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명절 소개
청명절은 고대에는 3월절이라고도 불렸으며 양력으로 매년 4월 4일부터 6일 사이에 해당하며 20개 절기 중 하나입니다. 네 개의 절기. 24절기 중 청명절만이 절기이자 명절이다.
중국의 전통 청명절은 주나라 때부터 시작돼 2,500년이 넘는 역사를 갖고 있다. 청명절은 청명절이 오면 기온이 올라가 봄에 밭을 갈고 봄에 파종하기 좋은 때라는 뜻으로 “청명 전후에는 참외와 콩을 심는다”는 말이 있다. "조림이 청명보다 낫다." 후에 청명과 한시의 시대가 가까워지고 한시는 민간인들이 불을 금하고 성묘하는 날이기 때문에 점차 한사와 청명이 하나가 되어 한시는 청명의 또 다른 이름일 뿐만 아니라 청명의 풍습이 되었다. . 청명절에는 불꽃놀이가 없고 차가운 음식만 제공됩니다.
봄이 화창하고 꽃이 붉고 버드나무가 푸릇푸릇한 3~4월, 중국 전통 풍습에서 가장 중요한 명절 중 하나가 바로 청명절이다. 청명절은 이제 민속 묘소청소 축제로 바뀌었습니다. 주일로 보면 4월 5일쯤이고, 음력으로는 3월 상순이다. 고대인들은 1년을 24절기로 나누고 이 연간 달력을 사용하여 파종과 수확을 했습니다. 청명은 춘분으로부터 15일 후입니다. 연도": "이때 자라는 것은 모두 깨끗하고 밝다. 그러므로 청명이라 부른다." 따라서 "청명"은 원래 절기의 이름이었다. 나중에는 찬 음식, 불금, 무덤 청소의 풍습이 생겼다. 청명절을 형성하기 위해 추가되었습니다.
추운 겨울에는 불을 피하고 찬 음식을 먹어야 하는데, 일부 노약자, 여성, 어린이들이 추위를 견디지 못할까 봐 걱정됩니다. 몸에 해롭지 않도록 음식과 차가운 식사를 하고 나들이, 소풍, 그네를 탈 계획이다. 축구, 폴로, 버드나무 심기, 줄다리기, 닭싸움 등의 야외 활동을 통해 모두가 밖으로 나와 일광욕을 할 수 있다. 근육과 뼈를 늘리고 저항력을 증가시킵니다. 따라서 청명절에는 조상에게 경의를 표하고 묘소를 청소하는 것 외에도 다양한 야외 운동 활동이 포함되어 있으며, 종말을 추구하는 슬픔과 함께 기쁨과 봄 감사의 분위기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삶과 죽음의 슬픈 눈물, 그리고 밝고 생생한 현장. 정말 독특하고 특별한 축제네요.
청명절은 우리나라의 24절기 중 하나입니다. 24절기는 일년 내내 기온, 강수량, 계절 등의 변화를 보다 객관적으로 반영하기 때문에 고대 노동자들은 이를 활용하여 농경 활동을 준비하였다. "회남자? 천문순(Tianwen Xun)"은 "춘분 후 15일이 지나면 두즈이(Dou Zhiyi B), 청명풍이 도래할 것입니다." "올해의 백문"에 따르면 "이 때 자라는 모든 것은 깨끗하고 밝습니다. 그러므로 , 청명절이 오면 기온이 오르고 강우량이 많아 봄철 쟁기질과 봄 파종에 좋은 시기입니다. 그래서 '청명 전후에는 참외를 주문하고 콩을 심는다', '청명보다 조림이 낫다' 등 농민들의 속담이 있다. 이 절기는 농업생산과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청명절은 명절로서 순수한 절기와는 다르다. 절기는 우리나라의 계절적 변화와 계절적 순서를 상징하는 반면, 축제에는 특정한 관습적 활동과 기념의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청명절은 우리나라의 전통 명절이자 가장 중요한 제사를 지내는 날이다. 일반적으로 무덤 방문으로 알려진 무덤 청소는 고인에게 경의를 표하는 활동입니다. 대부분의 한족과 일부 소수민족은 청명절 기간에 무덤을 방문합니다.
옛 풍습에 따르면 무덤을 쓸 때 술, 음식, 과일, 지폐 등을 묘지로 가져와 친족의 무덤 앞에 바친 후 불태워야 합니다. 지폐를 가지고 무덤에 새 흙을 쌓고, 가지 몇 개를 접고, 무덤 위에 새 푸른 가지를 심고, 절을 하고, 마침내 술과 음식을 먹고 집으로 돌아갑니다. 당나라 시인 두목은 '청명'이라는 시를 썼다. "청명절에 비가 많이 내려 길가의 행인들이 죽어가고 있는데, 식당이 어디인지 물어봐도 될까요? 양치기 소년이 형화 마을을 가리킵니다. " 청명절의 특별한 분위기를 표현한 것입니다. 무덤 청소는 청명절의 초기 풍습 중 하나이며, 이 풍습은 오늘날까지 계속되고 있으며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점차 단순화되었습니다. 묘를 청소하는 날에는 후손들이 먼저 조상의 묘와 주변의 잡초를 손질하고 깨끗하게 한 후 음식, 꽃 등을 바칩니다.
해산일에는 사찰에 있는 조상의 묘나 유골, 위패 앞에서 묵념을 합니다.
어떤 형태의 기념식을 사용하더라도, 청소일의 가장 기본적인 의식은 무덤 앞, 재를 놓는 곳, 신주 앞에서 조상을 기억하는 것입니다. . 제사를 더욱 의미있게 만들기 위해서는 후배들에게 조상들의 투쟁의 역사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나들이 축제라고도 불리는 청명절은 양력으로 매년 4월 4일부터 6일 사이로 봄 풍경이 화창하고 풀이 푸릇푸릇한 때이다. 또한 봄 나들이를 하러 나가는 시기이기도 하다. 이 시기는 나들이(고대에는 나들이라고 불림)하기 좋은 시기이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청명절 기간에 나들이를 하고 일련의 스포츠 활동을 하는 풍습이 있었다.
