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예의 좋고 나쁨은 보기 좋은 것으로 판단할 수 없다. 이것은 결코 보기 좋은 서예가 반드시 좋지 않다는 뜻은 아니며, 보기 좋지 않은 서예는 반드시 좋을 것이다. 이것도 서예와 글씨의 가장 근본적인 차이다! 한 작품의 좋고 나쁨을 판단하는 경지의 고저가 있다.
우선 스타일부터 봐야겠어요. 한 작품의 풍격이 이 이 작품의 수준을 결정한다. 격조가 낮은 작품은 수법이 아무리 교묘해도 상등한 경지에 이르기 어렵다! 서예의 매력은 작가의 학력, 경험 등을 빼놓을 수 없다! 둘째, 매력을 보세요. 매력은 한 작품의 핵심이다. 매력이 생동적이지 않다면 작품은 죽는다. 좋은 매력이 없으면 한 작품이 성공으로 간주 될 수 없습니다! 게다가, 기술만으로는 부족해서, 무슨 말을 해도 소용이 없다. 기법은 서예의 가장 기본적인 요소이다.
리앙의 서예는 기법, 매력, 내용 스타일에서 모두 뛰어나 300 년 만에 가장 아름다운 행서로 칭송되지만, 그다지 우아하지는 않다! 리앙은 나중에 건륭황제의 어용 서예가가 되었기 때문에, 그의 글씨는 많은 진귀한 명첩의 부언에 등장했다!
건륭황제의 일생문학습무, 특히 서화진품을 소중히 여기며, 그의 삼희당은 많은 진귀한 서화를 소장하고 있는데, 이 진귀한 서화들은 대부분 건륭 문제로 쓴 것이다!
하지만 권말의 후기에서 흔히 들보에 대한 추앙이 있고, 서풍이 평화롭고, 귀기가 넘친다! 예를 들면: 왕희지의' 속설염양천',' 부춘산거도',' 부춘산거도' 는 모두 후기를 가지고 있다! 북한 문인의 시사 가창과 중은 늘 건륭황제가 시를 부른다. 리앙은 왜 글을 써서 잠시 좋은 말이 되었는가! 양량은 정자의 행서와 해서체를 극치로 썼는데, 너무 아름다웠다!
양시의 일부 후기에서 볼 때, 어떤 후기는 뚜렷한 안진경 풍격을 가지고 있고, 우아하고 화려하며, 상당히 다채롭다. 파빌리온 풍격이 대대적인 시대에, 새로운 것을 내놓는 것도 얻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스타일, 스타일, 스타일, 스타일, 스타일, 스타일) 양은 어려서부터 경학과 사학을 배울 수 있었고 서예에 더욱 정통했다. 27 세, 나는 꽃과 사랑에 빠졌다. 나중에 태자를 맡은 선생님, 식견과 인품이 눈에 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