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대출자문플랫폼 - 신용카드 대출 - 하드 디스크 데이터 저장 및 복구의 원칙은 무엇입니까?

하드 디스크 데이터 저장 및 복구의 원칙은 무엇입니까?

구매한 하드 드라이브는 직접 사용할 수 없습니다. 데이터를 저장하려면 파티션을 나누고 포맷해야 합니다.

하드 디스크 파티셔닝은 운영 체제 설치 중에 자주 논의되는 주제입니다. 일부 간단한 응용 프로그램의 경우 하드 디스크 파티셔닝이 장애물이 되지 않지만 일부 복잡한 응용 프로그램의 경우 하드 디스크 파티셔닝 메커니즘에 대한 몇 가지 세부 사항을 깊이 이해해야 합니다.

하드 디스크 충돌은 흔한 일이며, 특히 바이러스 시대에는 부팅 파티션 복구 및 백업 기술을 숙지해야 합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여러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하드 드라이브에 여러 운영 체제를 설치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이런 지식이 필요하거나 위의 문제를 해결하고 싶다면 이번 호의 '하드디스크 파티션' 주제가 그 답을 알려줄 것입니다!

하드디스크는 오늘날 컴퓨터에서 가장 흔히 사용되는 메모리 중 하나이다. 우리 모두는 컴퓨터가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분석하고 처리하는 능력 때문에 놀라운 능력을 갖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데이터는 파일 형태로 하드 디스크에 저장됩니다. 그러나 컴퓨터는 사람만큼 똑똑하지 않습니다. 해당 파일을 읽을 때 해당 규칙을 제공해야 합니다. 이것이 분할의 개념이다. 파티셔닝은 기본적으로 하드 드라이브를 포맷하는 것입니다. 파티션을 생성할 때 하드 디스크의 물리적 매개변수를 이미 설정하고 하드 디스크의 마스터 부트 레코드(예: 일반적으로 MBR이라고 하는 마스터 부트 레코드) 및 부트 레코드 백업의 저장 위치를 ​​지정했습니다. 하드 디스크를 관리하기 위해 파일 시스템 및 기타 운영 체제에 필요한 정보는 이후 고급 포맷, 즉 포맷 명령을 통해 얻습니다.

사이드, 트랙, 섹터

하드 디스크가 분할되면 사이드, 트랙, 섹터로 나누어집니다. 이는 단지 가상 개념일 뿐 실제로 하드 디스크에 트랙을 그리는 것은 아니라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표면부터 시작해 보겠습니다. 하드 드라이브는 일반적으로 하나 또는 여러 개의 원형 필름이 쌓여 구성됩니다. 앞서 말했듯이 각 원형 막에는 두 개의 "면"이 있으며 둘 다 데이터를 저장하는 데 사용됩니다. 면의 수에 따라 면 0, 면 1, 면 2라고 합니다... 각 면에는 전용 읽기 및 쓰기 헤드가 있으므로 일반적으로 헤드 0, 헤드 1이라고도 합니다.... 하드디스크의 용량과 사양에 따라 하드디스크의 면(또는 헤드) 개수가 반드시 동일하지는 않습니다. 면이 2개만 있는 경우도 있고, 면이 수십 개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각 표면에 동일한 트랙 번호가 있는 트랙을 실린더라고 합니다(그림 1). (사진)

위에서 트랙의 개념을 언급했습니다. 그렇다면 자기 트랙이란 정확히 무엇입니까? 디스크가 회전하기 때문에 연속적으로 기록되는 데이터는 원형으로 배열됩니다. 우리는 그러한 원을 트랙이라고 부릅니다. (그림 2) 읽기/쓰기 헤드가 원형 필름의 반경을 따라 일정 거리만큼 이동하면 나중에 쓰여진 데이터가 다른 트랙에 배열됩니다. 하드 디스크의 사양에 따라 트랙 수는 수백에서 수천까지 다양하며, 하나의 트랙은 수 KB의 데이터를 수용할 수 있으며, 호스트가 읽고 쓸 때 한 번에 그렇게 많은 양을 읽고 쓸 필요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트랙은 여러 세그먼트로 나뉘며 각 세그먼트를 섹터라고 합니다. 섹터는 일반적으로 512바이트의 데이터를 저장합니다. 섹터에도 번호를 매겨야 합니다. 동일한 트랙의 섹터를 섹터 1, 섹터 2라고 합니다.

