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못의 달빛 주자청은 요 며칠 동안 매우 불안하다. 오늘 밤 마당에 앉아 시원한 바람을 쐬다가 갑자기 매일 지나가는 연못이 생각났다. 이 보름달의 빛 속에서, 그것은 다르게 보일 것이다. 달이 점점 떠오르자, 담장 밖의 도로에서는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더 이상 들리지 않았다. 제 아내는 방에서 깡충깡충 뛰면서 목화노래를 모호하게 흥얼거리고 있습니다. 나는 나의 큰 셔츠를 입고 밖으로 나갔다. 연못을 따라 구불구불한 작은 석탄 찌꺼기 길이다. 이것은 한적한 길이다. 낮에는 걷는 사람이 거의 없고, 밤은 더욱 외롭다. 연못 주변에는 나무가 많고 울창하다. 길 한쪽에는 버드나무와 이름을 모르는 나무들이 있다. 달이 없는 밤에는 길이 어두컴컴하고 좀 무섭다. 달빛은 여전히 매우 밝지 만 오늘 밤은 아주 좋습니다. 길에 나 혼자만 뒷짐을 지고 왔다갔다했다. 이 세상은 내 것 같다. 나도 평소의 나 자신을 뛰어넘어 다른 세상으로 가는 것을 좋아한다. 나는 떠들썩하고, 평온함을 좋아한다. 사교를 좋아하고 혼자 있는 것을 좋아한다. 오늘밤 처럼, 이 무한 한 달 아래, 한 사람이 아무것도 생각할 수 있는, 아무것도 원하지 않아, 그는 자유 사람 처럼 느껴 져 요. 낮에 해야 할 일, 해야 할 말, 지금은 모두 무시할 수 있다. 이것은 고독의 아름다움입니다. 나는 연꽃향의 끝없는 달빛을 감상한다. 꼬불꼬불한 연못 위에 나는 밭의 달콤한 잎을 기대하고 있다. 나뭇잎은 우아한 무용수의 치마처럼 물 위로 높이 뻗어 있다. 층층의 나뭇잎 사이에는 하얀 꽃들이 흩어져 있고, 우아하게 피어나고, 수줍게 피어난다. 진주처럼, 하늘의 별처럼. 미풍이 불자 맑은 향기가 멀리서 높은 위층의 그윽한 노랫소리처럼 들려왔다. 이때 잎과 꽃도 살짝 떨리며 번개처럼 순식간에 연못을 통과했다. 나뭇잎이 나란히 가까이 붙어 있어 뚜렷한 파흔이 있다. 잎 밑에는 잎맥의 흐르는 물이 가려져 어떤 색깔도 보이지 않는다. 나뭇잎이 바람에 더 많이 노출되다. 달빛은 흐르는 물처럼 이 잎과 꽃 위에 조용히 떨어진다. 옅은 푸른 안개가 연못 속에 떠 있다. 잎과 꽃은 우유에서 씻은 것 같다. 새장 속의 꿈과 같다. 보름달이지만 하늘에 은은한 구름이 있어 빛을 낼 수 없다. 하지만 저는 이것이 단지 좋은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깊은 수면이 필수적이고 낮잠도 독특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달빛이 수풀을 통해 비치고, 높은 곳의 관목이 들쭉날쭉하고 얼룩덜룩한 그림자를 드리우고 있다. 구불구불한 버드나무가 듬성듬성한 그림자가 연잎에 그려진 것 같다. 연못의 달빛은 들쭉날쭉하다. 하지만 빛과 그림자는 바티칸에서 연주되는 명곡과 같은 조화로운 멜로디를 가지고 있다. 연못 주변은 원근의 높고 낮음이 모두 나무이고 버드나무가 가장 많다. 이 나무들은 연못을 둘러싸고 있다. 오솔길 한쪽에만 틈이 좀 있는데, 특별히 달빛을 위한 것 같다. 나무 색깔의 한 가지 예는 흐리고, 언뜻 보면 연기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연기 속에서 버드나무의 풍부함을 식별할 수 있다. 나뭇가지 끝에는 먼 산이 있는데, 다만 약간의 부주의가 있을 뿐이다. 하나 또는 두 개의 램프가 나무 틈에서 새어 나왔다. 풀이 죽어 있는 것은 잠을 갈망하는 사람들의 눈이다. 