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대출자문플랫폼 - 초보자질문 - 리앙 슈밍 (Liang Shuming) 은 그가 가장 숭배하는 사람, 즉 진정으로 자유로운 사람에 대해 이야기했다.

리앙 슈밍 (Liang Shuming) 은 그가 가장 숭배하는 사람, 즉 진정으로 자유로운 사람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 세상은 괜찮을까요? 이 책에서 90 세의 리앙 슈밍 (Liang Shuming) 은 그의 인생에서 가장 존경받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이 사람은 그의 친구 우 용보 (Wu Yongbo) 였습니다. 이 오선생도 양선생의 친척이고, 오선생의 아내는 양부인의 여동생이다.

양선생은 오선생을' 생활 속에서 진정으로 독립된 사람' 이라고 존경한다. 그는 오 선생에 관한 세 가지 이야기를 했다.

북벌전쟁 때 오선생은 국민혁명군 총참모부 주임을 맡았고, 양씨와 그의 친구들은 그를 보러 갔다. 그들은 함께 오 선생의 사무실에서 이야기를 나누었다. 정오에 오 선생은 그들에게 밥을 사 주었다.

식사 후, 그는 그의 세 친구에게 앉아서 마음대로 이야기를 나누라고 말했다. 나는 15 분 동안 쉬고 자고 싶다.

그는 옆 의자에 앉아 눈을 감고 잠이 들었다. 그는 15 분 후에 깨어났다.

양선생은 당시 매우 놀라고 탄복했다.

나중에 양선생은 또 오선생의 잠에 관한 이야기를 들었다. 이 이야기와 비교하면, 지난번은 정말 아무것도 아니다.

그것은 항일전쟁 시기였다. 오 선생은 4 세로 광동에 가서 유격을 했다. 그는 종대 사령관으로 일본인과 교제한 적이 있다. 일단, 그는 한 장소에 몇 가지 군대를 했다-4 칼럼에 2000 명이 있었지만, 2000 명이 흩어져 있었고, 그는 300 명 밖에 없었다.

정찰병은 약 300 명의 작은 적군이 남쪽에서 북쪽으로 오고 있다고 보고했다. 그의 부하들이 물었다: 어쩌면 우리를 위해서인가?

오 선생은 생각했다: 아니, 그들은 우리를 추적하거나 우리를 공격하러 온 것이 아니다. 나는 그들의 목적지가 XX 라고 생각한다.

남자는 반신반의하지만 마음은 들고 있다. 그는 모두에게 말했다: 너희들은 보초를 서고, 나는 휴식을 취할 것이다.

역이 주둔하는 곳에 높은 탑이 하나 있는데, 농촌 설극의 무대이다. 무대 위에 의자가 하나 있는데, 그는 그 위에 앉아서 쉬기 시작했다.

부하들 중 누구도 감히 긴장을 풀지 못했다. 왜냐하면 적들이 그들을 향해 오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사람이 없기 때문이다. 거리가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 남자들은 지휘관이 잠시 자고 싶다고 말했지만, 그는 이때 잠을 자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누군가가 그를 보러 무대에서 잠이 들어 매우 달게 잤다. 적은 확실히 그들 곁을 지나갔다.

양선생은 회상할 때 웃으며 한숨을 쉬었다. 살 수 있다, 놓을 수 있다. 보통 사람은 살 수 없어 놓을 수 없다. 이것은 그가 독립적으로 산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가 정말로 몸과 마음이 하나가 되고 독립이 자유로울 수 있다는 것은 대단한 일이다.

오 선생의' 자치' 를 설명할 수 있는 전형적인 이야기도 있다.

청말, 원세카이가 신군을 결성하다. 당시 오 씨는 육군대학을 졸업한 뒤 총참모부에서 소과장이 되었다. 원세개는 황제, 베이징의 모든 관원, 장관부터 부하까지 모두 원세카이에 영합하여, 원세카이가 등극하도록 권하는 편지를 쓰고, 관문에서 크고 작은 관원들이 모두 서명했다.

오 선생님만 서명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나는 내 서명이 정확하다고 생각해야 서명할 수 있다.

