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역사에는 기부인의 매장지에 대한 기록이 없기 때문에 후대 문인들이 기부인 어머니와 아들에 대한 공감과 향수와 함께 매장에 대한 많은 설이 있습니다. Qi 부인과 Zhao Wang Ruyi의 어머니와 아들의 장소. 따라서 현재 우리가 발견할 수 있는 치부인의 묘는 다음과 같다. 즉, 널리 유포되는 설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나는 딩타오(Dingtao) 설이고, 딩타오는 현재 산둥성 딩타오(Dingtao) 현 두탕(Dutang) 향에 치씨(Qi Jisi) 마을이 있습니다. , "Dingtao County Chronicle"에 따르면 "Qi Ji의 무덤은 도시에서 북동쪽으로 15마일 떨어져 있으며 현재 Qi Ji Temple이 있습니다." Qi Ji의 무덤으로 인해 흙이 쌓여 푸(fu)가 형성되었습니다. Qi Ji라고 불리는 높은 언덕에 지어졌으며 나중에 Qiji Temple이라고 불렸습니다. 사찰에는 본래 본당과 별실이 많았는데, 황혼이 되자 저녁까마귀들이 제부인의 비극적인 죽음을 애도하는 듯 사찰 주위를 날아다녔습니다. 딩타오(Dingtao)에는 도곡팔경 중 하나인 "제권저녁까마귀"라는 말이 있습니다. 오늘날에도 건안사는 여전히 존재하며, 사찰 뒤에는 소위 치부인의 무덤이라고 불리는 작은 봉분이 있습니다.
치 부인의 본가인 딩타오(Dingtao)에 관한 꽤 가슴 아픈 이야기도 있습니다. 치 부인은 어렸을 때부터 어머니를 잃고 연로한 아버지에게 평생을 의존하고 있다고 합니다. 진나라 말기, 전쟁이 발발하고, 팽성 전투에서 유방이 이끄는 군대가 무신에게 패했고, 항우는 모두를 죽이고, 유방은 아버지와 아내를 잃고, 그를 걷어차려고 했다. 그와 Xia Houying은 지쳐 마차를 타고 Dingtao로 도망쳐 Qi 부인의 집에 도착했습니다. 이전에 Qi 부인의 아버지는 Liu Bang이 좋은 사람이고 잘 생긴 것을 보았습니다. 당시 그는 거의 50세였다) 그래서 그는 Liu Bang을 집으로 초대하고 그의 딸에게 Liu Bang이 먹고 마실 수 있도록 기다려 달라고 부탁했다. 전설에 따르면 치 부인은 술을 만드는 데 세 가지 능력이 있었고, 다른 하나는 어렸을 때부터 춤을 추는 능력이 있었다고 합니다. 한 왕조의 "Han Wei Chun Qiu"는 Qi 부인이 소매를 올리고 허리를 구부린 채 춤을 추고 Liu Bang이 첫눈에 반한 것으로 기록했습니다. 그녀는 한 왕조 초기에 노래를 부르고 특히 초 지역의 민요에 능숙했습니다. 그녀의 곁에는 어떻게 Liu Bang이 즉시 사랑에 빠지지 않을 수 있습니까? 나중에 Qi 부인의 아버지는 Liu Bang이 대단한 사람이라고 느꼈고 그의 딸을 평범한 사람과 결혼시키는 것보다 Liu Bang과 결혼하는 것이 더 나을 것이라고 느꼈습니다. 그래서 Liu Bang은 팀으로 돌아왔을 때 미녀와 그녀의 아버지를 데리고 돌아왔습니다.
나중에 치 부인은 루 황후가 없었던 가장 암울한 시절을 유방과 함께했고(사실 곁에 없는 것이 더 좋았음) 그녀는 연패를 당했고 완전히 패했다. Liu Bang은 Qi 부인에게 감사를 표하기 위해 Qi 부인을 고귀한 첩으로 만든 다음 그와 Qi 부인이 첫눈에 반한 곳에 몇 개의 건물을지었습니다. 그러나 고대에는 치자이에 대한 정확한 연구가 없으며 현재는 그러한 마을이 없습니다. 치지 사원에서 남동쪽으로 1~2km 떨어진 곳에 있습니다. 마을에서는 Dongqizhuang만이 Qi Wuza라는 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황후 시대에 여황후는 치부인의 어머니와 아들을 살해했을 뿐만 아니라 기부인의 부족을 박해하고 도주했습니다. 나중에 제씨 부인이 죽은 후, 한나라 문문제가 제씨 부인을 복직시키고, 노여왕 시대에 여러 곳으로 도망갔던 기씨 부인의 씨족들을 다시 모아, 기가채를 재건하고, 기씨 부인의 씨족들을 소환하였습니다.
