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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인 로렌조 베니니: 흐르는 잔치, 열정으로 대리석 생명을 부여한다.

웨이보에서 베니니의 조각 사진 한 세트를 보고 창백하고 단단한 조각에 대한 나의 정의를 뒤엎었다. 대리석은 여전히 대리석 더미이지만 베니니의 신기한 점은 그가 단단한 원자재를 시각적으로' 부드럽게'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손가락이 캐릭터 근육을 만질 때 생기는 억압감이 그들이 살아 있다는 것을 느끼게 해준다. 베니니 조각의 시각 효과는 우리가 잘 아는 대리석이 아니라는 것을 믿게 하기에 충분하다.

베니니는 출세한 이래로 세상에 천재로 인정받아 100 년을 넘었다. 우리가 그의 작품 앞에 서서, 서로 마주보고, 느끼고, 교류하며, 비로소 그의 교만과 재능이 합리적이고 자연스럽다는 것을 문득 깨달았다. 그의 출중한 점은 그가 자신의 감정을 그 대리석 더미로 완전히 바꿀 수 있다는 것이다. 조각의 생명력은 베니니의 것이다.

열정은 몸이나 정신의 정서가 빠져나가는 것이 아니다. 베니니는 이를 잘 알고 있기 때문에 그의 예술 작품은 모두 열정이나 열정과 관련이 있으며, 그는 흐르는 감정을 함축적으로 보여 주려고 한다. 바로 이런 느낌이 생기 없는 대리석을 바꿔 베니니의 손에 활력, 감성, 감정으로 가득 찬 조각품이 될 것이다. 모든 예술가는 자신의 작품이 내면의 감정을 담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는 또 다른 매체를 빌려 예약없이 물화시켜 자신의 부드러운 열정을 말을 듣지 않는 조각에 고정시켜 현재와 미래의 모든 사람에게 전달할 수 있다. 베니니의 기술은 거의 초월할 수 없다.

고전 조각상은 보통 고대 그리스 로마 신화 또는 종교의 여신과 연결되어 있다. 그것들은 신성불가침이기 때문에 조각상은 그들의 장엄함을 완벽하게 복원할 수 있고, 석두 은 항상 거리감을 준다. 석상이 개인화된 이미지일지라도, 그것들은 그들이 주시하고 있는 피와 살결이 있는 인류와는 본질적으로 다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조각은 불후의 것이지만, 색채도 생명력도 없다.

조각품이' 인기' 가 부족한 것은 원자재 대리석 탓이다. 우리의 인상에서, 흰색이나 회색의 대리석은 색유화처럼 아름답고 감동적일 수 없다. 설령 예술가가 인물의 표정에 공을 들인다 해도, 고지식한 인상에서 벗어나기 어렵다. 예 16 세기의 제인 로렌조 베니니가 이 모든 것을 바꿨습니다. 천재는 아무런 징조도 없이 탄생했다. 그는 어려서부터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주었다.

베니니의 아버지는 피렌체에서 온 조각가이다. 그의 수준은 기복이 심했지만, 그는 아들 베니니에게 완전히 다른 예술적 직감을 보았다. 베니니는 여덟 살 때 교황 앞에 끌려가 상파울루 아바타의 스케치를 그렸다. 이것은 교황에게 충격을 주었고, 그는 베니니가 다음 미켈란젤로가 될 것이라고 예언했다.

베니니가 로마에 왔을 때, 마침 카바라조의 거리극이 인기가 있었다. 이 위대한 화가는 사람들의 사상을 뒤흔들었다. 성인은 더 이상 멀리 떨어져 있지 않고, 오히려 세속적인 열정이 주제가 되었다. 베니니도 충격과 격려를 받았다. 그가 그림 분야에서 카바라조를 뛰어넘는 것은 불가능하다. 조각은요?

베니니 16 살 때 세인트 로렌스를 창작했는데, 그는 로렌스가 고통에 직면했을 때의 침착함을 포착하려고 시도했다. 당시 기록에 따르면 세인트 로렌스가 그릴에 놓였을 때 손바닥이 화염에 부딪쳐 그을린 근육이 맑은 향기를 풍겼다. 베니니는 로렌스의 차분한 표정으로 무엇을 표현하고 싶습니까? 우리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확고한 신념이 아니라 고통이 행복으로 변하는 것이다.

베니니의 재능은 당시 로마의 한 위인인 추기경 줄리아노 페네스를 끌어들였다. 베니니는 그를 위해 흉상을 창작했다. 베니니는 사람을 매우 잘 관찰하는 조각가입니다. 특히 그의 작품은 디테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살아 있는 사람은 모두 불완전한 곳이 있다. 예를 들어, 추기경의 흉상은 단추가 빡빡했고, 반버튼은' 뚱뚱한' 주교가 실크 옷을 입기를 원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 주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다람쥐 같은 얼굴, 헤어라인이 모자 밑에 드러나고, 불빛을 마주하고 있는 코에 촘촘한 땀방울이 덮여 있는 것 같다. 자세히 보지 않으면 쉽게 간과될 수 있는 디테일이 바로 이 흉상의 생명의 원천이다.

