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제론 bis: 전국 정책. 다섯 사람의 이름은 신농 황제 순화라는 푸와 쉽게 맞물린다. \ "장자 \", \ "화이난자 슈 바늘 견권 \" 과 \ "셋 \" 도 이런 견해를 가지고 있다. 오제 3: 태호, 염제, 황제, 소호, 전욱은' 노춘추' 12 장에 실려 있다. "예기. 월령도 같은 말을 했다. 왕부' 논은부' 는 고대 제왕을 오제혈음체계에 포함시켰다. 오제론 4:' 시경' 이 마련한 고사 체계는 12 절과 월령을 근거로 한 것이다. 황제와 전욱 사이에는 소호가 있고, 정현이는 오제 제 제 1 론에 소호를 더해 오제에는 육이 있고 모두 오제별자리에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동한 이후' 정기명' 등의 학설은 황제를 황삼중의 하나로 승진시켰고, 황보치의' 황제 세기' 가 뒤이어 소호 이하 5 명은 오제였다. 즉 소호, 전욱, 요순입니다. 오제오설: 황제,,,,,,,,,,,,,,,,,,,,,,,,,,,,,,,,,,,,,,, 。 그러나 오량은 600 여 권의 통사밖에 없다. 천력' 백호증' 에 따르면 무량사당 초상비는 오비일지도 모르지만 여전히 * * * 에서 나온 것이라고 한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오제' 에 대한 논란은' 황삼' 보다 적다. 한 가지 중요한 이유는 대사학자 사마천이 쓴' 사기' 에 오제 열전이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동한 이후' 정기명' 등의 학설은 황제를 황삼중의 하나로 승진시켰고, 황보치의' 황제 세기' 가 뒤이어 소호 이하 5 명은 오제였다. 따라서' 상서 위서' 는 세계 고전 앞의 복희, 신농, 황제의 이름을 황삼으로 하고, 뒤의 소호, 전호, 제호, 요순을 오제라고 한다. 이 이론은 유교 고전적 지위에 대한 존중으로 앞으로 사서에 채택될 것이다. 그래서 이런' 삼황오제' 의 이론은 고대의 신앙사로 여겨졌다. 실제로 삼황오제 전설의 차이는 중국 다민족 발전의 산물이며, 우여곡절은 민족 융합의 진보 추세를 반영하고 있다. 일찍이 문명시대에 들어가기 전에 조국의 광활한 토지에 한하 민족, 묘족 및 기타 많은 한하 민족이 야만, 이, 룽, 디라고 부르는 형제민족이 형성되었다. 화하족이 황안이라고 말한 후, 실제로는 화하족이 황제와 대표로 대표되는 두 혈연씨족이 장기적으로 발전하여 형성되었다는 것을 반영하였다. 황제란 중국 원시 사회부족 연맹 시절 군사 수령의 칭호에 지나지 않는다. 삼황오제는 중화민족의 조상이며, 천하염황 자손은 동종이다. 이런 혈연관계는 대대로 전해 내려오고, 쉬지 않고, 강력한 민족 응집력과 호소력을 가지고 있다. 황삼' 과' 오제' 는 서로 다르지만, 이 자료들은 놀라울 정도로 일치한다. 첫째, 복희가 일반적으로' 삼황오제' 에서 1 위를 차지한 것은 (위서 복시 이전의 수인을 제외하면 복희가 항상 1 위를 차지함) 복희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둘째, 황삼오제는 의견이 다르지만 질서는 기본적으로 혼란스럽지 않다. 태호와 복희, 신농과의 합병에 따르면 (합병의 이유는 황제가 중앙천제인 오천제의 필요성, 즉' 예기',' 노춘추',' 회남자') 을 강조하기 위해 소호를 황제로 삼아야 한다. * * * 노동자와 축융은 영원히 복희, 신농, 요순 사이에 있다. 다시 한 번, 요순은 시종' 삼황오제' 에 이어, 우 () 와 치 () 가 뒤이어 글이 기재된 역사기에 들어섰다. 복희가 민씨와 수씨를 물려받았고, 요순은 우화치를 물려받았다. 