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당신의 잘못된 의견에 단호히 반대할 것이지만, 당신의 발언권을 위해 내 목숨을 바칠 의향이 있습니다." - Yi Zhongtian
청년은 그의 사랑을 묻어두었습니다.
이 구절을 통해 우리는 Yi Zhongtian 선생이 옳고 그름, 정의, 규칙과 규정을 추구하며, 주관적인 개인적 이유로 규칙을 어기거나 타인의 권리를 무시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환경 설정. Yi Zhongtian은 창사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부터 허약하고 건강이 좋지 않아 부모님에게 종종 역사 이야기를 들려주고 시간을 보내기 위해 역사 책을 사주었습니다. 그때부터 Yi Zhongtian은 역사와 문학을 접하기 시작했습니다.
중학교와 고등학교 시절 어린 Yi Zhongtian은 Lu Xun의 "머리를 숙이고 겁쟁이가 되십시오"와 같은 독서를 더욱 좋아했습니다. 모순적인 "백양백양예찬"과 "그는 특히 "자예"와 같은 5·4시대 문학가들의 작품을 좋아했다. 이종천의 후일을 가능하게 한 것은 청년들의 문학적, 역사적 씨앗이 깊이 묻혀 있었기 때문이다. 역사문학에 대한 관심이 뿌리를 내리고 꽃피울 수 있도록.
그는 우한 대학에서 매우 의욕이 넘쳤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Yi Zhongtian이라는 이름을 생각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한 왕조의 유명인'입니다. "백교강의", 그러나 그들은 그것이 실제로 제2차 세계대전 당시였는지를 모릅니다. 이미 10여년 전에 이종천 선생은 이미 문화계에서 영향력 있는 인물이었습니다. Yi Zhongtian 씨는 우한 대학교를 졸업했습니다. 우한 캠퍼스에 재학 중일 때 Yi Zhongtian은 학교에서 인기 있는 인물이자 수많은 후배들의 눈에 강력한 선배였습니다.
이중천은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한 후 학교에 고용되어 교직 기간 동안 그의 성격 매력을 활용하여 우한 대학 캠퍼스에 '역사와 문화' 열풍을 일으켰습니다. 당시 학교의 "4성 강사"로 알려진 그는 학교 지도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학생들의 환영을 받았습니다. 그를 가장 높이 평가한 지도자 중 그를 가장 높이 평가한 사람은 당시 우한대학의 총장이었던 류다오위(劉道伯)였다. Yi Zhongtian은 중국 부서의 부국장을 역임했습니다.
당시 우한 대학교 학생들 사이에는 "오늘 밥 못 먹는 게 두렵지 않지만, 오늘 이종천 선생님 수업을 못 받을까 봐 두려운 것 같다"는 말이 있었다. “하늘은 크고 땅은 크고 먹는 것이 가장 크다”고 말하지만 사실 우한대학교 학생들의 마음 속에는 하루를 먹는 것보다 이종천 선생님의 강의가 더 중요합니다. 20년 전 우한대학교 학생이었다면 선배들이 "오늘 이중천 선생님이 어떤 수업을 하든 빨리 가서 자리를 잡아야 한다. 선생님 수업이 너무 재미있고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을 것이다. 늦게 가면 자리가 없을 거예요.”
그의 수업에 들어가면 거대한 강의실이 보이고, 좌석은 꽉 차 있고, 복도에도 학생들이 붐비고 있습니다. 수업에 참석하기 위해.
시대의 흐름에 따라 다작의 스타학자가
문화계에서 수백 가지 학파가 번성하고, 문화역사 연구가 활발했던 그 시대에 , Yi Zhongtian 씨는 학문 분야에서 다작의 학자이자 생산적인 학자였습니다. Yi Zhongtian 선생의 원래 학술 연구 방향은 문학, 특히 20 여년 전에는 미학이 사회에서 대중화되고 옹호되었습니다. Yi Zhongtian 선생은 대중의 문화적 요구를 면밀히 추적하고 발전 방향을 파악하며 미학의 예로서 Wei와 Jin 왕조의 문학 작품을 미학 연구에 종합적으로 추가합니다.
이는 한편으로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는 동시에, 다른 한편으로는 발전하는 위진문학을 확산시킨다. 미학 연구가 본격화되었을 때 그는 대중적인 책 "문학 정신과 조각 용의 미학적 사고"를 출판했으며 그의 지식을 사용하여 현대인의 추구를 설명했습니다. 아무도 전문적인 작품을 읽지 않았지만, 그 결과는 동료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동료들의 눈에는 Yi Zhongtian이 여전히 "일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다"는 느낌이 듭니다. 어떻게 일을 제대로 할 수 없겠습니까?
