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기 잡서' 는 강양이 쓴 잊을 수 없는 문장 한 편으로, 그녀가 만난 사람과 경험한 많은 일을 회상했다. 그녀의 기억 속에는 슬픔이 없는 것 같았지만, 과거의 역사를 서술했을 뿐, 자신의 생활이 힘들었다는 것을 한탄하지 않고, 슬프지만 다치지 않았다. 그래서 문필은 따뜻하고 강남 여자의 부드러움으로 가득 차 있으며, 그녀의 담박한 속세의 태연한 태도만큼이나 의미심장하다.
오늘 몇 단락을 보고 나를 웃게 했다. 나는 정말 차마 혼자 음악을 훔칠 수가 없다. 모든 사람을 위해 그것의 권리를 추출하다.
그 중 하나는' 1 차 의식-고물 정리' 로 1955 년 4 월, 작가는 녹색의식 쪽지 한 장을 받고 5 월 1 일 천안문 광장에서 열린 의식에 초대되었다. 녹색 줄무늬가 마지막 수업이고, 그녀가 의식에 처음 참석한 것이기 때문에 매우 기쁘다. 의식에 따라 어디서 타는지, 어디서 내리는지, 의식의 규칙을 설명하는 통지가 있다. 그러나 그녀는 녹색 줄무늬를 얻은 유일한 사람이다. 길을 모르면 내리시면 전망대를 찾을 수 없습니다. 필자는 걱정이 태산이다. 그래서
나는 말했다: "많은 녹색 줄무늬가 있어야합니다. 나는 차에 올라타고 녹색 줄무늬가 있는 가장 못생긴 남자를 발견하고 그를 쳐다보았다. " "왜 가장 못생긴 것을 찾으세요? 클릭합니다 나는 말했다: "사람들이 내가 그를 좋아한다고 생각하지 않도록. 클릭합니다 가족들은 모두 웃으면서 부적절하다고 말했다. "남자가 못생길수록, 여자 동지가 그를 쳐다보는 것을 보면 더 재미있다고 느낀다."
이곳을 보고 나는 웃음을 금치 못했다. 나는 내가 어떻게 못생긴 것을 쳐다볼 수 있을까, 차라리 잘 보는 게 낫겠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
또 다른 문장' 처음으로 시골에 내려가다' 는 작가가 시골에 내려가 실습할 때 일어난 일을 다룬다. 작가는 마을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어려움을 구체적으로 기록하지 않고, 심지어 가장 가벼운 일자리를 마련해 주었는데도 남편과 딸과는 거리가 멀고 생활에 대한 걱정도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나는 그것이 가장 슬픈 것이라고 생각한다. 아무리 많은 고생이라도 사랑하는 사람이 함께 있기만 하면 고생은 아무것도 아니다. 집의 따뜻함이 모든 것을 메울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 짧은 시간 동안 작가는 약간의 즐거움을 발견했다.
예를 들어, 식당의 요리사들은 식사 전에 가장 부드럽고 달콤한 고구마를 골라 난로 위에 쌓아 작가와 그의 여친에게 먹곤 합니다. 그러나 몇몇 어르신들이 고구마를 먹었더니 뱃속에 대량의 가스가 생겨 화가 나고 의기소침해졌다. 한 번, 한 노인이 단숨에 1 피트 반 길이의 길이를 가지고 있었고, 여전히 흔들하며 몇 곡을 뒤져냈다.
여기를 보고, 나는 히스테리하게 웃기 시작했고, 정말 참을 수가 없었다. 그녀는 마치 기체가 연기를 형성하는 모양을 볼 수 있는 것처럼 배기가스를 이렇게 생동감 있게 묘사하기가 매우 어렵다.
또 다른 예로, 매일 밤 등불 아래에서 우리는 음식에 대해 이야기하고, 이를' 정신적 만찬' 이라고 부르며, 자신의 갈망과 싫증을 만족시키고, 흥미진진하게' 먹는다' 고 말한다.
나는 케이크를 그려 허기를 채우는 장면을 상상할 수 있다. 이 네 글자의 아름다움은 추상화, 즉 공론뿐만 아니라 모두가 함께 있는 상태, 즉 회의도 쓰고, 먹는 것, 즉 음식도 썼다.
이 문장 중 가장 미안한 것은 작가가 시골에 내려갔을 때 남편이 그에게 쓴 편지가 몇 차례 운동을 겪었기 때문에 정신착란이 있어서 문제가 생길까 봐 타버렸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 단락을 다시 보세요.
