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르네상스 시대의 문화적 유명인이었던 작가 레오나르도 다빈치(1452~1519)와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초상화
미켈란젤로, 샌디.라파엘로는 일컬어 르네상스의 세 거장이자 인류 문명사에서 보기 드문 만능 인물. 그는 재능 있는 화가, 조각가, 건축가, 시인, 철학자, 음악가였을 뿐만 아니라 뛰어난 해부학자, 수학자, 물리학자, 천문학자, 지리학자 및 공학자이기도 했습니다. 10년이 넘도록 사람들은 인류의 문화적 진보에 대해 이야기할 때 그 찬란하고 영광스러운 페이지 중 하나인 이탈리아 르네상스를 언급하고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위대한 업적을 떠올릴 것입니다.
'모나리자'는 명망 높은 초상화 걸작이다. 이는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가장 높은 예술적 성취를 대표하며 자본주의가 부상하는 동안 도시 프롤레타리아 여성의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창조했습니다. 그림 속 인물들은 은은한 미소를 지으며 우아하게 앉아 있고, 배경의 산과 강은 깊고 광활해 작가 특유의 연기 같은 '무한한 그라데이션 채색' 붓놀림이 고스란히 드러난다. 화가는 등장 인물의 풍부한 내면 감정과 아름다운 외모를 능숙하게 결합하기 위해 노력하며, 초상화의 모서리와 같이 감정을 표현하는 얼굴의 핵심 부분에서 정확성과 암시성 사이의 변증법적 관계를 익히는 데 특별한 관심을 기울입니다. Nalisa의 미소는 신비롭고 영원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녀의 꿈같은 매력적인 미소는 많은 미술사가들에 의해 "신비한 미소"로 불려왔습니다. 인문주의 사상의 영향을 받아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인간의 감정 표현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구도에 있어서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과거 초상화를 그릴 때 옆가슴이나 흉상을 사용하던 습관을 바꾸고, 투시점이 약간 올라간 구도를 피라미드 형태로 만들어 모나를 만들었다. 리사가 좀 더 당당해 보여요. 또한 모나리자의 손은 부드럽고 정확하며 통통하여 그녀의 온유함과 정체성, 품격을 보여주며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탁월한 그림 기술과 자연에 대한 예리한 관찰력을 보여줍니다. 또한, 모나리자의 눈썹은 화학반응으로 인해 사라지고, 배경에는 푸른 하늘이 있었다. 연구에 따르면 모나리자의 미소에는 행복 83%, 혐오감 9%, 두려움 6%, 분노 2%가 포함되어 있다고 한다.
미소의 신비
500년 동안 사람들은 '모나리자'의 신비한 미소에 대해 의견이 분분했습니다. 보는 사람마다, 보는 시기에 따라 느낌이 다를 수 있다. 때로는 그녀의 미소가 편안하고 온화해 보이기도 하고, 때로는 진지해 보이기도 하고, 때로는 조금 슬퍼 보이기도 하며, 때로는 냉소적이고 놀리기도 하는 것 같아요. 그림에서는 빛의 변화가 조각만큼 큰 차이를 만들 수 없습니다. 그러나 모나리자의 얼굴에는 베일로 눈과 입술을 가리고 희미한 그림자가 나타났다가 사라지고 있다. 인간의 미소는 눈가와 입가에 주로 나타나는데, 레오나르도 다 빈치는 이 부분을 뚜렷한 경계 없이 모호하게 그렸기 때문에 이런 알 수 없는 '신비한 미소'가 생긴 것이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의 한 대학은 '감정 인식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모나리자의 미소의 내용과 비율을 분석했다. 행복은 83, 혐오는 9, 두려움은 6, 분노는 2였다. 하버드대학교 신경과학자 마가렛 리빙스턴 박사는 모나리자의 미소가 사라졌다가 나타나는 것은 인간의 시각체계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그림 속 인물의 신비한 표정 때문이 아니라고 말했다. 리빙스턴 박사는 시각 신경 활동 분야의 권위자로서 눈과 뇌가 다양한 모나리자
[1] 대비와 빛과 어둠에 어떻게 반응하는지 연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리빙스턴은 "시청자가 눈의 위치를 바꾸기 때문에 미소가 나타났다가 사라진다"고 리빙스턴은 말했다. 중앙 부분(망막의 얕은 구멍)은 색상과 미세한 자국을 구별하는 역할을 합니다. 보조개 바깥쪽 부분의 흑백, 움직임, 그림자에 주목하세요. 리빙스턴에 따르면, 사람들이 얼굴을 볼 때 그들의 눈은 대부분 상대방의 눈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사람의 중심 시력이 모나리자의 눈에 초점을 맞추면 덜 정확한 주변 시력은 입에 초점을 맞춥니다. 주변 시야는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 쓰지 않기 때문에 광대뼈의 그림자가 눈에 띄지 않게 강조됩니다. 이런 식으로 미소의 호가 더욱 넓어 보입니다. 그러나 모나리자의 입을 직접 볼 때 중심시에는 그림자가 보이지 않습니다.