이에 따라 고대 전설의' 삼황오제' 는 일반적으로 연대순으로 배열되어 있으며, 이런 정렬은' 제왕세기' 와' 상서 서서' 와 정확히 일치한다. (사실 모든 서열은 전체 순서를 위반하지 않는다.) 황삼' 과' 오제' 는 서로 다르지만, 이런 놀라운 순위 일관성은 고대인들이 이 문제에 대해 매우 엄격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황삼' 의 전설 시대 (정통)-1 복희태호 씨, 신농안지씨, 헌원씨 황제의 기록은 하상주에 모두 황하 유역 고문화에서 유래한 것으로,' 삼황오제' 의 고대사 체계는 위수 유역과 황하 중하류 지역의 신석기 시대 고고학 문화와 잘 일치한다 중국 고대인들은 천지에 대응했다. 사후에 천도 (물론 통치자) 가 신이 되어 자손을 보살피다. 하늘의 별도 천하의 화복에 의지하고, 별 (태양 포함) 은 조상이다. 그래서 신은 조상이고, 조상은 모두 신이다. 신의 역사는 바로 조상의 역사, 신과 조상의 관계이다. 중국 신화 은 중국의 고대사이다. 삼황오제는 하조 이전의 중국 전설에서' 황제' 였다. 지금 보기에, 그들은 모두 부족의 수장이며, 실력 때문에 부족 연맹의 수장이 되었다. 기본적으로, 신화 전설이나 역사 기록에 따르면, 사람들은 황삼이 오제 앞에 산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역사가마다' 삼황오제' 에 대한 정의가 다르다. 황삼은 다섯 가지 학설이 있고, 오제도 다섯 가지 학설이 있다. 의 총명은' 여씨춘추' 에서 가장 먼저 나왔고, 의 자명은' 사기 리스본기' 에서 가장 먼저 나왔다. 리스는 "옛날에는 제왕, 황제, 태황, 진황이 가장 비싸다" 고 말했다. 그러나' 춘추위명력서' 는 황삼이 황제, 황제, 황인이라고 생각한다. 송대 나평은' 여씨' 의 공안을 인용하여 이 모순을 조화시켰는데, 바로 그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럼' 황삼' 은 누구죠? 한대 학자만 다섯 가지 다른 관점을 가지고 있다. 황삼은 치욕스러운 사람, 복희신농-상서 대전이라는 관점이 있다. 한리문가' 와' 춘추연대기' 도 같은 말을 했지만 모두 항목 중심의 말이다. 또 다른 견해는 황삼이 복희, 여와, 신농인 춘추라는 것이다. 세 번째 견해는 황삼이 복희, 신농, 축융-'예기 인명' 이라고 생각한다. 네 번째 의견은 복희, 신농, * * * 가 쓴 백호통이라고 생각한다. 마지막 의견은 황삼이 서한말년 복시, 신농, 황제-석경이 배열한 고사체계로 황제와 전호 사이에 소호 김전을 늘렸고, 전국이 말한' 오제' 외에 또 한 명의 황제를 추가했다는 것이다. 따라서 어떤 사람들은 최초의 오제의 우두머리인 황제를 황삼으로 승진시켜 복희와 신농과 병행하였다. 우선, 정 () 은 이 관점을 고수했고, 장형 () 의' 한순제서 ()' 와 황보 () 의' 제왕백년' 도 이 관점을 답습했다. 그리고' 상서 서서' 를 위조하여 이 이론을 선전했다. 그 이후로 복희, 신농, 황제는 중국 역사상 가장 오래된 세 황제가 되었다. 황삼' 에 관한 기록은 아름답고 감동적인 신화 중 하나이지만 원시 사회족과 부족의 역사를 반영할 수 있다. 이 오래된 신화 전설은 우리 중화민족의 근면, 용기, 지혜의 영광스러운 전통을 생동감 있게 반영하며, 인류 사회의 최초 문명이 고된 분투를 통해 창조되었다는 것을 깊이 보여준다. 황삼의 불확정 이론은 예로부터 이렇다. 그럼 오제는요? 삼황오제는 누구입니까? 좀 더 구체적으로 말씀해 주시겠어요? 삼황오제 중 황삼은 수인 (황제), 복시 (황인), 신농 (황제) 을 차례로 가리킨다. 오제는 각각 소호, 전욱, 야오, 순을 가리킨다.
