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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중국 사회 보장의 특징을 총결하다.

중국 고대 사회보장제도의 수립은 수많은 투입 주체들이 다양한 채널을 통해 발기한 것이다. 하나는 정부 행위, 즉 정부가 사회적 약자 회원들에게 최소한의 사회생활보장을 제공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이주가 언급한' 황정 12 정책' 은 정부가 돌발 재해에 대처할 때 취한 구제조치다. 한대 Geng shouchang 이 장평창 () 과 수대의창 () 1 미터제를 건립한 이래 역대 정부는 장평창 () 에서' 식량가격 평지 (), 기근 구호 ()' 를 주관하는 사회구제공사였으며, 정부의 감독하에 민간이 주재하는 의창 () 은 직접 지방구제의 책임을 맡고 있다. 송 이후 소금, 차 등 중요한 물자가 창고 경영에 가입하여 경영자본이 증가했다. 이익의 상당 부분은 양로원, 자선국, 누설된 원사, 심지어 사회구제책임을 지지 않는 다른 정부기관들까지 사회구제와 연금사업으로 옮겨져 자선대열에 합류했다. 예를 들어, "호주 유아국 증전기" 는 "교관에서, 미터는 평방미터에서, 법은 카오 위주이다" 고 말했다. 하몽귀님의' 여릉양경제구매전의 이야기' 는 개경화흥군에 관한 것이다. 제곱미터는 "경제를 키우는 것보다 낫다" 고 법조는 "나의 죄를 위해 대가를 치르고 농지를 사겠다" 는 소송을 통해 양로원의 정상적인 운영을 유지한다. 두 번째는 불교가 중국에 들어온 이래 사원이 조직한 각종 자선사업이다. 예를 들어, 당나라가 절에 세운 슬픈 야전병원은 늙고 무력한 사람들을 특별히 보살피고, 배고프면 죽을 주고, 아프면 약을 주고, 죽으면 묻는다. 사다 병원의 이러한 자선기능에서 분리된' 병원' 은 피해자 중 환자를 집단치료하는 것이므로' 병원' 도 중국 최초의 의진이다. 정부의 빈틈이 많은 원사 시스템은 사다 가든 자선 장례식에 대한 직접적인 모방이다. 송대 유재' 이흥누택택' 은 원택의 유래를 누설했다. " 가난해서 장례를 치를 수 없는 자는 멀리 돌아오니, 조상의 부법도 이로부터 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난명언) \ "쳉? 길수현 양로원 기록 건립' 에 따르면 길수현이 양로원을 설립하기 전에' 과부, 과부, 노인, 질병률' 이라고 지적했다. 파투족. "중국 고대 불교절은 빈병약자를 구제하는 선행을 맡았는데, 이는 불교가 오랫동안 선인과 풍습에 기대고 인정받는 중요한 이유 중 하나다. 셋째, 각 가문에 흩어져 있는 제사장, 씨족장, 결혼식장, 의장, 의전, 의서, 공실장,' 존본족종' 이라는 명목으로 가족 구성원들이 출산, 독서, 빈병, 혼상 등의 어려움에 처했을 때 구제를 해준다. 북송 () 범중엄 () 이 익전 () 을 창설한 이래, 종족 내부의 각종 사회 구제를 보장하는 방식은 실제로 많은 사회 구성원의 생존 위험을 분해하여 후기 봉건 사회의 계급 갈등을 어느 정도 완화시켰다. 그에 대한 칭찬은 지방지, 족보, 문인 잡문 곳곳에서 볼 수 있다. 넷째, 명청 시대에는 상품경제의 발전과 상인 사회의 영향력이 날로 커짐에 따라 상인들이 기부사회 자선사업의 대열에 의식적으로 가입하기 시작하면서 중국 고대 사회보장제도의 건립과 보완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다. 그들 중 일부는 위의 세 가지 채널을 통해 사회에 봉사하고, 어떤 이들은 사업을 유대로 삼아 자선 건설을 전개하며 당시 사회보장 수준이 닿을 수 있었던 거의 모든 측면을 포괄했다.

