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주, 기아의 산성은 고대에는 백월지였다. 담중현은 한 6 년 (기원전 165438+ 기원전 0 1) 에 설립되어 유주 최초의 현정부이다. 이때쯤이면' 닭뼈가 연제수신을 차지하다' 는 풍습이 있었다. 원시 씨족 사회에서 요술 문화의 성행을 부각시켰다. 위진 시대에는 현학, 염학, 도교가 현지 선민의 사회생활에 잠겼다. 서진 () 시 담중현 () 은 계림현 () 의 관할하에 있다. 당나라 무덕 4 년 (기원 62 1 년) 은 남쿤주의 관할하에 있다. 도심으로 이사를 가다. 13 이후 남곤은 유주로 개명되었다. 무측천이 황제라고 부를 때 불교를 이용하여 쿠데타를 만들고, 부처를 숭상하여 도를 억제했다. 무측천이 죽은 후, 당현종은 흥도가 부처를 억제하는 조치를 취하여 오류독을 없애고, "불사를 창설해서는 안 된다" 고 명령하여 오악이 도관 노군묘를 스스로 설치하게 하였다. 나중에 각 주에 헌원황제 (노자, 도교 창시자) 를 설립한 사찰이 반포되어 현학을 조장하여 학생들이 노장을 배우게 하였다. 이에 따르면 당시 유주의 도교도 한창이었던 것으로 추정된다. 그러나 당뢰사가 당나라에 건설되기 전에는 절의 유적을 검사할 수 없었다.
송대 황제는 도교에 매료되어 유주 () 와 주변 각 현에는 많은 도관 () 과 사찰 () 이 있다. 예를 들어 용주 () 와 노군동 () 은 노자산도장 () 과 향산사 () 외에도 규모가 큰 삼청전 () 을 지었다. 송태조는 직접 120 축 건동' 어서비' 를 수여하고, 노군동을' 진선암' 으로 명명해 전국 도교성지' 36 동' 중 하나가 됐다. 유주 () 는' 인정 () 이 번창하여 중주 () 와 융융해 ()' 라고 불리며, 이 시의 동쪽 교외에서 현존하는 암석 중의 송순절벽에 7 년 동안만 기재되어 있다. 그것은 365,438+0 의 도교의 신, 옥제, 신들의 조각상으로, 바위 속에는 오행과 28 개의 오두막의 이름이 있고, 바위 앞에는' 제 1 선녀구' 라고 새겨진 석두 방앗간이 있다. 고속도로 입체교차교가 여기서 연습하는데, 주 정부 관리들이 자주 순례를 하러 온다. 성내 묘정 건물과 향불이 모두 최고조에 달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10 년 후, 몽골 귀족 쿠빌라이가 오주 (오늘 무창) 을 공격하고, 또 다른 몽골 장군 무술 합대가 달리 (오늘 운남) 를 공격한 후 승승장구하여 광시 송나라에 진출했다. 가는 곳마다 그는 불타고 약탈하고, 유주는 평지로, 절은 완전히 파괴되었다. 이후 원나라가 광시를 통치한 지 90 여 년이 지났고, 유주도는 류성현에 위치하여 오늘날의 도심 원주성에 버려졌다.