그림이 완성된 후 귀족은 La Gioconda를 버리고 그림을 사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레오나르도 다 빈치는 프랑수아 1세의 초청으로 이 그림을 가지고 프랑스로 갔습니다. 퓰리처는 루브르 박물관의 광채를 더한 것은 라 조콘다의 초상화였다고 말했습니다. '모나리자'는 이후 영국으로 여행을 떠났고, 금세기 초 박물관 큐레이터이자 미술 감정가인 윌리엄 블레이크(William Blake)가 구입했고, 이후 퓰리처가 회원으로 있던 스위스 컨소시엄에 인수됐다. 금세기 초에는 많은 사람들이 유명한 예술 작품을 대규모로 복사하고 위조했습니다. 런던에 있는 작품이 가짜라고 의심할 만한 이유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퓰리처 박사는 자신의 그림이 진품임을 확신했습니다. 그는 현미경 사진을 사용하여 런던 그림의 지문이 다른 레오나르도 다빈치 작품의 지문과 동일하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기록에 따르면 모나리자는 라 조콘도보다 19살 어렸으며 애도의 베일을 쓰고 그려졌습니다. 두 개의 그림 중 런던의 그림만이 아름다운 베일을 쓴 젊은 여성을 보여줍니다. 또 다른 증거는 레오나르도 다 빈치가 이 그림을 그릴 때 라파엘이 스케치를 했다는 것입니다. 스케치의 모나리자 뒤에는 두 개의 기둥이 있습니다. 런던 초상화, 루브르 그림의 배경은 절벽, 길, 돌다리, 나무, 졸졸 흐르는 물입니다. 수세기에 걸쳐 많은 수집가들은 자신의 컬렉션에 실제 모나리자가 60점이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더욱 흥미로운 점은 1984년 미국 메인 주 버트랜드 미술관에 '웃지 않는 모나리자'라는 그림이 기증됐다는 점이다. 이 그림은 실제로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작품으로 확인됐다. 웃지도 않고, 그녀는 모나리자와 꼭 닮았습니다. 전문가들은 이 '웃지 않는 모나리자'가 작가가 동시에 그린 초안일 수도 있다고 추측하고 있다. 1911년 발생한 도난 사건에 근거해 현재 루브르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는 '모나리자'는 가짜라는 설도 있다. 그 도난 중에 모나리자가 도난당했습니다. 2년 후 이 작품은 이탈리아에 등장했지만 모나리자의 양쪽 기둥은 잘려 있었습니다. 몇 년 후, 모나리자는 루브르 박물관으로 반환되었습니다. 그러나 많은 전문가들은 이번 복원이 단지 연막일 뿐이라고 믿고 있다. 진품 '모나리자'는 부유한 수집가가 거액을 주고 구입한 것이고, 루브르 박물관에 걸려 있는 것은 가짜일 뿐이다.
가치의 신비
"모나리자"는 수백 년 동안 가장 귀중한 초상화로 평가받았습니다. 1960년대에는 이 그림의 가치가 1억 달러로 추산되었습니다. . 정부의 허가를 받아 1962년 12월 14일부터 1963년 3월 12일까지 미국 워싱턴과 뉴욕에서 전시되었다. 이는 미국 전역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고, 많은 사람들이 전시회를 보기 위해 다른 곳에서도 찾아왔다. 바라보다. 관람객이 많아 관람객 1인당 '모나리자' 초상화 앞에 3초만 머물 수 있도록 규정했다고 한다. 이후 이 그림은 일본 전시를 위해 대여됐고, 관객 1인당 2초 동안만 감상할 수 있다는 반응은 미국보다 더 컸다고 한다.
