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대출자문플랫폼 - 신용카드 대출 - 소관하카 및 소관 방언

소관하카 및 소관 방언

소관은 객가족의 본거지다. 객가 방언은 이 지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방언이다. 객가 방언은 소관 사람들 사이에서 소관 방언으로 불린다. 방언) 소관 지역의 다양한 지역에서 온 이민자들에 따르면, 소관 방언의 음성학적 유사점과 차이점을 비교하면, 광둥성 북동부의 난웅(Nanxiong) 방언, 런화(Renhua) 방언, 석흥(Shixing) 방언이 객가 방언으로 분류됩니다. 장시성 남부의 객가 방언에서 광동 북부까지 이어지는 고대 객가 방언으로 간주되며, 러창, 취장, 루위안 지역의 소관 축에서 나온 방언은 실제 객가의 분포와 일치하는 신객가 방언으로 분류됩니다. 광둥성 북부 지역의 방언. Xiong Zhenghui 동지는 한때 광동 북부의 Hakka 방언을 광동 북부 지역과 광동-대만 지역의 Shaonan 지역의 두 지역으로 나누었습니다. Nanxiong Wujing과 Renhua Yangtze를 포함한 광동 북동부의 방언도 이 지역에서 객가 방언으로 분류되어야 합니다.

『광동간략사』에 따르면, 서진 영가시대에 중원에서 소수의 사람들이 포양호와 간강을 거쳐 광동 북부(소관 포함)로 들어왔다. 강은 일찍이 진 왕조 초기에 소관에 객가 방언이 존재했음을 나타냅니다. 인기가 있지만 오늘날 소관에 있는 대부분의 객가족의 경우 이주 날짜는 일반적으로 송나라에서 시작하여 명말과 청나라 초기에 끝났습니다. 그 중 원말과 명나라 초기에 이주한 사람들이다. 소관의 객가족 중 일부는 복건성에서 직접 이주한 반면, 다른 일부는 현재의 장시성과 후난성 또는 광둥 동부와 북부의 현을 거쳐 이주했습니다. 자신의 조상이 청나라 때 광둥 동부와 북부 현에서 이주했다고 주장하는 일부 객가 마을 사람들의 경우, 그들의 기원을 추적해 보면 여전히 푸젠성과 관련이 있을 것입니다. 송나라 초기에 광동 북부로 이주한 객가족은 웬원(Wengyuan), 곤산(Kunshan), 주피(Zhoupi)에 진 성씨를 가진 사람들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의 조상들은 원래 강서(江西)에서 함께 살았으나, 땅이 좁고 인구가 많아 가유(嘉七) 7년(1062)에 두링(杖陵)으로 이주하여 광둥(廣洞)으로 이주하였다. 그 후 팽성(彭成) 출신의 유(劉)라는 사람이 관료로 광동에 왔는데, 처음에는 조주(潮州)에 자리를 잡고 성상(현재의 매현현)과 흥녕(興寧), 웬위안(文源)으로 옮겼다. 명나라가 원나라를 교체했을 때, 진우량(陳保良)이 남방에서 스스로 황제를 자칭한 적이 있는데, 주원장이 광동 북부에서 진우량을 공격했을 때, 화가 나서 소관에게 명령을 내렸다고 한다. 이 재앙 이후 전체가 소관에 남아 있는 사람은 약 100명 정도이며, 그 후 많은 하카족이 푸젠성 서부, 장시성 남부, 광동성 동부 및 기타 지역에서 이주해 왔습니다. 특히 명나라 성화시대는 객가족이 복건성 서부와 기타 지역에서 광동성 북부로 이주한 최고의 시기였다. 광둥 북부의 객가족 집단이 점차 형성되었는가? 명나라 말기부터 청나라까지 4차, 5차 객가 대이동에 참여하여 다른 객가 거점 도시들과 함께 남웅신풍학가가 증성으로 이주하고 광저우 충화, 웬원학가가 여광시 루천으로 이주함. Yuanlechang Hakka 사람들이 Linshui, Yilong, Sichuan 등으로 이주한 것은 모두 Hakka 사람들의 형성과 발전에서 Shaoguan의 중요한 역할과 지위를 반영합니다.

