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부: 체스판과 체스 말 1. 체스 배치 규칙. 2. 양쪽 모서리가 '자동차'가 있는 곳입니다. 3. "기사"는 "자동차" 내부에 있습니다. 4. "기사" 옆에는 "비숍"이 있습니다. 5. 자신의 색상 블록에 퀸을 배치합니다. 6. 이 열의 마지막 공간에 킹을 배치합니다. 다른 체스 말에 8명의 군인이 있습니다. 8. 좌표 표기 방법을 배우십시오. 2부: 승리하는 방법 1. 체스의 승리 기준을 이해하고 승리하는 방법을 아는 것이 체스 학습에서 가장 중요한 단계입니다. 체스를 두는 동안 패배하지 마세요. 3부: 게임 과정 1. 먼저 앞서 설명한 규칙에 따라 모든 체스 말을 8X8 체스판에 놓습니다. 2. 상대를 점령하여 체스 게임을 시작합니다. 4. 체스 게임이 끝날 때까지 양쪽이 교대로 이동합니다. 4부: 전략 사용 2. 체스 말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방법을 이해합니다. 3. 보드의 중앙을 통제하십시오. 5. 모든 체스 말을 최대한 활용하십시오. 7. 눈을 뜨십시오. 8. 절대로 상대방의 말을 포기하지 마십시오. 체스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여전히 대중에게 널리 받아들여지고 있는 몇 안 되는 고대 게임 중 하나입니다. 체스는 마스터하기가 쉽지만 어려운 체스 게임입니다. 체스에서 한쪽이 승리하기 위한 조건은 자신의 말이 상대방의 킹을 형성하는 것입니다. 즉, 상대방의 킹이 달릴 곳이 없고 그의 쪽이 승리하는 것입니다. 준비가 되었다면 첫 번째 단계부터 시작하여 고대의 전략 게임인 체스를 플레이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1부: 체스판과 체스 말
1. 원래 체스를 배우는 첫 번째 단계는 체스 말을 배우는 것입니다. 그리고 체스판 배치 규칙은 두 플레이어 앞에 있는 체스판의 왼쪽 하단 모서리가 검은색 블록이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2. 두 모서리는 "루크"라고도 하며 일반적으로 좌표 표기법에서 문자 R을 사용하여 4개의 시작 위치를 나타냅니다. 양쪽의 룩은 a1, h1, a8, h8입니다. 룩은 중국 장기의 룩과 동일하게 움직입니다. 체스 룩은 직선 또는 옆으로 움직일 수 있으며 상대방의 칸 수는 제한되지 않습니다. 체스 말이 루크의 경로에 있을 경우, 루크를 사용하여 상대 체스 말의 위치를 점유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상대 체스 말을 탈취할 수 있습니다."
주의해야 합니다. 체스 말을 이동하는 동안에는 기존 체스 말 위로 이동할 수 없습니다(킹의 룩을 캐스팅하는 특별한 경우가 아닌 이상). 즉, 룩이 걷고 있는 경우 루트에 자신의 말이 있는 경우 룩은 그 기물을 통과하기 전에 멈춰야 합니다.
킹의 룩을 캐스팅하는 것은 특별한 걷기 방법이며, 자세한 내용은 나중에 설명하겠습니다.
3. Knight는 "horse"로 표기되며, Knight는 문자 N(고대 표기법의 약어는 Kt)으로 대체됩니다. 나이트의 초기 위치는 체스판의 네 개의 사각형 b1, g1, b8, g8에 있습니다. 기사의 걷기 방법: 기사는 모든 체스 말 중에서 말을 넘어 이동할 수 있는 유일한 사람입니다. 즉, 다른 체스 말의 존재는 기사의 길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기사의 길은 중국 장기의 말과 같은 영문자 "L"과 유사하지만 "걸림돌" 문제는 없습니다. 기사는 먼저 수평으로 두 칸을 이동한 다음 수직으로 한 칸을 이동할 수 있으며 그 반대도 가능합니다.