효율성을 위해 컴퓨터는 섹터 단위로 하드 디스크를 읽고 씁니다. 컴퓨터가 하드 디스크에 저장된 특정 바이트만 필요하더라도 해당 바이트가 메모리에 있는 섹터의 512바이트를 한 번에 모두 읽어서 필요한 바이트를 사용해야 합니다. 그러나 하드 디스크 표면에서는 트랙과 섹터 분할의 흔적을 볼 수 없다고 위에서 언급했습니다. 자기 헤드는 트랙의 반경에 따라 트랙을 정렬할 수 있지만 하드 디스크에서는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표면이 끝에서 끝까지 연결된 섹터 원에서 필요한 섹터를 찾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각 섹터는 512바이트로 구성될 뿐만 아니라 컴퓨터가 액세스하는 데이터의 앞부분과 뒷부분에도 특정 데이터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데이터는 섹터 번호를 포함합니다. 및 기타 정보. 컴퓨터는 이러한 기호를 사용하여 섹터를 식별합니다.

하드 디스크의 데이터 구조

위에서 우리는 하드 디스크의 데이터 저장에 대한 일반적인 원칙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하드디스크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위해서는 하드디스크의 데이터 구조에 대한 간단한 이해도 필요합니다.

하드 디스크의 데이터는 다양한 특성과 기능에 따라 크게 MBR 영역, DBR 영역, FAT 영역, DIR 영역, DATA 영역의 5개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각각 소개하겠습니다:

1. MBR 영역

MBR(Main Boot Record)은 하드 디스크 전체의 트랙 0, 실린더 1, 섹터 1에 위치합니다. 그러나 전체 512바이트의 기본 부트 섹터 중 MBR은 446바이트만 차지하고 나머지 64바이트는 DPT(Disk Partition Table)(표 참조)에 할당되며, 마지막 2바이트 "55, AA"가 끝 표시입니다. 파티션의. 이 전체가 하드 디스크의 주요 부팅 섹터를 구성합니다. (사진)

마스터 부트 레코드에는 하드 디스크의 일련의 매개 변수와 부팅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드 디스크 부팅 프로그램의 주요 기능은 파티션 테이블이 올바른지 확인하고 시스템 하드웨어가 자체 테스트를 완료한 후 활성화 플래그를 사용하여 해당 파티션에서 운영 체제를 부팅하고 제어권을 시작 프로그램에 전달하는 것입니다. MBR은 파티션 프로그램(예: Fdisk.exe)에 의해 생성되며 운영 체제에 종속되지 않으며 하드 디스크 부팅 프로그램도 변경할 수 있으므로 다중 시스템 스토리지가 가능합니다.

아래에서는 모든 사람이 마스터 부트 레코드를 보다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예를 사용합니다.

예: 80 01 01 00 0B FE BF FC 3F 00 00 00 7E 86 BB 00

여기서 첫 번째 "80"은 파티션의 활성화 표시이며, 이는 시스템이 부팅 가능함을 나타냅니다. "01 01 00"은 파티션의 시작 헤드 번호가 01임을 의미합니다. 시작 섹터 번호는 01이고 시작 실린더 번호는 00입니다. "0B"는 파티션의 시스템 유형이 FAT32임을 나타내며 기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유형은 04(FAT16), 07(NTFS)입니다. 파티션의 끝 헤드 번호는 254이고, 파티션 끝의 섹터 번호는 63이고, 파티션 끝의 실린더 번호는 764입니다. "3F 00 00 00"은 첫 번째의 상대 섹터 번호를 나타냅니다. 섹터는 63이고 "7E 86 BB 00"은 총 섹터 수가 12289622임을 나타냅니다.

2. DBR 영역

DBR(Dos Boot Record)은 운영체제의 부트 레코드 영역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하드 디스크의 트랙 0, 실린더 1, 섹터 1에 위치합니다. 운영체제가 직접 접근할 수 있는 첫 번째 섹터입니다. 여기에는 부팅 프로그램과 BPB(Bios Parameter Block)라는 로컬 파티션 매개 변수 기록 테이블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부팅 프로그램의 주요 작업은 MBR이 넘겨질 때 이 파티션과 디렉터리의 처음 두 파일이 운영 체제의 부팅 파일(예: DOS, Io.sys 및 Msdos.sys)인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그것에 대한 시스템 제어. 존재하는 것으로 확인되면 이를 메모리로 읽고 파일에 제어권을 부여합니다. BPB 매개변수 블록은 이 파티션의 시작 섹터, 끝 섹터, 파일 저장 형식, 하드 디스크 미디어 설명자, 루트 디렉토리 크기, FAT 수, 할당 단위 크기 등과 같은 중요한 매개변수를 기록합니다. DBR은 고급 포맷 프로그램(예: Format.com 및 기타 프로그램)에 의해 생성됩니다.