고대 중국의 사회 보장은 생산성에 의해 제한되었지만 일반적으로 낮은 수준에 있었지만 그 적용 범위는 포괄적이며 기본적으로 현대 사회 보장 사업의 주요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하나는 유아 양육이다. 생계를 위해 어쩔 수 없이 부모가 자녀를 키우거나 심지어 자녀를 버릴 수 없었던 것은 고대에 흔히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송대가 은아국, 아기국을 설립한 이래 역대 전 유아당, 육아당을 설립한 역사는 끊이지 않았다. 청나라 옹정제서' 육아당명' 은 광수로문 육아당의 규제제도 개선을 요구하며, 학자들에게' 돈을 기부하여 선을 행하라' 고 호소하고 전국으로 보급하며, 지방관원을 엄벌하여 유아 부양 작업을 잘 하도록 엄벌하여 산골에 빠지지 않도록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그 좋은 법의 아름다움은 그 창조의 초기에 형성되었다. 예를 들어 앞서 인용한' 호주영국 증전록' 에는 우선 법조가' 하는 짓은 정말 자식을 책에 버린다' 고 규정하고,' 모유 수유, 한 달에 한 방울씩 준다' 는 규정이 있다. 또한' 다섯 명을 어머니로 선택하고, 젖을 많이 기르고, 한 번에 하나씩 먹인다' 는 규정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 또한 80 명의 버려진 아기와 그에 상응하는 액수의 보조금을 지급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명청 이후 지방관원은 선당이 건립한 장소를 자세히 묻고 등록명단과 실제 인원수를 점검해야 한다. 이 점은 지방지의 편성, 지리, 세금에 모두 명확한 기록이 있다.

두 번째는 빈곤 퇴치이다. 과거는 중국 고대에 인재를 선발하는 주요 방식이자 선비들이 꿈꾸는 인생 복이다. 그러나 가정 형편이 좋지 않아 학교를 그만두는 우수 인물도 적지 않다. 이 가난한 학생들을 어떻게 도울 것인가는 정부와 사회의 큰 관심사이다. 송원 이후 정부는 학전, 화전 등 공공재산 수입을 식량 보장으로 제공했다. 지방과 부계 가문 내부에 설립된 의미학, 공씨장, 서현장, 청운장은 지방이나 부계 내의 가난한 자녀들이 학업을 마칠 수 있다는 걱정을 풀었다. 친구를 위해 쓴' 만계회 정관' 에서 마을은 자신의 성장이 마을 사람들의 큰 도움을 받았다고 느꼈다. 그래서' 그는 한 무리의 관원마다 20 만 원을' 의거' 로 준다.' 그가 뿌리를 잊지 않는다는 것을 설명한다. " 나중에 야오미안 () 의' 무녕 석천시 선장길 ()' 은 무녕전덕론 형제가 Xi 선장 () 건설을 주장하는 것은 목진수덕 () 의' 정의' 를 근거로 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구양수도 문천상이 쓴' 여릉, 길수 양현 공씨촌 수필' 은 빈곤 구제와 여릉문화 진흥에 대한 적극적인 공헌을 높이 평가했다. 명청시대까지 번영한 여릉문화대영에서 빈한한 자식들이 대유관을 가진 것은 우연이 아니었으며, 그들도 늘 이런 자선의 혜택을 받았다.

세 번째는 빈곤 처리다. 병을 치료할 돈이 없는 것은 가난한 사람과 같은 경험이다. 정부와 사회 각계가 어떻게 이 불쌍한 환자들을 구조할 수 있을지는 정말 불사선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북송 () 정부가 의진 자선사업을 대대적으로 설립한 이래, 의진 () 은 남송 () 에서 무성하게 성풍을 일으켰으며, 지방관리의 중요한 선정으로서 격려를 받았다. 예를 들어 가우스의' 돈 번쩍이는 기', 강동인대 대표가 징계를 위해 만든 새 약국'' 기부회사', 수백만 달러를 모아 약국을 열었다. 급민민, 50 품, 병든 사람, 입국하여 진찰을 받아야 하고, 반드시 약을 받아 갚아야 한다. " 오원의' 희민 요극' 은 열성의' 사람의 생명을 중시하다' 는 미덕을 칭찬했다. 저장은' 근대 천하군현대 광혜국 () 을 설치하여 백성들이 미끼에 걸리게 한다' 는 점을 감안하여 쑤저우에서 35 채의 집을 매입하고, 희민요극을 설립하여 봄철 전염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었다. 원대 당미창' 평강도 신혜민 약국기' 는 중앙정부가 지방' 혜민 약국, 관원이 돈을 내고 약시장에 흩어져 매월 이자를 받아 자금 조제' 를 요구한 적이 있다.

