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문자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작은 해서체로, 삼국위 왕조 시대의 시계에서 창립되었다. 그는 걸출한 예서 대사였고, 해서체의 필법도 한립에서 태어났고, 그의 필법은 바다에서 장난치는 것처럼 생동감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나 구조는 넓고 가로그림은 길고, 가로그림은 짧으며, 관분유풍은 여전하다. 그러나, 모형 방법은 이미 준비되었는데, 그것은 사실상 관서의 조상이다. 왕희지가 동진에 도착했을 때, 작은 해서체 서예에 대한 연구는 더욱 세심하여 완벽을 이루었고, 중국 작은 해서체 서예에 대한 아름다운 감상 기준을 세웠다.
2. 인쇄체 글자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1 인치 이상 몇 인치 이하의 해서체를 해서체로 부른다. 진서의 큰 글자를' 명부서' 와' 파서' 라고 부른다. 역대 서예가가 쌓은 경험에 따르면 서예를 배우는 것은 큰 글자를 쓰고 기초 연습을 하는 것으로 시작해야 한다.
블록 글자의 점화, 구조, 흰 천을 파악해 점화가 정확하고 구조가 적절하면 블록 글자는 모든 것을 다 할 수 있고 점화 규칙은 분명하다. 더욱이, 학습 도서는 친밀하고, 마음이 넓어지고, 주의가 산만해지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자료 구도를 전개하는 것은 서예 예술 형식의 아름다움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점화는 선의 아름다움이고, 프레임 구조는 부분 구도의 아름다움이며, 구도는 전체 구도의 아름다움이다. 조체 해서체의 법칙은 두 가지 방면에서 연구하고 파악할 수 있다.
첫째, 가지런히 획일적이다. 해서체의 전체감은 우선 깔끔하다. 글자와 글자, 행과 행의 배열은 등거리여서 점잖고 점잖은 시각 효과를 준다. 이런 형식은 엄격한 의미에서 해서체에 가장 적합하다. 매듭이 넓고 길이가 다른 모양의 국부적인 변화가 있다면, 가지런하게 획을 긋지만 무뚝뚝하지 않은 해서체는 조화되지 않거나 단조로운 폐단이 없을 것이다.
둘째, 다양한 통일. 조체 해서체의 가장 큰 특징은 행서를 함유한 원소로, 필법이 변화무쌍하고, 글자를 형형으로, 의도하지 않게 안배하며, 다양성과 다변 속에서 매우 조화롭고 통일된 관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사람에게 주는 느낌은 소리 없이 움직이고, 글에는 정이 있다는 것이다. 서예 예술 작품이 가장 먼저 감염된 것은 그것의 전반적인 효과이며, 전체는 무수한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따라서 구도를 편성할 때, 글자의 모양, 길이, 변화, 경중 리듬감 등 모든 글자의 세부 사항을 간과해서는 안 되며, 모두 주도면밀한 고려와 엄격한 디자인이 필요하며, 오랜 기간 꾸준한 단련을 거쳐야 구도를 자유롭게 처리할 수 있다. 디자인이 없는 것처럼 보이는 디자인미를 보여 서예예술의 더 높은 경지에 도달한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해서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