3. FAT 영역

DBR 다음으로 우리에게 더 익숙한 FAT(File Allocation Table) 영역이 있습니다. 파일 할당 테이블의 개념을 설명하기 전에 먼저 클러스터의 개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파일이 디스크 공간을 차지할 때 기본 단위는 바이트가 아닌 클러스터이다. 일반적인 상황에서 플로피 디스크의 각 클러스터는 하나의 섹터이며, 하드 디스크의 각 클러스터에 있는 섹터 수는 하드 디스크의 총 용량과 관련되어 있으며 4, 8, 16, 32, 64가 될 수 있습니다. ..

동일 파일의 데이터가 반드시 디스크의 연속된 영역에 완전히 저장되는 것은 아니며 여러 세그먼트로 나누어 체인처럼 저장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저장 방식을 파일의 체인 저장이라고 합니다. 세그먼트(예: FAT) 간의 연결 정보는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므로 운영 체제는 파일을 읽을 때 항상 각 세그먼트의 위치를 ​​정확하게 찾아 올바르게 읽을 수 있습니다.

파일의 체인 저장을 구현하려면 하드 디스크는 파일이 어떤 클러스터를 점유했는지 정확하게 기록해야 하며, 점유된 각 클러스터에 대해 후속 콘텐츠가 저장되는 다음 클러스터의 클러스터 번호를 지정해야 합니다. . 파일의 마지막 클러스터의 경우 이 클러스터에 후속 클러스터가 없음을 표시해야 합니다.

이는 FAT 테이블에 저장되며, 테이블에는 많은 항목이 있으며 각 항목은 클러스터의 정보를 기록합니다. 파일 관리를 위한 FAT의 중요성으로 인해 FAT에는 백업이 있습니다. 즉, 동일한 FAT가 원래 FAT 뒤에 구축됩니다. 처음에 형성된 FAT의 모든 항목은 "비사용"으로 표시되지만, 디스크가 부분적으로 손상된 경우 포맷터는 손상된 클러스터를 감지하고 해당 항목을 "불량 클러스터"로 표시하며, 디스크에 파일을 저장할 때 사용되지 않습니다. 나중에 이 클러스터를 다시 사용할 예정입니다. FAT 항목의 수는 하드 디스크의 전체 클러스터 수와 동일하며, 클러스터 번호가 저장되어야 하므로 각 항목이 차지하는 바이트 수도 전체 클러스터 수와 일치해야 합니다. FAT에는 다양한 형식이 있으며 가장 일반적인 형식은 FAT16과 FAT32입니다.

4. DIR 영역

DIR(디렉터리)은 두 번째 FAT 테이블(즉, 백업 FAT 테이블) 바로 뒤에 있는 루트 디렉터리 영역으로, 루트 디렉터리 속성에 각 파일(디렉터리)의 시작 단위를 기록합니다. , 등. 파일 위치를 찾을 때 운영 체제는 DIR 및 FAT 테이블의 시작 단위를 기반으로 하드 디스크에 있는 파일의 특정 위치와 크기를 알 수 있습니다.

5. 데이터(DATA) 영역

데이터 영역은 진정한 의미에서 데이터가 저장되는 곳으로 DIR 영역 다음으로 위치하며 하드디스크의 데이터 공간의 대부분을 차지한다.

디스크 파일 시스템

전문가들이 FAT16, FAT32, NTFS 등과 같은 용어를 언급하는 것을 자주 듣습니다. 친구들은 이것이 파일 시스템을 의미한다는 것을 막연하게 알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파일 시스템이 너무 많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오늘은 함께 배워볼까요?

1. 파일 시스템이란 무엇인가요?

소위 파일 시스템은 운영 체제에서 파일을 구성하고 저장하고 이름을 지정하는 구조입니다. 디스크 또는 파티션과 여기에 포함된 파일 시스템 간의 차이점은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응용 프로그램은 파일 시스템에서 작동하며 다른 파일 시스템에서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2. 파일 시스템 계열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파일 시스템은 많이 있습니다. MS-DOS와 Windows 3.x는 기본적으로 FAT16을 사용합니다. 98과 Me는 FAT16과 FAT32 파일 시스템을 모두 지원할 수 있고, Windows NT는 FAT16과 NTFS 파일 시스템을 지원하고, Windows 2000은 FAT16, FAT32, NTFS 파일 시스템을 지원하고, Linux는 FAT16, FAT32, NTFS와 같은 여러 파일 시스템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Minix, ext, ext2, xiafs, HPFS, VFAT 등이 있지만 Linux는 일반적으로 ext2 파일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아래에서 저자는 이러한 파일 시스템의 관련 상황을 간략하게 소개합니다.

(1)FAT16

FAT의 전체 이름은 "File Allocation Table(File Allocation Table System)"입니다. , 1982년에 처음 사용되었으며 MS-DOS에서 사용되기 시작했습니다. FAT 파일 시스템의 가장 큰 장점은 MS-DOS, Windows 3.x, Windows 9x, Windows NT 및 OS/2와 같은 여러 운영 체제에서 액세스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파일 시스템은 사용 시 8.3 명명 규칙을 따릅니다. 즉, 파일 이름은 최대 8자, 확장자는 3자입니다.