그의 『도시 독서』는 위진(魏晉) 문학과 산문, 역사 연구를 한 권의 책으로 엮은 것으로 당시 베스트셀러였으며, 위추위 선생의 『시 독서』가 수록된 유일한 책이기도 했다. 문화여행'은 대중문화에 비견되는 작품이다. 역사와 문학, 대중성과 고전을 동등하게 중시하는 문화적 유명인.
내면의 성실함을 고수하고 샤먼으로 후퇴
그러나 시간이 흐르고 우한대학교 총장이 쇠퇴하면서 볼레의 말은 사라졌다. 볼레가 없으면 Yi Zhongtian의 천 마일 말은 어느 정도 달리는 의미를 잃었습니다. 그 후 현 상황이 상황과 맞지 않고 문학계도 불확실해 이종천은 하문으로 퇴각할 수밖에 없었다.
삼국지는 그 자신의 내면의 투쟁과 같습니다.
재능과 명성, 재능과 지식은 악당을 질투하게 만든다. 중국에서는 고대부터 남들과 다르고 어울리지 않는 사람들이 업계에서 배척당하고 그들의 자기계발이 좌절되는 경우가 많다. 중단된. 이중천 선생은 선비의 오만함과 자부심을 갖고 있으며, 세상과 동조하지 않고 찬바람 속에서도 자신의 색깔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는 세상에 대해 무지했기 때문에 악당들에게 누명을 쓴 적이 없습니다. 그는 수십 년 동안 이익을 본 적이 없고, 기회주의적으로 남을 이용하지도 않았으며, 남의 영향력을 따른 적도 없습니다. 운명의 해에 예상치 못한 재난이 닥쳐 가족은 남쪽으로 이사하여 샤먼으로 이주하여 옛 교장 유도옥과 함께 출입했습니다.
무식하고 무능한 새 지도자들에 대한 오만과 경멸 때문에 유명 유학자와 선비 세대가 작은 방에서 생활해야 한다. 평범한 집에도 딸의 잠자리가 있을 수 있지만, 이 세대의 선비들은 노교장의 인애와 마음의 정의로 인해 딸의 잠자리조차 마련하지 못했습니다. 집 크기가 너무 작아요. Shou는 고귀한 성격을 가지고 있는데 왜 이러한 물질적 외모에 관심을 갖습니까? 그의 의로움 외에도 Yi Zhongtian은 재능을 소중히 여기고 Chu를 본받고 싶어하는 Chu 사람들의 마음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는 강제로 우한 대학을 떠나 열정적으로 기다리게 되었습니다.
시대가 변하면서 사회는 교통과 정보의 시대가 되었고, 우한대학교도 그 시대에 급속도로 발전했습니다. 그는 만족감을 느끼고 자신의 진정한 의도를 고수할 수 있으며 문화의 상업화에 대해서는 저항하고 싶지만 마음 속으로 거리를 두고 환영합니다.
이종천은 “내 것이면 거절하지 않고, 내 것이 아니면 강요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작은 싸움에는 해가 없고, 큰 일에는 조치를 취하지 않는 것이 이중천의 시사 원칙이다. 우한대학교를 떠난 지 수년이 지난 후에도 사람들은 영적 멘토인 Yi Zhongtian 선생님에 대해 이야기할 때 여전히 감동을 받습니다.
나중에 열린 학술교류회에서 사람들은 수년간 은퇴한 우한대학의 전 총장인 류다오위 씨를 보았습니다. 기자들이 20년 전 우한대학에 대해 이야기했을 때 류다오위 씨는 여전히 믿었습니다. Yi Zhongtian은 그의 가장 존경받는 학생이자 가장 존경받는 강사입니다. Liu 씨의 쇠퇴가 이후에 끼친 영향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그는 고개를 숙이고 죄책감을 느끼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어쩌면 그는 더 큰 것을 가져야 할 것입니다.”
20년이 넘는 우여곡절 속에서 우리가 본 것은 시대와 세월의 흐름이지만 변하지 않은 것은 이종천 씨입니다. Yi Zhongtian의 원래 의도와 결론. 인생의 전설이자 당대의 유명한 유학자이자 인내의 사람, 이종천(Yi Zhongtian)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