삼황오제는 하조 이전의 중국 전설에서' 황제' 였다. 반고가 천지를 개척한 이래 그의 자손 신들, 즉 선유, 후우 () 는 천지를 개척하는 데 필요한 임무를 완수한 후 모두 신들 속으로 돌아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인류는 새로운 시대를 맞이했다. 오신은 창조의 가장 늦은 신이기 때문에 많은 원시 사회 중후기에 인류에게 두드러진 공헌을 한 부족이나 지도자는' 삼황오제' 라고 불리며, 오신중의 신을 포함한다.
삼황시대부터 오제 시대까지 정확한 역년 수는 없고, 적어도 천 년은 있다. 삼황오제는 중국 고대의 걸출한 지도자의 대표이다. 역사 기록이나 신화 전설에 따르면 황삼이 오제 앞에 산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일반적으로 삼황시대는 오래 전, 혹은 4,500 년에서 7,800 년 전, 혹은 그 이상, 시간 범위가 매우 클 수 있다. 오제 시대는 여름 왕조에서 멀지 않고, 4 천여 년 전이다.
확장 데이터
오제의 설법은 후세 사람들이 고대 제왕왕조에 대한 총결산이어야 하며, 완전한 본보기가 아니라 중화문명이 선인에 대한 존중과 추모이다. 고대 문헌의 대부분이 이미 실전되었기 때문에 삼황오제는 신화 전설의 범주에 속하지만, 전설의 광범위성과 사기의 묘사로 볼 때 삼황오제의 진실성은 확실히 존재해야 한다.
삼황오제의 제법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여 완전하지 않다. 다른 사람의 다른 분류여야 하며 정확한 참고가 없다.
황삼은 중국 문명의 초기 세 황제이다. 중화문명 초기에는 반고 (), 조선 (), 수인씨 (), 보시 (), 신농 (), 헌원 () 이 있었다. 또 다른 여와는 황삼에도 열거되어 있는데, 상술한 육조의 한 가지여야 한다. 일반적으로 황삼은 수인씨, 푸, 신농, 헌원 3 개여야 한다는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고대 문명에서의 중대한 의미와 영향으로 없어서는 안 될 지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더욱 합리적이어야 한다. 동시에, 그들은 중국 고대 문명의 조기, 중, 후기 3 단계를 대표하는 조대의 시작이다. 삼황시간은 비교적 길어서 수천 년의 역사가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황삼이 문을 연 후, 시대마다 많은 황제가 있었다. 신농의 시황제와 마지막 황제는 모두 염제였다.
오제는 헌원 시대의 오제이다. 헌원황제는 신농을 대신하여 새로운 시대인 황제 왕조를 개척했다. 오제는 헌원 시대의 오제를 가리킨다. 황제는 헌원씨 왕조의 왕으로 중화민족에서 큰 지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의 업적은 다른 오제보다 훨씬 합리적이며, 그는 오제열에 포함되지 않았다.
"사기" 등 사서에 따르면, 헌원 시대의 오제는 다섯 명 이상이었고, 전설은 나무랄 데 없다. 그래서 오제의 설법도 다르지만, 가치관만 다를 뿐이다.
바이두 백과-삼황오제
삼황오제 하상주 진한과 같은 노래 서열에서 나온 건가요? 첫 번째 (대중판)
삼황오제부터 요순우가 대대로 전해진다. 하상 서주 동주는 두 부분으로 나뉜다. 춘추전국이 진나라와 한 왕조를 통일하였다. 3 점은 2 근 전후에 뻗어 있다. 남북조가 병행하여 수당 5 대를 전승하다. 송 원 명 청을 거쳐 제제 왕조가 여기서 끝났다. 두 번째 (간본) 송공식' 하상주 삼황오제' 는 진한에 속한다. 진 () 은 남북조 (), 수당 (), 그 뒤를 이어 5 대, 송 (), 원 (), 명 (), 청 () 이 이어졌다. 멜로디 2 (홍콩 중학생들이 자주 사용하는 간이판) 황우, 여름, 상주, 춘추전국, 진, 한삼국, 진후남북, 수당, 오대, 송, 원, 명, 청, 백성 삼황오제, 두 가지 의미 포함:
1 .. 역사적인 인물을 나타냅니다. 황삼은 수인, 복희, 신농을 가리킨다. 오제는 황제, 전욱, 제호, 요순을 가리킨다. 2. 역사적시기를 나타냅니다. 즉 삼황오제 시대, 일명 상고시대, 상고시대 또는 신화 시대이다. 줄여서' 삼황오제' 라고 부를 수도 있다. 삼황오제는 인민을 이끌고 중국 고대 문명을 창조했고, 현대고고학은 이 시기에 상응하는 용산 문화 유적지를 대량으로 발견하여 삼황오제 시대에 실제로 중국 조대의 속기 공식이 존재한다는 것을 증명했다. 기억나?