(2)VFAT

VFAT는 "확장 파일 할당 테이블 시스템"을 의미하며 주로 Windows 95에서 사용됩니다. FAT16 파일 시스템을 확장하고 긴 파일 이름을 지원합니다. VFAT는 여전히 확장자를 유지하고 각 파일의 파일 생성 날짜/시간을 유지하면서 파일 날짜 및 시간 속성을 지원합니다. 파일이 마지막으로 수정된 날짜/시간 및 파일이 마지막으로 열린 날짜/시간.

(3)FAT32

FAT32는 주로 Windows 98 시스템에서 사용되며 디스크 성능을 향상시키고 사용 가능한 디스크 공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한 클러스터의 크기가 FAT16보다 훨씬 작기 때문에 디스크 공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2G 이상의 파티션 크기를 지원합니다.

친구 여러분, 첨부된 표를 보면 FAT16과 FAT32의 차이점을 보실 수 있습니다.

(4)HPFS

고성능 파일 시스템. OS/2의 HPFS(고성능 파일 시스템)는 주로 고급 운영 체제에 적합하지 않은 FAT 파일 시스템의 단점을 극복합니다. HPFS는 긴 파일 이름을 지원하고 FAT 파일 시스템보다 강력한 오류 수정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Windows NT는 HPFS도 지원하므로 OS/2에서 Windows NT로 더 쉽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HPFS와 NTFS는 긴 파일 이름을 포함하여 많은 동일한 기능을 공유하지만 사용 안정성이 떨어집니다.

(5)NTFS

NTFS는 Windows NT/2000 운영 체제 전용의 고급 파일 시스템으로, 특히 대용량 저장 매체와 긴 파일 이름과 같은 파일 시스템 오류 복구를 지원합니다. NTFS의 주요 약점은 Windows NT/2000에서만 인식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FAT 파일 시스템과 HPFS 파일 시스템에서는 파일을 읽을 수 있지만 FAT 파일 시스템과 HPFS 파일 시스템에서는 해당 파일에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성적 측면과 호환되는 것이 더 문제입니다.

ext2

Linux용으로 특별히 설계되었으며 속도가 가장 빠르고 CPU 사용량이 가장 적기 때문에 Linux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파일 시스템입니다. ext2는 표준 블록 장치(예: 하드 디스크)뿐만 아니라 플로피 디스크와 같은 모바일 저장 장치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SGI의 XFS, ReiserFS, ext3 파일 시스템 등과 같은 새로운 세대의 Linux 파일 시스템이 있습니다.

요약: 저자는 위에서 6가지 파일 시스템을 소개했지만, 가장 많이 사용되는 파일 시스템은 FAT16/32, NTFS 그리고 기타 몇 가지가 있습니다. 물론 가장 많이 사용되는 파일 시스템은 FAT32입니다. "내 컴퓨터"에서 드라이브 속성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일반" 옵션(그림)에서 사용된 파일 시스템을 볼 수 있습니다.

하드 드라이브 번호를 명확하게 식별하세요

현재 전자제품 시장에서 가장 친숙한 하드 드라이브 브랜드는 IBM, Quantum, Seagate, Maxtor 및 기타 "유서 깊은 브랜드"입니다. ". 이러한 하드 드라이브 모델의 수는 눈에 띄게 다릅니다. 실제로 이러한 숫자에는 특정 규칙이 있으며 특정 의미를 나타냅니다. 일반적으로 인터페이스 유형, 회전 속도, 용량 등을 포함하여 하드 디스크의 성능 지표를 숫자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DIY 친구로서 하드 디스크를 구입할 때 훨씬 더 편리할 것이며(그래서 "해킹"을 당하지 않을 것입니다), 적어도 그것을 파는 사람에게서는 말하지 않을 것입니다. 다음은 참고할 수 있는 몇 가지 예입니다.

1. IBM

IBM은 하드 드라이브 업계의 거대 기업이며, 해당 제품은 거의 모든 하드 드라이브 분야를 포괄합니다. 더욱이 IBM은 지난해 하드 드라이브 용량 및 가격 전쟁의 시작자였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IBM 덕분에 경제적으로 저렴하고 대용량의 하드 드라이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IBM 제품은 여러 시리즈로 구분됩니다. 이름 지정 방법은 제품 이름 + 시리즈 코드 + 인터페이스 유형 + 디스크 크기 + 속도 + 용량입니다. Deskstar 22GXP의 13.5GB 하드 드라이브를 예로 들면, 하드 드라이브 모델은 DJNA-371350입니다. 문자 D는 Deskstar 제품을 나타내고, JN은 Deskstar25GP 및 22GP 시리즈를 나타내며, A는 ATA 인터페이스를 나타냅니다. 3인치 디스크이고, 7은 7200rpm 제품을 의미하며, 마지막 4자리는 하드디스크 용량 13.5GB입니다.