청명절 기간에 조상을 숭배하고 죽은 친척을 애도하는 풍습은 오늘날까지도 여전히 인기가 높습니다.
청명절과 묘소청소는 장례풍습과 관련이 있다. 기록에 따르면, 고대에는 '무덤 없는 무덤'이 있었는데, 이는 무덤만 파고 무덤을 짓지 않았음을 의미하므로 추도식은 기록에 기록되지 않았다. 이후 무덤에 무덤이 추가되면서 제사를 드리고 청소를 하는 풍습이 뒷받침되게 되었다.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에 무덤 제사는 필수적인 의식 활동이 되었습니다.
청명절은 조상을 기리는 축제이다. 주요 기념의례는 청명절로, 이는 과거에 대한 경계, 가족간의 유대 유지, 효의 실천을 구체적으로 표현한 것으로, 이러한 의미를 바탕으로 청명절은 연씨와 후손들의 중요한 명절로 자리 잡았다. 황 왕조.
청명절은 동지로부터 106일 후인 한봄과 늦봄의 차례에 해당됩니다. 무덤 청소 활동은 일반적으로 청명절 10일 전이나 10일 후에 진행됩니다. 어떤 곳에서는 사람들의 무덤 청소 활동이 한 달 동안 지속됩니다.
청명절은 청명절, 도귀절, 명절이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7월 15일의 배귀절, 10월 15일의 항원절과 함께 삼명절이라 부르며, 그것은 모두 유령과 신을 숭배하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나들이 축제라고도 불리는 청명절은 양력으로 매년 4월 4일부터 6일 사이로 봄 풍경이 화창하고 풀이 푸릇푸릇한 때이다. 또한 봄 나들이를 하러 나가는 시기이기도 하다. 이 시기는 나들이(고대에는 나들이라고 불림)하기 좋은 시기이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청명절 기간에 나들이를 하고 일련의 스포츠 활동을 하는 풍습이 있었다. 청명절은 고대에는 3월절이라고도 불렸으며, 20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해충절은 그레고리력 4월 5일경으로 24절기 중 하나이다. 24절기 중 청명절만이 절기이자 명절이다. 고대 우리나라에서는 청명절을 세 시기로 나누었는데, 첫 번째 시기는 오동나무가 피기 시작하는 때이고, 두 번째 시기는 들쥐가 메추라기로 변하는 때이며, 세 번째 시기는 무지개가 나타나기 시작하는 시기입니다. 이는 이때 먼저 흰 오동나무 꽃이 피어나고 그늘을 좋아하는 들쥐가 땅 속 구멍으로 돌아온 후 비가 내린 후 하늘에 무지개가 보인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청명절의 유래는 고대에 황제와 장군, 재상을 위한 '큰 제사'의식에서 시작됐다고 한다. 이후 백성들도 이를 따라 조상을 숭배하고 그들의 물건을 쓸어 버렸다. 오늘날의 무덤은 대대로 이어져 왔고 중화민족의 고정된 관습이 되었습니다.
청명절을 이야기하려면 지금은 사라진 고대의 매우 유명한 축제, 즉 찬음식 축제부터 시작해야 한다.
찬 음식 축제는 요리 축제, 금연 축제, 감기 축제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날짜는 동지(冬至) 150일 전이며, 청명(淸文)보다 1~2일 앞선다. 이 축제의 주요 풍습은 불을 피우는 것을 금지하는 것이며 조리된 음식과 차가운 음식만 먹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사실 콜드푸드 페스티벌의 진정한 기원은 나무를 뚫고 새로운 불을 찾는 고대의 관습에서 비롯됩니다. 고대인들은 계절에 따라 서로 다른 나무를 사용하여 불을 피우고, 계절에 따라 불을 바꾸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불을 바꿀 때마다 새로운 불을 가져와야 합니다. 새로운 화재가 발생할 때까지 사람들은 불을 피울 수 없습니다. 당시에는 이것이 큰 일이었습니다. "Zhou Li? Qiu Guan? Si Xuanshi"는 "중춘에 나무 듀오와 함께 나라에서 불이 금지되었습니다. 당시 그는 목검을 흔들며 거리를 걷고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화재 금지 명령을 내렸습니다. 이 Si Xuan 씨족은 불을 피우는 데 특화된 소규모 관리입니다. 불을 금지하는 기간 동안 사람들은 소비를 위해 차가운 음식을 준비했으며 이는 점차 고정된 관습이 되었습니다. 나중에 그것은 Jie Zitui의 전설과 연결되어 한 달 동안 지속되는 차가운 음식 축제가 되었습니다. 결국 이것은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나중에 날짜가 단축되어 7~3일에서 1일로 점차 변경되었으며, 당나라 이후에는 청명절로 통합되었습니다.
