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시나는 남편의 푸대접을 받고 비탄하고 있다. 그녀는 슬프게 기도했다: "사랑의 신이여, 나를 불쌍히 여겨 주십시오!" 수사나가 입장하자 피가로도 따라왔고, 그들 셋은 함께 계략을 상의하여 백작을 징계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백작이 마음을 돌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행복도 보호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 계략은 세 단계로 나뉜다. 먼저 밀고서 한 장을 위조하여 백작에게 그의 부인이 애인과 데이트를 할 것이라고 경고하고, 그에게 오는 사람의 행동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이도록 가르쳐 질투심을 불러일으켰다.
한편, 켈루비노를 소녀로 분장해 수잔나의 대역인 요백작이 밤에 정원에서 랑데부했다. 마지막으로 백작부인이 화원에 가서 간통을 잡으며 백작을 부끄럽게 했다. 남자 하인 케루비노, 이때 극 중 가장 걸출한 아리아 한 곡을 부르고 있다.' 사랑이 어떻게 된 건지 아세요? ":"사랑이 무엇인지 아십니까? 당신들은 누가 나의 심정을 이해합니까? 나는 이 모든 것을 너희들에게 들려줄 것이다. 이 기묘한 느낌은 나도 잘 말할 수 없고, 단지 마음이 뒤흔드는 것 같다. 나는 때로는 즐겁고, 때로는 슬프고, 사랑은 가슴에 타오르는 불처럼 타오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
이 귀여운 노래는 백작부인과 수잔나를 감동시켰다. 그들은 페루비노에게 피가로의 계획을 알려 주었고, 그가 떠나기 전에 도움을 청했습니다. 켈루비노는 당연히 반대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는 수사나의 결혼식에 참석할 수 있었고 정원사의 딸인 바바리나에게 다가갈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때 수잔나는 케루비노를 위해 예쁜 여성복을 입고 세 사람이 계책에 따라 행동했다. 확장 자료
작품 배경:
보마샤는 18 세기 후반 프랑스에서 가장 중요한 극작가다. 보마스 코미디의 출현은 고전주의 코미디에서 자산계급 코미디로의 전환이 완료되었음을 의미한다. 1789 년에 자산계급 혁명이 발발했다. 자산계급은 연극이 선전 수단으로 혁명에서 작용한다는 것을 깨닫고' 연극은 민중을 교육해야 한다' 는 구호를 제시했다.
혁명파는 인민극장을 건립할 의도도 있다. 1791 년 1 월 31 일 입헌 의회는 왕실의 연극 심사 제도를 취소하고 공연의 자유를 약속했다. 연내에 수십 개의 극장이 문을 열었는데, 그 중 * * * 와 국극장은 혁명을 지지하는 새로운 연극으로 유명하다. 이 시기에 대거 합작하거나 혁명과 혁명전쟁을 직접 선전하는 비극과 시사극을 창작했다. 자산계급 혁명은 배우들로 하여금 마침내 시민권을 획득하게 하여, 과거에 차별을 당한 비참한 처지를 완전히 종식시켰다. 극 작가의 합법적 권익을 보호하는 극작가 협회를 설립했다.
보마시의' 페가로의 결혼식' 은 그가 1830 년대에' 페가로 3 부작' 으로 통칭하는 두 번째 작품으로, 1784 년 4 월 27 일 파리 프랑스 극장에서 초연됐다. 당시 프랑스는 대혁명의 전야에 있었다. 이 희극은 봉건 귀족을 폭로하고 풍자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이 희극은 유럽 전역에서 호평을 받았지만 오스트리아 황제 조셉 2 세는 비엔나에서 이 연극을 공연하는 것을 금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