기사는 다른 체스 말에 의해 차단될 수 없습니다. 동시에 기사는 마지막에 도달한 사각형에서만 원래 체스 말을 잡을 수 있습니다. 즉, 기사는 다른 조각을 뛰어넘어 목적지 광장에 있는 조각을 잡을 수 있습니다.
4. 'Knight' 옆에는 'Bishop'이라는 표기가 있는데, 비숍은 문자 B로 표시됩니다.
비숍의 시작 위치는 c1, f1, c8, f8입니다. 비숍이 걷는 방식 : 비숍은 대각선으로 걸으며, 사각형의 수에는 제한이 없으나, 광장을 가로질러 걸을 수는 없습니다.
루크와 마찬가지로 비숍은 자신의 길에 있는 상대의 말을 모두 잡을 수 있지만, 길을 막고 있는 말들이 자신의 말이라면 비숍은 장애물 앞에서 멈춰야 합니다.
5. 체스판 중앙에 자신의 색상 블록에 퀸을 놓습니다. 즉, 우리 편이 백이라면 백 퀸의 위치는 왼쪽에서 4번째 흰색 칸에 있어야 하고, 우리 편이 흑이라면 흑 퀸은 왼쪽에서 5번째 검은 칸에 위치해야 한다. 양쪽의 퀸은 서로 마주보고 평행해야 합니다. 표기법에서 흰색 퀸의 초기 위치는 d1로 표시되고, 검은색 퀸은 d8의 검은색 사각형을 차지해야 합니다. 퀸이 걷는 방법: 체스에서 퀸은 루크와 비숍의 조합으로 간주되며 보드에서 가장 강력한 기물이기도 합니다. 여왕의 경로는 직선 또는 대각선일 수 있으며, 이동할 수 있는 사각형 수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퀸은 룩, 비숍과 같은 방법으로 기물을 잡는다. 즉, 자신의 길에서 상대 기물 위치를 점유해 기물을 잡는 방식이다.
6. 왕을 열의 마지막 칸에 놓습니다. 킹의 약어는 K이고 초기 보드 위치는 e1과 e8입니다. 왕의 걷는 방법: 왕의 걷는 길은 여왕의 걷는 길과 비슷합니다. 앞으로, 뒤로, 왼쪽, 오른쪽, 대각선으로 갈 수 있지만 한 번에 한 칸만 걸을 수 있습니다. 킹은 상대의 킹과 퀸을 제외한 모든 체스 말을 공격하고 포획할 수 있습니다. (킹은 상대의 킹이나 퀸을 포획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상대 측의 킹이 상대의 킹이나 퀸과 가까우면 상대가 상대의 킹을 체크메이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승리) .
킹은 공격에 사용되는 체스 말이 아닙니다. 반대로 킹이 잡아먹히지 않도록 보호하려면 다른 체스 말을 사용해야 합니다.
다른 체스말 앞에는 7~8명의 병사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군인은 표기법에서 문자 P로 표시됩니다. 군인은 체스 말이 조기에 캡처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다른 체스 말 앞에 배치됩니다. 군인이 걷는 방법: 일반적으로 군인은 한 번에 한 칸만 앞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각 병사가 처음으로 이동할 때 한 번에 하나 또는 두 개의 셀을 이동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병사의 이동 경로에 상대방의 다른 체스 말이 있는 경우, 군인은 계속 전진할 수 없지만, 상대방의 체스 말이 있는 칸을 점유하여 체스 말을 잡을 수는 없습니다.