차가운 음식 축제의 풍습에는 무덤 참배, 수영, 수탉 싸움, 그네 타기, 양탄자 놀기, 갈고리 당기기(줄다리기) 등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무덤을 방문하는 풍습은 매우 오래되었습니다. 무덤이 있는 곳에는 반드시 제사를 지내야 하는데, 이후 3월에 혼령을 불러들이고 영혼을 소생시키는 풍습과 접목되었기 때문에 점차 차가운 음식으로 정착하게 되었다. 당서(唐書)는 "개원 20년에 찬 음식을 가지고 묘에 들어가라는 칙령이 있었다. 예서(禮書)에는 글이 없다. 현대에 전해져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고 기록하고 있다. 무덤에 가서 함께 예배하는 것이 합당하다." 송장지유의 '닭갈비 피안' 위: "무덤에는 찬 음식을 차리고, 무덤에는 향을 걸지 않는다. 나무. 시골에 가서 제사를 지내는 사람들이 공중에 비단을 쪼개는 것을 도성 각지에서 서로 숭배하므로 술책을 세우느니라. ), 식사), 가족과 함께 봄 나들이를 떠나보세요. 남조시대에는 닭싸움과 계란싸움 사이에 관계가 있었다는 것입니다. 요즘은 닭싸움이 흔한데, 계란싸움은 시골 아이들이 계란을 서로 부딪히며 하는 놀이가 대부분이다. 고대에는 충돌이나 싸움에 사용된 알은 대부분 염색하고 조각한 것(1ou, 조각)으로 매우 정교했다. 계란을 그렸습니다. 계란을 조각하는 풍습은 《관자》에 기록된 '조각한 달걀'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의심할 바 없이 그것은 다산을 위해 계란을 먹는 고대 마법에서 발전하여 차가운 음식 관습이 되었습니다. 오늘날에는 청명절 기간에 계란을 먹는 민속 풍습도 있습니다(예: 앞서 언급한 "Zifu"). 차가운 음식은 가을 건조를 위해 사용됩니다. "Yi Wen Lei Ju"에 따르면 북쪽 산악 군인은 추운 음식 날에 그네를 칩니다. 그러나 이것은 아마도 전설일 뿐이다. Liu Xiang의 "Bielu"는 그네 놀이가 반드시 추운 날씨가 아닌 봄에 일어난다고 기록합니다. 양탄자 치기도 있고, 왕젠의 '공자': "냉식궁 사람들이 양탄자를 치고 있다." 갈고리 그리기, 양탄자 치기와 같은 드라마가 꼭 한시에서 열리는 것은 아니다.
청명 절기가 찬 음식의 셋째 날이기 때문에 후세들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찬 음식의 풍습을 청명으로 옮겼습니다. 송나라 이후에는 찬 음식과 무덤 청소의 관습이 청명절로 옮겨졌습니다. 청소년 소풍, 그네타기 등의 풍습은 청명절 기간에만 진행됩니다. 청명절은 단순한 농경 절기에서 중요한 명절로 격상되면서 냉음식절의 영향력도 사라졌다. 그러나 청명절 기간 동안 차가운 음식 관습의 일부 변형이 전승되어 보존되었습니다.
청명절의 유래
청명절이라고 하면 역사 지식이 있는 사람이라면 역사적 인물인 걸즈추이를 떠올릴 것이다. 사료에 따르면 2000여 년 전 춘추시대에 진나라 왕자 종아(忠威)가 도망을 다니며 그를 따라가며 힘든 생활을 하다가 주저하지 않고 칼을 베었다고 한다.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자신의 다리에서 나온 고기 조각. 나중에 Chong'er는 Jin으로 돌아와 왕이되었습니다 (즉, 춘추 5 패 중 하나 인 Jin의 문공). 그는 그를 따라 유배 된 모든 추종자들에게 보상을 제공했습니다. 그는 보상을 거부하고 어머니를 데리고 Mianshan에 은둔했으며, Jin의 Wen Duke는 산에 불을 지를 수밖에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뜻밖에도 화재로 인해 Jie Zitui와 그의 아들이 사망했습니다. Jie Zitui를 기념하기 위해 Jin Wen Gong은 매년 불을 피우는 것을 금지하고 모든 가정에서는 날 음식과 차가운 음식만 먹을 수 있습니다.
차가운 음식 축제는 청명절 전날인데, 고대인들은 차가운 음식과 음식을 결합하여 그 활동을 청명절로 확장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청명을 하나로.
이제 청명절은 찬음식절을 대체하고, 결자추를 숭배하는 풍습도 청명절 기간에 무덤을 청소하는 풍습이 되었습니다.
초창기에는 상시 축제 때 사람들이 나들이를 나가거나 강가에서 목욕을 하곤 했습니다. 또한 이날은 고대인들이 '퇴마 목욕'이라고 불렀던 '악령을 쫓아내는'기능도 있습니다. 고대에는 축제의 기능이 '중구절에 높이 오르는 것'과 같이 악령을 물리치고 재난을 피하는 것이었습니다. 실제 이유는 산기슭의 역병을 피하기 위한 것이었고, 같은 이유였습니다. "산 옆에서 목욕하기"에 해당됩니다. Zhu Xuqiang은 실제 이유는 겨울에 강물이 너무 차갑고 3월 초의 수온이 딱 적당해서 사람들이 겨울을 보낸 후 첫 목욕을 하고 싶어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상시 축제에는 구혼과 짝짓기의 기능도 있다. 『시서』에는 “비슈누와 소녀가 서로 놀리고 모란을 선물로 주었다”고 적혀 있다. 이 전통은 당송 시대에도 계속 영향을 미쳤으며, 두보의 "아름다운 인민 여행"에는 "3월 3일 날씨가 새롭습니다. 장안 물가에는 미인이 많습니다"라는 문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사회가 문명화되면서 야생결혼이라는 주제는 자녀를 위한 기도로 대체되었고, 나중에는 누와사(Nuwa Temple)와 강가에서 자녀를 위해 기도하는 여인들에게 경의를 표하는 관습이 형성되었습니다.
위(魏)나라와 진(晉)나라 시대에 학자 관료들에게도 '3월 3일'의 풍습이 있었는데, '곡수상'은 당시 사람들의 대중적인 여가 방식이었다고 왕희지(王熙治)의 글에도 언급되어 있다. "랜팅 서문"을 읽어보세요.