명대는 원유주시에 유주시를 설치하고 10 현 2 주를 설치하여 계중 중심 도시의 지위를 회복하였다. 대대로 궁정과 민간에서 유행했던 도교는 명청 시대에 매우 성행하였다. 안장과 어봉이 두 산이었을 때 신비로운 분위기의 선경이라고 할 수 있다. 마안산 서쪽 기슭에는 즈퉁암이 있는데, 주림운동 사이에 위치한 산수의 경이로움이다. 동굴 안에서 쯔동 대왕을 모시고 이름을 얻었다. 청강희 현령 안흥방 중수로 화카이 용문 등의 글자가 새겨져 있다. 사료에 따르면 이곳은 줄곧 도교의 활동 중심지로,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다. 서하객이 명대에 여행하는 것은 여행기에 기재되어 있다. 한 못과 떨어져 있는 옥봉산은 불, 도, 무당, 특히 도교의 번화한 동천을 드나든다. 삼청동에는 옥청원석천존, 상청태상노군, 청태상노군 등 도교최고신의 조각상이 있다. 산에는 산사와 토지절이 하나 있다. 이주는 이 두 도관이 당대에서 왕으로, 송대에서' 성제' 로 승진했다고 말했다. 또 두엄정, 춘양정, 제사문자옥관인 주이동, 복수삼성동, 도교와 요술이 어우러진 해사암 등도 있다. 현존하는 산에는 송명 모옌 서하객 여행기가 기재되어 있다.
청말까지는 유주에 총 19 개의 절이 있었는데, 모시는 신들은 대부분 중국 당대 인물로, 배교신 체계에 포함되어 있다. 더 유명한 것은:
문창각은 교장 북쪽 (원시 인민병원 외래 클리닉) 에 위치하여 명가정년 간 진악대 위층에 세워졌다. 플랫폼 높이는 거의 7 미터, 길이는 54 미터이다. 건물 2 층 1 1 미터 높이, 편액이' 광동서웅진' 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동쪽에는 옥황각과 토지절이 있고, 서쪽에는 즈통각이 있다. 타이난은 다섯 개의 플랫폼을 가지고 있는데, 동쪽에서 서쪽으로 차례로, 앞에는 의문, 좌우에는 비정, 중간 나무에는 간판정이 있고, 앞에는 세 개의 문이 있다. 벽 안의 꽃나무의 그늘 아래 상대적으로 서 있는 현관과 현관이 점점 더 아름다워지고 있다. 원인종 황제가' 오조 홍인대만선사 황제, 원문명문창' 으로 봉한 이후 천하 과거득실을 관장하는 이 신은 더욱 학생들의 존경을 받았다. 여기에' 룡성서원' 을 건립한 후. 청초 광동 건물이 무너졌다. 동치 초년에 문창각이 원플랫폼에서 재건되었다. 새로 지은 5 개 방, 2 층 작은 건물, 붉은 벽 노란 타일, 용마루에 두 개의 구슬이 있는 용은 몇 마일 떨어진 곳에서도 볼 수 있다. 민국 시대는 주둔군에 의해 점령되었고, 항전 시기는 철거되었다.
천후궁은 유주의 유명한 사찰로, 명초에 건설되어 육자거리 (금동대로) 동쪽 끝에 강처에 가깝다. 류강 앞에는 동대산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건축은 고풍스럽고 우아하며, 휘황찬란하고 아름다우며, 꽤 규모가 있다. 대문 앞에는 한 쌍의 대련이 있다. "구름 그림자가 마주 보고, 물이 유유히 가득하다." 천후궁에는 두 개의 대전이 있는데, 고목이 하늘을 찌르고 꽃과 나무가 향기롭다. 중전은 높이가 약 3 미터가량 되는 천후상이 있는데, 거의 2 미터에 가까운 관녀상 8 개는 모두 알록달록하고 준랑하고 숙연하다. 하늘은 원래 남해의 여신이었다. 그녀는 항해를 보호하기 위해 천후 () 로 봉쇄되어 사후 () 를 기다렸다. 송 원 명 청도는 모두 국가 제사 대전으로 등재되어 향불이 매우 왕성하다. 명대 서하객이 유류를 유람할 때 이 절에 오르는 것은' 광둥 서유기' 에 기재되어 있다. 천비사는 여러 차례 무너지고 보수했고 청나라 재건 후 천후궁으로 이름을 바꿨다. 몇 방장, 도사, 비구니가 매년 성대한 묘회를 거행한다. 민국 14 년 (기원 1925 년), 성내에는' 마법풍' 을 일으켜 빈 사당이 되었다.