IBM 시리즈 코드(IDE)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TT=Deskstar 16GP 또는 14GXP JN=Deskstar 25GP 또는 22GXP RV=Ultrastar 18LZX 또는 36ZX

의 의미 인터페이스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A=ATA

S 및 U=U=Ultra SCSI, Ultra SCSI Wide, Ultra SCSI SCA, Enhanced SCSI,

Enhanced Extended SCSI(SCA)

C=직렬 스토리지 아키텍처 연속 스토리지 시스템 SCSI L = 파이버 채널 SCSI

2. MAXTOR(Maxtor)

MAXTOR는 한국의 Hyundai Electronics America Company의 독립 자회사입니다. 과거에는 이 회사의 제품도 IDE와 SCSI를 모두 포괄했지만, SCSI 제품의 경쟁력 부족으로 결국 이 하이엔드 시장을 포기하고 IDE 하드 드라이브에 집중해야 합니다. 오늘날 하드 드라이브 제조업체 중 가장 헌신적입니다.

MAXTOR 하드 드라이브 번호 지정 규칙은 첫 번째 숫자 + 용량 + 인터페이스 유형 + 헤드 수입니다. 4세대 Diamond부터 MAXTOR의 첫 번째 숫자는 9로 이어집니다. 이제 전자제품 시장에서 누구나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터넷에서 볼 수 있는 MAXTOR 하드 드라이브의 첫 번째 숫자는 기본적으로 9입니다. 또 다른 특별한 점은 MAXTOR 숫자에 헤드 개수 개념이 포함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MAXTOR 하드 드라이브는 대용량 단일 디스크 용량의 시작점이므로 단일 디스크 용량이 하드 드라이브의 헤드 개수에 반영되어야 합니다. 모델. 단일 디스크 용량 = 2*총 하드 디스크 용량/헤드 수.

DiamondMax Plus6800 10.2GB 하드 드라이브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하드 드라이브 모델은 91024U3, 9는 첫 번째 숫자, 1024는 용량, U는 인터페이스 유형 UDMA66, 3은 하드 드라이브를 의미합니다. 헤드가 3개 있는데, 이는 디스크 중 하나의 한쪽에 데이터가 있다는 의미입니다. 이 단일 디스크의 용량은 2*10.2/3=6.8GB입니다. MAXTOR 하드 디스크 인터페이스 유형 문자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A=PIO 모드 D=UDMA33 모드 ​​U=UDMA66 모드

3 SEAGATE(Seagate)

Seagate Technology Company(Seagate Technology)는 세계 최대의 디스크 드라이브, 자기 디스크 및 읽기-쓰기 헤드 제조업체입니다. 이 회사는 항상 IBM, COMPAQ, SONY 및 기타 업계 거대 기업에 하드 디스크를 공급해 왔습니다. Seagate는 또한 업계 최초의 10,000rpm 하드 드라이브(Jaguar Cheetah 시리즈 SCSI)와 최대 용량(Jaguar 3세대 73GB) 기록을 보유하고 있어 회사의 저력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Seagate는 항상 고급 애플리케이션(예: SCSI 하드 드라이브)에 중점을 두고 저가형 가정용 제품 개발에는 특별한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기 때문에 DIY 사람들의 마음 속에 있는 Seagate의 위상은 Seagate만큼 좋지 않습니다. Quantum과 같은 하드 드라이브 공급업체. 다행스럽게도 씨게이트는 이 문제를 적시에 알아차렸고,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은 바라쿠다 시리즈는 싱글 디스크 용량, 회전 속도, 소음, 비정상 작동 안정성 등 씨게이트 하드드라이브의 과거 문제점을 일소했다. FSB 및 전반적인 성능.

씨게이트 하드드라이브 시리즈의 저가형부터 고급형까지 제품명은 U4 시리즈, 메달리스트(금메달) 시리즈, U8 시리즈, 메달리스트 프로(금메달 프로) 시리즈, 바라쿠다(바라쿠다)다. ) 시리즈. 그 중 메달리스트 프로와 바라쿠다 시리즈는 7200rpm 제품이고, 나머지는 5400rpm 제품이다. 하드 드라이브의 모델 번호는 모두 ST로 시작합니다. Barracuda 10.2GB 하드 드라이브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하드 드라이브의 모델 번호는 ST310220A입니다. ST 다음의 첫 번째 숫자는 하드 드라이브의 크기를 나타냅니다. 3은 하드 드라이브가 3인치 플래터를 사용한다는 의미입니다. 요즘에는 다른 사양의 하드 드라이브가 없어 누구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의 고유성을 확인하세요. 대부분의 하드 드라이브에 있는 숫자는 3이 아닙니다. 3 뒤의 1022는 하드 드라이브의 포맷된 용량이 10.22GB임을 나타냅니다. 마지막 숫자 0은 7200rpm 제품을 나타냅니다. 이는 Seagate의 이전 보급형 제품인 Medalist ST38420A와 혼동하지 마십시오.