청명절에 조상을 제사하는 풍습에 대해서는 음력 3월의 찬음식 축제와 관련이 있다는 설도 있다. 춘추시대 진문공(金文孫)이 재신 걸즈추(次子爆)를 기념하기 위해 만든 것입니다. Zhu Xuqiang은 이것이 실제로 Dragon Boat Festival과 Qu Yuan을 하나로 합치는 것처럼 후대들이 따라갈 속담이라고 믿습니다. 차가운 음식 축제의 유래는 고대에 불을 피우는 것이 어려웠기 때문에 불을 얻으면 오랫동안 보관해야 했으며 오늘날에도 일부 소수민족 지역에서는 집에 화덕을 설치하는 풍습이 남아 있습니다. . 차가운 음식 축제는 매년 열리는 '불 교체'의 날입니다. 이 기간 동안 사람들은 불을 새 것으로 교체해야 하므로 차가운 음식만 먹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콜드푸드 페스티벌 자체는 페스티벌과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청명절 축복
청명절 중국의 전통 청명절은 주나라 때 시작되어 2,5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청명절은 양력 4월 5일경으로 24절기 중 하나입니다. 24절기 중 청명절만이 절기이자 명절이다. 24절기는 일년 내내 기온, 강수량, 계절 등의 변화를 보다 객관적으로 반영하기 때문에 고대 노동자들은 이를 활용하여 농경 활동을 준비하였다. "회남자? 천문순(Tianwen Xun)"은 "춘분이 지나고 15일이 지나면 두즈이(Dou Zhiyi Yi)가 오면 청명풍이 올 것입니다." "세월백문"에 따르면 "이 때 자라는 것은 모두 깨끗하고 밝습니다. 그러므로 청명절이 오면 기온이 올라가고 강우량이 늘어나 봄철 쟁기질과 봄 파종에 좋은 시기이다. 그래서 '청명 전후에는 참외를 주문하고 콩을 심는다', '청명보다 조림이 낫다' 등 농민들의 속담이 있다. 이 절기는 농업생산과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알 수 있다. 청명절은 우리나라의 전통 명절이자 가장 중요한 제사를 지내는 날이며,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묘소를 청소하는 날이다. 일반적으로 무덤 방문으로 알려진 무덤 청소는 고인에게 경의를 표하는 활동입니다. 대부분의 한족과 일부 소수민족은 청명절 기간에 무덤을 방문합니다. 옛 풍습에 따르면, 무덤을 쓸 때 술, 음식, 과일, 지폐 등을 묘지로 가져와 친척의 무덤 앞에 음식을 바치고 지폐를 태운 다음 무덤을 덮어야 했습니다. 새 흙을 만들고 푸른 가지 몇 개를 꺾어 무덤에 꽂은 다음, 절을 하고 마침내 음식과 포도주를 먹고 집으로 돌아갑니다. 당나라 시인 두목은 '청명'이라는 시를 썼다. "청명절에 비가 많이 내려 길가의 행인들이 죽어가고 있는데, 식당이 어디인지 물어봐도 될까요? 양치기 소년이 형화 마을을 가리킵니다. " 청명절의 특별한 분위기를 표현한 것입니다. 소풍이라고도 불리는 청명절은 양력으로 매년 4월 4일부터 6일 사이로, 봄 풍경이 아름답고 잔디가 푸릇푸릇한 시기로 사람들에게도 즐거운 시간이다. 봄에 나들이(고대에는 나들이라고 함) 시간에 나가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청명절 기간에 나들이하여 일련의 스포츠 활동을 하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오늘날까지도 청명절 기간 동안 조상을 숭배하고 죽은 친척을 애도하는 풍습이 여전히 널리 퍼져 있습니다.
청명절의 유래
우리나라의 전통 청명절은 주나라 때부터 시작되어 2,5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고대에는 청명절과 냉절절의 날짜가 가까웠기 때문에 전날의 냉음식 축제만큼 중요하지 않았으며, 수당시대(581~907)에는 점차 두 가지 풍습이 합쳐졌다. , 청명절과 냉음식절이 점차 하나의 축제로 합쳐져 무덤을 청소하고 조상을 숭배하는 날이 되었는데, 이것이 오늘날의 청명절이다. 그러므로 청명절은 중화민족의 고정된 풍습이 되었습니다. 차가운 음식 축제 - 차가운 음식은 불을 피우지 않고 차가운 음식이나 미리 조리된 음식만 먹을 수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 풍습은 당시 춘추시대에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당시 진 왕국의 누군가가 종아(Chong'er)의 장남을 죽이려고 했다고 합니다. 정아가 배고프고 추울 때 자기 살을 베어 먹이기도 하였으니, 장차 무사히 집으로 돌아가서 왕이 되어 열심히 일하고 백성을 사랑하기를 바랍니다. 10여년이 지나 마침내 종아는 조국으로 돌아와 춘추오패(春秋五帝) 중 하나인 진문공(文孫)이 되어 유배 기간 동안 자신을 도와준 사람들에게 차례로 보답했다. 그런데 Jie Zitui를 잊어버렸어요. 다른 사람들의 알림을 받고 서둘러 누군가를 보내서 보상을 받도록 추천해주세요. 그러나 Jie Zhitui와 그의 어머니는 Mianshan (현재 Jiexiu Mianshan)에 은둔하여 살았습니다. 진나라 문공과 그 신하들이 산을 찾았으나 찾지 못하니, 어떤 사람이 산에 불을 지르자고 제안했는데, 효자라 꼭 어머니를 구해 주겠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불은 사흘 밤낮으로 타올랐으나 여전히 권고는 없었다. 불이 꺼진 후, 사람들은 Jie Zhitui가 버드나무 아래에서 어머니의 시신을 안고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진문공은 몹시 슬퍼하고 뉘우쳐 두 사람을 버드나무 밑에 묻어주었다. 진문공은 걸즈이의 시신을 보고 한동안 울다가 시신을 묻었는데, 걸즈이의 등이 버드나무 구멍을 막고 있었는데 그 구멍에 뭔가가 있는 것 같았다.
