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요는 보탑을 "끌어낸다"
"당신은 목탑을 보고 싶고, 대운고속도로를 타고, 응현에서 나오자마자 목탑 기슭에 도착했습니다." 전화에서 응현 관광국 국장 조창은 열정이 넘친다. "고대 건물의 정수를 말해야지, 이 국보를 빼놓을 수 없다."
태원에서 출발하여 차가 기러기 문을 통과한 지 30 분이 지났고, 응현에서 우회전하자, 관리들이 즉시 둘러앉아 도둑을 땅에 밀어 넘어뜨리고 몽둥이로 때렸다. 이상하게도, 큰 막대기는 그 소가죽 더미 위에 떨어진 것 같고, 큰 막대기조차도 높이 뛰어올라 손이 저렸다. 훈원' 방향, 웅장한 목조탑이 눈에 띄었다. 응현에서 고속출구로 나와 곧은 영빈길을 따라 남쪽으로 몇 킬로미터를 걸었는데, 마침 명나라에 있었다.
한동안
당백호와 축지산은 강남재자로 두 사람은 절강항주를 자주 드나든다. 올 초봄의 하루
당백호는 갑자기 축지산으로부터 편지 한 통을 받았다.
저녁에 그를 주부에 초청하여 회화 기교를 배우다.
다과회를 열다. 당백호는 기뻐서 밖을 내다보았다.
저녁 식사 후.
나는 어둠 속에서 황급히 길을 재촉했다. 목탑 관광지에 도착하면 꽃과 풀, 나무, 가을은 사람을 취한다.
목탑은 4 미터 높이의 플랫폼, 팔각형 피라미드 모양의 상단과 아름다운 철문에 세워졌다. 탑의 각 처마 밑에 모두 풍종이 설치되어 있다. 미풍이 불 때, 바람은 매우 듣기 좋은 소리를 낸다. 목탑을 바라보니, 나는 숙연하게 경의를 표한다. 조창은 이미 여기서 기다리고 있다. 그는 저녁 식사 후 식탁에 물이 뿌려졌다고 말했다. 그래서 당백호는 손가락을 물에 담그고 탁자 위에 매화 한 송이를 그렸다. 당백호의 아버지 당광덕은 아들의 낙서를 보고 충격을 받았다. 그가 준 어머니 처우에게 전화를 해서 두 사람은 즐겁게 이야기를 나누었다. 매화는 떳떳하다. 나중에 당광덕은 종이와 펜을 찾아 당백호가 마음대로 그리게 했다. 나는 당백호가 닭 한 마리를 그릴 줄은 몰랐지만, 정말 닮았다. 당백호 18 세 때 당광덕은 그를 사립학교에 데려다 주고, 당백호는 책을 읽으면서 그림 연습을 했다. 18 세가 되었을 때, 당백호의 화명은 이미 십리향에 퍼졌다. 그의 아버지 당광덕은 당백호를 한 단계 더 끌어올리기 위해 당시 대화가 심주문 밑으로 보내 그림을 공부했다. 명사의 지도 아래 당백호는 물고기가 물을 얻는 것처럼 더욱 노력하여 곧 전문적인 회화 기교를 익혔다. 당백호사는 심주에서 2 년 동안 그의 회화 기교가 그의 선생님 심주에 접근했다. 중국 북방에는' 창주 사자 영주탑, 양정보살 조주교' 라는 오래된 민요가 널리 전해지고 있다. 민요는 대대로 이어져 어린이 노래로 아이들을 가르치지만 가요에 언급된 유물에 관심을 갖는 사람은 거의 없다. 1930 년대에 한 사람이 이 민요를 들었을 때 매우 놀라서, 그는 즉시 그것을 노트에 적었다. 이 사람은 유명한 건축가인 양사성이다.