소남문 밖, 즉 류강대교 서쪽, 명대에 건설된 무선사, 청대 강희년 사이에 재건되었다. 이 절은 북조남, 웅장하고 장관이며, 진흙으로 만든 오통상이 있는데, 세 개의 눈, 얼굴이 험상궂고 높이가 3 미터에 가깝다. 오현, 일명 오통, 무승, 속칭 오랑의 신이다. 송 () 나라 국왕은 류종원 () 의' 룡성기 ()' 를 위조했는데, 그 안에는 유주 () 오귀 () 가 있어 불행을 가져다 줄 수 있다. 고독한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도 오통에 관한 이야기가 있다. 그러므로 세속적인 숭배는 매우 독실하다. 사람들은 주민들의 집 향불에' 오통오징화광의 신' 이 있다고 칭찬하고, 오통은 화광구모로 모시고 있다. 과거에는 향불이 이 절에서 매우 인기가 있었고, 여성들도 향을 바치러 왔다. 민국 시대가 되자 신풍결사대 운동에서 신들이 파괴되고 군정 요원 진 () 이 옛터에 건물을 지었다. 일찍이 인도를 넓혔을 때 류강대교가 철거되었다.
왕뢰 사원은 진궁가 (현재 해방북로) 중간 서쪽에 있다. 면적이 매우 넓어서 남쪽을 향한 대전은 세 개, 동서향의 대전은 세 개입니다. 건물이 높고 험준하여, 기상이 응결되어 숙연하다. 명대에 건설되어 여러 차례 수선을 한 적이 있다. 중전에는 뇌신 조각상, 매부리 용수, 오른손에는 도끼, 왼손에는 끌이 하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절 옆에는 비바람신 전모의 조각상을 조각하고 벽화를 그려 천둥과 번개를 돋보이게 했다. 기간과 절 속성이 있습니다. 민국에 이르러' 신풍을 연주하다' 는 조각상을 모두 파괴했다. 절은 초등학교로 바뀌었고 1926 은 당 농운반의 주소이다.
성황묘는 해방남로 5 성급 상가 푸젠가에 인접해 있다. 성황은 도교에서 도시를 지키는 신이다. 주나라 때 황제는 연말 제사의 신이었다. 당대 이래 각 주현에는 성호에 제사를 지내는 행사가 있었다. 만당 말년에 황제는 성황을 왕으로 세웠다. 송대 이후 성호에 제사를 지내는 풍습이 더욱 보편화되었다. 명태조는 각 주현성호의 신과 제물을 정식으로 규정했고, 청대에 이르면 성황도 제사식에 포함됐다. 이 절은 명나라 초년에 재건되었다. 성황은 한 도시, 한 지방의 생사를 관리하는 신이기 때문에 매달 초승달, 지방관원들이 중대한 사건을 처리할 때 절에 향을 피워 성호에 제사를 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사람들은 대부분 축복과 재난을 숭배한다. 이 절에는 향불이 매우 왕성하다. 민국 초년에 철거하여 파출소로 개조하였다.