그는 그것을 꺼내서 피 묻은 시가 적힌 옷 조각임을 확인했습니다.
나는 당신에게 내 살을 바칠 것이지만 나의 주인은 항상 순수하시기를 바랍니다.
버드나무 아래서 귀신 행세를 하고 간청하는 신하로서 동행하는 것보다 다시는 보지 못하는 것이 낫다.
주님께서 여러분의 마음속에 저를 갖고 계시다면 저를 기억하시고 늘 반성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주취안에서 깨끗한 양심을 갖고 청명과 청명을 지키기 위해 부지런히 일하고 있습니다.
진원공은 혈서를 소매 속에 숨겼다. 그런 다음 Jie Zitui와 그의 어머니는 불에 탄 큰 버드 나무 아래에 묻혔습니다. 진문공은 결자추를 기념하기 위해 면산을 "계산"으로 바꾸라고 명하고, 산에 사당을 짓고, 산에 불이 붙은 날을 냉식절로 지정하고, 매년 이날은 불꽃놀이를 금지하고 찬 음식만 먹는다고 전국에 알렸다. 그는 떠날 때 불에 태운 버드나무를 잘라서 궁궐에 나막신을 만들었고 매일 그것을 바라보며 한숨을 쉬었다. "이 얼마나 슬픈 발걸음인가." 상사와 동료 사이의 상호 존중은 거기서 비롯된다고 합니다. 이듬해 진나라 문공과 신하들이 사복을 입고 산에 올라 가자추를 묻던 오래된 버드나무가 다시 살아난 것을 발견하고 이를 기념하여 문 밖에 걸어 두었습니다. 점차적으로 오늘날의 청명절 관습으로 발전했습니다. 봄이 밝고 꽃이 붉고 버드나무가 푸릇푸릇한 3월과 4월에 중국 전통 풍습에서 가장 중요한 명절 중 하나가 묘제일입니다. 청명절은 이제 전국적인 묘소청소 축제가 되었습니다. 주일로 보면 4월 5일쯤이고, 음력으로는 3월 상순이다. 고대인들은 1년을 24절기로 나누고 이 연간 달력을 사용하여 파종하고 수확했습니다. 청명은 춘분 후 15일에 해당합니다. 연도": "이때 자라는 모든 것이 깨끗하고 밝으므로 청명이라 부른다." 따라서 "청명"은 원래 절기의 이름이었다. 청명절을 형성하기 위해 추가되었습니다. 원래 찬음식 축제와 청명절은 서로 다른 축제였습니다. 당나라에서는 무덤을 참배하고 청소하는 날을 찬 음식 축제로 지정했습니다. 냉음식축제의 정확한 날짜는 동지로부터 150일 후인 청명절 무렵이므로 청명과 냉음식을 하나로 합친 것입니다! 조상을 숭배하고 무덤을 청소하는 풍습은 중국에서 아주 일찍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서주(西周)나라 초기에는 무덤에 큰 중요성이 부여되었습니다. 동주전국시대 맹자 기인편(孟仁緣)도 동국릉에 자주 가서 음식을 구걸하고 제사를 지내던 조롱받는 제인에 대해 언급했는데, 이는 무덤 청소 풍습이 매우 심했음을 보여준다. 전국시대에 인기가 높았다. 당나라 현종(玄宗) 때 찬 음식과 무덤 청소를 '다섯 가지 의식'의 하나로 규정하는 칙령이 내려졌기 때문에 청명절이 오면 들판과 길은 가득 찼다. 신사 숙녀 여러분, 하인과 거지들이 모두 부모님의 묘를 방문했습니다." (Liu Zongyuan) "Xu Jingzhao와 함께 책") 무덤 청소는 중요한 사회 관습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아직 약간 추운 봄에는 불이나 찬 음식을 금해야 합니다. 일부 노약자, 여성, 어린이들이 추위를 견디지 못해 차가운 음식을 먹지 못할까 두렵습니다. 차가운 음식은 몸에 해롭지 않으니 나들이, 소풍, 그네, 축구, 말놀이 등 야외활동을 하여 모두가 밖으로 나올 수 있도록 하고 버드나무 심기, 줄다리기, 닭싸움 등을 하려고 합니다. 햇볕을 쬐고, 근육과 뼈를 스트레칭하고, 저항력을 높이세요. 따라서 청명절에는 조상에게 경의를 표하고 묘소를 청소하는 것 외에도 다양한 야외 운동 활동이 포함되어 있으며, 종말을 추구하는 슬픔과 함께 기쁨과 봄 감사의 분위기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삶과 죽음의 슬픈 눈물, 그리고 밝고 생생한 현장. 정말 독특하고 특별한 축제네요. 청명절의 묘청소는 장례풍습과 관련된 축제풍습이다. 기록에 따르면, 고대에는 '무덤 없는 무덤'이 있었는데, 이는 무덤만 파고 무덤을 짓지 않았음을 의미하므로 추도식은 기록에 기록되지 않았다. 이후 무덤에 무덤이 추가되면서 제사를 드리고 청소를 하는 풍습이 뒷받침되게 되었다.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에 무덤 제사는 필수적인 의식 활동이 되었습니다. 『한서. 안연년전』에는 염씨 일가가 수천 리 떨어진 북경을 떠나더라도 청명절 기간에는 “동중국해로 돌아가 묘지를 쓸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중국인의 조상숭배와 친족의식의 발전과 강세로 볼 때 안연년의 행동은 합리적이고 타당하다. 그러므로 후대에도 고대에 규격화되지 않은 묘제를 오예(五禮)에 포함시켰다. 항상 표준이 되어야 한다." 공식 승인이 나면 무덤 제사 풍조는 필연적으로 번성할 것이다. . 청명절은 조상을 기리는 축제이다. 주요 기념의례는 청산이며, 이는 과거사에 대한 배려와 가족간의 유대 유지, 효의 실천을 구체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위와 같은 의미를 바탕으로 청산일은 중국인들에게 중요한 명절이 되었습니다. 봉헌제는 동지로부터 106일째 되는 한봄과 늦봄의 차례에 열립니다. 무덤 청소 활동은 일반적으로 청명절 10일 전이나 10일 후에 진행됩니다. 일부 지역 주민들의 무덤 청소 활동은 한 달 동안 지속됩니다.