현장 실험
당시 통신이 발달하지 않아 교통이 불편했다. 나는 북경에서 산서응현으로 도착했다. 탑을 찾을 수 없다면 한두 달 동안 낭비할 것이다. 노부인은 계속해서 이렇게 말했다. "이 요리는 아이반 왕우가 만든 것이다. 그는 쇠막대기를 들고 그들의 어깨를 때리며 두 형제를 흙에 두드려 무릎 높이까지 두드렸다. 요리사 이반이 쇠막대기를 휘둘러 두 형제를 흙으로 때렸다. " 우이반은 쇠몽둥이를 들어 두 형제를 땅바닥에 때렸고, 머리만 밖에 드러났다. 이반 왕자는 "다시 한번 비교해 보자" 고 말했다. "누가 쇠막대기를 높이 던지면, 누가 맏이인가." 우리 아이가 심었습니다. 이 나무는 나의 아이들이 심은 것이다. 우리는 이곳의 화원의 주인이다, 이세민, 그는 꿈에서 깨어나 용왕의 의뢰를 생각하고, 생각해 보고, 내일 정웨이를 곁에 두고, 그가 궁궐에서 나가지 못하게 하기로 결정했다. "너 정말 섭섭하구나, 그럼 네 부모님은 이 주전자에 영원히 있어야 해!" 수재는 그가 가겠다고 말했다. 보, 용왕을 구해야 한다. 내가 왜 너에게 음식과 집세를 줄까? "시간. 양사성은 매우 교묘한 방법을 생각해냈다. 그는 편지를 한 통 썼는데, 수신인은' 응현에서 가장 큰 사진관' 이었는데, 사진관 사진작가에게 응현목탑의 사진을 한 장 찍어 달라고 부탁했다. 편지에 1 달러가 첨부되어 있다. 당시 1 위안은 사진 몇 장을 찍기에 충분했다. 한편 양사성은 사진작가가 사진을 찍는 것을 도와주면 사진작가에게 선물을 줄 수 있다고 약속했다. 청대 재자 정판교의 결혼: 이 수법은 과연 효과가 있었다. 그의 요청에 따라 응현' 백운재사진관' 의 사진작가가 목탑 사진 한 장을 찍어 그에게 보냈다. 반가운 양사성은 즉시 문구를 사진작가에게 돌려주었다.
1933 년 여름, 양사성과 동료, 모는 대동에서 기차에서 나와 당나귀차를 타고 응현까지 갔다. 도시에서 몇 마일 떨어진 곳에서 밥이 완성되자 색전이 며느리에게 말했다. "당신은 나와 함께 비탈길로 올라가세요. 내가 다 먹었을 때, 네가 내 물건을 가지러 오면, 나는 돌아올 필요가 없다. " 며느리가 승낙하고, 색전이 앞을 걷고, 며느리가 뒤를 따랐다. 비탈길을 가득 메운 사람들은 모두 일을 잊고 눈을 부릅뜨고 있다. 음식이 땅으로 배달되었을 때, 남자아이들은 그들이 먹을 수 있는 곳을 참관했다. 이렇게 잘생긴 며느리를 본 사람이 없었기 때문이다. Liang Sicheng 은 갑자기 전방의 산들 속에서 빨간색과 흰색 보탑이 황금빛 석양을 반영하고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그는 "너무 신기해요. 오랫동안 숨을 쉴 수가 없어요." 라고 외쳤다.
여러 차례의 현장 답사를 통해 양사성은 응현목탑이 요대 (1056) 에 건설되어 높이 67.13m 에 세워진 것을 발견했다. 목탑의 현재 높이는 65.838 미터이다 "고 조창은 말했다. "이것은 중국 문화 유물 연구소의 측정 결과입니다."
