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해바라기
창작 배경: 반 고흐가 프랑스 남부에서 창작하다. 화창한 프랑스 남부에서 그는 간결한 필치로 식물 형태를 보여 리듬과 활력이 넘쳤다. 그림 전체가 여전히 일관된 노란색 톤을 유지하지만, 단지 더 밝고 밝을 뿐이다. 이 그림은 반 고흐의 마지막 큰' 노란 집의 해바라기' 로 여겨진다.
감상: 반 고흐의 가장 유명한 34 폭의 유화 중 하나로, 이 그림은 색깔이 밝고 노란색과 오렌지색을 위주로 녹색과 파란색의 섬세한 획으로 꽃잎과 줄기를 그려내고 서명과 꽃 한 송이의 중심에도 파란색을 사용한다. 결에 촘촘한 색반에는 눈에 띄는 효과가 있고, 가느다란 획은 판면의 포만함과 질감의 매묘함을 최대한 보여 줍니다.
2. 성월의 밤
창작 배경: 반 고흐는' 별이 빛나는 밤' 을 창작할 때 프랑스 후인상주의의 영향을 받아 과장된 수법으로 자연 경관을 표현하려고 시도하기 시작했다. 별하늘과 마을을 묘사함으로써 그는 자연과 인간의 운명에 대한 깊은 사고와 느낌을 표현했다.
감상: 화면에서 반 고흐는 거센 선과 회전하는 별빛으로 밤하늘의 신비와 장려를 선보였다. 달과 별은 마치 우주 전체를 삼키려는 것처럼 거대한 소용돌이로 묘사된다. 이런 과장된 표현은 그림을 생기와 활력으로 가득 채우고 반 고흐의 내면의 고민과 발버둥을 전한다.
반 고흐는 또한 마을, 노송 나무 등의 요소를 묘사함으로써 인간의 운명에 대한 사고를 표현했다. 달빛 아래 마을은 조용하고 평화로워 별빛과는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노송 나무는 화염으로 묘사되어 전체 화면을 태우고 있는 것 같다. 이 요소들의 표현은 그림의 층감과 입체감을 더해 줄 뿐만 아니라 반 고흐의 인간 운명에 대한 깊은 사고도 전달한다.
3. 자화상
창작 배경: 반 고흐의 자화상 작품은 보통 프랑스 남부에 거주하는 동안 창작된다. 인상파의 영향으로 반 고흐는 프랑스 남부의 알러, 세인트레미 등 도시에서 점점 더 밝은 색채로 자신을 표현하려고 시도하기 시작했다. 이 자화상 작품들은 일반적으로 모두 화실에서 완성한 것이다.
감상: 반 고흐의 자화상 창작에서 그는 다른 스타일과 기법을 채택했다. 최초의 셀카는 1880 정도 거슬러 올라갈 수 있습니다. 이 자화상들에서 반 고흐는 자신의 외모 디테일과 내면의 느낌을 사실적으로 표현했다. 그의 자화상 작품은 자기인식에 대한 탐구와 개인 이미지에 대한 표현으로 가득 차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