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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천시

5 대 북송은 당대에 이어 중국 회화사에 이어 또 하나의 휘황찬란한 전성기이다. 이 시기 회화 분야의 많은 변화는 전례가 없다. 황가화원의 건립, 문인화의 부상, 국민의 수요를 충족시키는 상업그림의 번영은 모두 이 시기의 중요한 예술 현상이다. 산수화와 화조화화의 성숙과 지위 상승, 수묵화의 발전, 화가의 진실에 대한 약속과 모양 능력 향상, 시와 서예가 문인, 심지어 궁중 그림에 침투하는 것, 작품은 대상 묘사에서 의식적으로 제재의 변화에 이르기까지 이 시기 회화의 발전과 변이를 반영한다.

5 대는 단지 53 년 동안 지속되었지만, 중원에는 5 대가 있었고, 다른 지역에는 10 여개 지방분리정권인 10 국과 거란 () 이 있었다. 그러나 회화도 새로운 계기를 보고 뚜렷한 지방색과 시대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5 대 시대는 중국 회화사의 특별한 시기였다. 송대 회화의 진일보한 발전을 준비할 뿐만 아니라, 수와 송송 사이에 계승 역할을 했기 때문이다. 5 대 인물화 창작에서 귀족 생활을 직접 묘사한 제재가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인물화는 중당 이후 풍속 벼슬녀화, 5 대가 성숙해 농촌 생활을 소재로 한 풍속화, 예를 들면 황루의 농촌 인물화, 장지의 농촌 풍경화 등이 등장했다. 두야화의 그네 타기, 나비벼슬녀 잡기, 주문거가 그린 소절, 압무, 옷 부수기, 다리미, 벼슬녀, 귀족 봄여행도 있다. 북방 거란 정권이 관할하는 지역에서는 후현과 전호를 대표하는 북방 변민 생활풍습과 현지 풍경을 반영하는 반마타가 나타났다. 불교, 도교, 회화도 5 대에도 흥성했다. 중당 시대에 나타난 종교화의 세속화 추세가 이때 더욱 두드러졌다. 불교 회화에서 부처와 보살을 숭배 대상으로 하는 장엄한 이미지는 일반 승려를 모델로 한 아라한보다 훨씬 우수하다. 서촉의 관수와 남당의 왕은 모두 나한을 잘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도교화에도 세속화 추세가 있다. 초상화는 5 대 통치자가 매우 중시하는 회화 제재이다. 촉국 이전에는 왕건, 도행, 조덕치 등이 황구, 황자, 황후 등을 그렸다. 조진전, 촉 후 맹지상은 성지휘가 대성당 읍에서 자신을 위해 초상화를 그리게 하고, 왕궁 같은 공주 두 명을 썼다. 이 초상화들은 모두 주인공의 부귀한 지위를 보여주기 위해서이다. 남당 때, 이 □ 명주문구는 자신과 형제들의 사진을 찍고, 이영은' 한희재' 에서 술자리를 몰래 써달라고 명령했다. 기존 작품을 보면 둘 다 주인공의 성격을 깊이 부각시킬 수 있다. 산수화의 발전에서 5 대는 당대의 기초 위에서 꾸준한 탐구를 하여 인물화보다 더 두드러진 성과를 거두었다. 의경 과 심미 정취 에서 5 대 산수화는 서로 다른 자연 풍모를 표현하여 당대보다 더 개성이 있는 깊은 경지를 창조할 수 있다. 5 대 시절, 일부 화가들은 자연에 더 깊이 들어가 실감나는 강남과 북방의 아름다운 풍경을 창조했다. 하오 징 (Hao Jing), 관동 (Guan Tong) 과 같은 작품에는 "산 꼭대기가 구름 위에 있고, 사방이 험준하다", "관공 (Guan Gong) 의 기세, 미봉" 과 같은 전형적인 북부 풍경이 있습니다. 동원과 거연의 글에 나타난 것은 전형적인' 서나무옥포, 주죽으로 둘러싸인 강남'' 란기가 맑고 윤기 있고 경치가 순진하다' 는 남방 경관이다. 