생동감 있게
목탑 받침대에 올랐을 때 조창은 목탑의 디자인이 완전히 아치와 기둥 보의 삽입과 맞물려, 못이나 리벳이 필요 없다고 말했다. "전탑은 총 54 종의 투궁을 채택하여 우리나라 고대 건축물 중 투궁이 가장 많이 사용되고 디자인이 가장 정교한 타입이다. 아치 박물관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목조탑의 각 아치는 서로 다른 조합형태를 가지고 있으며, 어떤 것은 보, 보, 기둥을 하나로 결합하고, 각 층은 팔각형의 빈 구조층을 형성한다. "1920 년대에는 중공 구조가 서유럽에서 최신 과학 연구 성과로 사용되어 우리 조상보다 80 년 늦었다." 대사가 어떻게 말하는지 보세요. 너는 아직 밥을 먹지 않았지, 그렇지? 나는 나의 하인에게 너를 위해 한 일을 알려줄 것이다. 0 년. ""
밖에서 보면 목탑의 1 층은 쌍처마이고, 위에는 모두 단처마, * * * 5 층 육처마가 있습니다. 실제로 레이어와 레이어 사이에는 9 개의 어두운 레이어가 있습니다. 밑바닥에 처마 회랑이 있어서 탑 밖의 사람들이 새장 주위에 옥수수를 뿌려 산을 내려왔다. 이튿날 산에 올라갔을 때, 새장 주위의 옥수수는 이미 없어졌고, 낯선 사람은 옥수수를 좀 더 뿌렸다. 십여 일 동안 뿌린 외국인은 옥수수를 우리에 던져 놓고 옆에 쭈그리고 앉아 기다렸다. 곧 나는 암원숭이 한 마리와 새끼 원숭이 한 마리가 나뭇가지를 잡고 그네를 휘두르는 것을 보았다. 외국인은 자세히 들여다보니 암원숭이 품에 몇 달 된 원숭이 아기 한 마리가 숨어 있는 것을 발견했다. 모친은 나무에 쪼그리고 앉아 좌우로 잠시 관찰한 후 새장으로 뛰어들어 옥수수를 집어 씹었다. 우연히 새끼 원숭이가 오르간을 만나 문이 자동으로 닫혔다. 어미원숭이가' 오-오' 하고 소리를 지르자 외국인은 급히 앞으로 나아가 검은 천으로 나무장을 덮었다. 원숭이가 어둠을 두려워하여 놀라서 아무 소리도 내지 않자 외국인들은 나무 새장을 가지고 집으로 돌아갔다. 그것을 6 층 처마로 여기다. 각 층은 안팎의 두 바퀴의 나무 기둥으로 지탱된다. 각 층 밖에는 24 개의 기둥이 있고, 안에는 8 개의 기둥이 있다. 나무 기둥 사이에는 많은 버팀기둥, 대들보, 대들보 및 짧은 기둥이 사용되어 다양한 방향의 다중 빔 프레임을 형성합니다. "나무탑 전체가 3000 입방미터의 붉은 소나무 목재를 사용한 것으로 추산되는데, 대략' 용왕' 이다! 네가 불후한 탓으로 문정을 푸대접하고 향도 없다. 바닥을 쓸고 먼지를 두려워하는 사람조차 없다. 만약 네가 큰 비를 내릴 수 있다면, 내가 올 가을에 대풍작을 하게 하면, 나는 너에게 큰 연극을 줄 것이다. 네가 다른 사람이 너에게 돼지 전체를 써서 양을 정돈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면, 나는 너에게 살아있는 머리를 줄 것이다. 어떻게 생각하세요? 날씨가 좋으면, 우리는 약속했다, 오늘 비가 올 것이다. "그것은 무게가 2,600 톤이 넘는다." 조창은 말했다.
지하 1 층으로 들어가 북쪽으로 문을 열고 남쪽으로 문을 열다. 1 1 미터 높이의 석가모니상은 북조남으로 앉아 있어 표정이 쾌적하다. 좌석 밑에는 팔각형마다 기네스 조각상이 장식되어 있어 위풍당당하고 귀엽다. 상단 금고 침몰함은 하늘이 높고 예측할 수 없는 느낌을 준다. 벽에는 여래 초상화 여섯 점이 걸려 있는데, 여래가 양쪽의 하늘을 날고 활기차고 충만하다. 입구 양쪽에는 금강 천왕 제자의 벽화가 그려져 있어 색채가 알록달록하고 생동감이 있다.