관제묘는 악대진의 동쪽에 있다. 명대 가정년에 건설되어 강희년 동안 보수하고, 건륭원년 수선, 함풍년 후 전부 파괴되었다. 민국 20 년 (서기 193 1), 대장군 이래가 유씨를 만나 재건을 제안했다. 관열 사찰은 제 7 군 군장 레이와 지방관신이 출자하여 본지에 새로 지은 것이다. 문머리는 아치형 삼아치 처마이고, 중문서' 관열 이궁묘' 는 사방에 담이 있다. 절에는 관우, 관평, 주창, 악비, 악운, 장희안의 거대한 조각상이 있다. 항일전쟁 시기에 절에 군수품을 보관했다가 나중에 일본 비행기에 의해 폭파되었다. 게다가, 종평거리에는 청대의 관제묘가 하나 더 있다. 묘문은 북쪽을 향하고, 문 옆에는 말 한 마리가 있는데, 나무 울타리로 지키고 있다. 안에는 무대가 있고 앞에는 정원이 있습니다. 뜰의 남단은 본청이다. 본당 정중앙에는 관우 조각상, 높이 2 미터, 왼쪽은 관운, 오른쪽은 주창이다. 플랫폼의 왼쪽에는 토지의 조각상이 있고, 오른쪽에는 여동빈의 조각상이 있다. 홀 뒤에는 10 여 개의 이사실이 있다. 남송시 관우는 무왕안으로 봉쇄되고 절이 세워졌다. 원나라에서 그는 영령왕으로 봉쇄되었고, 명나라에서는 관군이라고 하는 황제의 위치로 승진되었다 .. 매년 5 일 동안 칼을 만들어 성대한 의식을 거행한다. 도사에게 명상, 경을 읽고, 주문을 외우고, 재해를 없애고 핑안 보전을 요청하다. 이곳에 오는 사람은 모두 절에서 저녁을 먹고, 밤에는 연극의 신을 부르고, 매우 시끌벅적하다. 항전이 회복된 후 조각상은 군상으로 바뀌었고, 절에는 모셨다. 1952 불에 타 버렸습니다.
화신전은 시몬네 거리 서남에 위치하고, 청운로와 소남 뒷거리가 만나는 곳에 위치해 있다. 축융은 화신, 은행의 황제, 혜록도 화신이고, 류딩은 화성이라고 불리며, 이 모든 것이 조각되어 절에 모시고 있다. 유주는 남방에 살면서 화재가 발생하기 쉽기 때문에 묘문은 북방에 설치되어 불길을 잡는다고 한다. 이 절 청강희는 중수하고 민국은 초년에 폐기했다.
리사묘는 회관가 호남회관 (이정영초등학교) 동쪽에 있습니다. 리실인은 유주 사람이다. 그는 수사성선을 통해 여러 차례 현령으로 현지 백성들을 축복했다고 해서 청제립묘를 세웠다고 한다. 사원 후박 연못가에 퀴성각이 있고, 위층에는 28 개의 목조상이 있다. 민국이 폐지되다.
이성사는 북성우황당 (오늘 해방북로 김옥골목) 북쪽에 위치하여 창호, 허리를 모시고 있다. 아주 큰데, 절 앞에 큰 조명벽이 있고, 좌우 거리에는 방앗간 모양의 둥근 아치가 있다. 절 안의 꽃과 나무는 음침하고, 심벌즈는 높다. 청대에 건설되어 민국 이후 공당이 되었다. 1950 년대에 절 전체가 공안국의 문혜파출소로 사용되었다.
두임궁은 무문골목, 즉 오늘날의 우편빌딩의 남서쪽 모퉁이에 위치해 있다. 그것은 유주에서 가장 큰 도관 중의 하나이다. 본전과 편전은 우뚝 솟아 장관이다. 대전의 정중은 사면팔수의 종말 거상이고, 편전은 28 궁상이다. 두엄은 뭇별들의 어머니이며, 민간숭배는 두복두화를 숭배한다. 그래서 향불은 여전히 매우 왕성하다. 매년 7 월의 둘째 날은 회기이다. 낮에는 도사들이 제단을 짓고 주문을 외우자 향객들이 절로 몰려들어 읍택에서 향을 피워 엑소시즘을 받아들였다. 날이 어두워진 후, 팔괘옷을 입고, 머리에 가면을 쓰고, 보검을 든 도사가 절 앞 무도장에서 춤을 추며, 심벌즈가 천지를 진동시켰다. 현장은 참담하여, 몇 밤 동안 아무도 감히 그들에게 접근하지 못했다. 이 절은 명대에 건설되어 청가경년 사이에 재건되었다. 민국은' 신풍을 연주한다' 는 후 8 행판으로 바뀌었다.