Seagate의 Medalist Pro 시리즈 대부분은 7200rpm 하드 드라이브로 끝나는 제품으로 시작하며, 숫자로 끝나는 다른 숫자(1과 2 포함)는 5400rpm 제품을 나타냅니다. 모델 번호 끝에 있는 문자는 하드 드라이브의 인터페이스 유형입니다. Seagate 하드 드라이브의 인터페이스 유형 문자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A=ATA UDMA33 또는 UDMA66 IDE 인터페이스 AG는 노트북 컴퓨터 전용 ATA 인터페이스 하드 드라이브입니다.

W는 ULTRA Wide SCSI이고,

데이터 전송 속도는 초당 40MB이고, N은 ULTRA Narrow SCSI이며 데이터 전송 속도는 초당 20MB입니다.

ST34501W/FC 및 ST19101N/FC의 FC(파이버 채널)는 파이버 채널을 의미하며 초당 최대 100MB의 데이터 전송 속도를 제공할 수 있고 핫 플러깅을 지원합니다.

하드 드라이브의 개발 역사 및 인터페이스 표준

1. 하드 드라이브의 역사

하드 드라이브의 역사를 말하려면 먼저 다음을 언급해야 합니다. Big Blue IBM이 개발한 하드 드라이브 하드 드라이브를 발명하고 하드 드라이브 개발에 일련의 중요한 공헌을 한 사람은 IBM이었습니다. 디스크 시스템이 발명되기 이전의 컴퓨터는 천공 종이 테이프, 자기 테이프 등을 사용하여 프로그램과 데이터를 저장했는데, 이러한 저장 방식은 용량이 낮고 속도도 느렸을 뿐만 아니라 모두 순차 저장이라는 큰 결점이 있었습니다. 후속 데이터를 읽으려면 처음부터 읽는 것은 데이터에 대한 무작위 액세스를 달성할 수 없습니다.

1956년 9월, IBM은 세계 최초의 상용 하드디스크인 IBM 350 RAMAC(Random Access Method of Accounting and Control)를 선보였습니다. 이 시스템의 전체 용량은 5MB에 불과했지만 50A의 엄청난 용량을 사용했습니다. 24인치 직경의 디스크로 구성됩니다. 1968년 IBM은 처음으로 "윈체스터(Winchester)" 기술을 제안했습니다. "윈체스터" 기술의 본질은 다음과 같습니다. "밀봉된 고정식 고속 회전 도금 디스크를 사용하여 자기 헤드가 디스크를 따라 방사상으로 움직이고 자기 헤드가 디스크와 직접 접촉하지 않고 고속 회전 디스크 위에 매달려 있습니다. disk”, 이것은 최신 하드 드라이브의 프로토타입입니다. 1973년 IBM은 "Winchester" 기술을 사용하여 최초의 하드 드라이브를 제조했습니다. 그때부터 하드 드라이브 기술의 개발은 올바른 구조적 기반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1979년에 IBM은 하드 드라이브의 크기를 더욱 줄이고 용량을 늘리며 읽기 및 쓰기 속도를 높이는 것을 가능하게 하는 박막 자기 헤드를 재개발했습니다. 1970년대 후반과 1980년대 초반은 마이크로컴퓨터의 초기 시기였습니다. Seagate, Quantum, Maxtor 등 많은 유명 하드 드라이브 제조업체가 이 기간에 탄생했습니다. 1979년 두 명의 IBM 직원인 Alan Shugart와 Finis Conner는 IBM을 떠난 후 Seagate를 설립하여 5.25인치 플로피 드라이브 크기의 하드 드라이브를 개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하드 디스크의 용량은 5MB이며 크기는 플로피 드라이브와 비슷합니다.