청명절 풍습
청명절 풍습은 불을 금지하고 무덤을 쓸는 것 외에도 소풍, 그네, 구주, 폴로 경기도 있습니다. , 버드나무 심기 등 맞춤형 스포츠 활동. 전설에 따르면 청명절에는 찬 음식과 불을 금지하기 때문에 찬 음식과 차가운 음식이 몸에 해를 끼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모든 사람들이 운동을 하기 위해 찾아옵니다. 그래서 이 축제에는 새 무덤을 기리는 슬픔과 눈물, 나들이의 웃음이 함께 있는 독특한 축제이다.
그네타기는 우리나라의 고대 청명절 풍습입니다. 스윙은 밧줄을 당겨서 움직이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것은 매우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처음에는 Qianqiu라고 불렸지만 나중에 금기를 피하기 위해 Swing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고대에는 그네를 주로 나뭇가지로 만들어 화려한 리본으로 묶었습니다. 이후 점차 2개의 로프와 페달을 사용하는 그네로 발전하였다. 그네를 타는 것은 건강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용기를 기르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어린이들에게 여전히 사랑받고 있습니다.
나들이는 봄나들이라고도 불린다. 옛날에는 단춘, 순춘 등으로 불렸다. 3월의 청명절에는 땅에 봄이 찾아오고 곳곳에서 자연이 생기 넘치는 풍경을 선사합니다. 중국인들은 오랫동안 청명절 기간에 외출하는 습관을 유지해 왔습니다.
나무 심기. 청명절 전후에는 봄 햇살이 비치고 봄비가 내린다. 심은 묘목의 생존율이 높고 빨리 자란다. 그러므로 우리나라에서는 예로부터 청명절에 나무를 심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청명절을 "식목일"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나무를 심는 풍습이 오늘날까지 이어져 왔습니다. 1979년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는 매년 3월 12일을 우리나라의 식목일로 지정했습니다. 이는 전국 각 민족이 조국을 녹색화하기 위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는데서 큰 의의가 있습니다.
연 날리기 역시 청명절 기간 동안 가장 인기 있는 활동입니다. 청명절 기간 동안 사람들은 낮뿐만 아니라 밤에도 놀아요. 밤에는 연 아래나 바람을 안정시키는 와이어에 반짝이는 별처럼 작은 색색의 등불이 늘어져 있어 '마법의 등불'이라고 불립니다. 옛날에는 푸른 하늘에 연을 날린 후 줄을 끊고 바람에 실려 땅 끝까지 닿게 하면 질병과 재앙이 사라지고 행운이 찾아온다고 합니다.
무덤 청소
청명절에 최초로 무덤을 청소한 사람 : 진문공
청명절에 최초로 무덤을 청소한 사람 축제: Jie Zitui
조상들에게 '시대에 대한 존경'이라고 불리는 청명절 기간 동안 무덤을 청소합니다. 그 관습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명나라의 『제왕도풍경』에는 “3월 청명절에 남자와 여자가 무덤을 쓸고, 대나무 장대를 메고, 가마와 말 등에 주괴를 걸고 거리가 가득하다”고 기록되어 있다. 사람들은 숭배하고, 기도하고, 잡초를 뽑고, 주괴를 태우고, 지폐가 보이지 않으면 무덤은 외로워질 것입니다. 향나무에 가서 정원에 앉아 술을 마시라.” 사실 묘소청소는 진나라 이전부터 있었지만 반드시 청명절 때 있었던 것은 아니다. 청명절 때의 묘청소는 진나라 이후의 일이다. 왕조. 당나라 때까지는 인기가 없었습니다. "청동리"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설날, 찬 음식과 서리 하강 축제 기간 동안 사람들은 무덤 청소꾼을 숭배합니다. 이 기간 동안 그들은 사복을 입고 술과 음식과 도구를 갖추고 무덤에 갑니다. 풀과 나무를 베고, 나무를 봉하고 욋가지 풀을 잘라서 무덤 청소라 부르느니라." 이것이 오늘날까지 전해 내려오고 있다.
청명절 청소식은 묘소에서 직접 치러야 하지만, 각 가정의 경제적 여건이 다르기 때문에 제사 방식도 다르다. 짐을 태우는 것은 조상에게 경의를 표하는 주요 형태이다. "패키지"라고도 알려진 소위 "수하물"은 양세계에서 "지하 세계"로 효도가 보낸 소포를 말합니다. 과거 난즈점에서는 흰 종이로 만든 큰 가방인 소위 '후로시키'를 판매했습니다. 두 가지 형태가 있는데, 하나는 산스크리트어로 음역한 '환생의 만트라'가 인쇄된 목판을 사용하는 것이고, 중앙에 로제트 판을 인쇄하여 돈을 받은 고인의 이름을 쓰는 것입니다. , 예 : "故 장 씨의 성" "Master Yunshan"이라는 단어는 우편물 패키지이자 태블릿입니다. 다른 하나는 문양이 인쇄되지 않은 일반 후로시키로, 가운데 파란색 라벨만 붙어 있고 그 위에 고인의 이름을 적을 수 있습니다. 메인카드로도 사용됩니다. 수하물에는 다양한 종류의 돈이 들어있습니다.