군인들은 전진 경로 옆에 있는 체스 말만 포획할 수 있기 때문이다. 좀 더 전문적으로 말하면 '직진 대각선 포획'이다. (예를 들어 군인은 앞으로 한 칸 이동한 후 왼쪽으로 한 칸 이동하여 체스 말을 잡을 수도 있고, 앞으로 이동하고 오른쪽으로 한 칸 이동하여 원래 그 자리를 차지했던 체스 말을 잡을 수도 있습니다)
군인이 이동하는 동안 조각을 잡기 위해 이동하는 특별한 방법도 있는데, 이를 "지나가는 폰 먹기"라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조)
병사 강화(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조). 폰이 앞으로 이동하여 상대방의 최종 라인에 도달하면 퀸, 루크, 나이트 또는 비숍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8. 좌표 표기법을 알아보세요. 좌표 표기법을 배우지 않아도 체스를 잘 칠 수 있지만, 배우면 전문 저널이나 인터넷상의 체스 기록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체스판이 없더라도 좌표 표기법을 사용하여 특정 체스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체스 친구들과 게임을 해보세요. 게다가 체스를 두는 동안 상대방이 "방금 어디서 쳤어요?"라고 묻는다면, 다시 반복할 필요 없이 "a4 위치로 이동"이라고 직접 말할 수 있습니다. 좌표 표기법의 원리는 가로로 늘어선 사각형을 "랭크", 세로로 늘어선 사각형을 "파일"이라고 합니다.
체스판의 각 사각형은 1~8의 숫자로 표시됩니다. 1은 흰색에 가장 가까운 행을 나타냅니다. 즉, 모든 백의 주요 말의 초기 위치는 체스판의 1행에 있고, 흑의 주요 말은 체스판의 8행에 있습니다. 또한, 보드의 각 열(역시 White의 관점에서)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문자 a-h로 표시됩니다.
체스를 배우는 좋은 방법은 기보법입니다. 즉, 자신과 상대방의 모든 움직임을 종이에 기록하는 것입니다. 기보법의 전제 조건은 좌표 표기법을 알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2부: 승리하는 방법
1. 체스의 승리 기준을 이해하고 승리하는 방법을 아는 것이 체스를 배울 때 가장 중요한 단계입니다. 체스판에서 이기려면 상대방의 킹을 체크메이트해야 합니다. 체크메이트(Checkmate)는 상대의 킹이 도망칠 수 없거나 킹을 보호할 수 있는 다른 말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는 체스 용어입니다. 따라서 체크메이트는 체스 게임의 끝을 의미합니다. 체스는 끊임없이 변화하며 지속 시간도 다양합니다. 때로는 두 명의 플레이어가 세 번의 수만으로 결과를 결정할 수 있는 반면, 300번의 수를 두고도 여전히 결과가 불확실한 게임도 있습니다. 상대방의 킹을 체크메이트하는 것 외에도 체스 게임의 두 번째 목표는 상대방의 말을 최대한 많이 잡는 것입니다(따라서 상대방의 킹을 더 쉽게 체크메이트할 수 있습니다). 기물을 잡는 방법은 원래 상대방의 기물이 있던 칸을 자신의 기물로 점령하는 것입니다.
물론 위의 모든 것의 전제는 자신의 왕이 상대에게 먼저 체크되어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2. '일반' 방법을 이해하세요. '체크메이트'와 '체크메이트'는 비슷하지만 다릅니다. 체크메이트는 상대방의 킹을 잡는 데 한 발짝 더 다가섰다는 의미입니다. 단, 상대방의 킹이 탈출하지 않거나 다른 말에 의해 보호되지 않는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체크메이트"가 승리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지만 분명히 상황이 나아지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장군을 만들 때에는 상대에게 "체크"를 큰 소리로 알려야 합니다. 그러면 상대방은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해야 합니다. 왕을 이동시키고, 장군을 피하십시오.
먼저 공격하고 일반 말을 점령하세요.
다른 말을 체커 말 경로 중앙으로 이동하여 말이 왕을 잡는 것을 방지하세요.
3. 체스를 둘 때 패배하도록 자신을 보내지 마십시오. 즉, 체스를 둘 때 적극적으로 킹을 상대 말의 경로로 이동시키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자신의 왕과 상대방의 말 사이에 상대방의 장군을 막는 장애물로 이미 자신의 말이 있는 경우, 주도적으로 그 말을 움직여 체크메이트 상황을 일으킬 수 없습니다.
3부: 게임 과정
1. 먼저 앞서 설명한 규칙에 따라 모든 체스 말을 8X8 체스판에 놓습니다. 체스판이 없다면 직접 만들어 보세요.