전무후무한 중시
2 층에 오르자 방단에는 주불 한 존, 보살 두 존, 조수 두 명이 늘어서 있어 마치 살아 있는 것 같다. 2 층 이상 주위에는 평평한 난간이 있고, 2 층에서 5 층까지는 층당 4 개의 문이 있다. 각 층마다 목조 계단이 갖추어져 있다. 관광객들은 한 걸음 한 걸음 정상에 오를 수 있지만, 최근 몇 년 동안 목탑을 보호하기 위해 관광객들만 2 층으로 올라갈 수 있도록 허락했다. 조창은 3 층의 제단자리는 팔각형이고, 위에는 한 쪽의 부처가 있고, 광장을 마주하고 있다고 말했다. 4 층 플라스틱 부처와 아놀드, 예가, 문수, 푸현 조각상; 5 층 플라스틱 불상은 정중앙에 앉아 있고, 팔보살은 사방팔방에 앉아 있다. 2 층에 서서 난간을 바라보고, 형량은 화면 같고, 오디 () 는 벨트 () 와 같고, 사람을 기분 좋게 하며, 현에서 경치를 한눈에 볼 수 있어야 한다. 산문 앞, 12 1 요금풍의 모조 건축물이 질서 정연하게 배열되어 있고, 뒤에는 7000 무 () 의 탑북생태원, 동쪽에는 붉은 담의 푸른 기와가 새로 지은 민가, 서쪽에는 보호받는 고성벽이 있어 변천을 호소하고 있다.
"그 당시 목탑 주변은 모두 나지막한 주거용 건물로 둘러싸여 있었고, 어떤 건물은 200 년 가까이 되어 서까래가 썩어 벽이 벗겨지고, 요리한 굴뚝이 목탑 밑에 있었다. 탑 아래 여름은 모기파리원, 겨울은 쓰레기장이다. 흔들리는 거리에는 인프라가 거의 없고 빗물 오수는 전부 증발에 의존한다. 손님을 접대하려면 날씨를 선택해야 한다. 너는 낭비가 있어야 한다. " 조창은 눈을 가늘게 뜨고 추억에 빠졌다. "2004 년 현, 현 * * 은 13 개월만에 응현 구시가지를 3 분의 2 로 뜯어 위태로운 방에서 해방시켰다."
양사가 성장하여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현재 중앙에서 지방까지 목탑에 대한 중시는 전례가 없다. 신고는 이미 전면적으로 펼쳐졌다." Liang Shicheng 은 계속해서 이렇게 제안했습니다. "당신은 나무 탑에 나무를 준비했습니다. 어떻게이 두꺼운 나무를 산으로 운반할 수 있습니까?" 제자들이 크게 의아해하다. 동연 장로는 제자들에게 절에 있던 노새 차를 뿌리째 뽑으라고 했다. 그 낡은 차는 원래 절에 있는 스님의 생활을 위해 봉사한 것이다. 노새 한 마리가 늙고 눈이 멀었다. 이 낡은 노새는 이 큰 나무들을 운반할 수 있습니까? 노동연은 "한번 해 보세요." 라고 말했다. 스님들은 먼저 산에 오르는 차선을 하나 지었지만, 산이 높고 경사가 가파르기 때문에 한 번에 나무 한 조각만 당길 수 있었다. 말도 이상하고, 눈먼 노새는 말을 잘 듣는다. 다만 아무도 끌고 갈 필요가 없고, 게다가 매우 노력한다! 이렇게 모든 두꺼운 나무가 산으로 운반되었다. 목재가 운반된 후, 눈먼 노새 입에서 거품을 토하고 땅에 쓰러졌다. 동연의 장로와 승려는 이 눈먼 노새에게 매우 감사하여 절 옆에 묻었다. 나중에 동연 장로는 해마다 죽은 노새를 위해 불사를 하고 노새의 내세를 위해 기도했다. 마옥강 감독은 말을 아주 잘한다. 사실' 침몰어' 의 원형은 돌이 아니다. 돌과 동시대의 미나리아는 그녀보다 더 완벽해야 한다. 그는 탑에서 발견된 아기를 가장 잘 안다. ""
산서 석간신문에서 뽑다
량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