이때 가장 시끌벅적한 것은 나무 위의 매미와 물 속의 개구리였다. 하지만 흥분은 그들의 것이다! 나는 아무것도 없다. 문득 채련 일이 생각났다. 채련은 강남의 오래된 풍습으로, 유래가 오래되어 보이지만 육조에서 흥성하였다. 너는 이 시에서 대략적인 생각을 얻을 수 있다. 그리고 저는> 정원의 그 구절을 떠올렸습니다. 남당 추채련, 연꽃이 머리 위를 넘었습니다. 고개를 숙여 연밥이 되고, 푸르고 물처럼 푸르다. 만약 오늘 밤 누군가가 연꽃을 따면, 이곳의 연꽃은 "머리를 넘어뜨린다" 고 여겨질 것이다. 흐르는 물의 그림자만 볼 수는 없다. 이것은 나로 하여금 강남을 정말 그리워하게 한다. -그렇게 생각하고, 갑자기 고개를 들고, 자신의 문인 것 같다. 살살 문을 밀고 들어가니 소리가 나지 않아 아내는 이미 오랫동안 잠을 잤다. %D%A 보충: %D%A 가을빛 황금나무의 가을. 그 휘황찬란한 작별식은 산과 계곡에서 장렬하게 진행되고 있다. 도시에 남아 있는 3 분의 1 의 열기가 세상에 어떤 시들고 초췌함을 가져왔는지는 개의치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그것은 말했다, "나는 무엇을 걱정 하는가?" " 말을 끝내고 텅 빈 들판에 누워 하늘을 응시했다. 가을의 모든 표현에서 본질은 집중이다. 그런 집중은 조용하다. 그것은 교만하지 않고 조급해하지 않지만, 차분한 열정으로 가득 차 있다. 불평하고 싶지는 않지만, 모든 것을 포괄하는 서늘함을 드러낸다. 이런 화려한 의식에서 사치하기 시작했고, 생명체에서 본능적으로 헤프게 헤프게 썼다. 하룻밤 사이에 연녹색즙이 흐르는 모든 나뭇잎이 금화로 주조되어 땅에 흩어져 있거나 나뭇가지를 가득 달고 짤랑거리는 소리를 내며 땅바닥에 부딪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희망명언) 누가 허리를 굽혀서 주우려고 합니까? 이렇게 호화롭고 대범한 선물에 사람들은 무관심하고 오만하다. 한 명의 아이와 한 명의 소녀만 있다. 그녀는 낙엽, 금색, 붉은색을 주워 나무 위의 큰 새의 깃털처럼 했다. 그녀는 이 잎을 통해 태양을 보고, 빛이 투과되어 이 가을 잎을 투명하고 맑게 했다. 아마도 지극히 높으신 생명이 내장을 보여 주고, 티끌 하나 없는 아름다운 경맥을 보여 준 것 같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아!" 그 소녀는 "그 내부는 그림과 같다! 클릭합니다 "또 한 노인, 날씬한 노인, 빗자루로 마당을 쓸다가 낙엽 한 무더기를 쓸어 버렸다. 그는 옆에 앉아서 담배를 피우고 성냥으로 낙엽 더미를 인도했다. 화염은 없었지만, 잿빛 연기가 나뭇잎 사이로 뿜어져 나왔다. 이것은 불타는 향처럼 은은한 개울, 부드러운 원사, 긴 머리를 가지고 불가 사상을 풍기는 연기이다. 이런 사상은 특수한 향기가 있는데, 황엽은 천천히 열반의 향기를 태우고 사람의 코와 뇌를 일깨운다. 노인은 이 두 가지 담배를 피웠고, 정신과 몸은 모두 휴식과 서식의 쾌감을 느꼈다. 이때 모든 나무는 가을 빛에 서 있는 황금나무로 정숙하게 송별식에 서 있었다. 그들은 일몰과 일출과 조화를 이룹니다. 그들이 서 있는 자세는 우아하고 아름답다. 자세히 살펴보면 인간이 흉내낼 수 없는 고귀한 자세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때 그들은 방금 화려하고 아름다운 깃털을 걸치고 추락할 것이다. 마치 낙하산을 준비하는 각양각색의 낙하산병들처럼 토론하고, 머리를 맞대고 귀를 맞대고, 곧 행동할 것이다. 