베니니는 가장 핫한 예술가가 되었다. 그는 젊고, 자율적이고, 유머러스하다. 거리에서 그는 군중의 초점이다. 당시 한 예술평론가는 베니니가 무언가를 원한다면, 그가 보기만 하면 되고, 직접 손을 댈 필요가 없다고 말했다. 젊었을 때 인생의 절정에 이르렀던 베니니가 계속 순조로울 수 있을까?

우리가 전에 얘기했던 많은 연예인들이 유명해진 직후 슬럼프에 빠졌지만, 자신에게 엄격한 베니니를 요구하며 인생의 승자를 잡는 대본을 손에 쥐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연예인, 연예인, 연예인, 연예인, 연예인) 1624 년에 아폴로와 다프네는 그의' 천재' 지위를 공고히 했다.

같은 신화 제재인 아폴로는 다프네를 추구했지만, 그녀는 그를 좋아하지 않아 월계수 한 그루가 되고 싶어 했다. 베니니의 조각품은 아폴로에 쫓긴 다프네가 월계수 한 그루로 변한 것을 보여준다. 이 고전적인 조각품은' 정' 의 동태를 완벽하게 해석했다.

아폴로가 숨을 헐떡이며 그의 목도리와 머리카락이 바람에 나부끼자 다프네는 공중으로 올라간 것 같았다. 그녀는 입을 벌리고 비명을 질렀다. 아폴로가 자신을 만졌는지 아니면 그녀의 머리카락과 손가락이 가지와 잎으로 변했는지 모르겠다. 이 아름다운 조각품을 보는 사람은 누구나 마음속에 불을 붙일 것이다.

베니니의 조각상이 역동적인 이유 중 하나는 그가 조각상을 위로 끌어당기는 상태로 바꿀 수 있고, 비틀어지고, 나선형으로, 관객의 시선이 저절로 다프네의 평활근과 몸통이 섞인 다리를 따라 위를 올려다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녀의 표정과 그녀의 손이 변할 것이다. 베니니는 단단한 물질을 근육, 머리카락, 나뭇잎으로 바꾸는 데 능숙하지 않다. 관객의 눈을 어떻게 조절하는지 알고 역동적인 환각을 만들어 내기 때문이다.

아폴로와 다프네는 20 대 초반의 베니니에게 큰 성공과 명성을 가져왔다. 교황은 그에게 작위를 주었고, 차기 교황 우르반 8 세는 그를 절친한 친구로 여겼다. 하지만 작품은 대개 집단적 지혜의 결정체이지만, 베니니의 나쁜 성격은 마음이 좁아서 다프니의 가지와 잎의 조수가 되는 것을 포함하여 다른 사람들과 영광을 나누기를 꺼린다는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때 베니니는 좀 방종해 보였고, 그의 단점도 서서히 드러났다. 그는 조수의 아내 콘스탄스와 성관계를 가졌고, 그는 기혼 여자와 사랑에 빠졌다. 조각가로서 베니니의 콘스탄스에 대한 사랑은 흉상에서 충분히 드러났다. 그러나 콘스탄스는 이 세계적으로 공인된 천재를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 않았고, 그녀는 베니니의 동생과 부당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베니니는 완전히 격노했다. 그는 악마가 되어 그 불충실한 여자의 얼굴을 파괴하고 그의 형제를 때렸다.

베니니의 편집증은 콘스탄스와 그의 동생만 파괴했는데, 그는 마치 영원히 신의 가호를 받은 것 같다. 이 일과 관련된 사람들은 감옥에 들어가 유배되었다. 베니니만이 교황의 비호를 받았고, 처벌을 받지 않았다. 그는 또한 교황의 도움을 통해 로마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자와 결혼했다.

베니니와 유부남과의 혼외정사는 원래 반윤리적이었고, 그는 고의적인 살인으로 감옥에서 밥을 먹지 않았다. 그는 단지 그의 운이 보통 좋은 것은 아니라고 말할 수 있을 뿐이다. 그러나, 그의 운이 항상 이렇게 좋은 것은 아니다.

베니니의 액운은 상트피터 대성당과 또 다른 건축 천재 바로미니에서 시작되었다. 바로미니는 베니니에 대해 오랫동안 혐오감을 느꼈다. 그는 자신의 오만한 외모를 싫어한다.