정도에 있는 제씨의 묘가 제씨 부인의 실제 매장지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치 부인이 죽은 지 10년이 되었을 때의 왕위. 유골은 오랫동안 묻혀 있어서 옮기기가 불편하다. 더욱이 황제가 총애하는 후궁인 치부인은 고향으로 돌아갈 가능성이 거의 없다. 그러므로 치지사에 있는 기씨의 묘는 기껏해야 기씨 부인을 기리기 위해 기 씨족이나 기씨 가문의 후손들이 지은 기념릉일 뿐입니다.
둘째, 수이닝에는 기부인의 묘에 대한 기록이 있다고 하는데, 주로 수이닝에 기부인 기지원과 관련된 기념관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곳은 Qi 부인이 Liu Bang을 구하기 위해 나섰던 곳입니다. Qiji Garden은 West Wei River 동쪽 기슭의 Liangji Town Qiji Village Pengzhuang에 위치하고 있다고합니다. Qi 가족을 기념하기 위해 후세는 그녀를 숭배하기 위해 Qi Ji Garden이라는 사원을지었습니다. 치지 정원(Qi Ji Garden)은 한(Han) 왕조 때 지어졌는지 확실하지 않지만, 현재의 정원 자리가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한나라 원 황제가 한나라 고조 황제의 첩인 기부인을 기렸다고 합니다. 현재는 장쑤성의 문화 유물 보호 단위입니다. 사실 딩타오(丁道)가 전한 이야기와 어느 정도 비슷하다. 펑청(彭成) 전투에서 유방(劉波)이 무신 항우에게 패하고 혼자 수이닝(阿寧)으로 도망쳐 초족에게 쫓기게 되었다. 그는 죽을 뻔했지만 숨어 있었습니다. 우리가 수녕의 마른 우물에 도착했을 때 이 집의 딸은 영리하여 한나라의 고조 황제를 위험에서 탈출시키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나중에 Liu Bang은 그 소녀의 가족이 멀지 않은 Xiapi 출신이라는 것을 알게되었고 그녀는 노래와 춤을 잘했고 Liu Bang은 그녀에게 다시 첫눈에 반했습니다. 떠나기 전에 Qi 부인에게 사랑의 표시로 Qi 부인에게 나중에 Liu Bang이 황제가되었을 때 Qi 부인은 Liu Bang을 찾으러갔습니다. 그 후 두 사람은 사랑의 삶을 시작했습니다.
수닝의 치 부인의 무덤은 실제로 딩타오의 치 부인의 무덤보다 신뢰성이 떨어집니다. 우선 치 부인은 샤피 출신이 아니라 딩타오 출신입니다. 펑성(彭성)에서 패하고 도망갈 방향은 고향인 배현(縣縣)으로 향했다. 당신과 수닝은 정말 반대입니다. 마치 호랑이가 당신을 쫓고 있는 것 같아요. 당신은 호랑이를 향해 달려가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그러나 Liu Bang이 자비롭고 여자에게 인기가 많은 남자라는 것을 생각하면 아마도 Liu 씨는 정말로 관계를 가졌을 것입니다. Suining과의 로맨스가 있을지도 모르지만 Qi 부인에 대한 전설은 정말 확고합니다.
셋째, 한중은 “한중 기부인 묘는 한중시 양현에 위치해 있으며 최근 몇 년간 이 지역에서는 기부인의 고향과 꽤 인상적이었던 치부인의 무덤. 북위의 유명한 지리학자 이도원(Li Daoyuan)이 쓴 《수경주(Shui Jing Zhu)》에 따르면, "이 곳은 한나라의 제(齊)부인이 태어난 곳이다. 황제가 그녀를 총애했으며, 아내는 고향을 그리워하고 쌀을 추구했다. 양천(楊chuan)은 장안(長庵)의 직위를 맡았고, 마을을 양추안현(楊chuan County)으로 이름을 바꾸었는데, 부인의 아내가 양추안현(楊chuan縣) 출신이므로 그곳을 샹추안(楊chuan)이라고 불렀다. 고향 양현현에는 기부인의 묘뿐만 아니라 기부인의 우물도 있는데, 우물물이 미용과 피부미용에 효험이 있다고 하여 이 우물의 물이 주었다고 합니다. 아름다운 부인 치 부인을 낳습니다. 그러나 이도원의 기록은 사실 오랫동안 학자들로부터 의심을 받아왔다. "역사 기록" ", "한"에 명확한 텍스트가 있습니다. 오늘날 Xixiang에 Qi 부인의 고향과 무덤이 있다는 것이 사실입니까? "한중에는 실제로 Fuhui에서 발견 된 것과 유사한 고대 무덤이 많이 있습니다. 