PC 시대 이전의 하드디스크 시스템은 크기가 크고 용량이 적으며 속도가 느리고 가격이 비싼 것이 특징이었다. 이는 당시 컴퓨터의 적용 범위가 너무 작고 기술과 시장이 미미했기 때문이다. 제약의 관계는 스토리지 산업을 포함한 전체 컴퓨터 산업의 발전을 제한했습니다. 1980년대 후반에 IBM은 하드 디스크 개발에 또 다른 중요한 공헌을 했습니다. 즉, MR(Magneto Resistive) 자기 헤드의 발명입니다. 이 자기 헤드는 데이터를 읽을 때 신호 변화에 매우 민감하여 디스크의 저장 밀도를 허용합니다. 기존 인치당 20MB보다 수십배 향상되었습니다. 1991년 IBM이 생산한 3.5인치 하드디스크는 MR 헤드를 사용해 최초로 하드디스크 용량이 1GB에 도달했다. 이후 하드디스크 용량은 GB급 시대에 진입했다. 1999년 9월 7일, Maxtor는 최대 10.2GB의 단일 디스크 용량을 갖춘 최초의 ATA 하드 드라이브를 발표하여 하드 드라이브 용량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습니다.

2. 인터페이스 표준의 발전

(1) IDE와 EIDE의 기원

초창기 IBM PC에는 하드디스크도 없었고, BIOS와 DOS 1.0 운영 체제는 시스템 메모리가 16KB에 불과하고 플로피 드라이브와 DOS도 선택 사항이므로 하드 디스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나중에 DOS 2에서는 하위 디렉토리 시스템이 도입되고 "대용량" 저장 장치에 대한 지원이 추가되어 일부 회사에서는 이러한 하드 디스크가 제어 카드 및 독립 전원 공급 장치와 함께 설치되기 시작했습니다. 외부 상자를 확장 슬롯에 삽입된 어댑터에 케이블로 연결한 경우, 이러한 하드 드라이브를 사용하려면 플로피 드라이브에서 부팅하고 특수 장치 드라이버를 로드해야 합니다.

1983년 IBM은 PC/XT를 출시했습니다. XT는 여전히 8088 CPU를 사용했지만 10MB 내장 하드 드라이브를 추가하여 구성이 훨씬 더 높아졌습니다. 인터페이스 제어 카드는 흔히 하드 디스크 컨트롤러라고 부르는 것을 구성합니다. 인터페이스 제어 카드에는 하드 디스크 읽기 및 쓰기 프로그램이 포함된 ROM 칩이 있습니다. 하드 디스크 인터페이스 제어 프로그램이 80286 프로세서 기반 PC/AT가 출시되고 나서야 BIOS에 추가되었습니다. 마더보드.

PC/XT, PC/AT 기기에서 사용하는 하드디스크를 MFM 하드디스크 또는 ST-506/412 하드디스크라고 하는데 MFM(Modified Frequency Modulation)은 인코딩 방식을 의미하며 ST-506은 /412 Seagate에서 개발한 하드 디스크 인터페이스입니다. ST-506 인터페이스는 특별한 케이블이나 커넥터가 필요하지 않지만 지원하는 전송 속도가 매우 낮기 때문에 1987년경에 이 인터페이스가 기본적으로 제거되었습니다.

Maxtor는 1983년에 ESDI(Enhanced Small Drive Interface) 인터페이스를 개발했습니다. 이 인터페이스는 코덱을 하드 디스크 자체에 배치하며 이론적인 전송 속도는 ST-506의 2~4배입니다. 그러나 상대적으로 높은 비용으로 인해 1990년대 이후 점차적으로 폐지되었다.

IDE(Integrated Drive Electronics)는 실제로 컨트롤러와 디스크 본체를 통합한 하드 드라이브를 말합니다. 이는 하드 디스크 인터페이스의 케이블 수와 길이를 줄이고 데이터 전송의 신뢰성을 향상시킵니다. 드라이브는 제조가 더 쉽고 사용자가 설치도 더 쉽습니다. IDE 인터페이스는 ATA(Advanced Technology Attachment) 인터페이스라고도 합니다.

ATA 인터페이스는 원래 1986년 CDC, Compaq 및 Western Digital이 공동으로 개발했습니다. 그들은 40코어 케이블을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최초의 IDE 하드 드라이브는 크기가 5인치이고 용량이 40MB였습니다. . ATA 인터페이스는 1980년대 후반부터 점차적으로 다른 구식 인터페이스를 대체해 왔습니다.

1980년대 후반 IBM은 MR(Magneto Resistive) 자기 저항 헤드를 발명했습니다. 이 헤드는 데이터를 읽을 때 신호 변화에 매우 민감하여 디스크의 저장 밀도를 이전 20MB에 비해 늘릴 수 있습니다. /in2 수십 또는 수백 번. 1991년 IBM이 생산한 3.5인치 하드드라이브 0663-E12가 MR 헤드를 사용했고, 그때부터 하드드라이브 용량이 처음으로 1GB에 이르렀다. 대부분의 하드 드라이브는 여전히 MR 헤드를 사용합니다.

사람들은 하드 드라이브에 관해 이야기할 때 PIO 모드와 DMA 모드를 자주 언급합니다. 현재 하드디스크와 호스트 간에 데이터를 교환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I/O 포트 명령을 실행하는 CPU를 통해 데이터를 읽고 쓰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CPU를 거치지 않고 DMA 방식이다.

