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 번의 전투 끝에 얻은 장군의 명성에 대한 다음 문장: 그는 수천 마일을 되돌아와 화량으로 돌아갔습니다. 시의 제목은 "신랑에게 축하를 전하고 마오가의 12번째 형제에게 작별 인사"입니다. 본명 : 신치지(Xin Qiji) 별명: 신중민. 글꼴 크기: 원래 이름은 Tanfu였으며 나중에 이름이 You'an No. Jiaxuan Jushi로 변경되었습니다. 시대 : 송나라. 인종: 한. 출생지: 제남현 리청현 산동동로. 생년월일: 1140년 5월 28일. 사망 시간: 1207년 10월 3일. 주요 작품 : "무이 여행, 혜왕을 위한 10시 작곡", "청평락 마을 거주", "검과 부연수", "만장홍", "부수자수주추이뤄한" 등 . 주요 업적: 대담하고 자유분방한 시인의 대표로서 그는 평나라에 반기를 들고 비호군을 창설했습니다.
'장군님의 명예는 수백 번의 전투로 망가졌다'에 대해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자세히 소개합니다.
1. '신랑께 축하드립니다. 비에마오자 12남매" '신랑·비에마오자 12번째 동생 축하합니다'
비에마오자 12남의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펠리컨과 뻐꾸기 두 종류가 있습니다.
'리사오 보충 설명' 펠리컨을 듣는 녹색 나무를 참조하세요. 겐나칸에서는 자고새가 노래하고, 뻐꾸기도 노래합니다. 봄에 돌아올 때까지 울 곳을 찾을 수 없다.
팡페이에 대한 지독한 증오는 그쳤다. 아직 도착하지 않은 이 세상과 이별.
즉시 비파문은 닫히고, 문은 길어지며, 녹색 마차는 금문을 통과하게 됩니다.
옌옌을 보고 내 첩에게 돌려보내라.
백번의 전투 끝에 장군의 명예는 망가졌습니다. 강을 향하여 수천 리를 되돌아보면 옛 친구들은 다시는 볼 수 없을 것이다. 물소리는 바스락거리고 서쪽 바람은 차갑다.
집에 있는 사람들은 모두 눈처럼 옷을 입고 있다. 강한 남자지만 그의 비극적인 노래는 아직 완성되지 않았다.
노래하는 새는 아직 미워할 줄 알지만 맑은 눈물이 아닌 피를 흘린다.
누가 날 엿먹였는가, 취한 민규.
2. 번역
푸른 나무는 펠리컨의 말을 듣습니다_. Geng Nakan, 자고새가 노래하고, 뻐꾸기가 노래합니다. 봄이 끝날 때까지 울어도 갈 곳이 없고, 방비에 대한 쓰라린 증오도 그쳤습니다. 아직 도착하지 않은 이 세상과 이별. 즉시 비파문은 어두워지고, 문은 더 길어지며, 녹색 마차가 금문을 떠나고 있습니다. Yanyan을 보고 그녀를 내 첩에게 돌려보내십시오.
푸른 나무 그늘에서 펠리컨들의 비명소리를 들으면 더욱 안타깝다. “안 돼 형”이라는 자고새의 울음소리가 그치자마자 뻐꾸기는 “돌아가는 게 낫겠다”며 서글픈 울음을 터뜨렸습니다. 봄이 찾아와 찾을 곳도 없고, 향기로운 꽃들이 다 시들 때까지 계속 울고 있다는 것은 정말 슬프고 괴로운 일입니다. 이 모든 것들은 이 세상에서 삶과 죽음의 고통을 겪을 만한 가치가 없습니다. 한왕조 왕소군(王趙君)은 말을 타고 비파를 불며 관사이(關西)의 어두운 황야를 향해 달려갔고, 진황후와 길리안은 나가토 별관으로 후퇴하고 녹색 궁궐 마차를 타고 금궁에 작별 인사를 했다. 춘추시대 위(魏)나라 장강(莊江)은 제비들이 함께 날아가는 것을 지켜보며 나라를 버리고 늙어가는 자들을 배웅하였다.
백번의 전투 끝에 장군의 명예는 망가졌습니다. 수천 마일 떨어진 강으로 돌아가면 옛 친구들을 다시는 볼 수 없을 것입니다. 물은 흐르고 서쪽은 바람이 차며 백성의 옷은 눈 같으니라. 강한 남자지만 그의 비극적인 노래는 아직 완성되지 않았다. 노래하는 새는 여전히 미워할 줄 알지만 결코 맑은 눈물을 흘리거나 피를 흘리지 않습니다. 누가 나를 엿먹였는가, Zui Mingyue.
