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명으로 당을 설득하다
태평가사라는 전통극에 대해 작품은 규칙을 잘 지키도록 권하는 방식으로 가정밥 먹기, 자루천 옷 입기, 생활절약, 가정화목, 사랑하는 아내, 원망 없이 죽고 굶어 죽는 법을 어기지 않는 태도를 제창한다.
전체 이야기는 모두 진실이다. 구체적인 이야기는 없다. 청말민초 시민계층' 상층부가 하층보다 많다',' 빈곤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는 인생철학을 보여준다.
대본
버전 1
그 장공은 도시 서쪽에서 빠져 나왔다.
내가 그가 말을 타는 것을 보았을 때, 나는 당나귀 한 마리를 탔다.
목을 비틀어 뒤돌아보니 한 남자가 차를 밀고 있는 것을 보았다.
넉넉하다.
벽에 부딪힌 판자를 위아래로 뒤집다.
열빈구부자는 누구입니까?
배불리 먹을까, 아니면 너희 집에서 만든 밥이냐.
따뜻하거나 거친 옷.
그 불꽃놀이 골목으로 가지 마라.
지통은 열이 아내라는 것을 안다.
한 사람에게 어려움이 있을 때, 그를 좀 도와줘.
행색이 황급할 때 사람을 세지 마라.
멀리서 청산을 보다.
소나무 숲이 들쭉날쭉하다.
손가락 열 개를 내밀면 길고 짧다.
숲 속에는 높고 낮은 나무와 늑대가 있다.
그 산에는 옥보다 석두 수가 많다.
세상에 사람이 많으면 군자가 적다.
나는 너에게 너의 감시견을 팔 돈이 없다고 충고한다.
돈이 있으면 살아 있는 아내와 결혼하지 마라.
3 점 죽고 싶으면 불평하지 마세요.
나는 차라리 굶어 죽을지언정 불법적인 일은 하지 않겠다.
중간에 세 개의 큰길이 있다.
우여곡절이 안 된다.
하늘은 보물이고 땅은 연못이다.
물고기 혼수는 생명의 세계에 있다.
부모는 그들의 아이와 물고기를 함께 묶었다.
물에서 물고기를 기르고 효자가 있고 손자가 있다.
형제들은 물속의 물고기를 도와야 한다.
형수는 수매와 함께 물고기를 도와야 한다.
너는 효도하는 아들이 있을 것이다.
너는 그를 동쪽으로 가게 했지만, 그는 서쪽으로 가지 않았다.
너는 아이가 있어야 한다.
네가 그에게 개를 때리라고 하면, 그는 닭을 쫓는다.
부모가 아이를 낳으면 사람은 열 살이 된다.
사람이 스무 살이 되니 꽃이 피었다.
사람이 서른에 가까워서 꽃이 한창 피고 있다.
사람이 마흔이 다 되어 가고 꽃도 시들었다.
사람이 50 세가 되면 얼굴이 바뀐다.
사람들은 거의 60 세입니다.
780 이 생명을 얻었다.
구천일입니다. 오래되고 보기 드물다.
그 무서운 사람은 어부에 비유되었다.
일찍 또는 늦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오늘 너의 신발과 양말을 벗어라.
내일 아침에 언급할지 모르겠다.
화관의 채목으로 사람의 싸움을 재다.
죽은 후 반석까지.
효자가 영전에 술 세 잔을 마시는 것을 보았다.
어떻게 하면 죽은 사람이 죽은 후에 술을 먹는 것을 볼 수 있습니까?
빈손으로 오고 빈손으로 가다.
돈이 많이 남아 있어도 가져갈 수 없다.
가슴에 한숨이 남아 있다면.
너는 반드시 먹고 마시고 놀아야 한다.
어떤 사람을 위해 미덕을 쌓는 것은 유익하다.
버전 2
하늘은 보물이고 땅은 연못이다.
세상 물살에 물고기를 더듬다.
부모는 그들의 아이와 물고기를 함께 묶었다.
자손소 민물 양어.
형제는 물고기와 함께 수영을 해야 한다.
시누이와 미수는 물고기 옆에 있다.
이 세상에서 사는 것은 쉽지 않다.
기화, 미풍, 고기, 진흙.
용유회는 얕은 물에서 새우 놀이를 받았다.
산토끼는 사자의 수염을 잡을 수 있다.
강력한 영고양이 한 마리가 호랑이처럼 즐겁다.
깨진 봉황 한 마리가 닭 한 마리보다 못하다.
호랑이는 누워서 권력을 잡고 있습니까?
곤궁한 짐승은 여전히 싸우고 있다.