배경의 미스터리
캘리포니아 대학의 카를로 페드레티 교수는 모나리자의 배경이 이탈리아 중부 아레초의 브리아노 다리 근처에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 페드레티의 증거에 따르면 레오나르도 다 빈치는 아레초에서 약 100km 떨어진 빈치라는 마을에서 태어나 한때 아레초에 살았다는 것이다. 이 지역의 원시적 풍경은 <모나리자>의 배경과 거의 똑같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이 지역의 목가적인 풍경을 <모나리자>의 배경으로 삼았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 회화 국제 심포지엄에서 페드레티의 견해가 발표되자 많은 미술사 전문가들이 그의 연구 결과를 긍정했다. 영국의 "Guardian" 웹사이트는 2011년 1월 9일에 다음과 같이 보도했습니다. 이탈리아 미술사학자 Carla Glori는 그림 속 배경 다리와 모나리자의 어깨 위의 도로가 이탈리아 북부 마을인 Bobbio에 속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전에는 '모나리자'의 배경이 허구인 것으로 일반적으로 여겨졌다. Glory는 최근 그림에서 발견된 디지털 코드가 자신의 이론을 뒷받침한다고 말했습니다. Glory는 올해 자신의 새로운 연구 결과를 발표할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그녀는 "그림 속 구불구불한 길은 아치형 다리와 마찬가지로 이탈리아 북부 보비오라는 작은 마을에서 볼 수 있다. 레오나르도 다 빈치는 그 마을 성의 창문을 통해 이 다리를 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모나리자 그림 속 인물들의 정체를 조사하던 중.
그녀는 그림 속의 여자가 15세기 밀라노 공작 루도비코 스포르차의 딸인 비앙카 지오반나 스포르차일지도 모른다고 믿습니다. 그림 속 여성의 실명은 리사 지오콘도(Lisa Giocondo)이고, 이탈리아 피렌체에 사는 사업가의 아내라는 설이 널리 유포됐다. Glory는 "Bobbio는 당시 Ludovico의 통치하에 있었고 그곳의 도서관은 매우 유명했습니다. 다른 많은 예술가 및 과학자와 마찬가지로 Leonardo da Vinci도 중세 시대에 그곳에 있었을 것입니다." '모나리자' 그림 배경의 다리는 한때 미국 작가 헤밍웨이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이라고 불렀던 트레비아 강에 자리 잡은 수도원이다. 작년에 일부 이탈리아 연구자들은 모나리자 배경의 다리 아치에 숫자 "72"가 적혀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Glory는 이 숫자가 1472년을 나타낸다고 믿습니다. 왜냐하면 다리가 1472년에 홍수로 파괴되었고 나중에 재건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이 말에 반대합니다. 이탈리아 연구원 Silvano Vinceti는 이 숫자가 다른 의미를 갖고 있다고 믿습니다. 그는 "여기에는 Dan Brown 코드가 없습니다. 단지 일부 정보를 전달하고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기 위한 것입니다. 숫자 7과 2는 Kabbalists에서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습니다."라고 Winchetti 팀은 David Brown의 다른 가능한 후보도 연구하고 있습니다. 모델 여자. 그러나 그는 "우리는 비앙카 지오반나 스포르차가 15세에 사망했기 때문에 그림 속 여성이 아닐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며 "그림 속 여성은 최소 22세 이상"이라고 말했다. 그림이 완성되기 몇 년 전, 레오나르도는 아버지가 몰락한 후 그림 속 여성의 진정한 정체성을 숨기기 위해 의도적으로 스포르차의 얼굴을 좀 더 성숙하게 그렸을 수도 있습니다. [2]
원형의 미스터리
역사학자들은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유명한 그림 '모나리자'의 원형을 두고 500년 넘게 논쟁을 벌여왔습니다. 특히 그림 속 인물의 신비한 미소는 많은 사람들이 추측하는 미스터리다. 최근 이탈리아 피렌체의 평범한 교사인 주세페 팔란티(Giuseppe Palanti)는 모나리자가 다섯 자녀를 둔 '주부'였다는 새로운 이론을 내놓았다. 1일 영국 '데일리 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팔란티는 25년간 피렌체 시 기록 보관소를 연구해 '모나리자'의 원형이 레오나르도 다빈치 아버지의 친구라는 결론에 이르렀다. Lisa Gradini는 다섯 자녀를 둔 주부입니다. Palanti의 연구에 따르면 Lisa는 16세였던 1495년에 피렌체의 실크 상인 Francesco Giocondu와 결혼했습니다. Giocondu는 Leonardo da Vinci의 아버지 Piero의 좋은 친구이자 이웃이었습니다. Lisa는 Gio Condu의 두 번째 아내였습니다. 그 부부는 좋은 관계를 유지했고 다섯 명의 자녀를 두었습니다. 그의 유언장에서 Giocondo는 Lisa를 그의 "사랑하는" "충실한" 아내로 묘사했습니다. Palanti는 "모나리자"의 초상화가 Lisa가 24세였을 때 완성되었다고 믿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아버지는 모든 것을 준비하고 아들이 친구의 아내를 위해 이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비용을 지불했습니다. 당시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재정적인 분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아마도 이런 식으로 아들을 돕고 싶었을 것입니다. 모나리자의 원형에 관한 전설 중에는 그림 속 인물이 당시 피렌체의 유명한 매춘부라는 설도 있고, 그림 속 인물이 레오나르도 다빈치 자신의 여성 자화상이라는 설도 있다. 지난해 샤본 뉴랜드(Shavon Newland)라는 미국 교수는 모나리자의 미소 뒤에 숨은 진짜 비밀을 발견했다고 주장했다. <모나리자>가 항상 웃는 얼굴을 하고 있는 이유는 그림의 주인이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모델이었을 때 우연히 임신을 했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새 생명을 얻은 어머니의 심정입니다. 곧 탄생할 신비한 미소. 현재 팔란티는 여름방학을 이용해 연구 결과를 책으로 엮어 8월 정식 출간할 예정이다.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모나리자'의 원본 그림은 파리 루브르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수세기에 걸쳐 수집가들은 자신의 컬렉션에 모나리자 그림이 60점 이상 있다고 주장합니다.