소관의 객가 방언은 널리 분포되어 있습니다. 웬위안(Wengyuan), 신펑(Xinfeng), 런화(Renhua), 스싱(Shixing), 난웅(Nanxiong)의 5개 현은 순수 객가 방언 지역입니다. , Hakka 방언 지역은 Zhenjiang 및 Wujiang 카운티에서 대다수를 차지합니다. Hakka 방언이 지배적이지는 않지만 Hakka 방언은 기본적으로 상당수의 도시, 특히 도시 지역에서 사용됩니다. 그러므로 객가 방언은 소관에서 가장 중요한 중국 방언이다. Tan Yuanheng과 Guangdong Hakka Overseas Friendship Association이 편찬한 "Shaoguan Hakka"의 Shaoguan Hakka 분포 데이터를 인용하면 Shaoguan Hakka가 언급됩니다. Shaoguan Hakka는 현재 약 3,1569만명이며 Hakkas는 약 80% 이상을 차지합니다. 263만6400명. 당시 소관의 다른 방언 사용자 수는 520,500명이었다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2012년 《중국어 지도집(제2판) 중국어 방언편》 B1-17호는 소관객어를 표음 유형에 따라 구분하고, 크게 두 편의 영화로 나눈다. 하나는 광둥객가 방언 광둥어 영화와 대만어 영화이다. Longhua 소형 영화는 주로 Shaoguan의 Qujiang, Wujiang, Zhenjiang, Ruyuan 및 Xinfeng에 배포되며 인구는 약 1013만명입니다. 두 번째, 광동 북부의 광동 학카 방언 영화는 주로 Lechang, Renhua, Wengyuan, Shaoguan, Shixing에 배포됩니다. Nanxiong의 인구는 약 1,769,600명입니다.

소관은 소관시와 7개 현, 3개 구에서 객가족이 지배하는 지역으로, 전체 인구에서 객가족의 비율이 80%에 달합니다. 전체의 80% 이상을 차지하며, 방언과 광둥어 방언을 사용하는 지역은 전체의 20%도 채 되지 않습니다.

객가족은 소관시에서 60.8%를 차지합니다(취장에서는 83.5%, 전장과 우장에서는 각각 지역 면적의 절반을 차지하며 보수적으로는 2개 현급시, 난샹 97.61%, 러창 1개 자치현 포함). 80%; 4개 현 신펑(Xinfeng) 100%, 원원(Wengyuan) 99.55, 스싱(Shixing) 98, 런화(Renhua) 98, 논리적으로 말하면 소관 방언은 주로 객가어이며 이는 합리적입니다. 그러나 소관시 중심부에서는 토착어가 주류를 이루는 '방언섬 현상'이 나타났다. 현지인의 소개와 정보 검색에 따르면 토착어는 소관에 도입된 지 얼마 되지 않았으며, 초기 토착민은 청나라 말기에 청원현에서 이주해 왔다. 농촌 지역과 서(街) 마을의 토착민 대부분은 중화민국(당시 "일본인"이라고 불림) 기간 동안 일본 침략자들이 광저우를 점령했을 때(1938년) 광저우와 주변 지역에서 이주했습니다. , 소관은 성도의 이전으로 인해 소관이 되었습니다. 광동성의 임시 수도(1935-1945)로서 광저우, 난판순, 중산 등지의 피난민들이 소관 도시 지역에서만 대규모로 이주했습니다. 60,000에서 70,000, 240,000으로 증가했습니다. 해방 이후에는 대부분이 점차 고향으로 돌아갔지만 일부는 지방에 정착하기도 했다. 오늘날 소관시 각지에 거주하는 상당수의 광둥어 주민은 당시 광둥성 북부에 살던 광동인의 후손입니다. 원주민들은 그들을 '소삼대'라고 부릅니다.