2. 체스 게임을 시작하세요. 게임이 시작되면 흰색이 먼저 움직이고 그다음 검은색이 움직입니다. 체스는 검은 쪽과 흰색 쪽이 번갈아가며 플레이해야 하며 어느 쪽도 연속으로 두 걸음을 내딛거나 한 걸음을 포기할 수 없습니다. 첫 번째 게임이 시작될 때 양측은 동전을 추측할 수 있으며 승자는 White의 첫 번째 수입니다. 또는 양쪽이 서로 친숙한 경우 약한 플레이어가 흰색을 선택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말하면 흰색이 먼저 가면 약간의 이점이 있습니다.
다음 체스 게임에서는 패자가 흰색 쪽을 차지하고 먼저 갈 수 있습니다.
3. 상대방의 체스말이 있던 자리를 점령해 보세요. 포획한 조각은 즉시 보드에서 떠나야 하며 게임이 끝날 때까지 다시 보드로 돌아올 수 없습니다. 좀 더 진지한 체스 게임에서는 플레이어의 손이 체스 말에 닿으면 이번 라운드에서 그 말만 움직일 수 있습니다. 체스 말의 위치만 조정하고 싶다면 체스 말을 만지기 전에 그렇게 말해야 합니다.
4. 게임이 끝날 때까지 양측이 교대로 이동합니다. 자신의 차례가 되면 보드 위의 말을 움직여야 합니다. 가만히 있는 것이 다른 이동보다 자신의 위치에 더 도움이 되더라도 차례를 포기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게임은 한쪽이 체크되거나 양쪽이 교착 상태에 도달한 경우에만 종료될 수 있습니다. 체스에서 교착 상태를 판단하는 방법에는 다섯 가지 정의가 있습니다. 한쪽이 체크메이트가 아니더라도 남은 수는 없습니다(무승부).
두 왕을 체크메이트할 만큼 보드에 말이 부족합니다.
같은 상황이 세 번이나 발생했습니다.
50번의 연속 이동 동안 어느 쪽도 병력을 움직이지 않았고, 어떤 조각도 포획하지 못했습니다.
양측은 체스 게임을 종료하기로 합의했습니다.
5. 체크메이트를 사용하여 게임을 종료하세요. 교착 상태가 발생하지 않는 한 체스 게임은 항상 한 플레이어가 다른 플레이어의 킹을 확인하는 것으로 끝납니다. 체스에서는 한 쪽이 상대방을 체크할 때 상대방에게 "체크메이트"를 구두로 알려야 게임의 양쪽 모두가 게임이 끝났음을 알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나중에 "체크메이트"와 "체크메이트"의 개념에 대해 더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체크"를 당할 때(왕이 위협을 받지만 반드시 죽임을 당할 필요는 없음) 다음과 같이 대응해야 합니다. 왕을 위협하는 조각을 먹습니다. 상대방의 말이 방어되지 않은 경우 손에 있는 다른 말을 사용하거나 왕과 함께 직접 잡을 수 있습니다.
왕을 움직여 상대 말의 공격 범위를 벗어나세요.
자신의 왕을 보호하기 위해 다른 조각을 상대방의 조각 경로로 이동하세요.
위의 방법 중 어느 것도 통하지 않는다면, 즉 당신의 왕이 무슨 일이 있어도 먹히는(체크메이트) 운명을 벗어날 수 없다면 상대가 승리하게 됩니다. 물론, 체크메이트가 상대방의 킹이라면 당신이 승리합니다.
파트 4: 전략 사용
1. 각 부분의 상대적 가치를 명확히 합니다. 군인 - 1점
기사 - 3점
비숍 - 3.5점
룩 - 5점
퀸 - 9점
포획한 조각의 상대적 가치를 계산하여 현재 상황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양측 상황. 양쪽에 남은 조각의 점수를 계산하여 현재 어느 쪽이 유리하고 어느 쪽이 불리한지 직관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2. 각 체스 말의 능력을 이해하고 그 가치를 극대화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일반적으로 말하면, 체스 말이 체스판 중앙에 도달해야만 더 많은 영토에 영향을 미치고 가장 큰 억제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군인들은 나란히 서 있을 때 가장 위협적이다. 뚜렷한 이익이 없는 한 어깨를 나란히 하는 병사들의 대형을 깨뜨리지 마십시오.