1. 4줄에 5개의 위안화가 들어 있는 커다란 불타는 종이, 9K 백지
2. 외화 지폐가 나온 후 모조품인 유령 지폐. , "천국의 은행", "지하의 은행", "지하의 은행"이라는 단어와 Fengdu City의 패턴이 적혀 있습니다. 뒷면에 인쇄된 불교 '환생의 만트라';
3. 단단한 종이 속을 은박으로 감싸고 당시 유행했던 은달러와 같은 무늬가 양각으로 새겨져 있는 위조 외화 time;
5. 금박과 은박으로 만든 주괴와 주괴, 일부는 실로 묶고 바닥에 화려한 종이 술로 장식했습니다. 옛날에는 부자나 가난한 사람이나 모두 짐을 불태우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이날은 사당이나 집의 안방에 고해상을 차리고 중앙에 보따리를 놓고 그 앞에 만두, 떡, 과일 등 제물을 놓고 향과 초를 놓는다. 화상을 입었습니다. 온 가족이 장로와 동생에게 공손하게 절한 후 문 밖에서 태울 수 있습니다. 소각할 때에는 큰 원을 그리고 무덤 방향으로 간격을 두십시오. 원 밖에서 종이 3~5장을 태우는 것을 '악령을 내쫓는 것'이라고 합니다.
버드나무 꽂기 버드나무를 꽂는 풍습은 농경의 시조인 신농이 "사람들에게 농사짓는 법을 가르쳤다"는 뜻이기도 하다. 어떤 곳에서는 날씨를 예측하기 위해 처마 밑에 버드나무 가지를 놓아두기도 하는데, “비가 오면 버드나무 가지가 푸르고, 버드나무 가지가 마르면 하늘이 맑다”라는 옛 속담이 있습니다. 황조 봉기 당시 "청명절은 일정 기간 지속되며 대유(大劉)가 그 숫자가 될 것"이라고 규정됐다. 반란이 실패한 후 버드나무를 입는 풍습은 점차 사라지고 버드나무를 꽂는 것만이 유행하게 되었다. 버드나무는 생명력이 강해서 '일부러 꽃을 심으면 꽃이 피지 않지만, 무심코 심으면 그늘이 진다'는 말이 있습니다. , 그들은 삽입 된 곳마다 살 것이며 해마다 버드 나무가 삽입 될 것이며 모든 곳에서 그늘이 될 것입니다.
청명절에 버드나무를 심는다는 말이 또 있다. 중국인들은 청명절을 7월 중순과 10월 1일을 3대 유령절로 여긴다고 하는데, 귀신이 나타나 구걸하는 날이다. 돕다. 귀신의 침입과 박해를 막기 위해 사람들은 버드나무를 심고 버드나무를 입는다. 버드나무는 사람의 마음 속에 있는 악령을 쫓아내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불교의 영향을 받아 사람들은 버드나무가 귀신을 쫓는다고 믿어 '귀신이 무서운 나무'라고 불린다. 북위의 가육제는 『제민요서』에서 “문에 버드나무 가지를 놓으면 모든 귀신이 집에 들어오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말했다. 악령을 쫓아내십시오. 한족은 "버드나무를 부러뜨려 작별 인사를 한다"는 풍습이 있습니다. 팔교는 장안 동쪽에 있는 다리로 손님을 이 다리로 보내고 버드나무를 부러뜨려 작별 인사를 합니다. 이백(Li Bai)에는 "버들은 매년 물들고, 발링은 작별 인사를 하게 되어 슬프다"라는 시가 있습니다. 옛날 장안의 바교 양쪽에 제방의 길이가 10마일이었는데, 한 그루에 버드나무가 있었습니다. 장안에서 동쪽으로 가던 많은 사람들이 이곳에 작별 인사를 하러 왔고, 버드나무 가지를 부러뜨려 친척들에게 작별 인사를 했습니다. 왜냐하면 '버드나무 가지' ''는 유지한다는 뜻의 '머물다'와 동음이의어이기 때문입니다. 이 풍습은 "과거에 내가 갔으나 버드나무가 아직 있도다"의 "시서소아(孝孝)위위(樹科)"에서 유래하였다. 버드나무를 이별 선물로 사용하여 서로를 볼 수 없는 불가분함, 헤어지기를 꺼리는 마음을 표현합니다. 버드나무는 봄의 상징입니다. 봄에 흔들리는 버드나무는 언제나 사람들에게 풍요로움을 선사합니다. '버드나무를 꺾고 이별을 고한다'는 '봄은 언제나 여기 있다'는 소망을 담고 있다.
옛 사람들이 버드나무를 꺾어 서로 배웅하였다는 것은 사랑하는 사람을 고향에 두고 가는 것은 버드나무가 가지를 치고 새로운 곳으로 갈 때 빨리 뿌리를 내리고 싹이 트기를 바라는 뜻이기도 하다. , 어디에서나 살 수 있는 버드나무 가지와 같습니다. 그것은 친구들에게 일종의 좋은 소원입니다. 고대시에도 작별 인사를 하기 위해 버드나무를 부러뜨리는 내용이 많이 언급되어 있습니다. Quan Deyu의 당나라 시: "새로운 지식을 선물로 가져오세요"; Jiang Baishi의 송나라 시: "다른 길에는 푸른 버드나무 가지가 없을까 두렵습니다. 명나라의 시"; : "해마다 여행자를 배웅하고 국경 마을 길가에 있는 버드나무를 모두 꺾습니다." Chen Weisong의 청나라 시: "지금 남은 고리버들 몇 개? 나는 그것을 나누어 주고 싶습니다." 사람들은 버드나무를 보면 슬프기도 하고, '버드나무 접기'라는 노래를 들으면 감동을 받기도 합니다. 이백(Li Bai)의 "봄밤 나성에서 피리를 듣다": "이 밤에 부러진 버드나무 소리를 들었는데 누가 고향에 대한 사랑을 느낄 수 없겠습니까?" 사실 버드나무는 많은 상징적 의미를 가질 수 있으며, 고대인들은 버드나무에 다양한 감정을 부여했기 때문에 버드나무를 빌려서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 타당합니다.