샤오허와 샤오 총리의 말이다. 소화는 유방의 동방 원정 때 후방을 맡아 백성을 돕고, 군대에 식량과 물자를 조달하고, 나라를 잘 운영하고, 백성을 잘 대접했기 때문에 소총리에 대한 감동적인 전설이 많이 돌고 있다. 샤오허는 늙어서 여황후와 회제에게 작별을 고하고 자신이 좋아하던 곳인 한중으로 돌아가고자 하여 마침내 그의 뼈를 한중에 묻었다. 후한', '장안기', '뇌변장안기'에 모두 명확히 기록되어 있는데, 소화는 한나라 황제 장릉과 함께 묻혀 있으므로 한중에 매장될 수 없다. Guang Chaokui는 "한중 현 연대기"를 재 편집하고 또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샤오 허의 무덤은 장링 동쪽 사마 문로에서 북쪽으로 백 걸음 떨어진 곳에 있습니다. "명 황제의 메모"를 참조하십시오. 오늘의 선양현은 샤오허의 묘는 양현현의 치부인의 묘와 마찬가지로 일부 전설과 덜 엄격한 역사적 자료를 바탕으로 현지 주민들이 만든 것입니다. 문화적, 민속적 유산으로서 가치가 있습니다. 인정하고 있지만 일종의 유적지 탐색 및 조사로서 결론을 뒷받침할 증거가 아직 부족합니다.
넷째, 현양은 이것이 현재 기부인의 묘 위치에 대해 더 일반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는 견해라고 말했다. 기부인 묘의 위치를 기록한 최초의 사료는 장안실록이 저술한 것이다. 송나라의 지역 연대기이자 지리학자인 송민추. "장안 연대기"의 함양 항목에는 "치 부인의 무덤은 (선양)현에서 서쪽으로 15마일 떨어져 있습니다."라는 기록이 있습니다. 송 태종 황제가 편찬한 역사지리서 《태평환우기》에는 "치부인의 묘는 선양현에서 서쪽으로 15마일 떨어진 곳에 있다"는 기록도 있다. Qi 부인의 매장지에 관한 후속 역사적 데이터는 상대적으로 늦은 명나라와 청나라 왕조의 것입니다. 예를 들어 청나라 도광 16년에 쓰여진 '선양현기'와 민국시기에 편찬된 '신선양현기'에는 다음과 같은 기록이 있다. , 창링 동쪽, 여황후 묘 아래." 이에 근거하여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고고학자들은 동백가주이 마을 고원 서쪽에 뒤집힌 양동이 모양의 한 무덤을 정의했습니다. , Xianyang은 Changling의 남동쪽, Xingxing Mausoleum의 북동쪽에 위치한 Changling Plain 아래에 Qi 부인의 무덤으로 문화 보호 기념물이 세워졌습니다.
그렇다면 한나라의 예법에 따르면 치부인을 창링 근처에 매장하는 것이 타당할까요? 『한고이』에는 이런 기록이 있다. 서한 황제가 즉위한 지 첫해에 능을 중건하고 남은 공간은 서원후릉이었다. 그리고 다시 한 황제가 가장 좋아하는 첩으로서 그녀는 한 황제의 자녀도 낳았습니다. 치 부인이 죽은 후 그녀는 서쪽에있는 첩 묘지에 묻혔습니다. "고한 왕조"체제에 따르면 한 왕조 고조 장릉 그러나 우리는 기 부인이 여 황후의 숙적이라고 생각할 수 있으며, 그녀가 여 황후에게 극도로 이용당할 수 있었습니까? .Qi는 잔인한 방법으로 살해된 후 Changling 근처에 묻힐 예정입니까? 우리의 전통적인 인상에서 루 여왕은 잔인하고 모든 수단을 동원하여 사람을 죽이는 늙은 마녀입니다. 그녀는 매일 밤 두 명의 죽은 아이를 야식으로 먹고 싶어합니다. 그러나 사실 루왕후는 무엇보다 정치가이고, 정치적인 책략과 정치적인 싸움을 완벽하게 이해하고 있는 인물이다. 그러나 치 부인은 범죄자가 아니기 때문에 치 부인이 죽은 후 루 황후는 기 부인이 범죄로 사망했다는 사실을 외부 세계에 알릴 수 없습니다. 치 부인은 하렘 규율을 어겨 형법에 저항하지 못하고 나에게 벌을 받았다. 이 경우 기부인의 장례는 한나라 황제의 후궁의 규정에 따라 완전히 진행되어야 한다. 물론 여황후가 질투심 때문에 기부인의 무덤에 대한 규정을 일부 줄일 수도 있다. 분노했지만 치 부인의 무덤을 결코 바꿀 수 없었습니다. 서둘러 묻거나 광야에 버리는 것은 뻔뻔한 일이지만 한 왕조는 더욱 뻔뻔했습니다. 