반고의 삼황오제부터 제왕의 순서, 조대의 전말, 오늘 도성의 개국 황제에 이르기까지.
하조 삼황오제 기원전 2 146- 1675 안읍 산시 하현 우상조 기원전 1675- 1029 하남국 상구당 서주 기원전 전국 전 475-22 1 년, 진 전 22 1-207 년, 산시 함양, 함양시황제, 영정, 한, 서한, 기원전 206- 8 년, 산시 장안 한광무 22 1-263 청두 쓰촨 한소열 황제 유우 222-280 건업 장쑤 남경 손서진 265-3 16 낙양 하남 낙양 양무제 3 17-420 건강 장쑤 난징 304-3 18 평양 산시 임펀 고조 문광 유연 3 19-329 장안 산시 Xi 안한성 306-347 청두 쓰촨 청두 태종 무황제 이웅양천 314-; 안천 337-370 용성 랴오닝 조양 태조 문명 황제 모용진 35 1-394 장안 산시 세종명디 푸진 384-4 17 장안 안태조 안태조 요창 후연 384-407 중산 하북정주 세조 성무황제 모용서진 384 열조선열 왕 계부곽인후량 386-403 여양 간쑤 평량 태조 이우 황제 여광남량 397-4 14 서평 청해 시닝 열조 오왕 탁발구무남연 398-4 10 광곡 산둥 익도 세종오현 황제 무용덕 서량 407 438+0 통완성 산시 () 정변 세조 열무 황제 혁련포북연 407-436 과 랴오닝 () 조양 고구려 고운북량 397-439 장계 간쑤 () 장계 태조 무선왕거로 맹훈 * 위란 350-352 엽성 허베이 임장 * * 염민 * 서연 384-394 장자 산서장자 선비 405-4 13 쓰촨 청두 이주 * * * 조종남북조 420-589 남조 송나라 420-479 건강 장쑤 남경 479-502 건강 장쑤 남경 제량 502-557 건강 장쑤 남경소 557-589 건강 장쑤 남경진 남낙양 동위 534-550 엽 하북 임장위효정제원 서위 535-556 장안 서위 Xi' 안미문제 원보 북제 550-577 엽 하북 임장선제 고양 557-58 1 장안 산시 Xi 주소민디 우문작 수나라 58/KK 당나라 6 18-907 장안 산시 () 시 () 시 () 시 () 시 () 시 () 시 () 안당 () 고당 () 이연 () 5 대 10 개국 후량 907-923 변 () 하남 개봉량 태조 황수 () 후 당 923 변하남 태조 곽위 89 1-925 청두 쓰촨 청두 고조 왕건 후촉 925-965 청두 고조 맹상 892-937 양주 장쑤 양주 태조 양행미 남당 937-975 금릉 장쑤 남경 줄리변 오월 893-978 항주 항저우 저장 어슐러 곽 893-9 45 장락푸젠 푸저우 태조 왕마초 896-95 1 창사호남 창사무무왕마은남한 905-97 1 싱 광둥 광저우 고조 류립남면 907-963 경주후베이 경주왕 고계흥 북한 95/Kloc-0 127 개봉하남 개봉 송태조 () 는 남송 1 127- 1279 린안 저장린안송조구리아 907-/KLOC-를 개봉했다. 032- 1227 흥경부 닝샤은천 경제 이원호 금 1 15- 1234 회닝아시 (블랙) 김태조 완아골 이것은 깊이 따질 필요가 없다 ... 위조의 존재는 단지 사서에서 언급한 것일 뿐, 증거가 부족하다. 삼황오제는 진정한 황제가 아니라, 인류를 위해 큰 공헌을 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존경을 받는 부족의 우두머리들이다. 삼황오제조차도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는데, 어떤 사람들은 몇 개의 존칭 (예: 신농이 황제라고 하고, 어떤 사람은 농제라고 함) 을 가지고 있고, 어떤 사람들은 황제가 살았다고 말한다. 나는 불가능하다고 생각한다. 결국 원시인이니까 ... 100 대를 사는 것은 그다지 현실적이지 않다. 황제에서 여름까지 오육백 년이 되었다. 중간에 어찌 오제밖에 없을 수 있겠는가 ...