당시 광동어는 아직 대중적이지 않았으며, 내부적으로는 여전히 지역 방언을 사용했습니다. 외부적으로는 광동어의 실질적인 영향이 있었습니다. 1950년대 반지방주의 정치운동 당시 소관시 거리위원회 간부들은 외부인들이 지방말을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현지 사람들에게 지방말을 말하지 말 것을 요청했습니다. 집에서는 광저우 사투리를, 외부 세계에서는 광저우 사투리를 사용합니다. 정치 운동 이후 이 도시의 사람들은 점차 광동어에 익숙해졌고, 세 가지 주요 개혁 이후 국제적 이유, 특히 냉전 시대의 중국과의 관계로 인해 지역 방언은 점차 의사소통 단계에서 물러났습니다. 그리고 소련은 계속해서 악화되고 있으며 전쟁 분위기가 강합니다. 산업을 보호하기 위해 국가는 산이 많고 방어하기 쉽고 공격하기 어렵고 수자원이 풍부한 소관을 선호했습니다. 광동의 중공업을 소관으로 이전하기로 결정하고 동시에 소관 철강공장, 소관 제련소, 소관 기어 공장, 판커우 납-아연 광산, 다바오산 탄광, 꾸렌 탄광 등 중공업 기업을 설립했습니다. , 그래서 이주가 이루어졌을 때 광저우의 많은 노동력이 3선 초등학교 건설에 참여했습니다. 또한, "문화대혁명" 기간 동안 광저우의 교육받은 청년과 문화인 그룹이 참여했습니다. 광저우의 "광둥어" 인구는 점차 증가하여 소관시(진) 장 및 우장 도시 지역에서 권위 있는 지역 방언으로 자리잡았고 토착 방언 섬이 되었습니다. 하카어는 소관 교외와 광활한 농촌 지역에서 사용되며, 방언 또는 하카어가 주요 언어입니다. 또한 도시 내 인구가 적은 농촌 지역에서는 하카어가 소수로 사용됩니다. 그러나 라디오와 텔레비전의 인기가 높아지고 광소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사람들의 교류가 점점 더 빈번해지면서 소관 도시 지역의 많은 현지 젊은이들이 자국어를 구사하는 능력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점점 더 많은 다른 방언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토착어를 배우고 있습니다. 일부 토착 마을은 토착 마을로 전환되었거나 현재 진행 중입니다. 보트 피플의 후손은 기본적으로 토착어로 전환했습니다. 82년 전 소관 도시 지역에서는 지방 방언이 매우 유행했지만 주변 객가인들이 도시로 와서 지역 사람들과 교류할 때 지방 방언을 사용한 것은 객가인이 아니라 지역 사람들이 사용했습니다. 객가 방언. 오늘날 소관 도시 지역은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원래의 객가 방언 지역이 현재의 객가-광둥어 지역으로 발전하여 "객가와 광둥어"의 방언 패턴을 형성하는 데 82년 이상이 걸렸습니다.

그러나 개혁개방 이후 주강삼각주와 소관시의 강력한 정치적, 경제적 이점으로 인해 광동어의 영향력은 계속해서 확대되어 왔다. 오늘날 광둥어 사용 지역은 점차 소관시에서 현(시, 구)의 도시 지역, 심지어는 러청 진과 허난 향(현재의 러창 시)과 같은 도시와 마을의 중심 지역까지 확장되어 하카어와 방언이 사용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스진의 일부 사람들은 광둥어와 매우 가까운 광둥어를 사용하기 시작했으며 Renhua와 Ruyuan (Yumshan 방언을 사용하는 Gumushui 및 Dabu 지역의 일부 주민 제외)은 A 광둥어를 사용합니다. 광둥어를 사용하는 소수의 사람들은 광둥어를 사용하는 지역 출신이며, 대다수는 의식적으로 두 번째 방언을 배우고 사용하는 현지 하카족입니다.