PIO 모드는 프로그래밍 입출력 모델입니다. 이 모드는 PC I/O 포트 명령을 사용하여 모든 명령, 상태 및 데이터를 전송합니다. 드라이브에 여러 개의 버퍼가 있으므로 I/O 문자열 작업 명령은 일반적으로 하드 디스크를 읽고 쓰는 데 사용됩니다. 이 명령은 I/O 작업을 여러 번 완료하기 위해 한 번만 가져오면 됩니다. 이율이 가능합니다.

DMA는 직접 메모리 액세스입니다. 이는 데이터가 CPU를 거치지 않고 하드디스크와 메모리 사이에 직접 전송된다는 의미다.

OS/2, Linux, Windows NT 등과 같은 멀티 태스킹 운영 체제에서는 디스크가 데이터를 전송할 때 CPU가 다른 작업을 수행할 시간을 확보할 수 있지만 DOS/Windows 3.X 환경에서는 CPU는 데이터 전송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려야 하므로 이 경우 DMA 방식은 별 의미가 없습니다.

DMA 방식에는 제3자 DMA(제3자 DMA)와 제1자 DMA(제1자 DMA)(또는 버스마스터링 DMA)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타사 DMA는 시스템 마더보드의 DMA 컨트롤러와의 조정을 통해 버스를 확보하고 데이터를 전송합니다. 자사 DMA는 인터페이스 카드의 논리 회로로 완전히 완성되므로 버스 마스터 인터페이스의 복잡성과 비용이 증가합니다. 이제 모든 최신 칩셋은 버스 마스터 DMA를 지원합니다.

(2) SCSI 인터페이스

(Small Computer System Interface)는 ATA와는 완전히 다른 인터페이스로 하드 디스크용으로 특별히 설계된 것이 아니라 A 버스형 시스템입니다.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면 각 SCSI 버스를 SCSI 제어 카드를 포함하여 8개의 SCSI 장치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SCSI의 장점은 다양한 장치를 지원하고 전송 속도가 ATA 인터페이스보다 훨씬 빠르지만 가격도 매우 높으며 독립 버스로 인해 CPU 사용량이 매우 낮다는 것입니다. 최초의 SCSI는 1979년 American Shugart Company(Seagate의 전신)에 의해 공식화되었습니다. 1990년대 초에 SCSI는 SCSI-2로 발전하여 1995년에 일반적으로 Ultra SCSI로 알려진 SCSI-3이 출시되었습니다. 1997. Ultra 2 SCSI(Fast-40)는 LVD(Low Volt Differential) 전송 모드를 사용합니다. 16비트 Ultra2SCSI(LVD) 인터페이스의 최대 전송 속도는 80MB/S에 도달할 수 있으며 허용되는 가장 긴 인터페이스 케이블은 12미터입니다. 이는 장비의 유연성을 크게 향상시킵니다. 1998년에는 최대 데이터 전송 속도가 160MB/s인 Ultra160/m SCSI(Fast-80 under Wide) 사양이 공식적으로 발표되었습니다. Quantum에서 출시한 Atlas10K 및 Atlas IV와 같은 제품은 Ultra3 SCSI를 지원합니다. . Ultra160/m 전송 모드.

SCSI 하드디스크는 전송 성능이 매우 뛰어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마더보드에는 SCSI 인터페이스가 내장되어 있지 않으므로 SCSI 하드 디스크를 연결하려면 해당 SCSI 카드를 설치해야 합니다. 현재 SCSI 카드에는 SCSI-1, SCSI-2 및 SCSI-3의 공식 표준이 있습니다. 3 및 일부 중간 버전과 마찬가지로 SCSI 하드 디스크에서 최상의 성능을 얻으려면 SCSI 카드와 SCSI 하드 디스크의 버전이 일치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현재 최신 SCSI 하드 디스크 및 SCSI 카드는 상위 버전과 호환되므로 반드시 동일한 버전일 필요는 없습니다.

(3) IEEE1394: IEEE1394는 Firewire 또는 P1394라고도 합니다. 기존 IEEE1394 표준은 100Mbps, 200Mbps 및 400Mbps의 전송 속도를 지원합니다. 미래에는 400Mbps. 800Mbps, 1600Mbps, 3200Mbps 또는 그 이상 속도를 통해 하드 드라이브, DVD, CD-ROM과 같은 대용량 저장 장치의 인터페이스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IEEE1394는 향후 기존 SCSI 버스 및 IDE 인터페이스를 대체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높은 비용과 미성숙한 기술 등의 이유로 아직 IEEE1394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제품 수가 적고 하드 드라이브도 더 적습니다.

copyright 2024대출자문플랫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