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오주는 이미 홍수방지제를 건설하여 매년 홍수의 습격을 거듭하는 현상이 이미 역사가 되었지만, 기루의 독특한 건축 풍격은 역사적 증거로 보존되어 있다.
22 아케이드 거리, 총 길이 7 킬로미터, 최대 2530 미터, 아케이드 건물 560 석, 중국에서 보기 드문, 명실상부한' 중국 아케이드 박물관 도시' 입니다.
아케이드는 중국 남방 도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도시' 라고 부를 수 있는 것은 아마 흔치 않을 것이다. 광시 오주의 하동 구시가지는' 중국 기마루' 라고 불린다. 22 개의 오리지널 기마루, 560 개의 중국과 외국의 고전 디자인의 기마루.
오주는 양광의 경계에 위치하여 265,438+000 여 년의 유구한 역사를 가진 고성이다. 창오원은 백월족의 한 큰 부족의 이름이다. 창우의 지명은 우순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한후 제 5 년 (기원전 183 년), 남월왕조는 창오왕성을 설립하여 오주를 지었다. 당무덕 4 년 (기원 6265,438+0) 오주는 광시의 85% 이상의 물줄기를 모아' 광시의 워터게이트' 로 불린다. 오주 지리가 독특하여' 백년 상항' 이라는 명성을 누리고 있다.
바로 오주의 역사가 유구하여 광서 대외무역의 가장 빠른 항구로,' 소홍콩' 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오늘의 수많은 기루가 생겨' 중국 기루루' 로 불린다.
이른바' 중국 기루' 나' 중국 기루박물관' 은 사실 오주 하동 고읍의 22 개 기루를 가리킨다. 이 아케이드들은 대부분 1920 년대와 1930 년대에 건설되었다. 이른바' 기마루' 는 지난 세기에 흔히 볼 수 있었던 건축 형식이다. 인도 이병연의 푸쿠르에서 유래한 것으로, 최초로 영국인이 지었다. 거실 앞에 복도가 있는' 복도식 건물' 으로, 대부분 서너 층이다.
열대, 아열대 지역은 바람이 많이 불고, 비가 많이 오고, 햇빛이 강하기 때문이다. 아케이드는 중국 남부, 동남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지에서 인기가 많다. 바람막이와 자외선 차단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중국 당대의 저명한 학자, 문화학자 쇼건은 기루는 근대 100 년 동안 오주의 상업 번영에 대한 역사적 증거라고 지적했다. 오주, 광서 서세 강의 0- 교차처로 영남 문화와 주강 문화의 발상지, 고대 주강 유역과 영남 지역의 정치, 경제, 문화 중심지, 근현대 서기 1897 년 오주는 통상항으로 자리잡아 주강 유역의 유명한 상항으로 발전하여 기루건물을 짓기 시작했다. 이전의 기루 상인들이 운집하여 전성기에는 크고 작은 상호가 1500 여 개 있어 수만 부자를 창조했다!
오주 기루 건물은 주로 앞 가게 뒷집이고, 아래 침대는 주상들의 결합이다. 아래층은 행인 교통 통로이고, 기루 건축 주랑 바깥쪽은 차량 교통 통로입니다. 일반적으로 철근 콘크리트 구조를 사용하며 기둥 간격은 일반적으로 3 미터에서 5 미터 정도입니다. 기둥 꼭대기, 발코니, 기둥머리 등의 형태가 다르거나, 점잖고 대범하거나, 정교하고 독특하거나, 우아하고 고귀하다. 엠보스, 로마 원통, 아치형 창문은 중국 전통 스타일과 유럽 고전 건축 스타일이 어우러져 있습니다. 오주 기루의 외관을 보면 당시 중국의 대표적인 건축 언어 중 상당수가 꽃창, 벽돌조각, 패루 등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매우 정교하고, 그 기능과 예술은 상당히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 아케이드로 들어가는 것은 마치 아케이드 박물관에 들어가는 것과 같다. 여기 물의 매력을 반영하는 청수벽과 서양식 철울타리 전망발코니; 강한 서구화 흔적이 있는 로마 원통과 아치형 창문; 입면도는 수문, 계선 철고리 등과 같은 오주 특유의 건물 구성요소를 두드러지게 보여준다.