금산 최명귀를 구했다
친구의 보호피를 만들었다.
사람들에게 밀레니엄 계획을 세우지 마라.
30 년 동쪽 40 년 서쪽.
사거리에서 그 가시나무를 심지 마라.
이따가 네 아이의 옷을 걸어라.
손가락 열 개를 내밀면 길고 짧다.
이 나무들은 높고 낮다.
그 산에는 옥보다 석두 수가 많다.
세상에 사람이 많으면 군자가 적다.
나는 너에게 건의하고 있다.
돈이 없으면 너의 개를 팔지 마라.
돈이 있으면 이 산 사람의 아내와 결혼하지 마라.
억울한 단어 세 자를 단독으로 기소하다.
나는 차라리 굶어 죽을지언정 불법이 아니다.
세 길은 간격을 두고 가야 한다.
일파삼할인을 해서는 안 된다.
지옥은 어부 같다.
일찍 또는 늦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어젯밤에 나는 신발과 양말을 벗었다.
오늘 아침에 언급할지 모르겠네요.
화관 채목으로 사람의 싸움을 측정하다.
사후에 반석밖에 남지 않았다.
효자가 영전에 술 세 잔을 마시는 것을 보았다.
누가 죽은 영혼을 보았습니까? 그는 술을 마셨다.
빈손으로 오고 빈손으로 가다.
너는 남은 부를 가져갈 수 없다.
나는 너에게 건의하고 있다.
가슴의 호흡을 이용하다.
덕행과 수행을 쌓는 것은 어떤 사람들이 여기에 오는 데 유리하다.
나는 옛일을 하도록 권하는 한마디도 노래를 부를 줄 모른다.
여러분의 가정이 행복하고 원만하기를 기원합니다.
2. 백사 전설
만담' 태평'' 백사전' 의 가사도' 백사전' 을 각색한 이야기이다.
대본
항주의 아름다움은 비길 데 없다.
서호 해안 사계절의 기이한 화초향.
이번 수제 봄나들이는 복숭아꽃이 온 땅에 붉고 푸르다.
여름의 연꽃은 연못으로 가득 피었다.
이 가을달은 물과 같다.
겨울에는 눈이 언덕을 덮었다.
나는 동모산의 하계에있는 흰 뱀을 의미한다.
이 날, 분노가 장황을 화나게 했다.
화가 나서 프랑스의 바다가 세상에 왔다.
이 방장을 이 금산사의 앞병으로 삼다.
이 날 허한문은 향을 피우고 소원을 빌었다.
노법해가 진로를 가로막을 때 할 말이 있다.
나는 너의 아내가 여러 해 동안 이상한 사람이었다고 확신한다.
매듭을 잘 짓고 진짜 태양을 훔쳐라.
이 말은 서헌문의 우습다.
문사원에 남아 전당으로 전학하지 않았다.
녹백뱀은 화가 나자 절을 찾았다.
손가락으로 산문을 가리키며 스님을 욕하다.
남편을 나오게 하는 문제일 뿐이다.
그렇지 않으면 청봉은 칼로 죽을 것이다.
스님들은 급히 산문을 닫았다.
그 머리를 아래로 향하는 쥐는 은신처로 뛰어들었다.
샤오청의 아들은 이미 이 장군을 체포했다.
많은 수족들이 제각기 신통하여 불사를 침수시켰다.
법해는 연꽃대에 앉아 주문을 외웠다.
물이 올라도 절은 박공에 잠기지 않는다.
전당현의 모든 사람들이 숯을 발랐다.
수천 마리의 생물이 물에서 죽었다.
반쯤 떠 있어 천병이 왔다.
나타 왕 토타 왕자.
28 박 4 가치 공훈.
나미산 여섯 번째 장군 얼랑.
이천왕은 화가 나서 보탑에 제사를 지냈다.
얼굴이 빽빽해서 흰 뱀을 다치게 하려고 한다.
퀘이커 마스터는 연민을 보내 그녀를 도망치게 했다.
그녀의 뱃속에 챔피언이 있기 때문이다.
노파해는 서현에게 전화를 걸어 말했다.
나는 너에게 불사발 하나를 주어 요괴를 떨어뜨린다.
허한문은 부처님의 그릇을 받아 마음이 매우 굳었다.
유턴하여 전당으로 달려가다.
길을 따라 약간의 잔복숭아 살구비가 왔다.
부스럭거리는 소리가 쉬지 않고 불고 있다.
나뭇가지도 신경 쓰지 않고 바람이 불었다.
나는 날개 달린 새 막대기 밑의 사상자는 개의치 않는다.
옥깨주가 무겁다.