집에 있을 때는 3 일 동안 한 통을 쓰고, 이틀 동안 한 통을 쓰지 마라. 항상 두세 장의 작은 글씨지가 있다. 나의 동반자는 나만 믿고, 그들은 모두 나를 놀린다. 내 몸에 붙는 셔츠에 주머니가 두 개 있고, 실크 조끼에도 두 개가 있는데, 주머니당 최대 4 ~ 5 통의 편지를 담을 수 있다. 나는 20 자를 저장할 수 없다. 배 안에는 모두 오른쪽 위에 있는 딱딱한 글자들이다. 아직 큰 배는 형성되지 않았지만 허리를 굽히는 것이 불편해서 편지지도 구부러지지 않고 드문드문 울려도 떨어질 위험이 있다. 사실 모두들 이 편지들을 볼 수 있는데, 징그럽지도, 정치적 수치스럽지도 않다. 하지만 몇 차례 운동을 했더니 정신이 좀 이상해졌다. 문자가 해방 전 광고의' 백령기' 처럼 느껴지며' 예상치 못한 효과' 가 있다. 일단 이런 효과가 나타나면 백지 흑자를 써서 아무런 논거도 없다. 그래서 감히 밀착 주머니에 넣는다. 내 주머니에 공간이 없어서 편지를 꺼내서 가방에 숨겨야 했다. 내 몸은 가볍지만 내 마음은 무겁다. 그 결과, 나는 어쩔 수 없이 마음을 굳혔다. 만약 내가 더 많은 편지를 저축한다면, 나는 불에 타 죽을 것이다. 바느질실 진흙 바닥에서 여자 친구 앞에서 두세 번 불태웠던 기억이 납니다. 이것은 내 인생에서 묵묵히 쓴 최고의 러브레터이다. 그 자신의 말로 말하자면, "사상적으로 여행자는 거자의 충실함", "외로움" 보다 못하며, 그의 "감정" 은 더욱 슬픈 사람이다. 그가 번역한 그 외국인의 말에서 "이별의 슬픔은 거주자를 위한 것이다", "여기 모든 것이 똑같다. 다만 나는 아직 있다. 너의 귀는 더 이상 없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떠날 때 머물지 않은 사람은 슬펐다. " ("예술 이야기" 54 1 페이지 참조) 그는 매일 창리에 가서 똥을 으깨며 짬을 내서 답장을 하지 말라고 편지를 썼다. 나는 늘 이렇게 많은 진귀한 편지를 태운 것을 후회한다. 유일한 위로는 "너는 반달 동안 살 수 있지만, 서른 살 수는 없다" 는 것이다. 집에 가도 어떻게 병틴의 강도를 피할 수 있을까? 게다가, 이 편지들 중 많은 것은' 옛날의 편지' 와는 달리, 당대 생활을 전시하고 후손들에게 모범을 보이기 위한 것이다. 그들은 나 혼자 쓴 것이다. 불신보살이 받아주게 해주세요.
나는 이 글을 쳤는데, 이곳을 생각하니 눈물이 눈가에 솟아올랐다. 만약 이 편지들을 보관한다면, 작가는 오늘 읽고 회상할 때 슬프지 않을까요?
나는 관련된 모든 일을 까맣게 잊고 싶지 않다. 나는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사람이다. 내가 어렸을 때의 교과서, 숙제책, 장난감을 간직하던 것처럼, 그것들을 보면 내 삶을 기억할 수 있고, 차마 잃을 수가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나중에 집에 방이 없어서 우리 엄마는 그것들을 우리 할머니 집에 두었고, 우리 할머니는 그들이 자리를 차지한다고 생각하여 그것들을 팔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아쉽지만 이미 없어졌어요. 나는 기억이 있다, 나는 항상 그것을 되새길 수 있다.
강양은 귀여운 여자이다. 봄눈뿐만 아니라 발리인들도 쫓아낼 수 있다. 융통성이 있다. 어렵다. 그녀가 얼마나 강력한 여자인지, 어쩌면 이렇게 차분한 마음을 가진 여자만이 전종서 같은 어린 아이 같은 진실한 남자와 비교될 수 있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렇게 총명한 여자만이 전종서 같은 재재재가인과 어울릴 수 있다. 생활상 서로 지지하고, 마음이 통하고, 생활취향이 같고, 가장 완벽한 천생연분이다.
동시에 나는 강양을 부러워한다. 내 자신의 생활 경험은 역사이다. 이렇게 많은 역사를 거쳐 나는 더 높고, 더 넓고, 더 깊은 각도에서 과거, 인생, 모든 것을 바라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