오주 기루는 양강이 만나는 곳에 위치해 있어 일년 내내 홍수의 습격을 받았다. 강물의 상승에 대응하기 위해 주민들은 어쩔 수 없이 드나들고 선박만 사용할 수 밖에 없었기 때문에 대문과 아케이드 기둥에는 철고리가 있었다. 시공할 때 강이나 다른 저수위 거리 근처의 아케이드 벽돌 기둥에 철고리를 내장하여 거리가 홍수에 잠겼을 때 배를 정박하는 데 사용한다. 거리의 저층 아케이드 2 층 이상의 창문은 홍수 기간 동안 거기에서 배를 탈 준비를 할 수 있도록 포털형이다. 이 특징은 국내 아케이드에서 유일무이하다. 예전에 홍수가 거리로 나섰을 때 사람들은 당황하지 않았다. 물이 문 밖으로 나가 벽돌 몇 장을 깔고, 계속 장사를 하고, 카드놀이를 하고, 마작을 만지다. 물이 2 층에 이르자 시민들은 배를 쇠고리에 묶고 창문이나 워터게이트에서 위아래로 배를 탔습니다.
아케이드와 박물관 도시에서는 벽에 중국 전통문화를 담은 회색 조각 예술이 곳곳에서 볼 수 있다. 대남로 기루의 벽에는 한 폭의 돋을새김에 "연여, 연세가 남는다" 라고 쓰여 있고, 연못 아래에는 잉어 두 마리가 헤엄치고 있다. 또 다른 돋을새김은 소나무 아래에 있는 두루미 네 마리로,' 송학 장춘' 을 뜻한다. 물병자리가 하나 있는데, 이는' 평화와 안전' 을 뜻한다. 용목태묘 광장의 조각에는' 잉어 점프용문' 등이 있다.
딸 벽은 아케이드 건축 장식 구성요소 중 가장 부드러운 이름이다. 딸벽은 기루 지붕이 반인보다 높이, 거리에 세워진 딸벽이다. 딸 벽의 유래는 매우 재미있다. 고대에는 봉건예교의 속박으로 한 큰 집이 딸을 마음대로 나가지 못하게 하기 위해 특별히 지붕과 벽에 벽을 하나 지었지만, 처녀들이 집을 나서지 않으면 바깥의 멋과 0- 세계를 도울 수 없었다. 그래서 살금살금 지붕이나 높은 벽에 올라가 낮은 방호벽을 통해 밖을 내다보았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들은 난간이라고 불린다. 이런 지붕은 길가에 있는 낮은 담장으로, 규실의 착한 딸이 세속 생활을 내려다보고 청춘을 피며 이슬을 드러내지 않게 할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남녀명언) 이따금 고개를 드는 선비는 운 좋게 이 말을 받아서 로맨틱한 이야기가 시작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아케이드 거리는 주로 대동로, 대동하로, 부민로, 대동로, 중산로, 제안로, 오방로, 사거리, 구방로, 남루프, 대중로, 주민로, 건설로, 대남로, 소남로, 사방로, 계속되는 기루는 오주의 옛 휘황찬란함과 번영의 상징이다. 빌딩거리를 타는 상인이 많다. 전성기에는 거리의 크고 작은 상호가 1500 여 개로 수천 명의 부잣집을 만들었다. 아케이드 중 가장 고전적인 건물은 오주 세관 구지, 사달궁병원 구지, 대동호텔, 신희식당, 대동술집, 광동서루 등이다. 가장 역사적 문화적 함의가 있는 거리는 마왕거리와 김룡골목이다. 아케이드의 중심은 아케이드 패루에서 아트리움 광장까지 조광, 모자 등 오주 역사 유명인들의 조각상이 있다. 신계호텔에서 용목태묘까지 홍수 제방 내벽에 1.4 km 길이의 오주역사문화장랑이 하나 있다. 아케이드를 구경하면 하루에 오주 이천여 년의 역사를 다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