큰 나무, 작은 나무, 동그란 나무, 모양이 편파적인 나무, 모두 이 휘황찬란한 순간, 풍만하고 성숙한 한계 그런데 나무가 슬퍼한 적이 있나요? 그런데 나무가 낙엽을 떠나는 것을 거절할 때가 있나요? 물론 아닙니다. 자연의 침묵의 아들로서 계절의 사자이자 땅의 깃발로서 도망가거나 이주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 이것은 그것의 도의상 거절할 수 없는 책임이다. 우리가 원엽에 있는 나무 한 그루를 볼 때, 먼 곳에서도 땅 위에 나타나는 그림자만 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것이 자연이 우리에게 주는 아름다운 즐거움이라고 생각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물론, 그때 우리는 너무 적은 것을 후회할 것입니다. 더 많은 숲이 있다면 좋을 것입니다! 하지만 결국 이 나무들로 인해 우리는 더 큰 기대를 갖게 되었다. 숲에 대한 사치품은 모든 사람의 먼 옛날 생활에 대한 기억과 미련이다. 광야는 이렇게 광활하다. 황야의 길이 이렇게 길다. 원래 이 황야에 주둔했던 나무들은요? 그들은 결코 사라질 수 없는 대병단처럼 웃음소리가 빽빽하고 시끄러웠다. 마치 그들을 파괴하는 모든 힘을 비웃는 것 같았고, 새와 많은 야생 동물, 이 조류와 동물들은 숲이 사라질 것이라고 믿지 않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하지만 시간은 이미 이용되었습니다. 시간은 사람을 가장 강하게 만든다. 인류는 도끼로 나무 한 그루를 베어내려고 끊임없이 노력하는데, 마치 병사 한 명을 죽이는 것과 같다. 결국 전체 연대가 사라지고 시신이 남지 않았다. 나중에 사람들, 얼마 전 폐토 동화를 누가 기억합니까? 나무에 대한 호소가 이미 매우 많아서, 나는 반복하지 않을 것이다. 갑자기, 지구상의 마지막 나무가 베어졌을 때, 인류는 더 발달하고 더 신기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하지만 그때 인간은 어떻게 나무 한 그루를 복제할 것인가? 진정한 나무 한 그루, 즉 회장 연륜, 발아, 꽃, 열매를 맺는 나무를 복제하면 잎이 자동으로 금화로 떨어진다. 누군가가 할 수 있다면 과학사에서 새로운 페이지가 될 것이다. 그러나 이것은 얼마나 재미있는 페이지가 될 것인가! 그러므로 나무에 경의를 표해야 한다. 지금부터 어떤 나무에도 경의를 표해야 한다. 마치 너의 사장처럼. (주타오 산문집' 일리추색 노트' 에서 발췌, %D%A 보충: %D%A 뒤늦게 지은 세계는 눈이 내리고 있다. 내가 고향으로 돌아가는 것을 좋아하는 이유는 내 눈, 내 마음, 내 발이 여기에 이상적인 보행지가 있기 때문이다. 내 침실에서 내가 묘사한 관광지까지 3 ~ 5 분 밖에 걸리지 않는다. 나는 보통 황혼에 산책을 가기로 선택한다. 갈 때 북쪽에서 남쪽으로 가거나, 댐을 걷거나, 강둑을 따라 걷는다. 만약 네가 댐을 걷는다면, 너는 양을 집으로 몰아간 노인을 만날 것이다. 그 양들은 댐의 완만한 비탈길을 걸었지만 차마 울타리로 돌아갈 수가 없었다. 한 할머니가 오리를 풀어놓고 돌아오는 것을 자주 본다. 그녀의 검은 오리 무리는 큰 흰 거위 두 마리가 이끌고 있다. 큰 흰 거위는 목을 들고 자랑스럽게 앞을 걷고, 무수한 검은 오리가 고개를 숙이고 뒤를 따랐다. 나는 댐보다 강둑을 따라 걷는 것을 더 좋아한다. 나는 강에서 뒹구는 석양을 좋아한다. 일몰이 가장 아름다운 곳은 강변이다. 물 속의 석양은 석양 자체보다 더 찬란하다. 