모두가 모두가 서명 했다, 하지만 당신은 하지 않았다. 당신은 위험을 두려워합니까? 좋지 않아, 그렇지?

오 선생은 여전히 결정을 바꾸지 않았고, 이 일로 인해 재난이 그에게 오지 않았다.

양선생이 오영보 선생의 이야기를 하는 것을 보고, 나도 마음속으로 이 인물에 진심으로 탄복했다.

독립의 자유' 와' 감당할 수 있다' 는 것이 당신이 자신을 완전히 통제하고 자신의 주인이 될 수 있다는 표현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유명언)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스스로를 통제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나는 내 입을 통제할 수 없다: 무엇을 먹어도 아무것도 먹지 않는다.

자신의 혀를 통제할 수 없다: 무엇을 말해야 하는지, 무엇을 해서는 안 된다.

자신의 눈을 통제할 수 없다: 무엇을 봐야지, 무엇을 보아서는 안 된다.

나는 내 생각을 통제할 수 없다: 무엇을 생각하고, 무엇을 원하지 않는다.

......

오찬선생은 스위치처럼 자신의 행동을 자유롭게 통제하고 있으며, 극도로 위험한 상황에서도 그는 여전히 침착하고 태연자약하다.

옳고 그름 앞에서 그는 자신의 원칙과 이념에 충실할 수 있으며, 한 사람이라도 자신의 입장을 모호하게 고수하고, 공명정대하며, 두려워할 것이 없다.

양선생은 이 지식은 책의 지식이 아니므로 앉아서 이야기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행동상의 참된 지식이다, 대단하다.

이 이야기들을 듣고, 저는 생각했습니다.

너 자신을 잘 통제해라

자신에게 일어나는 모든 일을 감당할 수 있습니다. 환경에 적응하다

용감하게 진리를 견지하고, 자신에게 충성하다

이것들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이해합니다: 이들은 자유를 나타냅니다.

연기가 자욱하고 격동하는 전쟁 시대든 평화번영의 평화시대든, 사람들은 생존을 위해 온갖 어려움을 겪어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언제든지 사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사람이 이렇게 힘들게 사는 것은 무엇 때문인가?

나는 자유만 있고 자유에 대한 갈망만 있다고 생각한다.

물질적 풍요는 신체의 자유를 위한 것이 아닌가? 정신의 풍요는 마음의 자유를 위한 것이 아닌가?

하지만 문제는 물질에 대한 오해입니다. 물질의 풍요가 정말로 자유를 가져올 수 있을까요?

만약 너의 엉덩이가 소파에 앉아 있는 습관이 있다면, 벤치에 앉아 있는 것은 매우 고통스러울 것이다. 이것은 자유의 상실이다.

맛있는 음식을 먹는 데 익숙하다면, 거친 차담밥을 먹는 것은 매우 고통스러울 것이다. 이것은 자유의 상실이다.

아첨하는 것에 익숙해지면 진실을 듣는 것이 불편하다고 느낄 수 있다. 이것은 자유의 상실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유명언)

왜 마우엄은' 달과 6 펜스' 중 테리라는 수천 명의 독자들의 눈에는 무정한 놈을 감상할 것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달과 6 펜스, 달과 6 펜스, 6 펜스, 6 펜스, 6 펜스)

그는 자유롭기 때문에, 그의 심신은 물질적인 제한을 받지 않는다. 그는 가난해서 다른 사람의 눈에는 매우 불쌍하다. 그 자신의 마음속에서, 그는 마침내 모든 물질적 속박을 버리고, 자신의 영적 필요에 완전히 충실하며,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자유는 막힘이 없고, 마음을 불편하게 하는 것도 없고, 마음을 억제하고 협박할 수 있는 것도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자유명언) 이런 종류의' 독립' 은 정말 인생의 큰 승리이다!

우리가 초등학교 지식, 문화, 인간으로서의 일을 배우는 것은 자신을 천지 사이에 우뚝 설 수 있는 사람으로 만들기 위해서가 아닌가? 생각해 보십시오. 진정한 자유가 되는 것보다 더 가치 있고 의미 있는 목표가 있습니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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