이 거울에는 두 개의 복제품이 있다.
네가 큰길을 건너는 속도가 얼마나 빠른가.
진주 커튼이 들어와서 배은망덕한 사람.
백녀는 불그릇을 보자마자 벌벌 떨었다.
무서워서 떨리는 내 몸은 갈색으로 변했다.
너의 남편은 손을 들어 너의 노예에게 길을 양보했다.
그의 가슴에 넘쳐흐르는 눈물을 흘릴 수 없었다.
호수에서 수영하는 것을 기억하고, 각종 애로 우산을 빌리다.
나는 일찍이 홍로장부가 한 쌍의 원앙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었다.
그러면 5 월 15 일은 맑은 날이 될 것이다.
커플이 앉아서 수컷을 마시는 것은 옳지 않다.
술 세 잔이 뱃속에 들어가자 목이 다 취해서 금계좌에 들어갔다.
지금 자신의 본모습에 놀란 사위는 죽을 운명이다.
나는 너를 위해 장수산의 풀을 훔쳤다.
수산의 신과 한바탕 크게 싸웠다.
수성선생의 자비에 감사드립니다.
나는 생명의 춤을 바쳐 고향으로 돌아왔다.
나는 들어올 것이다. 지렛대로 이 약제를 쓰러뜨리다.
부군을 구하면 양곁으로 돌아갈 수 있다.
나는 금산만 말했다. 너는 향을 피우고 소원을 빌어라.
날아오는 횡화가 한쪽으로 쓰러질 줄 누가 알았겠는가.
지금까지 너는 모두 불그릇을 들고 집으로 돌아갔다.
악마를 쓰러뜨리겠다고 계속 말하다.
보아하니 미녀는 재수가 없는 것 같다. 정말 재수가 없어요.
공허함이 나를 눈물로 가득 채우고 간장이 끊어지게 했다.
노예는 하늘에 먹구름으로 가려진 달과 같다.
노예는 타일의 서리와 같다. 나는 태양을 거의 볼 수 없다.
노예는 깨진 활과 같다.
노예가 동쪽으로 바다로 흘러 들어가 왕양으로 흘러 들어갔다.
내 의견으로는, 인생은 짧고 구제 불능이다.
나는 참지 못하고 가슴 가득한 눈물을 흘렸다.
바쁘게 줄을 품에 안았다.
나는 엄마에게 할 말이 있다. 자세히 연구해 주세요.
그럼 어머니 때문에 아픈 젖을 먹읍시다.
그 이후로 나는 어머니를 떠났다.
나는 휴의 어머니에게 매우 불만이다.
너의 아버지가 양심을 잃어서 유감이다.
돌아와서 이것을 청아라고 부른다.
너와 나는 작은 지로를 키운다.
줄을 건네다.
그럼 닦으세요. 불사발이 눈부시게 빛나다.
백뱀은 바로 이 뇌봉탑에 있다.
하루의 끝은 어둡다.
아깝게도 재난은 18 년이 지나서야 다 찼다.
허는 장원 뇌봉탑 밑에서 그의 어머니를 만났다.
나는 한 마디로 이 이야기를 끝낼 수 없다.
가정의 행복과 장수를 기원합니다.
확장 데이터:
태평가사
그것은 만담에 속하는 일종의 민간 예술 형식으로, 청초에 형성되어 베이징 민요에서 진화해 경진 () 지역에 널리 퍼졌다.
예술가들은 1920 년대 노천에서 노래를 불렀고, 1930 년대부터 유행하다가 점차 매몰되었다. 만담의 4 대 기본기 중 하나로 여겨져 온 만담 예술가가 관중을 끌어들이는 주요 수단 중 하나이다.
태평가사는 만담' 말하기, 학습, 쉼표, 노래' 4 과 중' 노래' 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자주' 쿠션' 으로 쓰이는 개장곡과는 달리 만담 문단에 녹아들거나 독립적으로 공연할 수 있다.
노래 형식
만담 배우는 개장하기 전이나 공연 도중에 태평가사를 부른다. 그들은 노래를 부를 때 오른손에 대나무 판자 두 개를 놓고 손가락과 손목의 변화를 이용하여 경중을 반주로 삼았다.
배우들은 이 두 개의 대나무 판을' 옥자' 라고 부른다. 1980 년, 진 등은' 어서와' 라는 글에서 자희가 궁전에 입궁한 연극의 만담배우 은욱에게 대나무판을 증여해' 어서' 의 와음이라고 불렀다. 이 진술은 참고 자료로만 사용될 수 있습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조언 (태평 가사)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백사전 (만담 태평가사)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태평 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