중국 역사상 조대의 순서는 어떻게 나누어집니까? 너는 나에게 공식을 하나 주는 것이 좋겠다. 감사합니다! 중국 역사상 조대를 나누는 공식 1:
삼황오제 시작, 야오 순우가 대대로 전해진다. 하상 서주 동주는 두 부분으로 나뉜다.
봄과 가을, 전국이 진나라와 한 왕조를 통일하다. 삼분 위촉오, 두 진 전후;
남북조 병행, 수와 당 오대통; 송 원 명 청을 거쳐 제제 왕조가 여기서 끝났다.
중국 역사상 조대를 나누는 공식 2:
하대 은상과 서주, 동주가 둘로 나뉜다.
춘추전국시대, 진 통일, 한 통일.
삼국은 위촉오 () 에 우뚝 솟아 있고, 서진 동진 () 전후에 면면하다.
남조 북조 공동 사망, 당나라 통일 후, 5 대,
송원 명청 신해혁명은 끝났다.
중국 역사상 조대를 나누는 공식 3:
당요, 우순, 하, 상주, 춘추, 전국국.
진한 () 과 진 () 의 통일, 남조 북조 () 가 적이다.
수당 오대 십국, 송원 명청제왕이 쉬다.
중국 역사상 왕조를 나누는 네 가지 공식:
하상 서주 동주는 두 부분으로 나뉜다.
춘추전국이 진나라와 한 왕조를 통일하였다.
위촉오 () 는 세 부분으로 나뉘어 금조 () 가 앞뒤로 뻗어 있다.
남북조가 병행하여 수당 5 대를 전승하다.
송원 명청을 거쳐 왕조는 여기서 끝난다.
확장 데이터:
중국 역사 왕조가 멸망한 이유
첫째, 여름 왕조
시간: 기원전 2 1 세기-기원전 16 세기는 중국 사서에 기록된 최초의 세습 왕조이다.
멸종 원인:
1, 내부 생산성 저하.
2. 외부 환경의 장기 불안정성.
3. 하대의 통치계급 관념.
4. 샤걸의 개인적 요인 (간신을 중용하고 현신을 배척함)
둘째, 상조
시간: 기원전 1600 년경 ~ 기원전 1046 년경, 중국 역사상 두 번째 조대이자 동시기 직접문자 기록이 있는 최초의 조대다.
멸종 원인:
1 .. 상조 후기에 대부분의 노예주 귀족들의 생활이 사치스럽고 퇴폐적이어서 노예를 대하는 것은 매우 잔인하다. 예를 들면 인제, 인제.
2. 노예주 귀족들은 민간인과 노예에 대한 착취와 노예가 점점 더 심해지고 계급 갈등이 더욱 심해졌다.
3. 상조의 통치자는 해마다 대외전쟁을 벌여 대규모로 외족을 상대하고 있다. 국내 청장년은 거의 징집되어 국내 갈등을 증폭시켰다. 전쟁에서 포로가 된 노예가 너무 많아서, 그는 노예의 배치 문제를 잘 처리하지 못해 대량의 노예가 전복되었다.
셋째, 주나라
시간: 기원전 65438 년+기원전 0046 년-기원전 256 년, 상조에 이어 중국 역사상 세 번째이자 마지막 세습 노예제 왕조다.