고요한 산수는 산천산천이고, 관통은 가을산, 한림, 마을집, 들길 등의 풍경을 그리는 데 능하며, 그 회화 소재는 풍부한 생활 분위기를 지니고 있다. 동원화의 풍경은 안개가 자욱하고, 온 산이 계곡으로 가득하고, 나무는 조용하고, 거대한 산수화는 전원자연풍으로 가득 차 있다. 그의 그림은' 자갈, 송백, 숙윤, 만초' 등이다. 봉곡 밖, 그리고 다리가 무너지면 위태롭다. "이 두 가지 다른 스타일과 화파는 이 시기 산수화의 위대한 업적을 반영한다. 당대의 기초 위에서 5 대의 화조화화도 크게 발전하여 회화 제재가 다양해지기 시작했다. 독수리 황새를 잘 그리는 종추와 곽, 화죽으로 유명한 이백과 학, 대나무, 새를 잘 그리는 석경이 등장했지만 황천과 성적이 가장 높았다. 황천과 서희는 두 유파를 대표하며 제재, 스타일, 심미적 취향에 따라 다르다. 황천은 화훼, 죽우를 그리는 데 능하며 불도, 인물, 산수를 그릴 수 있다. 그가 그린 것은 대부분 진금이수와 궁중의 명화로, 표정이 생동감 있고, 화풍이 풍부하고 아름다워 송인이' 황가복' 이라고 부른다. 서희는 종종 전원시를 돌아다니며 꽃, 대나무, 과일, 채소, 새, 물고기, 풀, 벌레, 매미, 나비의 상황을 관찰하지만, 5 대 시대의 회화 제재가 풍부하기 시작하여 북송 회화의 발전에 어느 정도 역할을 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북송 회화는 수와 당 5 대를 기초로 계속 발전한다. 민간 회화, 궁정 회화, 사대부 회화는 자율적인 체계로 상호 영향, 흡수, 침투로 송대 회화의 다채로운 면모를 형성했다. 이 기간 동안 많은 문인들이 과거에 입학했고, 중앙정부는 궁에 규모가 큰' 한림화원' 을 세웠다. 화원의 설립은 그림의 발전에 매우 중요한 추진 작용을 하였다. 회화 활동이 많아 우수한 작품들이 끊임없이 등장하고 있다. 사의사는 시화라는 고아한 오락 수단에 정신을 기탁하여 문인화의 흥기로 이어졌다. 도시의 번영은 사회에 회화에 대한 대량의 수요를 불러일으켰고, 민간 화가들은 다투어 그림을 팔아 생계를 꾸렸다. 많은 요인들이 송대 그림을 전면적으로 발전시켰다. 송대 회화 제재의 내용이 광범위하여 고대 회화 역사에서 두드러진다. 제재의 확장으로 그림은 불교, 인물, 산수, 주택목, 동물, 꽃, 깃털, 과일과 채소, 묵주, 용수 등 여러 가지로 나뉜다. 도시의 번영과 그림 수요 증가로 직업 화가가 상당히 활발하다. 양량의 일부 화가들은 아기를 잘 그려서' 두' 라고 불린다. 화분에 아기를 그리는 데 능숙한 또 다른 화가인 류종도는 원고 한 편을 만들 때마다 수백 부를 그린 다음 팔아서 다른 사람이 모방하는 것을 막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파빌리온 누각을 전문적으로 그린 조루대는 변경에서도 유명하다. 이때 회화는 고정 업종으로서 사회와 더욱 광범위한 관계를 맺고 종교 제재와 귀족 범위의 속박, 세속 예술의 대발전을 돌파했다. 그리고 인물화는 현실 생활을 반영하는 데도 큰 발전을 이루었다. 당대의 중대한 역사적 사건과 귀족 생활을 묘사하는 것부터 도시와 농촌의 일반인 생활을 묘사하는 모든 방면에 이르기까지 귀족 문인의 생활을 묘사한 그림은 여전히 유행하고 있으며, 줄거리가 있는 인물화는 이씨의' 서원',' 청금' 등과 같이 매우 높은 예술적 성취를 가지고 있다. 물론 북송의 산수화도 더욱 성숙해졌다. 북송 산수화는 주로 5 대 하정과 관보를 대표하는 북방 화파를 답습해 황하 양안의 관로 지역의 산수 이미지를 형성하는데 힘쓰고 있지만, 동시에 안문귀한 산수계화를 대표하는' 안가산수', 조아랑을 대표하는 시화산수, 미탄 부자를 대표하는 안개 미정산수, 왕 히맹, 조백주를 대표하는 청록도 나타났다 그림 속 가장 묘한 풍경' 은 사회의 관심으로 산수화가 점차 그림의 주요 지위로 뛰어올랐다. 