사라짐의 미스터리
전시관 이전으로 인해 전시가 중단되는데, 30년 만에 '모나리자'가 '사라진다'. 루브르 전시장에서 종은 관객을 향해 조용히 미소를 지었다. 2001년 4월 4일, 그녀는 마침내 휴가를 냈습니다. 4월 4일, 방문객들은 루브르 박물관에서 모나리자의 매력적인 미소를 볼 수 없을 것입니다.
루브르 박물관 측에 따르면 '모나리자'는 이날 전시장으로 이동해 '휴일'을 갖는다. 이 유명한 그림이 전시를 중단하는 것은 30년 만에 처음이다. 지붕 창문. 루브르 박물관은 성명을 통해 4년 후인 4월 4일 '모나리자'가 개조된 옛 전시장으로 옮겨질 것이라고 밝혔다. 2000년, 오래된 전시관이 노후화되고 보존상태와 안전대책에 문제가 있다는 이유로 루브르 박물관은 <모나리자>를 현재의 임시전시실로 옮겼다. 박물관 측 설명에 따르면, 전시 당일 엔지니어들은 이전된 모나리자에 조명시설과 특수 반사유리를 설치하고 보다 합리적인 관람 경로를 마련해야 하기 때문에 하루의 전시 중단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이곳을 찾는 수많은 관광객들의 실망을 막기 위해 루브르 박물관은 전 세계 6000여 개 여행사에 이를 공지했고, 홈페이지에서도 10개 언어로 설명했다. 통계에 따르면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명화 '모나리자'는 루브르 박물관에서 가장 유명한 예술 작품으로, 루브르 박물관을 찾는 방문객 중 90%가 이 '미소'를 놓치지 않을 것이라고 합니다. 박물관의 기념품 가게에서는 엽서, 자석, 퍼즐을 포함하여 매년 330,000개 이상의 모나리자 기념품을 판매합니다. 1789년 루브르 박물관이 건립되고 모나리자가 입주한 이후 미술관은 몇 가지 예상치 못한 사건을 제외하고는 이 그림의 전시를 중단하지 않았다. 몇 주 동안 떨어져 있었지만 모나리자는 아니었어요." 이 유명한 그림의 수호자도 연구를 위해 그림에 접근할 수 있었던 것은 루브르 박물관이 문을 닫은 시간이었는데, 그림에 대한 엑스레이 연구는 한밤중에 이루어졌습니다. 모나리자가 루브르 박물관 관람객의 시야에서 마지막으로 사라진 것은 1974년 전시 투어를 위해 바다를 건너 일본으로 여행을 갔을 때였습니다. 전문가들의 평가에 따르면 이러한 순회 전시회는 앞으로 다시는 일어나지 않을 것이며, 업그레이드된 전시장은 시간당 1,500명의 방문객을 수용할 수 있는 충분한 용량을 갖추고 있으므로 2001년 4월 4일은 "모나"가 될 것이다. 리사" 수년 만에. 유일한 휴가.
사인의 미스터리
기록에 따르면 리사 디 게라르디니(그림 속 인물)는 46세의 나이에 우울증으로 사망했는데, 일본의 심장 전문의가 말했다. 모나리자의 왼쪽 눈에 콜레스테롤이 높다는 신호인 노란색 반점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일본의 한 심장 전문의는 모나리자가 심근경색으로 사망했어야 했다고 말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녀가 레오나르도 다빈치와 사랑에 빠졌기 때문에 우울증으로 사망했다고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