물론 산천이 있고 수류도 있다. 수면은 석양, 나무, 구름, 미풍이 점재된 그림일 뿐이라고 느끼게 한다. 미풍이 물결로 화면을 렌더링합니다. 미풍이 강바닥을 구겨주면, 그 거센 물결은 석양, 구름, 나무가 강가에 투사되어 수면의 색채가 순식간에 벗겨져 입체감을 불어넣어 유명한 현대파 그림처럼 보이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이런 그림을 보는 것을 좋아한다. 그래서 미풍이 도와주지 않으면 수면이 고요하다. 허리를 굽혀 자갈을 몇 개 주워 강에 던지면 물 속의 그림이 갑자기 변한다. 나는 모래사장에 앉아서 조용히 좀 볼 것이다. 물론, 나는 오랫동안 앉아 있을 엄두가 나지 않았다. 해변의 음산한 한기가 나를 침식할까 봐 두려워하는 것이 아니라, 그 모기들이 끊이지 않고 나를 둘러싸고 윙윙거리는 것이 두렵다. 나는 자신의 피를 그들의 저녁으로 삼고 싶지 않다. 서재에서 쓰기에 지쳐서 고개를 들기만 하면 산들이 눈에 들어온다. 청산은 눈, 겨울 눈, 백산도 눈, 눈, 눈, 눈, 눈, 눈, 눈, 눈 백산은 하늘에서 떨어진 백상처럼 보인다. 물론, 창으로부터 구름을 관찰하는 즐거움을 누릴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도, 희망명언) 구름은 모양이 빨리 변할 뿐만 아니라 색깔도 빨리 변한다. 아까는 여전히 납회색 구름이었다. 그것은 떠다니고, 몇 송이의 배 모양의 구름으로 갈라지고, 색깔은 밝은 흰색으로 변한다. 만약 하늘이 백지 한 장이라면 구름은 여기에 튀는 잉크이다. 이런 잉크는 때로는 짙기도 하고 때로는 옅기도 하는데, 이는 구름이 그림을 그릴 때 탐구정신이 충만하다는 것을 설명한다. 겨울이든 여름이든, 달빛이 무더우면 나는 침실의 불을 끄고 커튼을 열고 침대에 누워 달을 감상하곤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겨울명언) 달빛이 창살을 통해 방 안을 가득 채우고, 따뜻한 하얀 빛이 침대를 비추고, 달빛 아래 목욕하고, 나는 구름을 거닐고 있는 아름다운 느낌이 들었다. 지난 추석에는 침대에 누워 달을 감상하고 있었다. 그날은 구름이 많이 끼었다. 낮에는 찬비가 조금 내렸다. 오후에는 초겨울의 첫 눈이 조용히 왔다. 눈송이가 나비처럼 공중에서 날고 있는 것을 보면, 밤에는 달이 보이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약 7 시쯤 달이 갑자기 동방의 구름층 속에서 몇 줄기 빛을 발하며 마치 한밤중의 성대한 등장을 위한 표지를 만들고 있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8 시 이후에는 구름이 희박하고 구름 속에서 뒹구는 달이 순식간에 진면목을 드러낸다. 9 시에 남서쪽에서 북동쪽으로 날아오는 거대한 구름이 백만 대군처럼 은하수를 가로질러 대부분 사라지고 달이 완벽하게 나타났다. 낮에 비와 눈이 내리는 세례가 지나서야 유난히 맑고 명랑해 보였다. 나는 침대에 누워, 그것을 보고, 그것의 매끄러운 빛 속에서 목욕하고, 아름다운 시간이 내 이마를 가볍게 두드리며, 나를 더할 나위 없이 따뜻하고 행복하게 했다. 잠시 후, 또 한 무리의 구름이 나타났지만, 아주 얇은 구름에 지나지 않았다. 그들은 달을 위해 특별히 준비한 가지각색의 옷인 것 같다. 달이 달을 둘러쌀 때, 달은 그 마음으로 흰 구름 위에 가지각색의 후광을 빛나게 하고, 가지각색의 구름이 연이어 나타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달명언) 이때 달은 마치 거대한 귤처럼 보이는데, 사람들로 하여금 달콤한 향기로 가득 차게 한다. 