체스판 가장자리로 이동하면 기사의 위력이 크게 감소합니다. 기사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최대 범위는 주변의 8칸 체스판입니다. 기사가 보드 가장자리에 있으면 그의 영향 영역은 4칸으로 줄어듭니다. 따라서 기사의 위치가 체스판 가장자리에서 단 1칸이라면, 기사의 영향력 범위는 전성기의 75, 즉 6칸입니다.
체스판 가장자리에 있다고 해서 기사들의 위력이 당장 줄어들지는 않는 것 같지만, 사실 체스판 중앙에서 전투가 주로 일어나기 때문에 기사들이 1~2턴 정도 소요된다. 보드 중앙의 전장으로 이동하면 기회를 잃고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비숍을 위한 가장 좋은 위치는 보드의 큰 슬래시(메인 슬래시라고도 함)입니다. 대각선에서는 비숍의 영향력이 가장 넓습니다. 영향력의 범위만 놓고 보면 비숍이 보드 중앙에 있을 때 가장 많은 사각형을 제어하지만 때로는 중앙 주변의 대각선도 좋은 선택입니다. 하지만 상대가 비숍의 길에 체스 말을 놓은 다음 다른 체스 말을 사용하여 이를 보호하는 한, 비숍의 능력은 상대방에 의해 쉽게 제한될 수 있다는 점도 깨달아야 합니다. . 그러나 반면에, 상대방이 당신의 비숍을 방해하기 위해 사용한 체스 말이 높은 가치를 지닌다면, 그는 이득이 손실보다 더 크지 않도록 보호하기 위해 사용한 체스 말을 양도할 수 없습니다.
체의 장점은 오픈라인에 있다. 아군 병사가 차량의 경로를 방해하지 않도록 하세요. 또한, 상대 킹이 초기 수평선에서 여전히 움직이지 않으면 백의 룩은 7번째 수평선(흑색의 경우 두 번째 수평선)에서 가장 강력합니다.
장기판 중앙에 있으면 여왕의 힘이 극대화될 수 있지만 중앙에 있는 여왕도 가장 많은 위협을 받습니다. 일반적으로 말해서, 퀸을 보드 중앙에서 한 걸음 떨어진 곳에 배치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다른 말이 퀸의 길을 너무 많이 막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왕을 보호하려면 덜 강력한 체스 말을 사용하여 왕을 항상 보호해야 합니다.
3. 체스판의 중앙을 자신의 통제하에 두세요. 단일 체스 말의 최적 위치에 대한 이전 분석에서 체스 말이 체스판 중앙에 있을 때만 가장 큰 힘을 발휘할 수 있다는 것을 찾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체스 게임은 두 당사자가 중앙 통제권을 놓고 경쟁하는 과정입니다. 당신의 말이 중간 위치를 차지하면 상대방은 상대적으로 불리한 위치를 선택해야 합니다. 이 경우, 당신의 말은 어떤 방향으로든 공격하고 주도권을 잡을 수 있지만, 상대방은 구석에 머물면서 수동적으로 방어해야 합니다. 병사들을 능숙하게 활용하여 중앙 이점을 강화하세요.
더 강력한 병력으로 공격하는 동안 한 명 이상의 병사를 파견하여 중앙 지역의 통제권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군인은 단지 대포 사료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4.힘찬 시작. 좋은 시작은 전투의 절반입니다. 마찬가지로, 잘못된 시작은 게임의 나머지 부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게임을 시작할 때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White의 첫 번째 단계는 d 또는 e(4 또는 5) 위치의 병사를 보내 보드의 중간 위치를 차지하는 것입니다.