한나라의 유명한 장군 리링은 수백 번의 전투를 겪다가 패하고 훈족에게 항복하며 그의 명성은 망가졌다. 나는 소우에게 작별 인사를 하러 강변에 나갔다. 나는 수천 리 떨어진 고향을 돌아보며 오랜 친구와 영원히 작별했다. 그리고 Jing Ke는 황량한 가을 바람에 맞서 끝없는 비극의 노래를 불렀습니다. 노래하는 새가 세상에 슬픔과 증오가 너무 많다는 것을 안다면, 더 이상 슬픔의 눈물이 아니라 항상 피의 눈물을 흘리게 될 것이라고 예상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 마오가디가 멀리 있으니 누가 나와 함께 술을 마시고 밝은 달을 바라보며 취하겠느냐?
3. 감상
신치지(Xin Qiji)가 쓴 이 시는 아마도 그가 첸산(Qianshan)에 머물면서 지은 것으로 추정됩니다. Maojia는 그의 사촌이며 그의 행위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장회연의 『선선시』에는 “모가가 죄를 지었기 때문에 쫓겨났다는 말이 있다”고 하는데, 이 시의 내용과 방식은 보통의 시와는 거의 다르다. , 그러나 구체적으로 고대시를 나열하고 있는데, 형식적인 측면에서 상하 조각을 겹겹이 쌓는 관례를 깨뜨린 것이며, 구분점에서 겹쳐지지는 않는다. 그 이유는 작가가 평소 마음속에 갖고 있는 것들이 계기에 의해 촉발되고 특정한 주제에 국한될 수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비슷한 사건들이 차례로 모여 일반적인 시 형식에 얽매이지 않는다.
시의 처음 몇 문장은 “푸른 나무들이 펠리컨의 말을 듣고 있으니 더욱 부끄럽다. 자고새는 여전히 노래하고, 뻐꾸기는 노래한다. 봄이 돌아오면 찾을 곳이 없고 쓴 꽃과 미워하는 꽃은 모두 쉬고 있다." Xing과 Fu를 결합한 창의적인 기술을 채택했습니다. 현실 속에 공허함이 있고, 공허 속에 현실이 있다. 봄이 여름으로 바뀌는 시점에 세 가지 새소리가 동시에 들려온다고 해서 '푸'라고 부른다. 펠리컨은 하나는 뻐꾸기, 하나는 때까치라고 합니다.
때까치는 하지 무렵에 노래를 부르기 때문에 아래의 '쓰라린 증오' 문장을 연상시키기 위해 '리사오' '펠리컨이 먼저 노래하면 남편의 풀이 향기롭지 않을까 두렵다'라는 뜻을 몰래 사용한다. 자고새의 소리는 '할 수 없는 형'처럼 들린다. 뻐꾸기는 촉나라를 잃은 뒤 왕제의 영혼에 의해 변했다고 한다. 자주 비명을 지르고 피를 흘리는 소리도 난다. 돌아가는 게 낫겠다." 이 시는 이 세 가지 애절한 새소리를 동시에 사용하여 강한 슬픈 분위기를 형성하고 자신의 슬픔을 표현하고 있다. 다음 문장인 '우리는 아직 이 세계에 도착하지 않았다, 이 세상에 이별한다'는 문맥 전달의 핵심이다.
'이별'을 새의 애절한 울음소리에 비유하고, 선율적인 접근 방식으로 이전과 다음을 연결하며 이어지는 'Don't Hate'의 길을 닦는다. 어떤 사람들은 "즉시 비파관이 닫히고 문이 어두워지며 장문의 녹색 마차가 금궁을 떠난다"라는 두 문장이 두 가지를 의미한다고 생각합니다. 하나는 한원의 조준 여왕의 결혼을 의미합니다. 황제의 궁전은 Hu Hanxie Shanyu와 Han Palace를 떠났고, 다른 하나는 한 왕조의 Wu 황제의 Chen 황후가 총애를 잃었을 때 "Han Que"와 작별하고 창먼 궁전에 은둔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한 가지에 대해서만 쓴다고 생각합니다. 즉, 왕 조준이 차가운 궁전에서 나와 한커에게 작별 인사를했다는 것입니다. 이제 우리는 대부분의 주석에서 "안엄을 보고 내 첩에게 돌려보낸다"라는 두 가지 내용을 볼 수 있는데, 춘추시대 위장공의 아내인 장강에 대해 기록되어 있다. 아름답지만 자식이 없다." 장공의 첩인 대계가 아들을 낳은 후 장공이 죽은 후 완기가 왕이 되었다. Zhouxu는 반란을 일으켰고 Dai Gui는 Weiguo를 떠났습니다. 『시경북봉』의 시 '안연'은 장강이 다이귀에게 작별을 고하기 위해 지었다고 전해진다. "장군은 백 번 싸워야 명성이 무너진다. 그는 화량에 가서 수천 리를 돌아보아도 옛 친구는 결코 잊혀지지 않는다." 이것은 한나라의 또 다른 비유이다. 한왕조의 이령(雙靈)이 흉노에 맞서 싸웠으나 최후의 순간에 항복하여 가문의 명예를 훼손시켰고, 친구인 소무(蘇球)를 흉노에 사신으로 보내어 19년 동안 남겨두었다. , 그러나 여전히 완고했습니다. 나중에 소우가 한나라로 돌아갈 기회를 얻었을 때 리링은 그에게 "우리는 외국에서 왔으니 다시는 만날 수 없을 것이다"라는 말을 보냈습니다. "강에 손을 잡다", "우리는 다시는 볼 수 없을 것이다"와 같은 대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시인은 세상의 금이 부유한 사람들을 풍자하기 위해 이 표현을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의수강은 살랑거리고 서풍은 차갑고 백성의 옷은 눈 같구나. 강인하지만 비운의 노래는 완성되지 않았느니라. 전국시대 연나라 단왕의 이야기를 쓴 것이다." 그가 Jing Ke를 진으로 보내 이수강에서 진왕을 암살했을 때. 여행자들은 모두 흰 옷을 입고 왕관을 썼으며, 징가는 떠나기 전에 다음과 같이 노래했다고 합니다. "바람은 바스락거리고, 물은 차갑고, 강한 사람은 가고 나면 다시 돌아오지 않습니다." 타국에 타향하여 살지 못하고 감옥에 갇히거나 나라가 망하고 가족이 망하는 것과 관련하여 매우 슬픈 '미워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사촌에게 보내는 이별 메시지로 쓰여진 이 이야기들은 당시 작가의 무겁고 비극적인 감정을 강하게 표현하고 있다.