넷째, 노후, 잘 죽었다. 노후는 모든 사람이 희망하는 인생의 종점이지만, 늘 각자의 불행으로 인해 고독한 과부가 되는 사람들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북송 숭녕년 장평창에 안제방, 루택원을 건립한 이래 고아노인을 부양하기 위한 양로원, 주택양로원, 안제원이 잇따라 건립되었다. 남송유재' 주진안양원기' 가 지적한 바와 같이, "안양원은 노약자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다!" " 앞서 주의' 강서운사 양로원' 에서는 남창연경 숭화 외에 여러 양로원이 노인을 전문적으로 수용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비슷한 좋은 교회가 우후죽순처럼 전국 각지에서 생겨나 우치엔' 광휘계방' 이' 가난한 도시' 에 감탄하며 이른바 거처와 도움의 장소' 가 있다. 명청 이후 세대흥망성쇠가 있었지만, 선교회는 병원을 자양하는 것을 핵심으로 하는 자선행위가 여전히 온전하다. 명대 오영' 동곡 쓸데없는 말' 은 "양로원을 설치하여 과부민을 부양하고 작별을 고하지 않는다" 고 기록했다. Huimin 약국 질병 빈곤 완화; 누택원은 주인이 없는 죽은 사람을 묻었다. 반수는 곡식을 쌓고, 봉전은 가장 흉년 굶주림을 돕는다. " 동시에, 가족의 이장 () 이전 () 은 미망인 노인에게 부양비를 정기적으로 지급해 외지에서 구걸하지 않도록 정부 양로시설의 부족을 효과적으로 보완하고, 심지어 양로보장의 가장 유력한 사회기반이 되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다섯 번째는 애도와 자비의 매장이다. 중국의 전통문화에는 인의도덕의 관념이 가득 차 있고, 사후에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것은 맹자가' 인정' 을 호소한 이후 통치계급이 사회 안정을 추구하는 이상이다. 북송 () 원풍 () 년 동안 정부는 누출원 건설을 제창하여 인정의 덕을 보여 주고, 결국 선심을 현실로 만드는 것이 바로 이후의 커스터마이징이다. 불교가 들어오면서 민간의 자비장이라는 자선방식은 이미 조용히 시행되었다. 정부의 주도가 사회 전체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이후 민간기부의 종이, 의간, 루택원이 전국에 퍼져 이 자선사업의 발전을 크게 추진했다. 원대 공세태의' 돈 플래시' 와 같은 감탄은 "외롭고 가난하고 무력하며, 먼 길을 가고 돌아오지 않는 자는 반드시 매장될 것이다" 고 탄식했다. 명대림의' 푸저우 신창의' 는 안 스님의 숭고한 인의를 칭송하며' 양생죽음 후회 없다' 는 것이 죽은 사람에게는 좋은 일이지만, 생자에게는 좋은 일이 아니라는 것을 깊이 깨달았다.

여섯째, 실업 수당. 그것은 상업 사회의 초보적인 형성과 실업 위험에 따라 세워졌다. 실업을 포함한 각종 생존 위험을 피하기 위해 상인들은 더욱 완벽한 보장 체계를 적극 구축하고 있다. 명청불야경의처 쑤저우 비문에서 약속한 동업 친구 공조구제는 사실상 가족혈연보장제도와 다른 또 다른 보장제도, 즉 실업을 유대로 하는 사회보장제도로 실업구제의 중요한 내용에 가입했다. 또 강서이장 () 으로 가는 것에 대한 도광 () 의 규정도 있다. 강서이장 () 은 건륭년 동안 강서상인 () 이 불산 () 에 설립한 것으로 상인들이 기부한 보증제도다. 남동에 사는 강서 상인에 대해서는 병이 나서 의료를 주고, 휴업한 사람은 생활보조금을 주고, 생계를 꾸려 나갈 수 없는 고향으로 돌아가 노비를 주고, 장례는 돌아갈 수 없다. 장의사는 친족에게 장례비와 관 수송비를 62 개 주었다.

이에 따라 중국 고대 사회보장제도가 날로 완벽해지고 있으며, 내면에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측면이 포함되어 있다. 하나는 이장을 기반으로 한 부계 생활공조의 설립이다. 둘째, 산업 내 사회 보장 제도를 수립한다. 또한 혈연관계와 산업관계를 넘어 세워진 지역지역 지역사회보장체계인 지방정부가 발기하고 상인이 건설한 사회복지사업과 생로병사가 일체화된 보장기관이다. 명청 시대에는 지방관상이 기부관을 설립하는 것이 이런 특징을 가지고 있었다. 상인의 무역 편리에 대한 고려가 있지만, 종종 업계의 관계를 뛰어넘어 해외 여행자와 학자들에게 생활상의 도움과 정서적 위안을 제공한다. 송나라 이후 중국의 고대 사회 보장의 전반적인 발전은 "논없는 시스템" 과 "비 합병" 을 특징으로하는 재산 제도 하에서 사회 전반이 사회적 위험을 예방하고 사회적 약자를 구제하는 데 점점 더 시급한 현실적 책임을 겪고 있음을 반영합니다. 생산력 수준에 의해 결정되는 사회보장능력은 낮지만 정부는 모든 적극적 요소를 중시하고 주도하며 다주체적 투입, 광범위한 다단계 사회보장체계를 구축해 사회 양극화의 엄중한 국면을 효과적으로 바로잡았다. 빈부 격차가 심한 사회 구성원들 사이에서 따뜻한 베일을 묶고 계급 갈등을 어느 정도 완화하고 사회자원을 통합하고 사회의 안정적인 발전을 촉진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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