게다가 당시의 대신들 중에는 유방(劉戸) 시대의 노장들이 많았는데, 그들은 여황후가 무엇을 하고 싶은지 잘 알고 있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분노를 표출하고 사람을 죽이고 피를 흘리는 사람을 죽일 수 있지만 걱정해야 합니다. 당신과 당신의 남자 루 황후에 대해. 핵심은 우리 한 왕조의 얼굴입니다. 치 부인은 여전히 한 왕조 고조 황제의 첩입니다. 그녀는 범죄자가 아니기 때문에 명나라에서 처벌받지 않았습니다. 적어도 황제의 후궁 예절에 따라 매장되어야 합니다. 그러면 Qi 부인의 무덤은 왜 Changling 남쪽에 있습니까? 서한 왕조의 체계에 따르면 황릉의 무덤은 거의 모두 황릉의 북쪽과 북동쪽에 분포되어 있으며 서쪽에는 무덤이 거의 없으며 서쪽에있는 무덤이 있어야합니다. 황제와 친분을 맺은 후궁들의 묘이다. 남쪽에는 무덤 같은 것이 거의 없다. 서한 왕릉의 정문은 동문이며, 황릉 남쪽에는 일반적으로 나침반 석조 건물과 같은 일부 의식 건물이 있습니다. 한양묘 남쪽에 있는 단지는 징 황제의 덕양궁일 수 있습니다. 웨링의 남쪽에는 웨링의 기숙사 사원과 기타 의식 건물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서한 왕조의 황릉에는 무덤이 거의 없습니다. 남쪽의 두릉과 바링은 예외인데, 이 두 무덤의 모양이 매우 독특하기 때문에 웨이베이의 9개 능과 대칭 관계가 있어 왕비의 능과 부속 능의 분포가 다릅니다. 웨이베이의 9개 황릉은 최소한 웨이베이의 9개 황릉을 보면, 남쪽에는 부릉이 거의 없습니다. 첩을 능의 남쪽에 안장할 수 있는 경우는 딱 하나 있는데, 그것은 죄를 범하여 사형을 당하거나 강등된 첩을 예로 들면, 한나라 애제의 부황후이다. 왕망이 모함하여 냉궁에서 자결하고 나중에 평민으로 취급되어 한나라 성제(成皇), 조비연(趙皇后) 황후와 조합덕(趙河德)이 모두 자결하였다. 부적을 이용해 한나라 성제를 죽였기 때문에 그들은 서민으로 안릉 남쪽에 묻혔는데, 그 예로 서평군(徐平君)의 황후가 있다. 한 왕조가 살해되어 나중에 Duling South Park에 묻혔습니다. 따라서 여황후의 정치적 반대자였던 치씨 부인은 여황후에게 살해된 후 자신의 기준을 낮추고 서민들의 의례로 장릉 이남에 묻혔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 더욱이 현재 제부인 묘의 위치는 창릉 동쪽에 있는 한고조릉을 볼 수 없고, 창릉 서쪽에 있는 여황후릉과는 멀리 반대편에 위치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Qi 부인이 죽은 후 Qi 부인을 놓아주지 못하도록 말입니다.
그러나 송민추의 '장안 연대기'에 따르면 치 부인의 묘는 현에서 북서쪽으로 15마일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는데, 이는 옌링에서 남쪽으로 1세대, 궈치자이에서 1세대 남쪽에 있다. 실제로 매우 규제가 심한 지역입니다. 무덤은 낮지만 집단으로 배열되어 있으며, 고고학 보고서에 따르면 Yanling의 무덤이 있을 수 있지만 평민과 중하위 귀족의 무덤일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여황후와 그녀의 아들인 조여왕(Zhao Ruyi)이 묻혔을 가능성이 있으며, 특히 역참 근처에 있는 삼중릉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결국 이 무덤이 명청나라 연대기와 비교하여 여왕 섭정 때 박해를 받아 사망한 조왕, 제씨 등 세 명의 정치범과 관련이 있을 가능성을 배제한다. 송나라의 역사적 자료는 상대적으로 더 신뢰할 만하다.
그러나 그녀가 장릉 이남에 묻혔건 연령 이남에 묻혔건, 한나라의 총애를 받는 이 후궁의 최종 결과는 평민이나 하급 궁궐 후궁의 예절에 따라 자신이 사랑하는 남자와 멀리 떨어진 곳에 묻히는 것이었다. 그녀의 경우에는 그의 아들인 조여의(趙瑞伯)왕이 어머니와 함께 묻힐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