"노래하는 새는 아직 미워할 줄 알지만 맑은 눈물을 흘리지 않고 피를 흘린다." 이전과 다음을 연결하는 두 문장이다. 새의 까마귀는 봄이 돌아오는 것에 대한 미움을 덜어줄 뿐이라는 문장이다. 만약 새의 까마귀가 이 세상의 미운 일들을 이해할 수 있다면 그 슬픔은 더욱 깊어질 것이고, 까마귀와 함께 그 눈에서 떨어지는 것은 눈물이 아니라 눈물일 것이다. 피. 이는 다음 문장이 이별 주제로 전환되는 토대를 마련합니다. "누가 날 엿먹였어, 취한 민규?" 위의 두 문장을 전달한 후 그는 마오가와의 이별을 재빠르게 요약하고 제목을 지적한 뒤 문장 전체를 마무리하고 하늘을 나는 대형 발리슛에 대한 상상과 묘사를 모았다. . 제목에 이 두 문장이 들어가 있어서 시는 제목에서 벗어나지 않고 그냥 넓은 곳에 글을 쓰고 새로운 시각을 만들어내는 데 능숙한 것 같습니다. 이를 통해 Xin Qiji가 송나라의 문학 거인이 될 자격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Xin Qiji의 시가 그토록 감동적인 이유는 강렬한 감정과 분위기뿐만 아니라 음절에도 있습니다. 운율 중 "曷, 黠, 부스러기, 나뭇잎"과 같은 운율은 "잘라내는 소리"와 "매듭을 조이는 소리"에서 강한 마찰력을 가지며 소리와 감정이 다릅니다. 결합됩니다. Chen Tingzhuo의 "Bai Yuzhai Ci Hua" 제1권에서는 이 시가 "우울하고 황량하고, 뛰고 격동하며, 고대와 현대에 그러한 힘이 없다"고 논평했는데, 이는 이 시에 대한 고대인의 존경심을 반영합니다.
Wang Guowei는 "Jiaxuan의 "새해 축하"는 Maojia의 12 형에게 보냈는데 그 구성이 절묘합니다. 더욱이 언어에는 영역이 있으며 거의 신과 같습니다. 하지만 의도적으로 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미래 세대가 배울 수 없습니다.
IV. Xin Qiji의 다른 시
"Yongyu Le Jingkou Beigu Pavilion Nostalgia", "Qing Ping Le. Village Dwelling", "Xijiang Moonlight Night Walking on Yellow Sand Road" , "Partridge" "Day", "Qingyu Case Yuanxi". 5. 참고사항
뻐꾸기 : 돌아가는 게 낫다는 듯 애처로운 목소리이다.
같지 않음: 비교할 수 없음.
즉시 비파: 왕소군을 이용해 곤경에서 빠져나오세요. 첸 황후는 호의를 얻지 못했습니다.
일반: 한나라 무제의 이령(Li Ling)을 인용합니다. Su Wu에 대한 Li Ling의 작별 인사를 인용합니다. 『역사기: 암살자 전기』에서 징가가 진왕을 암살한 사건을 인용합니다.
그런 증오: 위의 많은 증오처럼요.
같은 왕조의 시
'조장군', '구당으로 가다', '등왕각', '아들은 내이, 화난 사람은 아내를 버리고 가난한 자 그리고 가난한 자, 모루", Tang Meishan의 시가 음표로도 연주됩니다. Zhuxuan에 대한 Chen Chaoyu의 사랑에 새겨 져 있음", "Chunhu Shi Lu Yonghui 보답" "Four Hao Pictur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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