샤오관은 광저우, 선전 등의 도시와 마찬가지로 관용성이 뛰어나고 메이저우족뿐만 아니라 광동어도 구사하는 타고난 언어 재능을 갖고 있는 도시입니다. 나쁘게 말하면 중국어는 심천 사람들보다 나쁘지 않습니다. 소관 사람들은 외부인을 거부하지도 않고 그들의 언어를 거부하지도 않습니다. 광둥어와 표준 중국어가 소관에 퍼진 후, 그들은 지역 하카족과 사오관의 방언을 사용하는 시민들에 의해 인정되고 사용되었습니다. 요즘 도시 지역에서 방언과 하카어를 구사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표준 중국어를 구사할 수 있으며, 75% 이상의 사람들이 광동어를 구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비공식적인 상황에서는 하카어나 방언을 할 수 없는 사람들을 만날 때 사람들이 대화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사오관 사람들은 표준 중국어와 광동어를 즐겨 사용합니다. 많은 광둥어와 다른 지방에서 온 사람들은 소관시에 20~30년 동안 살았지만 여전히 객가어와 방언을 말할 수는 없지만 그것이 큰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그들의 삶에 불편합니다.

You Rujie와 Zou Jiayan(2004)은 중국 사회의 언어 생활에 관한 한 언어(또는 방언)의 사회적 기능에 따라 최상위 수준으로 나눌 수 있다고 믿습니다. 언어, 고급 언어 및 저급 언어 언어는 일반적으로 중국어이며 고급 언어와 저급 언어는 장소에 따라 다릅니다. 소관에서 소관 방언은 저급 방언이고 북경어는 최상위 방언입니다. 객가어와 광동어는 어느 방언에 속합니까? 광둥어가 소관에 들어오기 전에는 의심할 바 없이 소관의 고급 방언이었습니다. 광둥어는 항일 전쟁 이후 점차 소관에서 사용되었으며 현재는 소관 시의 주류 언어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객가어는 수천년 동안 매일 전파되었으며, 공간이 넓고 빈도가 밀집되어 있어 소관시의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도시와 농촌 지역에서 널리 사용되며 소관의 야오족과 현지 한족도 사용합니다. 언어 의사 소통의 도구입니다. 이를 통해 객가는 소관 방언에서 '주' 지위를 갖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비록 소관 도시 지역에서는 광둥어와 광동어가 매우 인기가 있지만, 소관의 지역 민족은 객가입니다. 소관에는 7개의 현과 시가 있습니다. 1구의 일상생활 언어는 객가어입니다. 이곳의 정부 기관에서는 중국어를 사용해야 하지만, 객가족 사이의 업무 의사소통에는 객가어가 주로 사용됩니다. 마을 사람들의 감정. 문화적 관점에서 볼 때 객가언어는 객가문화의 주요 내용 중 하나이며, 객가문화는 소관의 주류문화이다. 이러한 추세는 앞으로도 오랫동안 계속될 것입니다. 소관어는 넓은 의미로는 광동어에 속하며, 북방의 소관어와 소관의 현지어가 융합되어 형성된 방언으로, 홍콩어, 성의 잔장어, 우저우어와 같은 새로운 언어적 모습을 가지고 있다. 광시 지역의 난닝(Nanning) 방언이며 광동 이민자들의 확장의 산물입니다. 다른 소관 방언과 비교하면 이것이 진정한 객가 방언입니다. 엄밀히 말하면 소관어는 1938년 광저우 함락부터 계산하면 러창어, 잉더어, 연주어를 포함한 소관어의 역사는 최근 항일 기간 중 83년에 불과하다. 전쟁 후 그들은 주강 삼각주에서 소관(Shaoguan)으로 이주했습니다. 그러므로 광동어를 사용하는 대부분의 소관 주민들은 3~4대에 불과한 살아있는 역사를 가지고 있는 반면, 교외에서 객가어와 방언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여전히 ​​'고소관'이라고 불릴 수 있습니다. 소관 족보 기록에 따르면 소관에는 500~600년 동안 사람이 살았고, 그 후손은 15~20대에 걸쳐 번식했다. 소관어는 강한 방언이지만, 광동어의 핵심 기반에서 멀리 떨어져 있으며, 소관에서는 현지 객가족에 둘러싸여 토착어 섬으로 존재하는 경우가 많다. 그 영향의 흔적이 뚜렷하고 몇 가지 특징이 있다. 이는 장기적인 통합과 이중 언어 보급의 결과이기도 합니다.

copyright 2024대출자문플랫폼