고대 찬 음식 축제의 풍습
냉 음식 축제의 풍습에는 무덤 방문, 수영, 수탉 싸움, 그네 타기, 양탄자 치기, 갈고리 당기기(줄다리기) 등이 포함됩니다. 등. 그 중에서도 무덤을 방문하는 풍습은 매우 오래되었습니다. 무덤이 있는 곳에는 반드시 제사를 지내야 하는데, 이후 3월에 혼령을 불러들이고 영혼을 소생시키는 풍습과 접목되었기 때문에 점차 차가운 음식으로 정착하게 되었다. 당서(唐書)는 "개원 20년에 찬 음식을 가지고 묘에 들어가라는 칙령이 있었다. 예서(禮書)에는 글이 없다. 현대에 전해져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고 기록하고 있다. 무덤에 가서 함께 예배하는 것이 합당하다." 송장지유의 '닭갈비 피안' 위: "무덤에는 찬 음식을 차리고, 무덤에는 향을 걸지 않는다. 나무. 시골에 가서 제사를 지내는 사람들이 공중에 비단을 쪼개는 것을 도성 각지에서 서로 숭배하므로 술책을 세우느니라. ), 식사), 가족과 함께하는 봄나들이.”
청명절의 문화적 의미
청명절의 중요한 명절인 제사와 소풍 등의 풍습은 주로 한류에서 유래한다. 음식축제와 샹시축제. 차가운 음식 축제는 고대인의 자연에 대한 이해와 관련이 있습니다. 중국에서는 식은 음식을 먹은 뒤 새로운 불이 다시 태어나는 것은 옛 것과 작별하고 새 것을 맞이하는 과도기적 의식으로 계절의 변화에 대한 정보를 밝히고 새 계절의 시작, 새 희망, 새 삶, 그리고 새 생명을 상징합니다. 새로운 사이클. 나중에는 "과거"에 대한 향수와 감사를 강조하면서 "감사"를 의미하게 되었습니다.
찬 음식은 금지되고, 차가운 음식은 무덤에 바쳐지며, 청명절 기간에는 나들이에 신선한 불이 사용됩니다. 당나라 이전에는 한시와 청명이 서로 이어지는 두 축제였지만, 전자는 향수와 애도를 주제로 삼았고, 후자는 새로운 생명을 구하고 일음일생을 수호하는 축제였습니다. 인생에서 두 사람은 긴밀한 조정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불을 피우는 것은 불을 피우는 것이고, 죽음을 바치는 것은 생명을 증진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찬음식과 청명의 내재된 문화적 연관성입니다. 당나라 현종(玄宗)때 궁중에서는 청명절(淸命節) 전에 냉음식절(冷冲節)을 정하여 묘소를 닦는 민속풍습을 정하였다. 찬 음식 축제의 풍습은 아주 일찍부터 청명과 관련이 있었고, 무덤 청소도 찬 음식에서 연기되었습니다.
송나라 이후에는 청명과 한시가 점차 하나로 합쳐졌고, 청명은 냉음식제의 제사풍속을 그 이름으로 편입시켰다. 동시에 상시제 기간의 '상시춘극' 축제 풍습도 청명제에 통합됐다. 명청대 이후에는 상시절이 축제제도에서 물러나고 찬음식절도 기본적으로 사라졌다. 봄에는 청명절이 딱 한 번 남았습니다.
“청명절은 거의 모든 봄 축제의 종합이자 승화이며 청명절의 풍습은 더욱 풍부한 문화적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Shi Aidong은 말했습니다. 다른 전통 명절과 달리 청명절은 '절기'와 '명절 풍습'이 결합된 종합 축제이다. 청명절은 절기적으로 춘분 직후에 예정되어 있으며, 이때는 날씨가 점점 따뜻해지고, 곳곳에 활력이 넘치며, 사람들이 자연과 가까워지는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자연의 순수한 양기(陽氣)를 흡수하여 쌓인 냉기와 우울함을 해소하고, 국민의 심신건강에 이롭다.
청명릉 청소와 나들이는 원래 서로 다른 두 가지 문화적 주제였는데, 송나라 이후 점차 하나로 합쳐져 지속적으로 긍정적인 문화적 의미를 부여받았습니다. 사람들은 조상 숭배를 효를 중시하고 조심스럽게 미래를 추구하는 중국 민족의 특성과 직접적으로 연관시킵니다. 그 문화적 의미는 서양의 추수감사절과 비슷합니다. 청명절의 조상 숭배와 효도 활동은 중국 문화에 깊은 뿌리를 두고 있는 조상 숭배 및 효 문화와 깊은 관계가 있으며, 이 문화는 수천 년 동안 중국 사회의 조화롭고 안정적인 발전에 도움이 됩니다. 고대인과 현대인, 선인과 미래 세대 사이의 조화로운 세대 간 관계를 구축하고 사람과 사람과 자연 사이의 조화로운 관계를 촉진하는 것은 강한 활력을 지닌 청명절의 민속 기반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