북제묘는 곡부부두 동쪽, 즉 류강대교 서쪽에 위치해 있다. 묘문은 북서쪽을 향하여 용솟음치는 유강을 마주하고 있다. 안에는 공터와 전망대가 있어 2000 명을 수용할 수 있다. 전망대 뒤에는 메인 홀이 있습니다. 조개를 조각한 조각상은 높이가 3 미터이다. 뒷청에서 베디 할머니를 모시다. 현명함은 북방의 태음수신으로, 진무대왕이라고 불리는데, 묘는 여기에 세워져 물을 만든다. 묘회는 매년 3 월 3 일에 열린다. 사흘간 지속되어 절에서 연회를 열고, 연극을 부르며 신령을 위로하며 매우 시끌벅적하다. 민국 시대에는 신풍이' 신풍' 에서 파괴되고 항전 전에 철거되었다.
화파사는 황촌, 즉 오늘날의 유공장 동쪽에 위치해 있다. 그것은 범위가 매우 넓다. 절에는 큰 꽃녀, 이화녀, 삼화녀의 조각상이 조각되어 있다. 이경은 홀수를 양이라고, 짝수는 음이고, 여섯 개는 노음이라고 부른다. 임신은 유가라고 불리는데, 신은 이 추리에서 파생된 것이다. 민간 풍습에서 꽃녀는 인간 출산의 생식신을 관장하고 있기 때문에 상속인은 빈번히 복을 빌고, 병든 모든 아이들도 이를 위해 복을 기원하며 재해를 없애고 향불이 매우 왕성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묘회 기간 동안 밥 먹고, 연극을 하고, 불꽃놀이를 빼앗는 것은 매우 시끌벅적하다. 그 절은 청대에 재건되어 민국 초년에 초등학교로 바뀌었다.
남평궁은 류강남안, 즉 류강대교 동쪽으로 약 300 미터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 대문은 북쪽을 향하고, 대문 양쪽에는 붉은색, 어두운 말과 전마가 있고, 주위는 나무 울타리로 둘러싸여 있다. 입구는 무대이고 앞에는 공터가 있다. 공터 양쪽에는 길이가 15 미터인 건물이 있고, 집 앞에는 쿠퍼가 있어 매우 우아하다. 공터, 즉 남북 삼대전을 지나 기세가 웅장하다. 조각상 양쪽에는 4 개의 대금강 조각상이 있는데, 사람보다 약간 크다. 밖에 울타리가 있다. 왼쪽은 제사를 모시는 토지신이고 오른쪽은 마왕이다. 홀은 퍼레이드를 위해 나무로 조각한 것이다. 두 당은 진흙에 의해 봉인되었고, 뒷당은 남평 할머니 조각상이었다. 전설에 의하면 남평의 신은 당나라의 장군 장향품으로, 그는 삼강현의 백성들에게 매우 현혜적이어서 백성들이 사찰을 짓고 제사를 지낸다고 한다. 한 차례의 대홍수 속에서 신상은 유주로 흘러 어부들에게 건져졌다. 청대는 하남 노부교 머리에 사당을 짓고 제사를 지냈다. 민국 초년에 신풍을 연주할 때 신상은 하남 기슭을 끼고 있는 작은 바위 속에 숨어 있었다. 이족 사람들이 은밀히 숭배하다. 3 년 후, 모두들 자금을 모아 남쪽 기슭에 사찰을 새로 지었다. 절에는' 청룡' 이라는 작은 청사 몇 마리가 있다. 그들은 점술과 용서에 쓰이며 매우 효과적이기 때문에 향객들은 모두 피가 끓는다. 문혁에서 박살나다. 2003 년 소도원에 세워진 남평궁은 이전보다 더 컸다.
더하여, 명나라와 청 왕조의 Liuzhou 에는 Longwang 사원, 왕 Yaomiao 사원, 말 왕 사원, 태양 사원 등과 같은 도교 숭배의 사원이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