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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를린 유대인 박물관 방문

외관에서 보면 평범하고 오래된 안뜰이 한쪽에 있는 새로운 모더니스트 건물과 아무런 관련이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두 건물은 교묘하게 설계된 통로를 통해 연결되어 있습니다. 리베스킨트는 1735년에 지어진 옛 베를린 박물관의 지하를 통해서만 관객이 입장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지하층에서는 방문객들이 갈림길에서 선택을 하게 되는데, 이는 유대 민족의 초기 선택에 대한 비유이기도 하며 선택을 할 때 죽음, 탈출 또는 어려운 생존으로 이어진다. 여전히 불확실합니다.

그 중 복도는 어둡고 울려 퍼지는 탑의 바닥으로 이어지는 중금속 문으로 이어집니다. 리베스킨트는 수천 명의 학살을 기념하여 이 탑에 '홀로코스트 타워'라는 이름을 붙였습니다. 철문, 차갑고 어둡고 좁은 공간, 희미한 빛은 홀로코스트 희생자들이 죽기 전의 절망과 무력함을 느끼게 합니다. 이 혼란스러운 그래픽은 유럽의 가장 고통스러운 기억이 끔찍하다는 것을 표현합니다.

또 다른 복도는 "탈출자의 정원"으로도 알려진 호프만 공원으로 연결됩니다. 이 공원은 외부 안뜰의 경사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유대인 유배를 상징하는 다양한 높이의 49개의 콘크리트 기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해외에서 생계를 유지하는 고된 여정은 경사진 땅과 수직적이지 않은 공간감으로 인해 어지럽고 걷기 힘든 느낌을 주는데, 이는 유대인 강제이주와 유랑의 무거운 경험을 떠올리게 한다. 각 콘크리트 기둥 꼭대기에는 나무가 심어져 있는데, 이는 유대인들이 해외에 뿌리를 내리고 새로운 희망으로 가득 차 있음을 나타냅니다. 마지막 복도는 종합 전시장으로 이어지는 높고 가파른 계단에서 끝납니다.

방문객들은 마침내 지하로 돌아가 그곳을 떠난다. "이 역사를 끝내거나 청중에게 어떤 결론을 말할 수 있는 마지막 공간은 없습니다." 리베스킨트가 말했습니다. "모든 것이 그들의 마음 속에 계속되도록" 허용하는 것은 바로 이 "공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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