체스 게임을 시작할 때 모든 병사를 체스판 중앙에 모아야 한다고 고집할 필요는 없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다른 더 강력한 체스에게 길을 내주는 것입니다. 이 체스 조각이 더 빨리 위치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기사들이 먼저 떠나고 그다음에 주교가 떠나게 하세요. 기사는 걷는 걸음 수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전장으로 돌진하는 데 여러 턴이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비숍, 룩, 퀸의 칸 수에는 제한이 없지만, 미니언은 한 번에 한 걸음씩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많은 경우, 상대가 나이트의 걷는 목적을 단번에 알아차리기 어렵습니다. 한눈에 기사의 공격은 일반적으로 예상치 못한 일입니다.
5. 모든 체스 말을 최대한 활용하세요. 항상 베이스캠프에 차를 두지 마십시오. 이는 막대한 자원 낭비입니다. 체스의 매력은 단 하나의 체스 말만으로는 결코 이길 수 없다는 것입니다. 상대방의 킹을 조직적으로 물리치려면 체스 말들로 팀을 구성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상대의 말, 특히 상대의 왕을 잡으려고 노력하는 것이 승리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이는 특히 고급 체스 기술을 가진 상대에게 해당됩니다. 아시다시피 체스 말 하나로 장군을 멈추는 것은 쉽지만 체스 말 두 개로는 불가능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상대방이 체스 말 세 개를 가지고 있다면 탈출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6. 왕을 보호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상대의 말을 잡는 것도 중요하지만, 상대의 킹을 체크메이트할 기회는 참으로 드뭅니다. 그러나 이것은 모두 당신의 왕이 체크메이트가 아니라는 사실에 근거한 것입니다. 당신의 왕이 체크메이트라면 게임은 끝납니다. 이때는 어떤 공격 상황이더라도 이미 패배했기 때문에 의미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공격 방법을 생각할 때 왕을 보호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체스를 할 때는 멀티 태스킹이 필요합니다. 공격하는 체스 말이 다음 두 수에서 어떻게 움직일지 고려해야 할 뿐만 아니라 상대방의 생각을 지속적으로 분석하여 왕이 잡히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연습이 필요하지만, 일단 이런 사고방식에 익숙해지면 전혀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7. 장기적인 관점을 가지세요. 상대방이 하는 모든 행동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그가 함정을 파고 있거나 공격을 준비하고 있다고 믿어야 합니다. 그는 무엇을 하고 있나요? 그는 왜 이런 조치를 취했는가? 상대방의 마음을 읽고 그의 계획을 싹부터 없애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당신이 하는 모든 움직임은 의미가 있어야 합니다. 아마도 이 움직임으로 적군 병사를 포획할 수는 없을지 모르지만, 이 움직임을 예고하면 향후 상황에서 분명한 이점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체스는 당신이 하는 모든 움직임이 미래의 상황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서 일반 보드게임과 다릅니다.
8. 어떤 작품도 마음대로 포기하지 마세요. 상대방이 자신의 차례에 당신의 말을 하나도 잡지 못한다면 너무 흥분하지 말고 멈춰서 전반적인 상황을 자세히 살펴보아야 합니다. 자신에게 물어보세요. 그가 다음 동작에서 당신의 말 중 하나를 포착할 수 있을까요? 대답이 '예'라면 위협받는 기물을 제거하거나 웨이를 포위하여 자오를 구하고 상대의 다른 기물을 공격하세요. 물론, 가장 좋은 방법은 상대방의 공격하는 체스 말을 잡는 것입니다! 체스를 둘 때 자신의 말은 물론 상대의 말도 쉽게 놓지 마십시오. 물론 이 체스말을 미끼로 상대의 체스말을 체스판의 특정 위치로 유인하는 경우나 전반적인 상황을 고려한다면 위의 내용은 무시하고 자신의 체스말을 먹도록 놔두어도 됩니다.
9. 상대방의 킹을 빠르게 체크메이트하세요. 알고 계셨나요? 상대의 킹을 체크메이트하는 가장 빠른 방법은 2턴 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2, 3, 4수로 상대방의 킹을 체크메이트하는 방법에 대한 매우 상세한 튜토리얼이 인터넷에 있습니다. 이것을 배우면 상대방이 머리를 긁게 될 것입니다. 관심이 있으시면 wikihow에서 해당 튜토리얼을 찾아보실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