많은 산수화가들이 자연산천에 깊이 들어가 밤낮으로 관찰하고 체험하기 때문에, 그들은 서로 다른 지역, 계절, 기후의 특징을 정확하게 묘사하고 아름답고 감동적인 경지를 추구한다. 전경의 산천, 강, 녹송석에서 획이 간결하고 구도가 고도로 잘린 모퉁이 장면에 이르기까지 여러 시기의 걸출한 창작을 선보였다. 산수풍광은 선산파빌리온, 귀족원림, 외진 사대부 건물의 풍경뿐만 아니라 남북 산천의 자연풍광도 전복, 물 갈기, 페리, 해운, 낚시, 땔나무 줍기, 노새, 사원, 장터 등 평범한 생활줄거리가 짙게 어우러져 실제 경물 묘사를 통해 드러난다 북송의 화조화도 비약적으로 발전하여 예술적으로 당대를 크게 추월했다 .. 화조 화가는 동식물 이미지에 대한 관찰과 연구에 매우 치중하고 이를 위해 화조를 키운다. 조창은 아침에 울타리를 둘러싸고 놀다가 꽃에 색을 칠했다. 이원길은 경호산에 깊이 들어가 원숭이의 야외 상황을 관찰했다. 한 ruozhuo 그림 깃털, 모든 조류, 부리에서 발 끝까지 유명한, 해부학 구조는 또한 매우 익숙합니다. 북송화조화가 정교하고 풍부하여 궁중 진금이나무의 노란 풍격을 표현했다. 최백 오 등도 있고, 필묵은 질박하고, 색채는 담백하며, 길을 잃은 기러기를 묘사하며, 강호의 정취가 풍부하다. 문인 먹극도 있어 문인의 정취를 직접 표현하고 묵주 묵매를 전문적으로 쓴다. 문인화는 당대에 나타나 북송 중후반부터 거대한 예술 조류를 형성하기 시작했다. 그들의 그림은 모두 수묵으로 쓴 것으로, 매주를 그리는 것을 좋아한다. 그들은 점차 액자에 새겨진 시사의 수를 늘리고 서화 발록의 신천지를 개척하고, 의식적으로 서예 예술의 표현 형식을 그림에 도입하고, 회화 예술의 표현 수단을 크게 풍부하게 보완하였다. 북송 시대에는 묵매 (), 죽간 (), 수시 () 의 구기석 (), 미진 (), 미우인 () 의 운산 () 등 일련의 문인 의사들이 출현하여 후세 문인 화가들이 모방하고 배우는 모범이 되었다. 한편, 북방 요대와 김대의 회화는 말 등에 있는 민족이라고 불리는 거란 () 과 여진 () 이 등장하는데, 그들은 그림에 유목 () 의 흥미를 가지고 방목 (), 승마 (), 사냥 () 등 자신의 생활 소재를 많이 쓴다. , 어떤 것이 자유분방한가; 화조화충은 장식이 짙고 구도가 대칭이며 기법이 섬세하다.

5 대 북송은 중국 봉건 사회의 후기에 처해 있다. 5 대 분열, 북송의 상대적 통일과 송진의 대치, 시기별 정치 상황과 경제 발전이 미술에 다양한 영향을 미쳤다. 수공업과 상업의 발전과 과학기술의 진보는 공예미술의 발전과 향상을 촉진시켰다. 황실의 귀족들이 미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통치 계급이 미술에 대한 흥미와 중시로 문인 묵객들의 서예, 그림, 만문에 대한 감상과 수집은 모두 풍조가 되었다. 도시의 번영과 시민계층이 커짐에 따라 예술과 사회 대중은 이전 세대보다 더 광범위하고 밀접한 관계를 맺고 예술의 표현 범위를 넓히고 제재와 풍격이 더욱 다양해졌다. 요금 지역의 미술 발전에는 각 민족 간에 교류와 융합, 공예, 그림, 조각 등 어떤 방면에는 민족적 지방색이 있어 이 시기의 미술이 당대 미술의 탄탄한 기초 위에서 전면적으로 발전하고, 기예가 성숙하고, 창작이 번영할 수 있게 하였다. 바로 이런 특정한 배경 때문에 5 대, 북송, 요금 시대의 회화 스타일과 제재가 다양해지고 백화가 일제히 펼쳐져 후세 사람들에게 많은 진귀한 작품을 남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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