자정에 구름이 완전히 사라지고, 천정으로 올라가는 명월은 마치 호수에 빠진 것 같고, 하늘은 낮의 맑은 하늘보다 더 파랗게 보인다. 비바람과 눈보라를 겪은 추석 달은 정말 얻기 어렵다. 이런 달을 본 후, 그날 밤의 모든 꿈은 밝았다. 2002 년 정월 초 둘째, 아내와 나는 청시의 오빠 집에 초대된 것을 기억한다. 우리는 시내에서 버스를 타지 않고 댐에 올라 마을을 한 바퀴 걸었다. 그날 눈이 내렸을 때, 눈 뒤의 날씨는 보통 좀 따뜻했는데, 마치 눈송이가 약한 몸으로 한파를 막아낸 것 같았다. 댐에는 행인이 없고, 우리 둘만 한 마디도 하지 않고 손을 잡고 눈밭을 지나갔다. 산들은 눈 속에서 흐릿해 보였고, 댐 아래의 강은 이미 사라지고 두꺼운 빙설로 뒤덮였다. 강둑의 버드나무와 백양나무는 눈 속에서 몽롱해 보였고, 하늘과 대지는 그렇게 끝없이 친절해 보였다. 걸어가다가 갑자기 눈물을 흘렸는데 설맞이 우는 것이 불길하다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어쩔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비길 데 없는 아름다움이 나의 슬픔을 불러일으켰다. 3 개월 후, 애인은 나를 떠났고, 그해 겨울에 내가 고향에 돌아왔을 때, 나 혼자만 눈댐을 걸었다. 그때 나는 갑자기 그날 내가 왜 눈물을 흘렸는지 깨달았다. 하늘과 땅이 모두 나를 암시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 아름다운 감정이 너를 떠날 것이다. 너는 영원히 이 영원한 서늘함에 둘러싸일 것이다! 다행히 청산유수는 아직 있고, 버드나무 백양나무는 아직 있고, 명월은 아직 있다. 내 눈과 마음에는 거처가 있고, 내 펜에는 가장 감성적인 접촉이 있다. 그래서 나는 여전히 황혼에 산책을 하고, 물 속의 석양을 보고, 바람 속의 낙엽을 보고, 눈 속의 산을 보는 것을 좋아한다. 나는 늙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머리가 하얗게 변할 때 달빛과 머리카락이 하나가 되고 싶기 때문이다. 달빛이 달빛인지 백발인지 분별하게 하다. 나는 내 머리 위에 자란 것이 백발인지 달빛인지 분간할 수 없다. 며칠 전 어느 날 밤, 나는 폭설에 대한 꿈을 꾸었다. 나 혼자 눈이 내리는 곳에 왔는데, 곳곳에 집이 널려 있었지만, 길에서 한 사람도 보이지 않았다. 눈송이만 공중에서 뒹굴고 있다. 눈송이가 내 얼굴을 때리고, 그렇게 시원하고, 그렇게 촉촉하고, 그렇게 친절하다. 깨어났을 때 창밖은 이미 캄캄했다. 나는 일 년 중 어느 계절이든 눈송이에 대한 꿈을 꾸겠다고 회상했다. 창밖의 새소리와 꽃향기에도 불구하고.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내 주위는 냉혹하고 슬프고 낭만적이고 차가운 세상으로 정해져 있는 것 같다. 나는 마음이 움직여 백지에 한 줄을 쓰길 갈망한다. 나는 손을 뻗어 침대 헤드라이트를 켰지만 열리지 않았다. 나는 밤에 정전이 된 것이 틀림없다. 나는 핸드폰을 켜고 희미한 불빛으로 펜을 잡고 타자지에 내 생각과 감정을 가장 잘 표현하는 글을 쓰고 침대로 돌아가 꿈을 계속했다. 그 말은 바로 내 세상에 눈이 온다는 것이다. 그래, 내 세상에 눈이 내렸어 ...% d%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