멸종 원인:
1, 지진, 가뭄 등 자연재해는 인민의 생명과 재산에 막대한 손실을 입혔으며 서주의 위기를 설상가상으로 만들었다.
주려왕의 협박은 노동인민에 대한 착취를 악화시켰다.
3. 주유왕에 전해져 종법제도를 파괴했고, 제후는' 폐후리 후빈, 폐후서 서민',' 불장난제후' 로 그에 대한 신뢰를 잃었다.
4. 황족의 쇠퇴에 따라 제후국과 주조 왕권의 관계가 점차 멀어졌다. 소수민족 개가 우물을 공격하여 서주에 멸망하다.
5. 분봉제는 주나라의 권력을 공허하게 만들고, 동쪽으로 이동해 더욱 꼭두각시가 되었다.
6. 주나라의 종법제도가 파괴되어 지방 제후들의 영향력이 날로 커지고 있다. 황족의 기치 아래' 제령제후' 를 내세우며 끊임없이 자신의 세력을 발전시켰다.
넷째, 진나라
시간: 기원전 2265438 년+기원전 0-207 년, 중국 역사상 최초의 통일왕조로 전국 말기의 진나라에서 발전하였다.
멸종 원인:
1. 통일 후 국민들은 휴식을 받지 못하고 부역, 병역, 세금 부담이 무겁다.
2. 정책법은 제때 조정되지 않았고, 평화통치하에 형법은 여전히 잔혹하다.
3, * * * * 행동 실패, 본토 역량 부족, 천광과 같은 망명자들, 대택향도 점령할 수 있다.
4. 6 개국 귀족 후예의 복원력이 너무 강하여 진 2 세의 개인능력과 자질이 제한되어 있다.
5. 각지의 봉기가 급증하고 있을 때 통치자들은 여전히 궁정 투쟁에 바쁘다. 결국 진나라 내부 통치는 사분오열되어, 평반주동권은 완전히 상실되었다.
동사 (verb 의 약자) 한나라
시간: 202-220 년 전, 진 후의 대통일왕조로 서한과 동한 두 기간으로 나뉜다. 29 제, 405 년 동안 즐기다.
멸종 원인:
1, 외척과 환관이 세력을 넓혀 각자의 이익집단을 형성하고 끊임없이 분쟁을 벌이고 있다.
2, 너무 많은 인형 황제 (황제 젊은, 여왕의 어머니 가 와서 해야 합니다, 외국 친척 의 힘 에 의존).
토지 합병 (민영화) 이 심각하여 많은 농민들이 토지를 잃었다.
4. 지주세력이 강하여 나중에 지방 분리주의 세력을 형성하였다.
5. 황건봉기는 지방무장발흥으로 중앙통제불능으로 이어졌다.
여섯째, 진 왕조
시간: 265 -420, 삼국과 남북조를 잇는 서진과 동진의 두 기간으로 나뉜다. 서진은 중국 역사상 대통일의 왕조 중 하나이며, 동진은 육조 중 하나에 속한다. 두 진 155 년 15 제로 전해졌다.
멸종 원인:
1, 신위 변화가 너무 빨라서 후기가 너무 작아 귀족을 통제할 수 없다.
2. 종실 권력이 지나치게 약화되어 외성 장성이 독보적이다. 그들이 권력을 잡았을 때 조위 황실에는 용병이 없었다.
3. 사마이는 너무 오래 살았고, 강대한 사마 가문의 궐기는 견제와 균형이 없었다.
일곱째, 수나라
시간: 58 1-6 18 은 중국 역사상 통일된 왕조이다.
멸종 원인:
1, 대통합표면 아래 각종 분열세력이 급증하면서 집권 기반이 불안정하다.
2. 문벌은 과거제도에 불만을 품고 원수와 악세력을 결탁하여 황권에 대항한다.
3. 양디의 개인적 요인: 야심이 크고, 거만하고 횡포하며, 낭비하고, 직권을 남용한다. 그러나 과거시험, 동도 건설, 적도 건설, 운하 발굴, 북한 징수는 모두 당대의 고된 일이며 미래에는 큰 기여를 할 것이다.
여덟, 당나라
시간: 6 18-907, 수나라 이후 통일왕조로 2 1 황제로 289 년을 즐겼다.
