귀비 고리라는 말이 의문을 불러일으켰다. 전조의 중요한 사건과 유명 인물을 기록하지 않는 왕조는 없고, 더욱이 문화가 매우 발달한 송조는 말할 것도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조가 국제적으로 인정받지 못하는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상조의 성숙한 문헌에 언급되지 않았지만, 다음 세대의 주조에서는 하가 널리 홍보돼 하조가 주인이 발명한 것으로 여겨져 전혀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같은 이유로 소개에서 양귀비 고리가 영현에 있다는 설법은 명청인이 어떤 목적을 위해 지어낸 것이라고 볼 수 있다.

붉은 먼지가 공주를 타고 웃고, 아무도 리치라는 것을 알지 못한다' 는 두목' 과화청궁' 의 명문이다. 양귀비는 리치를 즐겨 먹는다고 한다. 여름이면 택배원이 속마를 타고 무더위 속에서 장안으로 배달된다고 한다. 이 일은 당나라에서 이미 알고 있었지만, 리치가 도대체 어디로 보내졌는지에 대해서는 줄곧 의견이 엇갈렸다.

붉은 먼지를 조종하다

홍성은' 장생전' 에서' 입과' 장면이 있는데, 한 택배원이 영남에서 북경까지 장거리 여행을 하며 리치를 보내는 장면을 묘사한다. 송대에 이르러 소동파는 "하루에 300 개의 리치가 있는데, 차라리 영남인이 되는 게 낫겠다" 며 "하늘이 양옥환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할 의향이 있는지 모르겠다. 그래서 이 유물을 바다의 일각으로 보내라" 고 한탄했다. 소동파는 쓰촨 사람이지만 영남의 리치가 쓰촨 보다 훨씬 낫다고 생각하는 것을 알 수 있다. Ouyang xiu 는 또한 litchi 시 \ "파도 모래 \" 를 노래, 단어 는 썼다:

오령 일대에서 밀을 수확하고, 리치는 조숙하게 영단림 옷을 입는다. 보라색 원사 주름, 크리스탈 알약 사용. 불행하게도, tianjiao 학생들은 멀리, 장안 근처에 있지 않습니다. 지난 일을 회상하니 귀비는 특히 리치를 즐겨 먹는다. 한 무리의 영혼이 말 위에 흩어져 있다. 오직 붉은 먼지만 보초가 없고, 산산이 눈에 가득하다.

양귀비의 취미는 영남 리치라고 분명히 지적했다. 어릴 때부터 길러진 습관이 아니라면, 이 취미를 설명하기가 어렵다. 그래서 구양수라는 단어는 줄곧 양귀비의 고향이 광서용현에 있다는 증거로 여겨져 왔다.

그러나 쓰촨 사람들은 이런 주장을 사지 않는다. 지금 뚜지앙옌' 낙공주지' 와 양옥환 화장대의 유적이 있습니다. 추락공주지' 라는 이름은 양옥환이 어릴 때 연못가에서 놀다가 실수로 연못에 빠진 이야기에서 유래한 것이다. 양귀비는 이 일을 묘사하기 위해 시' 고향을 멀리 생각하다' 를 쓴 적이 있다.

바산 촉수의 풍경은 그림과 같고, 청성산은 나의 고향이다. 강은 인간을 인도하고, 은행나무는 밑에서 비료를 씻는다.

뚜지앙옌 현의 기록도 양옥환이 젊었을 때 수영장에 빠졌을 때 있었던 일을 정확하게 기록했다. 명대의 저명한 학자 양신도 양귀비가 뚜지앙옌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남당에서 관직을 맡고 있는 송대 학자 실락은' 태평우주' 에서 이 일에 대한 기록이 가장 믿을 만한 사람으로 여겨진다. 그는 남당을 거쳐 당사에 익숙하고 송나라의 당나라를 기피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그의 관점은 가장 객관적이고 공정하며 설득력이 있다.

어쨌든 양귀비의 고향은 아직 결론이 나지 않았지만, 나는 그녀의 고향이 어디에 있는지는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중요한 것은 우리 역사에도 이런 전설적인 미인이 있었고, 우리도 그녀의 아름답고 슬픈 이야기에 빠져 있었다는 것이다. 우리는 줄곧 그녀의 시와 연극을 감상하고 있다. 우아하고 완곡한' 귀비 술 취함' 을 듣는 것이 고향이 어디에 있는지 다투는 것보다 더 재미있다.

첨부:' 비극은 아름다운 것을 파괴하는 것이다' 는' 무덤의 뇌봉탑 붕괴',' 노신전집' 제 1 권, 인민문학출판사, 2005 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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