기원 17 세기에 교황은 교회 시계 위에 두 개의 큰 종을 더 짓기를 원했다. 베니니의 반항적인 성격은 그로 하여금 불가능해 보이는 이 임무를 받아들이게 했다. 베니니 주변 사람들은 그를 아첨하고 격려했다. 아무도 그에게 종탑 기초가 부드러워서 조만간 사고가 날 것이라고 말하지 않았다. 바로미니는 이 허점을 잡았지만 질투로 지적하지 않고 옆에 서서 구경을 했다.

역시 종탑이 건설된 지 두 달 만에 금이 갔다. 교회는 베니니를 조사하기 시작했고, 바로미니는 베니니의 재난이 닥쳤다는 상세한 증거를 제공했다. 조각품 분야의 왕 베니니는 평행 분야에서는 바로미니에게 전혀 위협이 되지 않는다고 말해야 하지만 베니니는 모든 것을 아는 사람이며 건축 디자인 분야에서도 손꼽히는 사람이기 때문에 발로미니의 치즈를 움직였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사실 동산재기는 매우 간단하다. 베니니는 마침 자신이 잘하는 조각 분야로 돌아갈 수 있었다. 역시 그는 디카논에 대해 너무 욕심을 부려서는 안 된다. 이번 건축 설계상의 실패는 그로 하여금 낮은 기조를 알게 하였고, 그의 성숙한 예술의 결정체인' 성테레사의 중독' 을 만들었다.

이 조각상은 베니니의 열정에 대한 깊은 이해와 완벽한 해석을 증명했다. 그것은 세인트 테레사의 신비하고 음란한 경험을 묘사한다. 그녀는 한 신이 신의 사랑의 금화살로 그녀의 심장을 찔렀다는 꿈을 꾸었다. 그녀는 일종의 도취적인 상태에 있었다.

내가 이 조각상을 보았을 때, 성테레사의 얼굴에 있는 미묘함과 천사의 얼굴에 희롱한 미소 외에도 미묘한 잔인함이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세인트 드레살은 세인트 로렌스 이전의 생각과 같은가요? 고통을 행복으로 여기다. 베니니 본인의 심리적 묘사인가요? 그는 격정을 통제하는 천재가 아니라 격정 뒤의 슬픈 조각가를 꿰뚫어 보았다.

베니니의 조각품은 항상 부드러운 촉감을 주며, 석두 물처럼 흐른다. 이 비유는 너무 모순적이지만, 베니니의 조각품을 보면 모든 것이 자명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사람들은 베니니가 마법의 마술사라고 말할 것이다. 한 물질을 반대 속성으로 바꿀 수 있다. 그러나, 그는 단지 자신의 끝없는 열정을' 집행유예' 처럼 생기가 없는 석두 위에 쏟았을 뿐이다. 아마도 그는 더 이상 신화, 열정 속에서 살지 않고, 그의 내면의 생각과 그가 조각품을 창작할 때의 감정 생성 속에 살고 있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열정명언)

베니니의 조각품은 흐르는 잔치로, 관람객들이 앞에 서든 전자화면에서 보든 끝없는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베니니는 열린 단추와 미묘한 얼굴 표정과 같은 세부적인 조각품에게 생명을 주는 것을 매우 잘한다. 그는 상식적으로 패를 내지 않고 항상 자신의 뜻에 따라 한 사람의 이미지나 신화 같은 종교 이야기를 해석하는 예술가이다. 우리는 베니니의 사람과 문자에 대한 통찰력에 경탄해야 하는데, 조각상은 생동감이 있다. 그는 우리가 평소에 알아차리지 못하는 곳을 볼 수 있고, 대리석 한 무더기를 빌려 그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베니니의 일생은 천재의 외모를 정의했다. 그에게서 우리는 실러 로댕 등 호색으로 유명한 예술가와의 차이점을 볼 수 있다. 그들은 또한 팽배한 열정을 해석하고 있다. 다른 예술가들은 여성을 이용해 자신을 표현하는데, 때로는 너무 노골적이다. 베니니는 자기 감정에만 치중하고, 자신의 열정과 사상으로 무심코 차가운 대리석을 녹여 영혼을 주입해 조각에 대한 세상의 무미건조한 인식을 뒤엎었다. 이 조각품들은 모두 베니니의 것이지 다른 사람에게 주는 것이 아니다.

베니니는 기적을 창조한 대가이다. 천재 뒤에는 괴로움, 불면증, 아쉬움이 있었지만, 오늘날 수백 년 전 로마를 걸으면서 조각품의 생명뿐만 아니라 선례를 세웠다. 수백 년 후 그와 그의 작품도 이 도시의 활력의 원천이 되었다. 역사가 우리에게 남긴 유산이자 베니니의 영원한 영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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