멸종 원인:
1, 국경사단이 끊이지 않는다 (예: 안사의 난, 아난의 난, 토번외침입 등). 참고) 버퍼를 나눕니다.
2, 내시 전권 (예: 리 등). ), 당이 내적 소모를 다투다.
3. 연이은 전란으로 당나라의 통치력이 심각하게 약화되어 경제 발전을 방해하고 농민 봉기와 외적 침입을 일으켰다.
구오대 십국
시간: 907-960 년, 중국 역사상 대분열 시기. 5 대는 중원지구의 5 개 정권, 즉 후량, 후당, 후진, 후한, 후주를 가리킨다. 이들은 907 년 당나라가 멸망한 후 연이어 바뀌었다.
멸종 원인:
1, 정진 세력은 여전히 강하고, 새 정권은 통제할 수 없어 내란이 끊이지 않는다.
2. 많은 군주가 졸도하고 잔인하며 군무가 해이해져서 탐관오리가 백성을 억압한다.
3. 권신이 외국과 결탁하여 외국의 공격으로 중원을 약탈하고 살육하다.
4. 정권이 너무 많고 세금이 무겁고 전쟁이 잦으며 사회질서와 경제기초 파괴가 심각하다.
X. 송나라
시간: 960- 1279. 중국 역사상 5 대 10 국을 계승하여 원나라의 왕조를 열었다. 북송과 남송의 두 단계로 나뉜다. 오랜 기간 18 황제, 즐거움국 3 19 년.
멸종 원인:
1, 문관제무의 정책으로 군 내부에서 서로 견제하고 제약이 빈번하며 폐단이 많다.
2. 김대 후기 석경근 할양한' 16 주' 는 한족의 천연장벽을 잃고 외래기병을 막을 수 없었다.
3. 연진 항요와 연모항금의 결책 실수는 랴오 (금) 의 강대만 보고 김 (몽골) 의 위협은 보지 못했다.
4. 통치계급의 군사적 무지, 무능, 불행동으로 인해 개봉보위전의 실패가 발생했다.
5. 황제는 졸용,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3
Xi. 원나라
시간: 127 1 년-1368 년 몽골인들이 세운 왕조는 대부분 (오늘 베이징) 으로 제 5, 제 11 대 황제로 전해졌다
멸종 원인:
1, 귀족 생활이 썩고, 관원이 부패하고, * * * 신용파산, 토지합병이 심각하다.
2. 불평등한 민족등급제도와 인민에 대한 심각한 억압과 왕따.
3. 재정적자가 높고, 세금이 과중하며, 자연재해가 심각하다.
4. 관리자는 공부에 치중하지 않고 무력으로 강산을 칠 뿐이다.
열두. 명나라
시간: 1368-1644. 그것은 중국 역사상 한족이 세운 마지막 통일 왕조이다. * * * 16 황제에게 전해져 276 년을 즐기다.
멸종 원인:
1, 문관그룹이 팽창하고 권력이 너무 커서 후기 환관 독재가 통치를 위태롭게 한다.
2. 외적이 끊임없이 우리를 괴롭히고 있습니다. * * * 군비를 늘려 재정경제 위기를 초래하고 있습니다.
3. 자본주의의 초기 단계에서, * * * 공업의 발전을 중시하지 않아 상품화폐의 유통을 크게 제약했다.
4. 자연재해와 인화가 여기저기서 일어나면서 난민이 크게 늘었고 농민 봉기는 끊임없이 안정에 영향을 미쳤다.
5. 오삼계는 청병을 이끌고 관문에 들어가 만리장성을 파괴하고 청나라가 기성한 산하를 치우도록 도왔다.
열세 살. 청나라
시간:1636-1911년. 그것은 중국 역사상 마지막 봉건 왕조로, 십제, 향국 268 년이다.
멸종 원인:
1 .. 정치적 어둠이 부패하고 통치자 자체가 부패하고 무능하다.
2. 관문을 닫고 나라를 잠그면 사상 제도 기술은 모두 뒤떨어진다.
3. 청나라는 연약하고 무능하다. 외국 열강의 침입에 직면하여, 그것은 타협과 토지 배상금만 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