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간 시절, 정치청명, 상품경제가 발달하여 곤곡 공연이 한창이었다. 그러나 당시 음악계는 풍류, 재재재가인의 애환, 이별 등 정색적인 이야기의 과장에 불과했고, 전설적인 창작은 단조롭고 생기가 없었다. 이때' 남홍북동' 은 마치 두 개의 혜성처럼 하늘을 가로질러 우뚝 솟아 있고, 다른 사람을 뛰어넘어 전설의 현실주의의 절정에 이른 두 개의 불후의 예술 전범이 되었다.
공임상은 공자의 후손으로 유가의 전통과 학술을 물려받았다. 그는 어려서부터 예절, 음악, 병사, 농업 등의 지식에 관심을 기울였으며, 음악 법칙을 연구하여 앞으로의 희곡 창작을 위한 기초를 다졌다.
스무 살쯤 되었을 때, 공은 현 정부에 의해 학생으로 채용되었다. 나중에 나는 연례 시험에 응시하여 합격하지 못했다. 그러나 공은 관직을 포기할 생각은 없었다. 그는 집 땅을 팔아서 돈을' 사건감' (곽자승) 에 기부했다. 3 1 세, 현 북석문산에서 읽고 쓰고, 과거에 대해 이야기하고, 현재를 의논하다. 공소년 시절 석문산에서 책을 읽을 때 남명의 흥망에 주목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친지로부터 경전을 받아 각종 기록에서 역사적 사실을 제련하여 남명의 흥망을 반영하는 전설을 쓸 준비를 하였다. 이것은' 도화팬' 창작의 양조 시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